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신흥교외지역의 가족생활에 관한 조사

초록

이 조사는 서울의 신흥도시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가족관계와 가족생활에 대한 태도를 파악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그 설문지는 도시가족관계의 근대화라는 주제를 중점적으로 연구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구체적 설문들로는 결혼과정, 가족관계, 기혼여성의 취업에 대한 태도, 부부 의사결정, 부부간의사소통, 부부동반 외출, 부부생활, 이혼, 재혼, 청혼방식, 효에 대한 태도, 희망 자녀수, 이상적 자녀 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