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SDA Loading

제5회 KOSSDA 데이터 페어 개최 안내

본문

제5회 KOSSDA 데이터 페어 개최 안내 news attached image

KOSSDA는 6월 28일(목)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영원홀(210호)에서 제5회 데이터 페어를 개최합니다.

데이터 페어의 주제는 '개인적·사회적 웰빙'으로 일과 삶의 균형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이 강조되는 지금의 사회적 관심과 맥락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데이터 페어에서는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대만, 중국을 대표하는 데이터아카이브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각 국의 데이터아카이브에 대한 소개와 웰빙데이터의 특징을 발표할 것입니다. 아시아 지역을 아우르는 이번 데이터페어는 '개인적·사회적 웰빙'에 대한 국제적 이해와 접근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에 더하여 데이터페어에서는 구체적인 국제데이터 활용사례로 일본 센슈대학이 주관하고 있는 아시아 7개국 Social Well-Being Survey 데이터와 서울대 사회발전연구소가 주관한 아시아 8개국 및 유럽 4개국 Social Quality Survey 데이터를 소개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웰빙 데이터의 국제비교 가능성과 협업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웰빙데이터의 국제비교적 접근과 협업을 강조하는 이번 데이터페어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을 초대합니다.


▶ 참가방법

행사참가는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시면 사전등록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전등록 신청: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ogJdDUccCXoa_PYCxrtaRR6TJiXa7egW8s0qL2zOHzKUlfA/viewform?usp=sf_link

문의: 02-880-2111

2018년 6월 14일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한국사회과학자료원

작성일

2018-06-14
첨부 파일
[웹초청장]제5회 KOSSDA 데이터 페어_국문.pdf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