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발전에 관한 국민여론조사 : 일반인

초록

「과학기술발전에 관한 국민여론조사」는 과학기술에 대한 일반 국민의 태도, 관심, 의견을 파악하여 한국 과학기술 정책의 문제점을 조망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 조사는 과학자 및 기술자, 이공계 교사 및 학생, 일반인, 기업인 등 네 집단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으며, 이 자료는 일반인으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그 설문지는 크게 과학기술수준과 정책에 대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체적 설문들로는 과학기술용어 이해도, 과학기술정책기관 인지도, 기업발전 핵심요인, 과학기술관계투자, 정부와 민간의 투자분담, 과학기술 연구기관의 공헌 등의 설문들을 담고 있다.

PDF590.34 kB다운로드

서울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연구. 1987. 과학기술발전에 관한 國民與論調査硏究 . 韓國科學技術院 科學技術政策硏究評價센터 KSSL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