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급격히 진전되고 있는 도시화에 따른 도시로의 이주과정과 적응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그 설문지는 서울로의 이주와 일상생활에 대한 설문들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로의 이주 부문은 서울 거주기간, 이주 전 거주지, 이주동기, 이주과정, 이사계획 등의 설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상생활 부문은 자녀양육방법, 선호 직장상사 유형, 산아제한에 대한 의견, 5년 후 생활형편, 생활비, 지역문제 해결노력, 관청에 대한 태도, 뉴스청취경로, 시민의 행정참여에 대한 의견, 사회참여 등의 설문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