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아동학대 실태 및 인식 조사, 2017 : 부모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7-0086-V1
김혜정 / 부산여성가족개발원 연구원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지역의 아동학대 실태와 아동을 포함한 주변 구성원들의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을 파악함으로써 향후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정책 방안을 마련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특히 조사는 2009년 실시한 '아동학대 실태 및 인식 조사'의 결과와 비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자료수집은 부산지역에 거주하는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아동학대 인지 여부, 학대의심아동 신고 의향, 아동학대 예방에 도움이 되는 교육 및 세미나, 사례별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 아동학대 인식 개선에 대한 의견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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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170086.pdf | 설문지 (한글) | 333.25 k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동래교육청 | 285 | 0 |
20.9%
|
2 | 남부교육청 | 233 | 0 |
17.1%
|
3 | 북부교육청 | 243 | 0 |
17.8%
|
4 | 서부교육청 | 322 | 0 |
23.6%
|
5 | 해운대교육청 | 280 | 0 |
2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중구 | 84 | 0 |
6.2%
|
2 | 서구 | 73 | 0 |
5.4%
|
3 | 동구 | 68 | 0 |
5%
|
4 | 영도구 | 76 | 0 |
5.6%
|
5 | 부산진구 | 79 | 0 |
5.8%
|
6 | 동래구 | 101 | 0 |
7.4%
|
7 | 남구 | 86 | 0 |
6.3%
|
8 | 북구 | 78 | 0 |
5.7%
|
9 | 해운대구 | 105 | 0 |
7.7%
|
10 | 사하구 | 89 | 0 |
6.5%
|
11 | 금정구 | 83 | 0 |
6.1%
|
12 | 강서구 | 84 | 0 |
6.2%
|
13 | 연제구 | 101 | 0 |
7.4%
|
14 | 수영구 | 85 | 0 |
6.2%
|
15 | 사상구 | 81 | 0 |
5.9%
|
16 | 기장군 | 90 | 0 |
6.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가야 | 19 | 0 |
1.4%
|
- | 개림 | 20 | 0 |
1.5%
|
- | 광남 | 23 | 0 |
1.7%
|
- | 광일 | 20 | 0 |
1.5%
|
- | 교리 | 22 | 0 |
1.6%
|
- | 금명 | 25 | 0 |
1.8%
|
- | 금빛 | 26 | 0 |
1.9%
|
- | 금양 | 15 | 0 |
1.1%
|
- | 낙동 | 21 | 0 |
1.5%
|
- | 남명 | 21 | 0 |
1.5%
|
- | 남문 | 28 | 0 |
2.1%
|
- | 남성 | 26 | 0 |
1.9%
|
- | 남천 | 18 | 0 |
1.3%
|
- | 다대 | 23 | 0 |
1.7%
|
- | 대신 | 18 | 0 |
1.3%
|
- | 대연 | 21 | 0 |
1.5%
|
- | 동궁 | 20 | 0 |
1.5%
|
- | 동신 | 15 | 0 |
1.1%
|
- | 동일중앙 | 14 | 0 |
1%
|
- | 동주 | 25 | 0 |
1.8%
|
- | 두실 | 24 | 0 |
1.8%
|
- | 망미 | 20 | 0 |
1.5%
|
- | 명덕 | 18 | 0 |
1.3%
|
- | 명륜 | 28 | 0 |
2.1%
|
- | 명지 | 19 | 0 |
1.4%
|
- | 명호 | 28 | 0 |
2.1%
|
- | 모덕 | 20 | 0 |
1.5%
|
- | 몰운대 | 22 | 0 |
1.6%
|
- | 백산 | 17 | 0 |
1.2%
|
- | 보수 | 20 | 0 |
1.5%
|
- | 봉래 | 18 | 0 |
1.3%
|
- | 부흥 | 23 | 0 |
1.7%
|
- | 사직 | 25 | 0 |
1.8%
|
- | 사하 | 23 | 0 |
1.7%
|
- | 상당 | 25 | 0 |
1.8%
|
- | 성남 | 18 | 0 |
1.3%
|
- | 성동 | 21 | 0 |
1.5%
|
- | 센텀 | 33 | 0 |
2.4%
|
- | 송도 | 24 | 0 |
1.8%
|
- | 수영 | 24 | 0 |
1.8%
|
- | 수정 | 19 | 0 |
1.4%
|
- | 신정 | 22 | 0 |
1.6%
|
- | 신호 | 16 | 0 |
1.2%
|
- | 안남 | 24 | 0 |
1.8%
|
- | 양정 | 21 | 0 |
1.5%
|
- | 엄궁 | 16 | 0 |
1.2%
|
- | 연서 | 19 | 0 |
1.4%
|
- | 연지 | 19 | 0 |
1.4%
|
- | 연천 | 24 | 0 |
1.8%
|
- | 영도 | 17 | 0 |
1.2%
|
- | 예원 | 24 | 0 |
1.8%
|
- | 용문 | 20 | 0 |
1.5%
|
- | 용소 | 24 | 0 |
1.8%
|
- | 용수 | 18 | 0 |
1.3%
|
- | 장산 | 24 | 0 |
1.8%
|
- | 장전 | 18 | 0 |
1.3%
|
- | 정관 | 20 | 0 |
1.5%
|
- | 정원 | 26 | 0 |
1.9%
|
- | 중리 | 20 | 0 |
1.5%
|
- | 창신 | 30 | 0 |
2.2%
|
- | 청동 | 23 | 0 |
1.7%
|
- | 청학 | 16 | 0 |
1.2%
|
- | 초량 | 17 | 0 |
1.2%
|
- | 토성 | 16 | 0 |
1.2%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1학년 | 28 | 0 |
2.1%
|
2 | 2학년 | 67 | 0 |
4.9%
|
3 | 3학년 | 216 | 0 |
15.8%
|
4 | 4학년 | 383 | 0 |
28.1%
|
5 | 5학년 | 394 | 0 |
28.9%
|
6 | 6학년 | 275 | 0 |
2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성 | 140 | 0 |
10.3%
|
2 | 여성 | 1,223 | 0 |
89.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60대 | 0 | 0 |
0%
|
1 | 20대 | 2 | 0 |
0.1%
|
2 | 30대 | 298 | 0 |
21.9%
|
3 | 40대 | 1,003 | 0 |
73.6%
|
4 | 50대 | 55 | 0 |
4%
|
5 | 60대 이상 | 5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명 | 213 | 0 |
15.6%
|
2 | 2명 | 909 | 0 |
66.7%
|
3 | 3명 이상 | 241 | 0 |
17.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1,308 | 0 |
96%
|
2 | 없다 | 55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알고 있다 | 489 | 0 |
35.9%
|
2 | 모른다 | 874 | 0 |
64.1%
|
99 |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 | 948 | 0 |
69.9%
|
- | 112 | 59 | 0 |
4.4%
|
- | 112 신고전화 | 1 | 0 |
0.1%
|
- | 112(경찰), 보건복지 | 1 | 0 |
0.1%
|
- | 112(경찰서) | 1 | 0 |
0.1%
|
- | 112(아이지킴콜) | 1 | 0 |
0.1%
|
- | 112, 02-558-1391 | 1 | 0 |
0.1%
|
- | 112, 117 | 1 | 0 |
0.1%
|
- | 112, 129 | 1 | 0 |
0.1%
|
- | 112, 1366 | 1 | 0 |
0.1%
|
- | 112, 1391 | 1 | 0 |
0.1%
|
- | 112, 1391(전문기관) | 1 | 0 |
0.1%
|
- | 112, 건강가정지원센타 | 1 | 0 |
0.1%
|
- | 112, 부산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 1 | 0 |
0.1%
|
- | 112, 아동보호종합센터 | 1 | 0 |
0.1%
|
- | 112, 아동지킴콜 | 1 | 0 |
0.1%
|
- | 112, 아동학대신고센터 | 1 | 0 |
0.1%
|
- | 112, 아이지킴콜 112 모바일앱 | 1 | 0 |
0.1%
|
- | 112,지역아동복지센터등 | 1 | 0 |
0.1%
|
- | 112129 | 3 | 0 |
0.2%
|
- | 112경찰서, 보건복지부 | 1 | 0 |
0.1%
|
- | 112경찰신고,구청기관 | 1 | 0 |
0.1%
|
- | 112로 경찰에 신고 | 1 | 0 |
0.1%
|
- | 112번으로 신고 | 1 | 0 |
0.1%
|
- | 112신고 | 1 | 0 |
0.1%
|
- | 112신고 또는 아동보호 전문기관 | 1 | 0 |
0.1%
|
- | 112신고, 초록우산 | 1 | 0 |
0.1%
|
- | 112신고,129보건복지상담 | 1 | 0 |
0.1%
|
- | 112신고한다 | 1 | 0 |
0.1%
|
- | 112에 신고 | 1 | 0 |
0.1%
|
- | 112에 신고한다 | 2 | 0 |
0.1%
|
- | 113 | 1 | 0 |
0.1%
|
- | 114에 전화해서 물어본다 | 1 | 0 |
0.1%
|
- | 117 | 3 | 0 |
0.2%
|
- | 119, 경찰 | 1 | 0 |
0.1%
|
- | 119112 | 1 | 0 |
0.1%
|
- | 129 보건복지 | 1 | 0 |
0.1%
|
- | 1318 청소년 상담센터 | 1 | 0 |
0.1%
|
- | 1332 | 1 | 0 |
0.1%
|
- | 1366 | 1 | 0 |
0.1%
|
- | 1366, 여성긴급전화 | 1 | 0 |
0.1%
|
- | 1388,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 1 | 0 |
0.1%
|
- | 1391 | 4 | 0 |
0.3%
|
- | 1577-1391 | 1 | 0 |
0.1%
|
- | 가정폭력상담소 | 2 | 0 |
0.1%
|
- | 건강가정지원센타 | 1 | 0 |
0.1%
|
- | 건강가정지원센터 | 1 | 0 |
0.1%
|
- | 건강가정지원센터,보건복지부 | 1 | 0 |
0.1%
|
- | 건강지원센터, 경찰서 | 1 | 0 |
0.1%
|
- | 경찰 | 10 | 0 |
0.7%
|
- | 경찰, 아동(청소년)학대 보호센터 | 1 | 0 |
0.1%
|
- | 경찰서 | 65 | 0 |
4.8%
|
- | 경찰서 112 | 1 | 0 |
0.1%
|
- | 경찰서 신고 | 2 | 0 |
0.1%
|
- | 경찰서 아동학대상담과 | 1 | 0 |
0.1%
|
- | 경찰서 혹은 관내 지구대 | 1 | 0 |
0.1%
|
- | 경찰서, 동사무소 | 3 | 0 |
0.2%
|
- | 경찰서, 동사무소, 구청 | 1 | 0 |
0.1%
|
- | 경찰서, 보건복지부 | 1 | 0 |
0.1%
|
- | 경찰서, 복지관 | 1 | 0 |
0.1%
|
- | 경찰서, 사회복지기관 | 1 | 0 |
0.1%
|
- | 경찰서, 아동보호 전문기관 | 1 | 0 |
0.1%
|
- | 경찰서, 아동보호센터 | 1 | 0 |
0.1%
|
- | 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보건복지 콜센터 | 1 | 0 |
0.1%
|
- | 경찰서, 아동보호종합센터 | 1 | 0 |
0.1%
|
- | 경찰서, 아동복지센터 | 1 | 0 |
0.1%
|
- | 경찰서, 여성개발원 | 1 | 0 |
0.1%
|
- | 경찰서, 읍사무소 복지과 | 1 | 0 |
0.1%
|
- | 경찰서, 학교 | 2 | 0 |
0.1%
|
- | 경찰서,교육청 | 1 | 0 |
0.1%
|
- | 경찰서,학교 | 1 | 0 |
0.1%
|
- | 경찰청 | 7 | 0 |
0.5%
|
- | 경찰청 112 | 3 | 0 |
0.2%
|
- | 경찰청 또는 지역 아동센터 | 1 | 0 |
0.1%
|
- | 경찰청, 건강가전지원센터 | 1 | 0 |
0.1%
|
- | 경찰청, 보건복지 | 1 | 0 |
0.1%
|
- | 경찰청, 아동보호전문기관, 건강가정지원센터, 보건복지부 | 1 | 0 |
0.1%
|
- | 관할 경찰서 | 1 | 0 |
0.1%
|
- | 관할경찰서 | 2 | 0 |
0.1%
|
- | 관할지역아동보호기관 | 1 | 0 |
0.1%
|
- | 교내 wee클래스 | 1 | 0 |
0.1%
|
- | 교육청, 인권위원회, 경찰서, 여성가족부, 시청 아동청소년과 | 1 | 0 |
0.1%
|
- | 교육청,117 | 1 | 0 |
0.1%
|
- | 교육청,학교 | 1 | 0 |
0.1%
|
- | 교회 | 1 | 0 |
0.1%
|
- | 구내 복지관, 학교, 파출소 | 1 | 0 |
0.1%
|
- | 구청, 아동보호센터 | 1 | 0 |
0.1%
|
- | 굿네이버스 | 2 | 0 |
0.1%
|
- | 굿네이버스, 초록우산 | 1 | 0 |
0.1%
|
- | 굿네이버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 1 | 0 |
0.1%
|
- | 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 1 | 0 |
0.1%
|
- | 미애원 | 1 | 0 |
0.1%
|
- | 반디톡톡 | 2 | 0 |
0.1%
|
- | 보건복지 콜센터 | 3 | 0 |
0.2%
|
- | 보건복지부 | 3 | 0 |
0.2%
|
- | 보건복지부 따스아리 | 1 | 0 |
0.1%
|
- | 보건복지부, 경차러 | 2 | 0 |
0.1%
|
- | 보건복지콜 129 | 1 | 0 |
0.1%
|
- | 보건복지콜센터 | 3 | 0 |
0.2%
|
- | 복지관 | 1 | 0 |
0.1%
|
- | 복지관,교육청 등 1391 | 1 | 0 |
0.1%
|
- | 복지콜센타 129 | 1 | 0 |
0.1%
|
- | 부산남부아동보호기관 | 1 | 0 |
0.1%
|
- | 부산도우아동보호전문기관(해운대위치) | 1 | 0 |
0.1%
|
- | 부산동부아동보호기관 | 1 | 0 |
0.1%
|
- | 부산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 2 | 0 |
0.1%
|
- | 부산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 1 | 0 |
0.1%
|
- | 부산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경찰서등 | 1 | 0 |
0.1%
|
- | 부산아동보호전문기관 | 1 | 0 |
0.1%
|
- | 부산아동보호종합센터 | 1 | 0 |
0.1%
|
- | 사회복지과 | 1 | 0 |
0.1%
|
- | 사회복지관 및 여성가족개발원 | 1 | 0 |
0.1%
|
- | 서구건강정신보건센터 | 1 | 0 |
0.1%
|
- | 세이브더칠드런 | 1 | 0 |
0.1%
|
- | 쉼터, 경찰서 | 1 | 0 |
0.1%
|
- | 시립아동심리치료센타 | 1 | 0 |
0.1%
|
- | 신고전화 113 | 1 | 0 |
0.1%
|
- | 신고전화112 | 1 | 0 |
0.1%
|
- | 신고전화112,129 | 1 | 0 |
0.1%
|
- | 심리센터 | 1 | 0 |
0.1%
|
- | 심리치료, 미술치료, 음악 | 1 | 0 |
0.1%
|
- | 십대의 벗 청소년 상담센터 | 1 | 0 |
0.1%
|
- | 아동 보호 전문기관 | 1 | 0 |
0.1%
|
- | 아동보호 전문기관 | 1 | 0 |
0.1%
|
- | 아동보호기관 | 7 | 0 |
0.5%
|
- | 아동보호센타 | 1 | 0 |
0.1%
|
- | 아동보호센터 | 3 | 0 |
0.2%
|
- | 아동보호센터, 경찰서 | 1 | 0 |
0.1%
|
- | 아동보호센터, 경찰서, 사회복지 센터 | 1 | 0 |
0.1%
|
- | 아동보호센터, 구청 | 1 | 0 |
0.1%
|
- | 아동보호센터,보건복지콜,앵그리버드아저씨 | 1 | 0 |
0.1%
|
- | 아동보호전문기관 | 29 | 0 |
2.1%
|
- | 아동보호전문기관, 112 | 1 | 0 |
0.1%
|
- | 아동보호전문기관, 건강가정지원센터 | 1 | 0 |
0.1%
|
- | 아동보호전문기관, 경찰서 | 1 | 0 |
0.1%
|
- | 아동보호전문기관,가정위탁지원센터 | 1 | 0 |
0.1%
|
- | 아동보호전문센터 | 1 | 0 |
0.1%
|
- | 아동보호종합센터 | 6 | 0 |
0.4%
|
- | 아동보호종합센터,지역아동센터,112 | 1 | 0 |
0.1%
|
- | 아동복지센터 | 1 | 0 |
0.1%
|
- | 아동복지센터, 경찰서 | 1 | 0 |
0.1%
|
- | 아동상담센터 | 1 | 0 |
0.1%
|
- | 아동센터 | 1 | 0 |
0.1%
|
- | 아동지킴이 | 1 | 0 |
0.1%
|
- | 아동지킴이, 관할파출소 | 1 | 0 |
0.1%
|
- | 아동지킴콜 | 1 | 0 |
0.1%
|
- | 아동학대보호기관 | 1 | 0 |
0.1%
|
- | 아동학대상담센터 | 1 | 0 |
0.1%
|
- | 아동학대예방센터 | 1 | 0 |
0.1%
|
- | 아동학대예방센터, 경찰서 | 1 | 0 |
0.1%
|
- | 아미동 아동센타 | 1 | 0 |
0.1%
|
- | 아이지킴콜 112 | 3 | 0 |
0.2%
|
- | 여성가족부 | 3 | 0 |
0.2%
|
- | 여성긴급상담 1366, 경찰 112 | 1 | 0 |
0.1%
|
- | 여성부, 경찰서 | 1 | 0 |
0.1%
|
- | 영도경찰서 | 1 | 0 |
0.1%
|
- | 위클래스 | 1 | 0 |
0.1%
|
- | 육성정책관 | 1 | 0 |
0.1%
|
- | 주민센터 | 2 | 0 |
0.1%
|
- | 주민센터, 경찰서 | 1 | 0 |
0.1%
|
- | 주민센터, 복지관 | 1 | 0 |
0.1%
|
- | 주민센터,경찰서,보건복지부 | 1 | 0 |
0.1%
|
- | 주민자치센터 | 1 | 0 |
0.1%
|
- | 중앙아동보호기관 | 1 | 0 |
0.1%
|
- | 중앙아동보호센타 | 1 | 0 |
0.1%
|
- |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 3 | 0 |
0.2%
|
- |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1391) | 1 | 0 |
0.1%
|
- | 중앙아동전문기관 혹은 112 | 1 | 0 |
0.1%
|
- | 지구대 | 1 | 0 |
0.1%
|
- | 지역아동센터 | 3 | 0 |
0.2%
|
- | 지역아동센터, 주민자치센터 | 1 | 0 |
0.1%
|
- | 청소년보호센터 | 1 | 0 |
0.1%
|
- | 청소년상담복지센터 | 1 | 0 |
0.1%
|
- | 청소년상담센타, 파출소 | 1 | 0 |
0.1%
|
- | 청소년쉼터 | 1 | 0 |
0.1%
|
- | 청소년쉼터, 청소년 상담실 | 1 | 0 |
0.1%
|
- | 청소년지원센터 | 1 | 0 |
0.1%
|
- | 초록우산 | 1 | 0 |
0.1%
|
-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 2 | 0 |
0.1%
|
- | 파출소 | 1 | 0 |
0.1%
|
- | 파출소,초등학교 | 1 | 0 |
0.1%
|
- | 학교 | 1 | 0 |
0.1%
|
- | 학교 경찰관 | 1 | 0 |
0.1%
|
- | 학교, 경찰서 | 3 | 0 |
0.2%
|
- | 학대의심신고112 | 1 | 0 |
0.1%
|
- | 학대피해아동쉼터 | 1 | 0 |
0.1%
|
- |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 | 1 | 0 |
0.1%
|
- | 해당 주민센터 | 1 | 0 |
0.1%
|
- | 해바라기센터 | 4 | 0 |
0.3%
|
- | 해바라기센터,아동보호전문기관,지역아동센터등 | 1 | 0 |
0.1%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251 | 0 |
91.8%
|
2 | 아니오 | 112 | 0 |
8.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특별한 이유 없음 | 3 | 0 |
2.7%
|
2 | 신고가 아동이나 부모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까 두려워서 | 21 | 0 |
18.8%
|
3 | 부모는 자신이 적합하다고 여기는 방식으로 자녀를 양육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므로 | 9 | 0 |
8%
|
4 | 신고후 부과될 책임이나 역할이 부담스러워서 | 16 | 0 |
14.3%
|
5 | 정도가 심하지 않거나 그 증거가 확실치 않아서 | 51 | 0 |
45.5%
|
6 | 내가 아니어도 다른사람이 신고할 것이므로 | 1 | 0 |
0.9%
|
7 | 신고를 함으로써 가해자의 보복이나 비난을 당할까봐 두려워서 | 7 | 0 |
6.2%
|
8 |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이나 제도를 알지 못해서 | 4 | 0 |
3.6%
|
9 | 신고한 후 그 가족과 관계가 나빠질까 두려워서 | 0 | 0 |
0%
|
10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1,25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특별한 이유 없음 | 2 | 0 |
1.8%
|
2 | 신고가 아동이나 부모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까 두려워서 | 15 | 0 |
13.4%
|
3 | 부모는 자신이 적합하다고 여기는 방식으로 자녀를 양육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므로 | 12 | 0 |
10.7%
|
4 | 신고후 부과될 책임이나 역할이 부담스러워서 | 24 | 0 |
21.4%
|
5 | 정도가 심하지 않거나 그 증거가 확실치 않아서 | 18 | 0 |
16.1%
|
6 | 내가 아니어도 다른사람이 신고할 것이므로 | 6 | 0 |
5.4%
|
7 | 신고를 함으로써 가해자의 보복이나 비난을 당할까봐 두려워서 | 20 | 0 |
17.9%
|
8 |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이나 제도를 알지 못해서 | 10 | 0 |
8.9%
|
9 | 신고한 후 그 가족과 관계가 나빠질까 두려워서 | 5 | 0 |
4.5%
|
10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1,25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특별한 이유 없음 | 2 | 0 |
1.8%
|
2 | 신고가 아동이나 부모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까 두려워서 | 15 | 0 |
13.4%
|
3 | 부모는 자신이 적합하다고 여기는 방식으로 자녀를 양육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므로 | 10 | 0 |
8.9%
|
4 | 신고후 부과될 책임이나 역할이 부담스러워서 | 20 | 0 |
17.9%
|
5 | 정도가 심하지 않거나 그 증거가 확실치 않아서 | 10 | 0 |
8.9%
|
6 | 내가 아니어도 다른사람이 신고할 것이므로 | 1 | 0 |
0.9%
|
7 | 신고를 함으로써 가해자의 보복이나 비난을 당할까봐 두려워서 | 28 | 0 |
25%
|
8 |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이나 제도를 알지 못해서 | 14 | 0 |
12.5%
|
9 | 신고한 후 그 가족과 관계가 나빠질까 두려워서 | 11 | 0 |
9.8%
|
10 | 기타 | 1 | 0 |
0.9%
|
-1 | 비해당 | 1,25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 | 1,360 | 0 |
99.9%
|
- | 타인의 권리에 간섭하게 비춰질까봐(남의 일에 관심가지게 보이는 시선) | 1 | 0 |
0.1%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 | . | 177 | 0 |
13%
|
- | 0 | 1 | 0 |
0.1%
|
- | 02-558-1391 | 1 | 0 |
0.1%
|
- | 110 | 1 | 0 |
0.1%
|
- | 112 | 1,027 | 0 |
75.3%
|
- | 112(129) | 1 | 0 |
0.1%
|
- | 112, 117 | 2 | 0 |
0.1%
|
- | 112, 117, 119 | 1 | 0 |
0.1%
|
- | 112, 119 | 1 | 0 |
0.1%
|
- | 112, 129 | 6 | 0 |
0.4%
|
- | 112, 129, 1577-9337 | 1 | 0 |
0.1%
|
- | 112, 1366 | 1 | 0 |
0.1%
|
- | 112, 1391 | 1 | 0 |
0.1%
|
- | 112,1391 | 2 | 0 |
0.1%
|
- | 112117 | 2 | 0 |
0.1%
|
- | 112129 | 8 | 0 |
0.6%
|
- | 113 | 8 | 0 |
0.6%
|
- | 114 | 1 | 0 |
0.1%
|
- | 114-아동학대상담센터도움으로 | 1 | 0 |
0.1%
|
- | 117 | 19 | 0 |
1.4%
|
- | 117,교육청 | 1 | 0 |
0.1%
|
- | 117112 | 1 | 0 |
0.1%
|
- | 119 | 16 | 0 |
1.2%
|
- | 119, 112 | 1 | 0 |
0.1%
|
- | 119112 | 1 | 0 |
0.1%
|
- | 120 | 1 | 0 |
0.1%
|
- | 123 | 2 | 0 |
0.1%
|
- | 129 | 26 | 0 |
1.9%
|
- | 129(112) | 1 | 0 |
0.1%
|
- | 129, 112 | 1 | 0 |
0.1%
|
- | 129, 1577-1391 | 2 | 0 |
0.1%
|
- | 129,1577-1391 | 1 | 0 |
0.1%
|
- | 129112 | 1 | 0 |
0.1%
|
- | 129112117 | 1 | 0 |
0.1%
|
- | 1318 | 1 | 0 |
0.1%
|
- | 1332 | 1 | 0 |
0.1%
|
- | 1335 | 1 | 0 |
0.1%
|
- | 1339 | 1 | 0 |
0.1%
|
- | 1366 | 6 | 0 |
0.4%
|
- | 1366,117 | 1 | 0 |
0.1%
|
- | 139, 112 | 1 | 0 |
0.1%
|
- | 1391 | 11 | 0 |
0.8%
|
- | 1391, 112 | 2 | 0 |
0.1%
|
- | 1399 | 2 | 0 |
0.1%
|
- | 1577-1391 | 3 | 0 |
0.2%
|
- | 182 | 1 | 0 |
0.1%
|
- | 2 | 2 | 0 |
0.1%
|
- | ? | 7 | 0 |
0.5%
|
- | 경찰서 | 1 | 0 |
0.1%
|
- | 모름 | 1 | 0 |
0.1%
|
- | 모름 112? | 1 | 0 |
0.1%
|
- | 모릅니다 | 1 | 0 |
0.1%
|
- | 잘 모름 | 1 | 0 |
0.1%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신고자 비밀보장 | 339 | 0 |
24.9%
|
2 | 신고시 즉각적인 개입 | 283 | 0 |
20.8%
|
3 | 신고 시 아동을 보호할 수 있는 보호체계 마련 | 452 | 0 |
33.2%
|
4 | 아동학대에 대한 명확한 정의 | 114 | 0 |
8.4%
|
5 | 아동학대 신고제도에 대한 홍보 및 교육강화 | 175 | 0 |
12.8%
|
6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신고자 비밀보장 | 137 | 0 |
10.1%
|
2 | 신고시 즉각적인 개입 | 409 | 0 |
30%
|
3 | 신고 시 아동을 보호할 수 있는 보호체계 마련 | 521 | 0 |
38.2%
|
4 | 아동학대에 대한 명확한 정의 | 84 | 0 |
6.2%
|
5 | 아동학대 신고제도에 대한 홍보 및 교육강화 | 210 | 0 |
15.4%
|
6 | 기타 | 2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신고자 비밀보장 | 339 | 0 |
24.9%
|
2 | 신고시 즉각적인 개입 | 232 | 0 |
17%
|
3 | 신고 시 아동을 보호할 수 있는 보호체계 마련 | 283 | 0 |
20.8%
|
4 | 아동학대에 대한 명확한 정의 | 120 | 0 |
8.8%
|
5 | 아동학대 신고제도에 대한 홍보 및 교육강화 | 389 | 0 |
28.5%
|
6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 | 1,359 | 0 |
99.8%
|
- | 5 | 1 | 0 |
0.1%
|
- | 아동의 심리 치료 및 보호자 지정 | 1 | 0 |
0.1%
|
- | 절차의 간소화 | 1 | 0 |
0.1%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필요하다 | 1,328 | 0 |
97.4%
|
2 | 필요없다 | 35 | 0 |
2.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 | 1,340 | 0 |
98.5%
|
- | 1 | 1 | 0 |
0.1%
|
- | 교육 자체가 실생활과 많이 동떨어짐 | 1 | 0 |
0.1%
|
- | 교육으로 변화어려움, 인격수양 | 1 | 0 |
0.1%
|
- | 교육을 받을 정도의 지식인이라면 학대를 하지 않을 것이기때문에 | 1 | 0 |
0.1%
|
- | 그래도 할 사람은 할 것 같아서 | 1 | 0 |
0.1%
|
- | 기본이기 때문에 | 1 | 0 |
0.1%
|
- | 기본이니까 | 1 | 0 |
0.1%
|
- | 뉴스에서 많이 접하므로 | 1 | 0 |
0.1%
|
- | 대부분 학대의 당사자들이 부모이기에 부모교육이 우선이라 생각 | 1 | 0 |
0.1%
|
- | 본능과 상식으로 인지하기 | 1 | 0 |
0.1%
|
- | 시간이 없다 | 1 | 0 |
0.1%
|
- | 실질적효과를 보기에는 적절한 방법이 아니라 생각됩니다. | 1 | 0 |
0.1%
|
- | 아동학대를 하지않기때문 | 1 | 0 |
0.1%
|
- | 알고있다 | 2 | 0 |
0.1%
|
- | 우리 아이가 잘 알아서 한다. | 1 | 0 |
0.1%
|
- | 의무가 아닌 이상 학대자는 교육이 의미가 없을것임 | 1 | 0 |
0.1%
|
- | 이미 많은 정보와 공감대가 형성되어있음 | 1 | 0 |
0.1%
|
- | 일상생활에 여가시간이 없다 | 1 | 0 |
0.1%
|
- | 학대하는 부모는 이런 교육, 세미나에 참석하지 않음, 관심없음 | 1 | 0 |
0.1%
|
- | 홍보에 보다 집중해야함 | 1 | 0 |
0.1%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아동학대의 개념과 내용에 대한 교육 | 459 | 0 |
33.7%
|
2 | 학대받은 아동을 발견하는 방법 | 101 | 0 |
7.4%
|
3 | 아동학대 신고절차 및 신고의뢰 기관에 대한 정보 | 156 | 0 |
11.4%
|
4 | 학대 아동 상담 및 관리 방법 | 57 | 0 |
4.2%
|
5 | 학대부모 상담 및 부모교육 | 238 | 0 |
17.5%
|
6 | 양육방법에 대한 교육 | 213 | 0 |
15.6%
|
7 | 의사소통 및 스트레스 관리 등에 관한 교육 | 138 | 0 |
10.1%
|
8 | 기타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아동학대의 개념과 내용에 대한 교육 | 110 | 0 |
8.1%
|
2 | 학대받은 아동을 발견하는 방법 | 115 | 0 |
8.4%
|
3 | 아동학대 신고절차 및 신고의뢰 기관에 대한 정보 | 246 | 0 |
18%
|
4 | 학대 아동 상담 및 관리 방법 | 207 | 0 |
15.2%
|
5 | 학대부모 상담 및 부모교육 | 287 | 0 |
21.1%
|
6 | 양육방법에 대한 교육 | 194 | 0 |
14.2%
|
7 | 의사소통 및 스트레스 관리 등에 관한 교육 | 201 | 0 |
14.7%
|
8 | 기타 | 3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아동학대의 개념과 내용에 대한 교육 | 103 | 0 |
7.6%
|
2 | 학대받은 아동을 발견하는 방법 | 75 | 0 |
5.5%
|
3 | 아동학대 신고절차 및 신고의뢰 기관에 대한 정보 | 240 | 0 |
17.6%
|
4 | 학대 아동 상담 및 관리 방법 | 236 | 0 |
17.3%
|
5 | 학대부모 상담 및 부모교육 | 289 | 0 |
21.2%
|
6 | 양육방법에 대한 교육 | 167 | 0 |
12.3%
|
7 | 의사소통 및 스트레스 관리 등에 관한 교육 | 249 | 0 |
18.3%
|
8 | 기타 | 4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 | 1,357 | 0 |
99.6%
|
- | 가정교육 필요 | 1 | 0 |
0.1%
|
- | 개월수(성장)에 따른 아동행동(이해) 교육(양육에 있어서 힘듦이 줄어들 것 같다) | 1 | 0 |
0.1%
|
- | 아동학대가 일어나지 않는 복지환경 | 1 | 0 |
0.1%
|
- | 주변의 관심, 소통 | 1 | 0 |
0.1%
|
- | 학대받은 어린이 본인이 학대사실을 인지하고 주위에 도움을 요청하거나 벗어날 방법에 대한 교육 | 1 | 0 |
0.1%
|
- | 한국 교육제도(정책)문제점 | 1 | 0 |
0.1%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58 | 0 |
4.3%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621 | 0 |
45.6%
|
3 | 모르겠다 | 242 | 0 |
17.8%
|
4 | 학대인것 같다 | 351 | 0 |
25.8%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91 | 0 |
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1 | 0 |
0.1%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50 | 0 |
3.7%
|
3 | 모르겠다 | 107 | 0 |
7.9%
|
4 | 학대인것 같다 | 649 | 0 |
47.6%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556 | 0 |
4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19 | 0 |
1.4%
|
3 | 모르겠다 | 61 | 0 |
4.5%
|
4 | 학대인것 같다 | 535 | 0 |
39.3%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748 | 0 |
5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1 | 0 |
0.1%
|
3 | 모르겠다 | 20 | 0 |
1.5%
|
4 | 학대인것 같다 | 239 | 0 |
17.5%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1,103 | 0 |
8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3 | 0 |
0.2%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34 | 0 |
2.5%
|
3 | 모르겠다 | 190 | 0 |
13.9%
|
4 | 학대인것 같다 | 581 | 0 |
42.6%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555 | 0 |
4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64 | 0 |
4.7%
|
3 | 모르겠다 | 166 | 0 |
12.2%
|
4 | 학대인것 같다 | 610 | 0 |
44.8%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523 | 0 |
38.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9 | 0 |
0.7%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246 | 0 |
18%
|
3 | 모르겠다 | 340 | 0 |
24.9%
|
4 | 학대인것 같다 | 511 | 0 |
37.5%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257 | 0 |
18.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1 | 0 |
0.1%
|
3 | 모르겠다 | 1 | 0 |
0.1%
|
4 | 학대인것 같다 | 44 | 0 |
3.2%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1,317 | 0 |
96.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1 | 0 |
0.1%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6 | 0 |
0.4%
|
3 | 모르겠다 | 27 | 0 |
2%
|
4 | 학대인것 같다 | 208 | 0 |
15.3%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1,121 | 0 |
8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1 | 0 |
0.1%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53 | 0 |
3.9%
|
3 | 모르겠다 | 145 | 0 |
10.6%
|
4 | 학대인것 같다 | 532 | 0 |
39%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632 | 0 |
46.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2 | 0 |
0.1%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3 | 0 |
0.2%
|
3 | 모르겠다 | 7 | 0 |
0.5%
|
4 | 학대인것 같다 | 214 | 0 |
15.7%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1,137 | 0 |
83.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11 | 0 |
0.8%
|
3 | 모르겠다 | 36 | 0 |
2.6%
|
4 | 학대인것 같다 | 276 | 0 |
20.2%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1,040 | 0 |
76.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5 | 0 |
0.4%
|
3 | 모르겠다 | 37 | 0 |
2.7%
|
4 | 학대인것 같다 | 266 | 0 |
19.5%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1,055 | 0 |
77.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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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31 | 0 |
2.3%
|
3 | 모르겠다 | 149 | 0 |
10.9%
|
4 | 학대인것 같다 | 429 | 0 |
31.5%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754 | 0 |
5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23 | 0 |
1.7%
|
3 | 모르겠다 | 143 | 0 |
10.5%
|
4 | 학대인것 같다 | 614 | 0 |
45%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583 | 0 |
42.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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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4 | 0 |
0.3%
|
3 | 모르겠다 | 77 | 0 |
5.6%
|
4 | 학대인것 같다 | 455 | 0 |
33.4%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827 | 0 |
6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101 | 0 |
7.4%
|
3 | 모르겠다 | 307 | 0 |
22.5%
|
4 | 학대인것 같다 | 620 | 0 |
45.5%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335 | 0 |
24.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57 | 0 |
4.2%
|
3 | 모르겠다 | 203 | 0 |
14.9%
|
4 | 학대인것 같다 | 551 | 0 |
40.4%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552 | 0 |
4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1 | 0 |
0.1%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48 | 0 |
3.5%
|
3 | 모르겠다 | 233 | 0 |
17.1%
|
4 | 학대인것 같다 | 584 | 0 |
42.8%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497 | 0 |
36.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110 | 0 |
8.1%
|
3 | 모르겠다 | 353 | 0 |
25.9%
|
4 | 학대인것 같다 | 624 | 0 |
45.8%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276 | 0 |
2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41 | 0 |
3%
|
3 | 모르겠다 | 115 | 0 |
8.4%
|
4 | 학대인것 같다 | 531 | 0 |
39%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676 | 0 |
4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1 | 0 |
0.1%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95 | 0 |
7%
|
3 | 모르겠다 | 302 | 0 |
22.2%
|
4 | 학대인것 같다 | 490 | 0 |
36%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475 | 0 |
3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2 | 0 |
0.1%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66 | 0 |
4.8%
|
3 | 모르겠다 | 211 | 0 |
15.5%
|
4 | 학대인것 같다 | 579 | 0 |
42.5%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505 | 0 |
37.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3 | 0 |
0.2%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25 | 0 |
1.8%
|
3 | 모르겠다 | 191 | 0 |
14%
|
4 | 학대인것 같다 | 578 | 0 |
42.4%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566 | 0 |
4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3 | 0 |
0.2%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25 | 0 |
1.8%
|
3 | 모르겠다 | 129 | 0 |
9.5%
|
4 | 학대인것 같다 | 479 | 0 |
35.1%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727 | 0 |
5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5 | 0 |
0.4%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133 | 0 |
9.8%
|
3 | 모르겠다 | 378 | 0 |
27.7%
|
4 | 학대인것 같다 | 552 | 0 |
40.5%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295 | 0 |
2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2 | 0 |
0.1%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14 | 0 |
1%
|
3 | 모르겠다 | 66 | 0 |
4.8%
|
4 | 학대인것 같다 | 517 | 0 |
37.9%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764 | 0 |
56.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21 | 0 |
1.5%
|
3 | 모르겠다 | 138 | 0 |
10.1%
|
4 | 학대인것 같다 | 446 | 0 |
32.7%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758 | 0 |
5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2 | 0 |
0.1%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59 | 0 |
4.3%
|
3 | 모르겠다 | 255 | 0 |
18.7%
|
4 | 학대인것 같다 | 546 | 0 |
40.1%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501 | 0 |
36.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3 | 0 |
0.2%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66 | 0 |
4.8%
|
3 | 모르겠다 | 226 | 0 |
16.6%
|
4 | 학대인것 같다 | 562 | 0 |
41.2%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506 | 0 |
37.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1 | 0 |
0.1%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10 | 0 |
0.7%
|
3 | 모르겠다 | 37 | 0 |
2.7%
|
4 | 학대인것 같다 | 328 | 0 |
24.1%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987 | 0 |
7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3 | 0 |
0.2%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23 | 0 |
1.7%
|
3 | 모르겠다 | 83 | 0 |
6.1%
|
4 | 학대인것 같다 | 297 | 0 |
21.8%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957 | 0 |
7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4 | 0 |
0.3%
|
3 | 모르겠다 | 24 | 0 |
1.8%
|
4 | 학대인것 같다 | 240 | 0 |
17.6%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1,095 | 0 |
8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1 | 0 |
0.1%
|
3 | 모르겠다 | 11 | 0 |
0.8%
|
4 | 학대인것 같다 | 117 | 0 |
8.6%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1,234 | 0 |
9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1 | 0 |
0.1%
|
3 | 모르겠다 | 28 | 0 |
2.1%
|
4 | 학대인것 같다 | 148 | 0 |
10.9%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1,186 | 0 |
8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3 | 모르겠다 | 6 | 0 |
0.4%
|
4 | 학대인것 같다 | 58 | 0 |
4.3%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1,299 | 0 |
9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2 | 학대가 아닌것 같다 | 0 | 0 |
0%
|
3 | 모르겠다 | 8 | 0 |
0.6%
|
4 | 학대인것 같다 | 72 | 0 |
5.3%
|
5 | 확실히 학대인것 같다 | 1,283 | 0 |
94.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54 | 0 |
11.3%
|
2 | 그렇지 않다 | 343 | 0 |
25.2%
|
3 | 그저 그렇다 | 381 | 0 |
28%
|
4 | 그렇다 | 437 | 0 |
32.1%
|
5 | 매우 그렇다 | 48 | 0 |
3.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그렇다 | 48 | 0 |
3.5%
|
2 | 그렇다 | 437 | 0 |
32.1%
|
3 | 그저 그렇다 | 381 | 0 |
28%
|
4 | 그렇지 않다 | 343 | 0 |
25.2%
|
5 | 전혀 그렇지 않다 | 154 | 0 |
1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332 | 0 |
24.4%
|
2 | 그렇지 않다 | 764 | 0 |
56.1%
|
3 | 그저 그렇다 | 174 | 0 |
12.8%
|
4 | 그렇다 | 88 | 0 |
6.5%
|
5 | 매우 그렇다 | 5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그렇다 | 5 | 0 |
0.4%
|
2 | 그렇다 | 88 | 0 |
6.5%
|
3 | 그저 그렇다 | 174 | 0 |
12.8%
|
4 | 그렇지 않다 | 764 | 0 |
56.1%
|
5 | 전혀 그렇지 않다 | 332 | 0 |
2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978 | 0 |
71.8%
|
2 | 그렇지 않다 | 261 | 0 |
19.1%
|
3 | 그저 그렇다 | 18 | 0 |
1.3%
|
4 | 그렇다 | 42 | 0 |
3.1%
|
5 | 매우 그렇다 | 64 | 0 |
4.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그렇다 | 64 | 0 |
4.7%
|
2 | 그렇다 | 42 | 0 |
3.1%
|
3 | 그저 그렇다 | 18 | 0 |
1.3%
|
4 | 그렇지 않다 | 261 | 0 |
19.1%
|
5 | 전혀 그렇지 않다 | 978 | 0 |
71.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0 | 0 |
1.5%
|
2 | 그렇지 않다 | 18 | 0 |
1.3%
|
3 | 그저 그렇다 | 59 | 0 |
4.3%
|
4 | 그렇다 | 686 | 0 |
50.3%
|
5 | 매우 그렇다 | 580 | 0 |
42.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6 | 0 |
1.2%
|
2 | 그렇지 않다 | 5 | 0 |
0.4%
|
3 | 그저 그렇다 | 36 | 0 |
2.6%
|
4 | 그렇다 | 562 | 0 |
41.2%
|
5 | 매우 그렇다 | 744 | 0 |
54.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6 | 0 |
1.2%
|
2 | 그렇지 않다 | 6 | 0 |
0.4%
|
3 | 그저 그렇다 | 35 | 0 |
2.6%
|
4 | 그렇다 | 581 | 0 |
42.6%
|
5 | 매우 그렇다 | 725 | 0 |
5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7 | 0 |
1.2%
|
2 | 그렇지 않다 | 9 | 0 |
0.7%
|
3 | 그저 그렇다 | 105 | 0 |
7.7%
|
4 | 그렇다 | 652 | 0 |
47.8%
|
5 | 매우 그렇다 | 580 | 0 |
42.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6 | 0 |
1.2%
|
2 | 그렇지 않다 | 7 | 0 |
0.5%
|
3 | 그저 그렇다 | 39 | 0 |
2.9%
|
4 | 그렇다 | 574 | 0 |
42.1%
|
5 | 매우 그렇다 | 727 | 0 |
5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8 | 0 |
1.3%
|
2 | 그렇지 않다 | 7 | 0 |
0.5%
|
3 | 그저 그렇다 | 28 | 0 |
2.1%
|
4 | 그렇다 | 378 | 0 |
27.7%
|
5 | 매우 그렇다 | 932 | 0 |
68.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5 | 0 |
1.1%
|
2 | 그렇지 않다 | 7 | 0 |
0.5%
|
3 | 그저 그렇다 | 17 | 0 |
1.2%
|
4 | 그렇다 | 285 | 0 |
20.9%
|
5 | 매우 그렇다 | 1,039 | 0 |
76.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아동관련 기관의 수시적인 교육 및 평가 | 212 | 0 |
15.6%
|
2 | 경찰과의 업무협조체계 구축 | 98 | 0 |
7.2%
|
3 |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관련 지역사회 전문가를 위한 매뉴얼 | 164 | 0 |
12%
|
4 | 아동학대 행위자에 대한 치료적 개입 확대 | 236 | 0 |
17.3%
|
5 | 아동학대 행위자에 대한 처벌 강화 | 491 | 0 |
36%
|
6 | 모든 성인을 신고의무자로 확대 | 143 | 0 |
10.5%
|
7 | 기타 | 19 | 0 |
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 | 1,339 | 0 |
98.6%
|
- | 가족상담프로그램 강화 | 1 | 0 |
0.1%
|
- | 교사나 친구들의 감시망, 신고체계 | 1 | 0 |
0.1%
|
- | 부모교육의 확대 | 1 | 0 |
0.1%
|
- | 부모의 정신건강 검진 | 1 | 0 |
0.1%
|
- | 솔직히 아동학대는 법으로 할수 있는게 한계가 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고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신고 정신을 가져야 겠습니다 | 1 | 0 |
0.1%
|
- | 신고시 즉각 조치할수있는 인원 배치 | 1 | 0 |
0.1%
|
- | 신고의무자의 관심 | 1 | 0 |
0.1%
|
- | 아동설문조사, 아동정서와 행동주시 | 1 | 0 |
0.1%
|
- | 아동에게 객관적 정보를 얻는다. | 1 | 0 |
0.1%
|
- | 아동학대와 관련 전담반이 필요함 | 1 | 0 |
0.1%
|
- | 아동학대의 개념인지가 우선 필요함으로 우선 학교에서 학생과 부모의 교육이 우선시되고 스스로 판단해보는 기회가 있어야겠습니다. | 1 | 0 |
0.1%
|
- | 아이들이나 부모들이 쉽게 접근할수있고 도움받을수있는 상담과 치료기관의 확대가 행해졌으면 합니다. | 1 | 0 |
0.1%
|
- | 아이들한테 학대의 기준 및 신고절차, 보호기관 설명 교육 | 1 | 0 |
0.1%
|
- | 자녀교육 세미나 등의 확대, 어른들의 아이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해 교육이 많아져야 함 | 1 | 0 |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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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체크를 하다보니 저 또한 학대인지 학대가 아닌지 구분이 안가는 것도 있네요 부모 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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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교 내에서 아동들의 심리와 관련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심리문제를 미리 파악하고 가정방문등 예방이 우선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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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대받은 아이들도 자기가 인지할 수 있도록 교육이 필요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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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대아동의 빠른 발견과 신변보호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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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행위자에 대한 처벌강화가 필요하고 경찰과의 업무협조체계도 중요하지만 이러한 것들은 학대 발견 후 차후문제이고 예방을 위해서는 인식개선(학대에 대한)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한 것 같아요.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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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charac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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