청소년 문화예술활동에 관한 의견조사

초록

이 조사연구는 청소년들의 문화예술활동에 대한 인식, 선호, 향유수준 및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기능 등을 조사, 분석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문화예술활동 실상에 대한 이해와 창의적이고 실천지향적인 문화예술 향유능력 증진방안 모색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이 조사연구의 내용은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인식수준, 문화예술활동 향유 요인, 문화예술활동 선호, 문화예술활동 향유실태, 문화예술활동의 소비수준, 문화예술활동 향유 결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