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현황 및 인식조사, 2017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7-0090-V1
김혜정 / 부산여성가족개발원 연구원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지역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11개구 소속 시민참여단을 대상으로 시민참여단의 조성 현황과 인식을 조사함으로써 향후 부산지역의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의 안정적인 정착과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부산시를 비롯한 대부분의 여성친화도시에서는 다양한 계층의 여성으로 구성된 시민참여단 또는 서포터즈단을 운영하여 지역과 정책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과 위원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자료는 부산지역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11개구의 시민참여단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거주지역에 대한 일반적 인식, 시민참여단 활동 계기, 시민참여단의 주된 역할, 시민참여단의 주된 활동 및 만족도,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활성화 방안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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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170090.pdf | 설문지 (한글) | 125.47 k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중구 | 5 | 0 |
3.2%
|
2 | 동구 | 23 | 0 |
14.6%
|
3 | 영도구 | 9 | 0 |
5.7%
|
4 | 부산진구 | 1 | 0 |
0.6%
|
5 | 남구 | 24 | 0 |
15.2%
|
6 | 북구 | 23 | 0 |
14.6%
|
7 | 사하구 | 10 | 0 |
6.3%
|
8 | 금정구 | 19 | 0 |
12%
|
9 | 연제구 | 24 | 0 |
15.2%
|
10 | 수영구 | 11 | 0 |
7%
|
11 | 사상구 | 9 | 0 |
5.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성 | 3 | 0 |
1.9%
|
2 | 여성 | 155 | 0 |
98.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20대 | 0 | 0 |
0%
|
2 | 30대 | 0 | 0 |
0%
|
3 | 40대 | 33 | 0 |
20.9%
|
4 | 50대 | 78 | 0 |
49.4%
|
5 | 60대 이상 | 47 | 0 |
29.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미혼 | 4 | 0 |
2.5%
|
2 | 기혼(배우자 있음) | 146 | 0 |
92.4%
|
3 | 이혼/별거 | 2 | 0 |
1.3%
|
4 | 사별 | 6 | 0 |
3.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중졸 이하 | 18 | 0 |
11.4%
|
2 | 고졸 이하 | 62 | 0 |
39.2%
|
3 | 전문대졸/대졸(재학 포함) | 69 | 0 |
43.7%
|
4 | 석사 수료 이상(재학 중 포함) | 9 | 0 |
5.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고졸 이하 | 80 | 0 |
50.6%
|
2 | 대졸 이상 | 78 | 0 |
49.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사무/기술직 | 6 | 0 |
3.8%
|
2 | 경영관리/자유전문직 | 28 | 0 |
17.7%
|
3 | 자영업 | 24 | 0 |
15.2%
|
4 | 생산기능 | 1 | 0 |
0.6%
|
5 | 판매 서비스직 | 10 | 0 |
6.3%
|
6 | 학생 | 0 | 0 |
0%
|
7 | 농림어업 | 0 | 0 |
0%
|
8 | 전업주부 | 88 | 0 |
55.7%
|
9 | 무직 | 1 | 0 |
0.6%
|
10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사무관리/전문직 | 34 | 0 |
21.5%
|
2 | 자영업 | 24 | 0 |
15.2%
|
3 | 판매서비스직 | 10 | 0 |
6.3%
|
4 | 전업주부 | 88 | 0 |
55.7%
|
5 | 기타 | 2 | 0 |
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인 가구 | 5 | 0 |
3.2%
|
2 | 부부가족 | 45 | 0 |
28.5%
|
3 | 부부 및 미혼자녀 | 93 | 0 |
58.9%
|
4 | 부부 및 기혼자녀 | 6 | 0 |
3.8%
|
5 | 한부모 및 자녀 | 4 | 0 |
2.5%
|
6 | 조부모 및 손자녀 | 5 | 0 |
3.2%
|
7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인 가구 | 5 | 0 |
3.2%
|
2 | 부부가족 | 45 | 0 |
28.5%
|
3 | 부부 및 자녀 | 99 | 0 |
62.7%
|
4 | 한부모 및 자녀 | 4 | 0 |
2.5%
|
5 | 조부모 및 손자녀 | 5 | 0 |
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아파트 | 89 | 0 |
56.3%
|
2 | 단독주택 | 45 | 0 |
28.5%
|
3 | 다세대 주택/빌라 | 21 | 0 |
13.3%
|
4 | 원룸ㆍ투룸 | 1 | 0 |
0.6%
|
5 | 기타 | 2 | 0 |
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상가주택 | 2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아파트 | 89 | 0 |
56.3%
|
2 | 단독주택 | 45 | 0 |
28.5%
|
3 | 다세대주택/빌라 | 21 | 0 |
13.3%
|
4 | 기타 | 3 | 0 |
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소득없음 | 0 | 0 |
0%
|
2 | 100만원 미만 | 6 | 0 |
3.8%
|
3 | 100~200만원 미만 | 22 | 0 |
13.9%
|
4 | 200~300만원미만 | 43 | 0 |
27.2%
|
5 | 300~400만원 미만 | 42 | 0 |
26.6%
|
6 | 400~500만원 미만 | 19 | 0 |
12%
|
7 | 500만원 이상 | 26 | 0 |
16.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200만원 미만 | 28 | 0 |
17.7%
|
2 | 200~299만원 | 43 | 0 |
27.2%
|
3 | 300~399만원 | 42 | 0 |
26.6%
|
4 | 400~499만원 | 19 | 0 |
12%
|
5 | 500만원 이상 | 26 | 0 |
16.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년 미만 | 0 | 0 |
0%
|
2 | 1~5년 미만 | 10 | 0 |
6.3%
|
3 | 5~10년 미만 | 16 | 0 |
10.1%
|
4 | 10년 이상 | 132 | 0 |
83.5%
|
5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0년 미만 | 26 | 0 |
16.5%
|
2 | 10년 이상 | 132 | 0 |
83.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성평등한 정책 및 제도 | 3 | 0 |
1.9%
|
2 | 보육 및 교육 환경 | 33 | 0 |
20.9%
|
3 | 주민 공동체의식 및 참여 기회 | 14 | 0 |
8.9%
|
4 | 구청 등 공공기관의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 | 10 | 0 |
6.3%
|
5 | 취업 및 일자리와 관련된 경제여건 | 1 | 0 |
0.6%
|
6 | 여성과 노약자 등을 위한 편의시설 | 6 | 0 |
3.8%
|
7 | 범죄, 교통, 재난 등으로부터 안전한 환경 | 26 | 0 |
16.5%
|
8 | 다양한 여가문화 공간 | 17 | 0 |
10.8%
|
9 | 자연친화적 환경과 휴식 공간 | 44 | 0 |
27.8%
|
10 | 주민을 위한 건강서비스 및 의료시설 | 4 | 0 |
2.5%
|
11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성평등한 정책 및 제도 | 1 | 0 |
0.6%
|
2 | 보육 및 교육 환경 | 14 | 0 |
8.9%
|
3 | 주민 공동체의식 및 참여 기회 | 8 | 0 |
5.1%
|
4 | 구청 등 공공기관의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 | 16 | 0 |
10.1%
|
5 | 취업 및 일자리와 관련된 경제여건 | 9 | 0 |
5.7%
|
6 | 여성과 노약자 등을 위한 편의시설 | 19 | 0 |
12%
|
7 | 범죄, 교통, 재난 등으로부터 안전한 환경 | 30 | 0 |
19%
|
8 | 다양한 여가문화 공간 | 21 | 0 |
13.3%
|
9 | 자연친화적 환경과 휴식 공간 | 18 | 0 |
11.4%
|
10 | 주민을 위한 건강서비스 및 의료시설 | 14 | 0 |
8.9%
|
11 | 기타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8 | 0 |
5.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성평등한 정책 및 제도 | 2 | 0 |
1.3%
|
2 | 보육 및 교육 환경 | 13 | 0 |
8.2%
|
3 | 주민 공동체의식 및 참여 기회 | 10 | 0 |
6.3%
|
4 | 구청 등 공공기관의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 | 15 | 0 |
9.5%
|
5 | 취업 및 일자리와 관련된 경제여건 | 6 | 0 |
3.8%
|
6 | 여성과 노약자 등을 위한 편의시설 | 6 | 0 |
3.8%
|
7 | 범죄, 교통, 재난 등으로부터 안전한 환경 | 16 | 0 |
10.1%
|
8 | 다양한 여가문화 공간 | 19 | 0 |
12%
|
9 | 자연친화적 환경과 휴식 공간 | 18 | 0 |
11.4%
|
10 | 주민을 위한 건강서비스 및 의료시설 | 24 | 0 |
15.2%
|
11 | 기타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29 | 0 |
18.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성평등한 정책 및 제도 | 2 | 0 |
1.3%
|
2 | 보육 및 교육 환경 | 26 | 0 |
16.5%
|
3 | 주민 공동체의식 및 참여 기회 | 5 | 0 |
3.2%
|
4 | 구청 등 공공기관의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 | 3 | 0 |
1.9%
|
5 | 취업 및 일자리와 관련된 경제여건 | 29 | 0 |
18.4%
|
6 | 여성과 노약자 등을 위한 편의시설 | 25 | 0 |
15.8%
|
7 | 범죄, 교통, 재난 등으로부터 안전한 환경 | 18 | 0 |
11.4%
|
8 | 다양한 여가문화 공간 | 17 | 0 |
10.8%
|
9 | 자연친화적 환경과 휴식 공간 | 15 | 0 |
9.5%
|
10 | 주민을 위한 건강서비스 및 의료시설 | 16 | 0 |
10.1%
|
11 | 기타 | 2 | 0 |
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성평등한 정책 및 제도 | 2 | 0 |
1.3%
|
2 | 보육 및 교육 환경 | 13 | 0 |
8.2%
|
3 | 주민 공동체의식 및 참여 기회 | 10 | 0 |
6.3%
|
4 | 구청 등 공공기관의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 | 3 | 0 |
1.9%
|
5 | 취업 및 일자리와 관련된 경제여건 | 18 | 0 |
11.4%
|
6 | 여성과 노약자 등을 위한 편의시설 | 32 | 0 |
20.3%
|
7 | 범죄, 교통, 재난 등으로부터 안전한 환경 | 14 | 0 |
8.9%
|
8 | 다양한 여가문화 공간 | 21 | 0 |
13.3%
|
9 | 자연친화적 환경과 휴식 공간 | 15 | 0 |
9.5%
|
10 | 주민을 위한 건강서비스 및 의료시설 | 13 | 0 |
8.2%
|
11 | 기타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17 | 0 |
1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성평등한 정책 및 제도 | 4 | 0 |
2.5%
|
2 | 보육 및 교육 환경 | 13 | 0 |
8.2%
|
3 | 주민 공동체의식 및 참여 기회 | 7 | 0 |
4.4%
|
4 | 구청 등 공공기관의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 | 11 | 0 |
7%
|
5 | 취업 및 일자리와 관련된 경제여건 | 19 | 0 |
12%
|
6 | 여성과 노약자 등을 위한 편의시설 | 14 | 0 |
8.9%
|
7 | 범죄, 교통, 재난 등으로부터 안전한 환경 | 11 | 0 |
7%
|
8 | 다양한 여가문화 공간 | 13 | 0 |
8.2%
|
9 | 자연친화적 환경과 휴식 공간 | 12 | 0 |
7.6%
|
10 | 주민을 위한 건강서비스 및 의료시설 | 17 | 0 |
10.8%
|
11 | 기타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37 | 0 |
23.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먹거리 시설(관광지) | 1 | 0 |
50%
|
- | 장애인복지관 | 1 | 0 |
5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잘 알고 있다 | 0 | 0 |
0%
|
2 | 잘 알고 있다 | 8 | 0 |
5.1%
|
3 | 보통이다 | 55 | 0 |
34.8%
|
4 | 잘 알고 있지 못하다 | 83 | 0 |
52.5%
|
5 | 전혀 알고 있지 못하다 | 12 | 0 |
7.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모른다 | 8 | 0 |
5.1%
|
2 | 보통 | 55 | 0 |
34.8%
|
3 | 안다 | 95 | 0 |
6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그렇다 | 1 | 0 |
0.6%
|
2 | 그렇다 | 27 | 0 |
17.1%
|
3 | 보통이다 | 55 | 0 |
34.8%
|
4 | 그렇지 않다 | 71 | 0 |
44.9%
|
5 | 전혀 그렇지 않다 | 4 | 0 |
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좋아지지 않음 | 28 | 0 |
17.7%
|
2 | 보통 | 55 | 0 |
34.8%
|
3 | 좋아짐 | 75 | 0 |
47.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성평등한 정책 및 제도 | 4 | 0 |
5.3%
|
2 | 보육 및 교육 환경 | 1 | 0 |
1.3%
|
3 | 주민 공동체의식 및 참여 기회 | 18 | 0 |
24%
|
4 | 구청 등 공공기관의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 | 7 | 0 |
9.3%
|
5 | 취업 및 일자리와 관련된 경제여건 | 2 | 0 |
2.7%
|
6 | 여성과 노약자 등을 위한 편의시설 | 5 | 0 |
6.7%
|
7 | 범죄, 교통, 재난 등으로부터 안전한 환경 | 8 | 0 |
10.7%
|
8 | 다양한 여가문화 공간 | 17 | 0 |
22.7%
|
9 | 자연친화적 환경과 휴식 공간 | 9 | 0 |
12%
|
10 | 주민을 위한 건강서비스 및 의료시설 | 4 | 0 |
5.3%
|
11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8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성평등한 정책 및 제도 | 3 | 0 |
4%
|
2 | 보육 및 교육 환경 | 1 | 0 |
1.3%
|
3 | 주민 공동체의식 및 참여 기회 | 15 | 0 |
20%
|
4 | 구청 등 공공기관의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 | 8 | 0 |
10.7%
|
5 | 취업 및 일자리와 관련된 경제여건 | 1 | 0 |
1.3%
|
6 | 여성과 노약자 등을 위한 편의시설 | 11 | 0 |
14.7%
|
7 | 범죄, 교통, 재난 등으로부터 안전한 환경 | 6 | 0 |
8%
|
8 | 다양한 여가문화 공간 | 9 | 0 |
12%
|
9 | 자연친화적 환경과 휴식 공간 | 15 | 0 |
20%
|
10 | 주민을 위한 건강서비스 및 의료시설 | 2 | 0 |
2.7%
|
11 | 기타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4 | 0 |
5.3%
|
-1 | 비해당 | 8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성평등한 정책 및 제도 | 4 | 0 |
5.3%
|
2 | 보육 및 교육 환경 | 0 | 0 |
0%
|
3 | 주민 공동체의식 및 참여 기회 | 8 | 0 |
10.7%
|
4 | 구청 등 공공기관의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 | 8 | 0 |
10.7%
|
5 | 취업 및 일자리와 관련된 경제여건 | 0 | 0 |
0%
|
6 | 여성과 노약자 등을 위한 편의시설 | 8 | 0 |
10.7%
|
7 | 범죄, 교통, 재난 등으로부터 안전한 환경 | 11 | 0 |
14.7%
|
8 | 다양한 여가문화 공간 | 5 | 0 |
6.7%
|
9 | 자연친화적 환경과 휴식 공간 | 10 | 0 |
13.3%
|
10 | 주민을 위한 건강서비스 및 의료시설 | 1 | 0 |
1.3%
|
11 | 기타 | 1 | 0 |
1.3%
|
99 | 모름/무응답 | 19 | 0 |
25.3%
|
-1 | 비해당 | 8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주민 교육 기회의 확대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필요하다 | 0 | 0 |
0%
|
2 | 필요하다 | 0 | 0 |
0%
|
3 | 보통이다 | 12 | 0 |
7.6%
|
4 | 필요하지 않다 | 110 | 0 |
69.6%
|
5 | 전혀 필요하지 않다 | 36 | 0 |
22.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불필요 | 0 | 0 |
0%
|
2 | 보통 | 12 | 0 |
7.6%
|
3 | 필요 | 146 | 0 |
9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역의 정책과 일상의 공간 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어서 | 17 | 0 |
10.8%
|
2 | 기존의 여성단체 활동 과정에서 함께 함 | 75 | 0 |
47.5%
|
3 | 기존의 마을 소모임, 공동체 활동을 보다 확대하고자 참여함 | 9 | 0 |
5.7%
|
4 | 구청 담당자의 권유로 참여함 | 10 | 0 |
6.3%
|
5 | 시민참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지인의 권유로 참여함 | 44 | 0 |
27.8%
|
6 | 기타 | 3 | 0 |
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남구 신문에 홍보를 보고 | 1 | 0 |
33.3%
|
- | 주민 교육 기회 중에 여성친화도시의 개념을 이해하게 되어 적극적 참여하게 됨 | 1 | 0 |
33.3%
|
- | 평생 학습관을 통하여 | 1 | 0 |
33.3%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역 정책 및 일상적 공간의 변화 | 19 | 0 |
12%
|
2 | 자원봉사활동의 확대 | 62 | 0 |
39.2%
|
3 | 의미있는 여가 활동 | 29 | 0 |
18.4%
|
4 |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 참여 | 40 | 0 |
25.3%
|
5 | 위원회 등 의사결정과정에의 참여 | 5 | 0 |
3.2%
|
6 | 인적 네트워크 확대 | 3 | 0 |
1.9%
|
7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역 정책 및 지역사회 환경에 대한 모니터링 | 73 | 0 |
46.2%
|
2 | 지역 여성의 일상적 요구를 행정에 건의하는 가교 역할 | 33 | 0 |
20.9%
|
3 | 정책에 대한 주민의 개선의견 수렴 및 성평등사업 발굴 | 18 | 0 |
11.4%
|
4 | 구청 행사 및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역할 | 27 | 0 |
17.1%
|
5 | 여성정책 부서 및 타부서의 공모사업, 민관협력사업 추진 | 7 | 0 |
4.4%
|
6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불만족 | 7 | 0 |
4.4%
|
2 | 보통 | 51 | 0 |
32.3%
|
3 | 만족 | 100 | 0 |
6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만족한다 | 0 | 0 |
0%
|
2 | 만족한다 | 7 | 0 |
4.4%
|
3 | 보통이다 | 51 | 0 |
32.3%
|
4 | 만족하지 않는다 | 87 | 0 |
55.1%
|
5 | 전혀 만족하지 않는다 | 13 | 0 |
8.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적극적이다 | 0 | 0 |
0%
|
2 | 적극적이다 | 16 | 0 |
10.1%
|
3 | 보통이다 | 49 | 0 |
31%
|
4 | 적극적이지 않다 | 75 | 0 |
47.5%
|
5 | 전혀 적극적이지 않다 | 18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소극적 | 16 | 0 |
10.1%
|
2 | 보통 | 49 | 0 |
31%
|
3 | 적극적 | 93 | 0 |
58.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역사회 환경에 대한 모니터링과 개선 | 81 | 0 |
51.3%
|
2 |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정책 및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과 평가 | 2 | 0 |
1.3%
|
3 | 지역 여성의 일상적 요구를 행정에 건의 | 29 | 0 |
18.4%
|
4 | 의사결정과정에 대한 참여를 통한 정책 변화 주도 | 4 | 0 |
2.5%
|
5 |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홍보와 주민의 인식 개선 | 42 | 0 |
26.6%
|
6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성평등 정책 분야 | 4 | 0 |
2.5%
|
2 | 여성의 경제활동 활성화 분야 | 25 | 0 |
15.8%
|
3 | 안전ㆍ시설 개선 분야 | 50 | 0 |
31.6%
|
4 | 가족친화 환경 조성 분야 | 33 | 0 |
20.9%
|
5 | 여성참여 활성화 및 마을 공동체 구성 분야 | 46 | 0 |
29.1%
|
6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인식 부족 | 68 | 0 |
43%
|
2 | 시민참여단의 역할의 모호성 | 7 | 0 |
4.4%
|
3 | 모니터링, 정책발굴 등 적극적인 참여 요구 | 23 | 0 |
14.6%
|
4 | 시민참여단 구성원 간의 괴리감 | 1 | 0 |
0.6%
|
5 | 시민참여단 운영 계획 및 프로그램 부재 | 31 | 0 |
19.6%
|
6 | 시민참여단 활동에 필요한 경비 지원 부족 | 21 | 0 |
13.3%
|
7 | 정보 취득과 공유의 어려움 | 6 | 0 |
3.8%
|
8 | 기타 | 1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인식 부족 | 34 | 0 |
21.5%
|
2 | 시민참여단의 역할의 모호성 | 14 | 0 |
8.9%
|
3 | 모니터링, 정책발굴 등 적극적인 참여 요구 | 29 | 0 |
18.4%
|
4 | 시민참여단 구성원 간의 괴리감 | 3 | 0 |
1.9%
|
5 | 시민참여단 운영 계획 및 프로그램 부재 | 24 | 0 |
15.2%
|
6 | 시민참여단 활동에 필요한 경비 지원 부족 | 37 | 0 |
23.4%
|
7 | 정보 취득과 공유의 어려움 | 11 | 0 |
7%
|
8 | 기타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6 | 0 |
3.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인식 부족 | 19 | 0 |
12%
|
2 | 시민참여단의 역할의 모호성 | 15 | 0 |
9.5%
|
3 | 모니터링, 정책발굴 등 적극적인 참여 요구 | 26 | 0 |
16.5%
|
4 | 시민참여단 구성원 간의 괴리감 | 6 | 0 |
3.8%
|
5 | 시민참여단 운영 계획 및 프로그램 부재 | 27 | 0 |
17.1%
|
6 | 시민참여단 활동에 필요한 경비 지원 부족 | 27 | 0 |
17.1%
|
7 | 정보 취득과 공유의 어려움 | 13 | 0 |
8.2%
|
8 | 기타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25 | 0 |
15.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남성들의 역차별 의식(성평등 의식의 괴리감)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활발하다 | 1 | 0 |
0.6%
|
2 | 활발하다 | 17 | 0 |
10.8%
|
3 | 보통이다 | 42 | 0 |
26.6%
|
4 | 활발하지 않다 | 87 | 0 |
55.1%
|
5 | 전혀 활발하지 않다 | 11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활발하지 않음 | 18 | 0 |
11.4%
|
2 | 보통 | 42 | 0 |
26.6%
|
3 | 활발함 | 98 | 0 |
6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 107 | 0 |
67.7%
|
2 | 여성친화도시 밴드, 카페 등 온라인 활동을 통해 | 37 | 0 |
23.4%
|
3 | 프리마켓, 인형극 등 시민참여단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 7 | 0 |
4.4%
|
4 | 여성친화도시 주무부서 담당자를 통해 | 3 | 0 |
1.9%
|
5 | 개인적인 연락과 만남을 통해 | 4 | 0 |
2.5%
|
6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역사회 환경에 대한 모니터링과 개선 | 40 | 0 |
25.3%
|
2 |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정책 및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과 평가 | 19 | 0 |
12%
|
3 | 지역 여성의 일상적 요구를 행정에 건의 | 28 | 0 |
17.7%
|
4 | 설문조사, 간담회, 토론회 등을 개최하여 주민들과 지역의 문제를 공유하고 정책 및 사업 제안 | 45 | 0 |
28.5%
|
5 | 의사결정과정에 대한 참여를 통한 정책 변화 주도 | 7 | 0 |
4.4%
|
6 |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홍보와 주민의 인식 개선 | 19 | 0 |
12%
|
7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역사회 환경에 대한 모니터링과 개선 | 36 | 0 |
22.8%
|
2 |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정책 및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과 평가 | 16 | 0 |
10.1%
|
3 | 지역 여성의 일상적 요구를 행정에 건의 | 20 | 0 |
12.7%
|
4 | 설문조사, 간담회, 토론회 등을 개최하여 주민들과 지역의 문제를 공유하고 정책 및 사업 제안 | 39 | 0 |
24.7%
|
5 | 의사결정과정에 대한 참여를 통한 정책 변화 주도 | 7 | 0 |
4.4%
|
6 |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홍보와 주민의 인식 개선 | 37 | 0 |
23.4%
|
7 | 기타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3 | 0 |
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역사회 환경에 대한 모니터링과 개선 | 27 | 0 |
17.1%
|
2 |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정책 및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과 평가 | 13 | 0 |
8.2%
|
3 | 지역 여성의 일상적 요구를 행정에 건의 | 30 | 0 |
19%
|
4 | 설문조사, 간담회, 토론회 등을 개최하여 주민들과 지역의 문제를 공유하고 정책 및 사업 제안 | 13 | 0 |
8.2%
|
5 | 의사결정과정에 대한 참여를 통한 정책 변화 주도 | 19 | 0 |
12%
|
6 |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홍보와 주민의 인식 개선 | 37 | 0 |
23.4%
|
7 | 기타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19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시민참여단 대상 성인지 교육 및 컨설팅 | 43 | 0 |
27.2%
|
2 | 지역사회 공간 및 정책 모니터링에 대한 매뉴얼 | 25 | 0 |
15.8%
|
3 | 활동에 필요한 경비 지원 | 33 | 0 |
20.9%
|
4 | 시민참여단의 온라인 모임 및 커뮤니티 활성화 | 21 | 0 |
13.3%
|
5 | 담당 공무원과의 교류 활성화 | 25 | 0 |
15.8%
|
6 | 의사결정과정에 대한 적극적 참여 | 11 | 0 |
7%
|
7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시민참여단 대상 성인지 교육 및 컨설팅 | 17 | 0 |
10.8%
|
2 | 지역사회 공간 및 정책 모니터링에 대한 매뉴얼 | 21 | 0 |
13.3%
|
3 | 활동에 필요한 경비 지원 | 26 | 0 |
16.5%
|
4 | 시민참여단의 온라인 모임 및 커뮤니티 활성화 | 25 | 0 |
15.8%
|
5 | 담당 공무원과의 교류 활성화 | 51 | 0 |
32.3%
|
6 | 의사결정과정에 대한 적극적 참여 | 18 | 0 |
11.4%
|
7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시민참여단 대상 성인지 교육 및 컨설팅 | 22 | 0 |
13.9%
|
2 | 지역사회 공간 및 정책 모니터링에 대한 매뉴얼 | 19 | 0 |
12%
|
3 | 활동에 필요한 경비 지원 | 26 | 0 |
16.5%
|
4 | 시민참여단의 온라인 모임 및 커뮤니티 활성화 | 15 | 0 |
9.5%
|
5 | 담당 공무원과의 교류 활성화 | 30 | 0 |
19%
|
6 | 의사결정과정에 대한 적극적 참여 | 34 | 0 |
21.5%
|
7 | 기타 | 0 | 0 |
0%
|
- | 9 | 12 | 0 |
7.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평가ㆍ관리할 수 있는 평가시스템 마련 | 13 | 0 |
8.2%
|
2 | 여성친화도시 사업에 대한 공무원 인센티브 도입 | 2 | 0 |
1.3%
|
3 | 주무부서의 역할 강화 및 타부서와의 협조체제 마련 | 27 | 0 |
17.1%
|
4 |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단 확대 및 운영 내실화 | 24 | 0 |
15.2%
|
5 | 여성참여 활성화 및 지역공동체 강화 | 45 | 0 |
28.5%
|
6 |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홍보 강화 | 36 | 0 |
22.8%
|
7 | 여성친화도시 민관 거버넌스 강화 | 1 | 0 |
0.6%
|
8 | 여성친화도시 관련 예산 확보 | 10 | 0 |
6.3%
|
9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평가ㆍ관리할 수 있는 평가시스템 마련 | 25 | 0 |
15.8%
|
2 | 여성친화도시 사업에 대한 공무원 인센티브 도입 | 2 | 0 |
1.3%
|
3 | 주무부서의 역할 강화 및 타부서와의 협조체제 마련 | 12 | 0 |
7.6%
|
4 |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단 확대 및 운영 내실화 | 29 | 0 |
18.4%
|
5 | 여성참여 활성화 및 지역공동체 강화 | 32 | 0 |
20.3%
|
6 |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홍보 강화 | 38 | 0 |
24.1%
|
7 | 여성친화도시 민관 거버넌스 강화 | 2 | 0 |
1.3%
|
8 | 여성친화도시 관련 예산 확보 | 18 | 0 |
11.4%
|
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평가ㆍ관리할 수 있는 평가시스템 마련 | 24 | 0 |
15.2%
|
2 | 여성친화도시 사업에 대한 공무원 인센티브 도입 | 5 | 0 |
3.2%
|
3 | 주무부서의 역할 강화 및 타부서와의 협조체제 마련 | 14 | 0 |
8.9%
|
4 |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단 확대 및 운영 내실화 | 15 | 0 |
9.5%
|
5 | 여성참여 활성화 및 지역공동체 강화 | 27 | 0 |
17.1%
|
6 |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홍보 강화 | 35 | 0 |
22.2%
|
7 | 여성친화도시 민관 거버넌스 강화 | 4 | 0 |
2.5%
|
8 | 여성친화도시 관련 예산 확보 | 33 | 0 |
20.9%
|
9 | 모름/무응답 | 1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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