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지역 청년여성 스타트업 실태조사, 2022 : 예비창업자
https://doi.org/10.22687/KOSSDA-A1-2022-0032-V1
최청락 / 부산여성가족개발원 연구위원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남도(이하 부울경)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 여성의 창업 실태를 파악하여 향후 부울경 지역의 청년 여성들의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과 울산광역시복지가족진흥서비스원, 그리고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이 공동으로 수행했다. 자료수집은 부울경 지역에 거주하는 여성 창업자와 예비 여성 창업자를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부울경 지역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인 여성 중 창업을 준비하는 자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창업 이전 경험, 창업 준비단계, 창업 지원 정책에 대한 수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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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220032.pdf | 설문지 (한글) | 1.72 M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만 20세 미만 | 0 | 0 |
0%
|
2 | 만 20-24세 | 35 | 0 |
8.9%
|
3 | 만 25-29세 | 68 | 0 |
17.3%
|
4 | 만 30-34세 | 129 | 0 |
32.9%
|
5 | 만 35-39세 | 160 | 0 |
40.8%
|
6 | 만 40세 이상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부산광역시 | 136 | 0 |
34.7%
|
2 | 울산광역시 | 130 | 0 |
33.2%
|
3 | 경상남도 | 126 | 0 |
32.1%
|
4 | 그 외 지역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창업을 준비하고 있음 | 392 | 0 |
100%
|
2 | 창업하여 운영 중임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고졸 이하 | 13 | 0 |
3.3%
|
2 | 전문대학 졸업 | 74 | 0 |
18.9%
|
3 | 4년제 대학 졸업 | 294 | 0 |
75%
|
4 | 대학원 석사 졸업 | 10 | 0 |
2.6%
|
5 | 대학원 박사 졸업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인문·사회계열 | 108 | 0 |
27.6%
|
2 | 상경계열 | 148 | 0 |
37.8%
|
3 | 교육계열 | 18 | 0 |
4.6%
|
4 | 공학계열 | 24 | 0 |
6.1%
|
5 | 자연계열 | 53 | 0 |
13.5%
|
6 | 의학계열 | 16 | 0 |
4.1%
|
7 | 예체능계열 | 25 | 0 |
6.4%
|
8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미혼 | 185 | 0 |
47.2%
|
2 | 기혼(유배우, 사실혼 포함) | 203 | 0 |
51.8%
|
3 | 기타(이혼, 별거, 사별 등) | 4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음 | 159 | 0 |
76.8%
|
2 | 없음 | 48 | 0 |
23.2%
|
-1 | 비해당 | 185 | 0 |
89.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음 | 159 | 0 |
40.6%
|
2 | 없음 또는 무응답 | 233 | 0 |
59.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200만원 미만 | 99 | 0 |
25.3%
|
2 | 200만원-399만원 | 171 | 0 |
43.6%
|
3 | 400만원-599만원 | 98 | 0 |
25%
|
4 | 600만원-799만원 | 16 | 0 |
4.1%
|
5 | 800만원-999만원 | 1 | 0 |
0.3%
|
6 | 1,000만원 이상 | 7 | 0 |
1.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부산광역시 | 136 | 0 |
34.7%
|
2 | 울산광역시 | 121 | 0 |
30.9%
|
3 | 경상남도 | 135 | 0 |
34.4%
|
4 | 그 외 지역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신생설립 | 387 | 0 |
98.7%
|
2 | 기존 사업체에서 전환 | 5 | 0 |
1.3%
|
3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개인사업체 | 380 | 0 |
96.9%
|
2 | 법인(회사법인) | 8 | 0 |
2%
|
3 | 법인(회사 이외의 법인) | 2 | 0 |
0.5%
|
4 | 협동조합 | 2 | 0 |
0.5%
|
5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농업, 임업 및 어업 | 3 | 0 |
0.8%
|
2 | 광업 | 0 | 0 |
0%
|
3 | 제조업 | 11 | 0 |
2.8%
|
4 | 전기, 가스, 증기 및 공기 조절 공급업 | 0 | 0 |
0%
|
5 | 수도, 하수 및 폐기물 처리, 원료 재생업 | 3 | 0 |
0.8%
|
6 | 건설업 | 0 | 0 |
0%
|
7 | 도매 및 소매업 | 106 | 0 |
27%
|
8 | 운수업 및 창고업 | 4 | 0 |
1%
|
9 | 숙박 및 음식업점 | 121 | 0 |
30.9%
|
10 | 정보통신업 | 24 | 0 |
6.1%
|
11 | 금융 및 보험업 | 3 | 0 |
0.8%
|
12 | 부동산업 | 8 | 0 |
2%
|
13 | 전문, 과학 및 기술 서비스업 | 23 | 0 |
5.9%
|
14 | 사업시설 관리, 사업 지원 및 임대 서비스업 | 14 | 0 |
3.6%
|
15 | 교육 서비스업 | 28 | 0 |
7.1%
|
16 | 보건업 및 사회복지 서비스업 | 10 | 0 |
2.6%
|
17 | 예술, 스포츠 및 여가관련 서비스업 | 25 | 0 |
6.4%
|
18 | 협회 및 단체, 수리 및 기타 개인 서비스업 | 9 | 0 |
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희망하는 창업 아이템 있음 | 153 | 0 |
39%
|
2 | 구체적인 아이템 없음 | 239 | 0 |
6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mz식당 | 1 | 0 |
0.7%
|
- | 건강식품 | 1 | 0 |
0.7%
|
- | 꽃 | 1 | 0 |
0.7%
|
- | 꽃, 식물 | 1 | 0 |
0.7%
|
- | 꽃집 | 1 | 0 |
0.7%
|
- | 대학생 대상 창업교육 플랫폼 | 1 | 0 |
0.7%
|
- | 디저트 | 4 | 0 |
2.6%
|
- | 디저트공방 | 1 | 0 |
0.7%
|
- | 뜨개 인형 | 1 | 0 |
0.7%
|
- | 마카롱 | 1 | 0 |
0.7%
|
- | 마케팅 | 1 | 0 |
0.7%
|
- | 막창 | 1 | 0 |
0.7%
|
- | 배달전문점 | 1 | 0 |
0.7%
|
- | 베이커리 | 6 | 0 |
3.9%
|
- | 베이커리카페 | 1 | 0 |
0.7%
|
- | 복사기 as업체 | 1 | 0 |
0.7%
|
- | 부동산 | 5 | 0 |
3.3%
|
- | 분식점 | 1 | 0 |
0.7%
|
- | 브런치 | 1 | 0 |
0.7%
|
- | 비건제과제빵 | 1 | 0 |
0.7%
|
- | 샐러드샵 | 1 | 0 |
0.7%
|
- | 서비스 | 2 | 0 |
1.3%
|
- | 소품 | 1 | 0 |
0.7%
|
- | 쇼핑몰 | 3 | 0 |
2%
|
- | 수제버거 | 1 | 0 |
0.7%
|
- | 수제품 판매 | 1 | 0 |
0.7%
|
- | 수학교습 | 1 | 0 |
0.7%
|
- | 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 1 | 0 |
0.7%
|
- | 스마트스토어 | 2 | 0 |
1.3%
|
- | 스포츠용품 | 1 | 0 |
0.7%
|
- | 슬리퍼 | 1 | 0 |
0.7%
|
- | 식당 | 1 | 0 |
0.7%
|
- | 악기개인레슨 | 1 | 0 |
0.7%
|
- | 악세사리 | 4 | 0 |
2.6%
|
- | 양식 | 4 | 0 |
2.6%
|
- | 업사이클링 교육서비스 | 1 | 0 |
0.7%
|
- | 여성전용 바 or 카페 | 1 | 0 |
0.7%
|
- | 오픈마켓 | 1 | 0 |
0.7%
|
- | 온라인쇼핑몰 | 10 | 0 |
6.5%
|
- | 온라인스토어 | 1 | 0 |
0.7%
|
- | 옷, 도어 | 1 | 0 |
0.7%
|
- | 육아용품관련 제품 | 1 | 0 |
0.7%
|
- | 음료점과 옷가게를 함께 | 1 | 0 |
0.7%
|
- | 음식점 | 2 | 0 |
1.3%
|
- | 의류 | 8 | 0 |
5.2%
|
- | 의류쇼핑몰 | 2 | 0 |
1.3%
|
- | 인터넷쇼핑몰 | 9 | 0 |
5.9%
|
- | 일러스트제작 및 토퍼제작 | 1 | 0 |
0.7%
|
- | 입시미술 | 1 | 0 |
0.7%
|
- | 잠옷,속옷 언더웨어 | 1 | 0 |
0.7%
|
- | 재가복지센터 | 1 | 0 |
0.7%
|
- | 재활 기구 | 1 | 0 |
0.7%
|
- | 제과점 | 2 | 0 |
1.3%
|
- | 주간보호 | 1 | 0 |
0.7%
|
- | 체험형 카페 | 1 | 0 |
0.7%
|
- | 치킨잡 | 1 | 0 |
0.7%
|
- | 치킨체인점 | 1 | 0 |
0.7%
|
- | 치킨프렌차이즈 | 1 | 0 |
0.7%
|
- | 카페 | 24 | 0 |
15.7%
|
- | 커피 | 3 | 0 |
2%
|
- | 커피 , 디저트 | 1 | 0 |
0.7%
|
- | 커피 관련 | 1 | 0 |
0.7%
|
- | 크레페 가게 | 1 | 0 |
0.7%
|
- | 파스타 | 1 | 0 |
0.7%
|
- | 패션몰 | 1 | 0 |
0.7%
|
- | 패션쇼핑몰 | 1 | 0 |
0.7%
|
- | 패션아이템 | 1 | 0 |
0.7%
|
- | 편의점 | 1 | 0 |
0.7%
|
- | 필라테스 | 1 | 0 |
0.7%
|
- | 필라테스센터, GX | 1 | 0 |
0.7%
|
- | 학습학원 | 2 | 0 |
1.3%
|
- | 한식 | 4 | 0 |
2.6%
|
- | 한식음식점 | 1 | 0 |
0.7%
|
- | 한식전문점 | 1 | 0 |
0.7%
|
- | 헤어샵 | 1 | 0 |
0.7%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구체적인 인력 계획 있음 | 139 | 0 |
35.5%
|
2 | 구체적인 인력 계획 없음 | 253 | 0 |
64.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3 | 0 |
2.2%
|
- | 1 | 39 | 0 |
28.1%
|
- | 2 | 67 | 0 |
48.2%
|
- | 3 | 21 | 0 |
15.1%
|
- | 4 | 3 | 0 |
2.2%
|
- | 5 | 2 | 0 |
1.4%
|
- | 7 | 1 | 0 |
0.7%
|
- | 10 | 2 | 0 |
1.4%
|
- | 12 | 1 | 0 |
0.7%
|
-1 | 비해당 | 2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76 | 0 |
54.7%
|
- | 1 | 34 | 0 |
24.5%
|
- | 2 | 18 | 0 |
12.9%
|
- | 3 | 6 | 0 |
4.3%
|
- | 5 | 2 | 0 |
1.4%
|
- | 8 | 1 | 0 |
0.7%
|
- | 10 | 1 | 0 |
0.7%
|
- | 15 | 1 | 0 |
0.7%
|
-1 | 비해당 | 2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3 | 0 |
2.2%
|
- | 1 | 17 | 0 |
12.2%
|
- | 2 | 59 | 0 |
42.4%
|
- | 3 | 32 | 0 |
23%
|
- | 4 | 11 | 0 |
7.9%
|
- | 5 | 8 | 0 |
5.8%
|
- | 6 | 3 | 0 |
2.2%
|
- | 8 | 1 | 0 |
0.7%
|
- | 10 | 1 | 0 |
0.7%
|
- | 15 | 1 | 0 |
0.7%
|
- | 17 | 1 | 0 |
0.7%
|
- | 20 | 1 | 0 |
0.7%
|
- | 25 | 1 | 0 |
0.7%
|
-1 | 비해당 | 2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구체적인 수익 계획 있음 | 205 | 0 |
52.3%
|
2 | 구체적인 수익 게획 없음 | 187 | 0 |
47.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2 | 2 | 0 |
1%
|
- | 3 | 25 | 0 |
12.2%
|
- | 4 | 22 | 0 |
10.7%
|
- | 5 | 58 | 0 |
28.3%
|
- | 6 | 22 | 0 |
10.7%
|
- | 7 | 16 | 0 |
7.8%
|
- | 8 | 18 | 0 |
8.8%
|
- | 9 | 7 | 0 |
3.4%
|
- | 10 | 19 | 0 |
9.3%
|
- | 12 | 4 | 0 |
2%
|
- | 15 | 2 | 0 |
1%
|
- | 20 | 3 | 0 |
1.5%
|
- | 30 | 4 | 0 |
2%
|
- | 50 | 1 | 0 |
0.5%
|
- | 80 | 1 | 0 |
0.5%
|
- | 100 | 1 | 0 |
0.5%
|
-1 | 비해당 | 187 | 0 |
9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음 | 204 | 0 |
52%
|
2 | 없음 | 188 | 0 |
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대기업 | 20 | 0 |
9.8%
|
2 | 중소기업 | 149 | 0 |
73%
|
3 |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 22 | 0 |
10.8%
|
4 | 비영리기관이나 단체 | 13 | 0 |
6.4%
|
5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188 | 0 |
9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관리자 | 7 | 0 |
3.4%
|
2 | 전문가 및 관련 종사자 | 23 | 0 |
11.3%
|
3 | 사무 종사자 | 113 | 0 |
55.4%
|
4 | 서비스 종사자 및 판매 종사자 | 54 | 0 |
26.5%
|
5 | 기능원 및 관련 기능 종사자 | 4 | 0 |
2%
|
6 | 장치·기계 조작 및 조립 종사자 | 0 | 0 |
0%
|
7 | 단순노무 종사자 | 3 | 0 |
1.5%
|
-1 | 비해당 | 188 | 0 |
9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계약 만료 때문에 | 32 | 0 |
15.7%
|
2 | 경영악화, 폐업, 도산 때문에 | 12 | 0 |
5.9%
|
3 | 근로조건이 맞지 않기 때문에 | 63 | 0 |
30.9%
|
4 | 전공, 지식, 기술, 적성 등이 맞지 않아서 | 21 | 0 |
10.3%
|
5 | 직장이나 하고 있는 일의 전망이 없다고 생각되어서 | 51 | 0 |
25%
|
6 | 승진, 주요 업무에서의 성차별 및 조직 문화 때문에 | 7 | 0 |
3.4%
|
7 | 결혼, 임신, 자녀 출생 때문에 | 13 | 0 |
6.4%
|
8 | 기타 | 5 | 0 |
2.5%
|
-1 | 비해당 | 188 | 0 |
9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계약 만료 때문에 | 8 | 0 |
3.9%
|
2 | 경영악화, 폐업, 도산 때문에 | 7 | 0 |
3.4%
|
3 | 근로조건이 맞지 않기 때문에 | 38 | 0 |
18.6%
|
4 | 전공, 지식, 기술, 적성 등이 맞지 않아서 | 42 | 0 |
20.6%
|
5 | 직장이나 하고 있는 일의 전망이 없다고 생각되어서 | 62 | 0 |
30.4%
|
6 | 승진, 주요 업무에서의 성차별 및 조직 문화 때문에 | 26 | 0 |
12.7%
|
7 | 결혼, 임신, 자녀 출생 때문에 | 14 | 0 |
6.9%
|
8 | 기타 | 7 | 0 |
3.4%
|
-1 | 비해당 | 188 | 0 |
9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건강상의문제 | 1 | 0 |
8.3%
|
- | 나만의 사업장을 가지고 싶었다. | 1 | 0 |
8.3%
|
- | 월급 | 1 | 0 |
8.3%
|
- | 일자리가 없음 | 1 | 0 |
8.3%
|
- | 자아 실현 | 1 | 0 |
8.3%
|
- | 직원들간 가치관 충돌 | 1 | 0 |
8.3%
|
- | 질병 | 1 | 0 |
8.3%
|
- | 창업 | 1 | 0 |
8.3%
|
- | 창업을 하고싶어서 | 1 | 0 |
8.3%
|
- | 창업의지 | 1 | 0 |
8.3%
|
- | 창업준비 | 1 | 0 |
8.3%
|
- | 하고싶은 일이 있어서 | 1 | 0 |
8.3%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경력단절 경험 있음 | 86 | 0 |
21.9%
|
2 | 경력단절 경험 없음 | 306 | 0 |
78.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13 | 0 |
15.1%
|
- | 1 | 33 | 0 |
38.4%
|
- | 2 | 21 | 0 |
24.4%
|
- | 3 | 13 | 0 |
15.1%
|
- | 4 | 2 | 0 |
2.3%
|
- | 5 | 3 | 0 |
3.5%
|
- | 10 | 1 | 0 |
1.2%
|
-1 | 비해당 | 30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24 | 0 |
27.9%
|
- | 1 | 6 | 0 |
7%
|
- | 2 | 2 | 0 |
2.3%
|
- | 3 | 7 | 0 |
8.1%
|
- | 4 | 3 | 0 |
3.5%
|
- | 5 | 7 | 0 |
8.1%
|
- | 6 | 17 | 0 |
19.8%
|
- | 7 | 3 | 0 |
3.5%
|
- | 8 | 13 | 0 |
15.1%
|
- | 9 | 2 | 0 |
2.3%
|
- | 10 | 1 | 0 |
1.2%
|
- | 11 | 1 | 0 |
1.2%
|
-1 | 비해당 | 30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음 | 12 | 0 |
3.1%
|
2 | 없음 | 380 | 0 |
96.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농업, 임업 및 어업 | 0 | 0 |
0%
|
2 | 광업 | 0 | 0 |
0%
|
3 | 제조업 | 1 | 0 |
8.3%
|
4 | 전기, 가스, 증기 및 공기 조절 공급업 | 0 | 0 |
0%
|
5 | 수도, 하수 및 폐기물 처리, 원료 재생업 | 0 | 0 |
0%
|
6 | 건설업 | 0 | 0 |
0%
|
7 | 도매 및 소매업 | 3 | 0 |
25%
|
8 | 운수업 및 창고업 | 1 | 0 |
8.3%
|
9 | 숙박 및 음식점업 | 2 | 0 |
16.7%
|
10 | 정보통신업 | 1 | 0 |
8.3%
|
11 | 금융 및 보험업 | 0 | 0 |
0%
|
12 | 부동산업 | 0 | 0 |
0%
|
13 | 전문, 과학 및 기술 서비스업 | 0 | 0 |
0%
|
14 | 사업시설 관리, 사업 지원 및 임대 서비스업 | 0 | 0 |
0%
|
15 | 교육 서비스업 | 1 | 0 |
8.3%
|
16 | 보건업 및 사회복지 서비스업 | 1 | 0 |
8.3%
|
17 | 예술, 스포츠 및 여가관련 서비스업 | 2 | 0 |
16.7%
|
18 | 협회 및 단체, 수리 및 기타 개인 서비스업 | 0 | 0 |
0%
|
-1 | 비해당 | 38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4 | 0 |
33.3%
|
1 | 해당 | 8 | 0 |
66.7%
|
-1 | 비해당 | 38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12 | 0 |
100%
|
1 | 해당 | 0 | 0 |
0%
|
-1 | 비해당 | 38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12 | 0 |
100%
|
1 | 해당 | 0 | 0 |
0%
|
-1 | 비해당 | 38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12 | 0 |
100%
|
1 | 해당 | 0 | 0 |
0%
|
-1 | 비해당 | 38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11 | 0 |
91.7%
|
1 | 해당 | 1 | 0 |
8.3%
|
-1 | 비해당 | 38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11 | 0 |
91.7%
|
1 | 해당 | 1 | 0 |
8.3%
|
-1 | 비해당 | 38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11 | 0 |
91.7%
|
1 | 해당 | 1 | 0 |
8.3%
|
-1 | 비해당 | 38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11 | 0 |
91.7%
|
1 | 해당 | 1 | 0 |
8.3%
|
-1 | 비해당 | 38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출산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더 많은 소득을 얻기 위해서 | 135 | 0 |
34.4%
|
2 | 전공, 지식, 기술, 적성 등을 활용하고 싶어서 | 73 | 0 |
18.6%
|
3 | 사회에 기여하는 일을 하고 싶어서 | 35 | 0 |
8.9%
|
4 | 아이디어나 아이템을 사업화시키려고 | 39 | 0 |
9.9%
|
5 | 지역에서는 취업이 어려운 것 같아 차선책으로 | 36 | 0 |
9.2%
|
6 | 주변 지인의 창업 성공사례를 통해서 | 19 | 0 |
4.8%
|
7 | 앞으로 전망이 창업이 유리한 것 같아서 | 12 | 0 |
3.1%
|
8 | 자유롭게 일을 하고 싶어서 | 34 | 0 |
8.7%
|
9 | 일·가정 양립이 가능해서 | 8 | 0 |
2%
|
10 | 기타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더 많은 소득을 얻기 위해서 | 19 | 0 |
4.8%
|
2 | 전공, 지식, 기술, 적성 등을 활용하고 싶어서 | 17 | 0 |
4.3%
|
3 | 사회에 기여하는 일을 하고 싶어서 | 7 | 0 |
1.8%
|
4 | 아이디어나 아이템을 사업화시키려고 | 32 | 0 |
8.2%
|
5 | 지역에서는 취업이 어려운 것 같아 차선책으로 | 65 | 0 |
16.6%
|
6 | 주변 지인의 창업 성공사례를 통해서 | 72 | 0 |
18.4%
|
7 | 앞으로 전망이 창업이 유리한 것 같아서 | 76 | 0 |
19.4%
|
8 | 자유롭게 일을 하고 싶어서 | 82 | 0 |
20.9%
|
9 | 일·가정 양립이 가능해서 | 21 | 0 |
5.4%
|
10 | 기타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옛날부터 꿈꿔왔던 일이라서 | 1 | 0 |
50%
|
- | 이전부터 하고 싶었던 일 | 1 | 0 |
5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본인 단독으로 창업준비 | 208 | 0 |
53.1%
|
2 | 1명 이상과 창업 논의 | 184 | 0 |
46.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175 | 0 |
95.1%
|
1 | 해당 | 9 | 0 |
4.9%
|
-1 | 비해당 | 20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173 | 0 |
94%
|
1 | 해당 | 11 | 0 |
6%
|
-1 | 비해당 | 20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170 | 0 |
92.4%
|
1 | 해당 | 14 | 0 |
7.6%
|
-1 | 비해당 | 20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166 | 0 |
90.2%
|
1 | 해당 | 18 | 0 |
9.8%
|
-1 | 비해당 | 20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97 | 0 |
52.7%
|
1 | 해당 | 87 | 0 |
47.3%
|
-1 | 비해당 | 20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169 | 0 |
91.8%
|
1 | 해당 | 15 | 0 |
8.2%
|
-1 | 비해당 | 20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173 | 0 |
94%
|
1 | 해당 | 11 | 0 |
6%
|
-1 | 비해당 | 20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172 | 0 |
93.5%
|
1 | 해당 | 12 | 0 |
6.5%
|
-1 | 비해당 | 20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104 | 0 |
56.5%
|
1 | 해당 | 80 | 0 |
43.5%
|
-1 | 비해당 | 20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184 | 0 |
100%
|
1 | 해당 | 0 | 0 |
0%
|
-1 | 비해당 | 20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하고 싶은 사업 아이템을 발굴한 후에 창업을 하기로 결정함 | 164 | 0 |
41.8%
|
2 | 취업이 아닌 창업을 하기로 결정한 후에 아이템을 선정했거나 선정 중임 | 228 | 0 |
58.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기존 전공, 지식, 기술 자격 등 공부한 것과 관련성이 높아서 | 28 | 0 |
18.3%
|
2 | 이전 취·창업 경력 및 경험과 관련성이 높아서 | 21 | 0 |
13.7%
|
3 | 취미, 특기 등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고 좋아하는 분야라서 | 65 | 0 |
42.5%
|
4 | 대학 등 동아리 및 소모임 활동을 통해서 | 4 | 0 |
2.6%
|
5 | 지역의 청년센터 등 청년지원기관을 통해서 | 5 | 0 |
3.3%
|
6 | 지역의 창업지원기관 정보를 통해서 | 4 | 0 |
2.6%
|
7 | 해당 분야가 유망 업종이라는 언론 및 기사 등 정보를 통해서 | 7 | 0 |
4.6%
|
8 | 주위 창업자의 사례 및 추천으로 | 9 | 0 |
5.9%
|
9 | 가족 및 지인의 추천을 통해서 | 9 | 0 |
5.9%
|
10 | 기타 | 1 | 0 |
0.7%
|
-1 | 비해당 | 239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기존 전공, 지식, 기술 자격 등 공부한 것과 관련성이 높아서 | 6 | 0 |
3.9%
|
2 | 이전 취·창업 경력 및 경험과 관련성이 높아서 | 9 | 0 |
5.9%
|
3 | 취미, 특기 등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고 좋아하는 분야라서 | 29 | 0 |
19%
|
4 | 대학 등 동아리 및 소모임 활동을 통해서 | 3 | 0 |
2%
|
5 | 지역의 청년센터 등 청년지원기관을 통해서 | 7 | 0 |
4.6%
|
6 | 지역의 창업지원기관 정보를 통해서 | 12 | 0 |
7.8%
|
7 | 해당 분야가 유망 업종이라는 언론 및 기사 등 정보를 통해서 | 24 | 0 |
15.7%
|
8 | 주위 창업자의 사례 및 추천으로 | 27 | 0 |
17.6%
|
9 | 가족 및 지인의 추천을 통해서 | 33 | 0 |
21.6%
|
10 | 기타 | 3 | 0 |
2%
|
-1 | 비해당 | 239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내가 하고 싶어서 | 1 | 0 |
25%
|
- | 동업자와 함께 하기 좋아보여서 | 1 | 0 |
25%
|
- | 스스로 해보고 싶다는 마음에 | 1 | 0 |
25%
|
- | 여성전용 공간이 필요하다고 느껴서 | 1 | 0 |
25%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 | 0 | 128 | 0 |
32.7%
|
- | 1 | 138 | 0 |
35.2%
|
- | 2 | 103 | 0 |
26.3%
|
- | 3 | 17 | 0 |
4.3%
|
- | 5 | 5 | 0 |
1.3%
|
- | 6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78 | 0 |
19.9%
|
- | 1 | 9 | 0 |
2.3%
|
- | 2 | 38 | 0 |
9.7%
|
- | 3 | 48 | 0 |
12.2%
|
- | 4 | 48 | 0 |
12.2%
|
- | 5 | 59 | 0 |
15.1%
|
- | 6 | 80 | 0 |
20.4%
|
- | 7 | 17 | 0 |
4.3%
|
- | 8 | 9 | 0 |
2.3%
|
- | 9 | 1 | 0 |
0.3%
|
- | 10 | 4 | 0 |
1%
|
- | 11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창업 아이디어 및 아이템 선정의 어려움 | 71 | 0 |
18.1%
|
2 | 창업에 대한 지식, 역량 부족함 | 126 | 0 |
32.1%
|
3 | 창업 기술 및 실무교육에 대한 부족함 | 58 | 0 |
14.8%
|
4 | 창업준비 사무실/공간의 부재에 따른 어려움 | 26 | 0 |
6.6%
|
5 | 창업 멘토링 및 컨설팅에 대해 부족함 | 25 | 0 |
6.4%
|
6 | 창업 자금조달의 어려움 | 51 | 0 |
13%
|
7 | 창업준비부터 실행까지의 생활비 등 경제적 어려움 | 22 | 0 |
5.6%
|
8 | 기존 직업(학업)활동과의 병행 어려움 | 6 | 0 |
1.5%
|
9 | 창업실패 및 재기에 대한 두려움 | 7 | 0 |
1.8%
|
10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창업 아이디어 및 아이템 선정의 어려움 | 6 | 0 |
1.5%
|
2 | 창업에 대한 지식, 역량 부족함 | 28 | 0 |
7.1%
|
3 | 창업 기술 및 실무교육에 대한 부족함 | 27 | 0 |
6.9%
|
4 | 창업준비 사무실/공간의 부재에 따른 어려움 | 25 | 0 |
6.4%
|
5 | 창업 멘토링 및 컨설팅에 대해 부족함 | 67 | 0 |
17.1%
|
6 | 창업 자금조달의 어려움 | 93 | 0 |
23.7%
|
7 | 창업준비부터 실행까지의 생활비 등 경제적 어려움 | 71 | 0 |
18.1%
|
8 | 기존 직업(학업)활동과의 병행 어려움 | 36 | 0 |
9.2%
|
9 | 창업실패 및 재기에 대한 두려움 | 37 | 0 |
9.4%
|
10 | 기타 | 2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가사 및 육아와의 병행이 힘듬 | 1 | 0 |
50%
|
- | 전반적으로 지역 경기가 어려워서 걱정됨 | 1 | 0 |
5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47 | 0 |
12%
|
2 | 아니오 | 345 | 0 |
8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대학 | 3 | 0 |
6.4%
|
2 | 청년지원센터 | 14 | 0 |
29.8%
|
3 | 청년사관학교 | 0 | 0 |
0%
|
4 |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 0 | 0 |
0%
|
5 | 창조경제혁신센터 | 5 | 0 |
10.6%
|
6 | 테크노파크 | 2 | 0 |
4.3%
|
7 | 여성새로일하기센터 | 3 | 0 |
6.4%
|
8 | 여성인력개발센터 | 15 | 0 |
31.9%
|
9 |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 2 | 0 |
4.3%
|
10 | 기타 | 3 | 0 |
6.4%
|
-1 | 비해당 | 34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도시재생 | 1 | 0 |
33.3%
|
- | 중기부, 울산남구일자리종합센터 | 1 | 0 |
33.3%
|
- | 지식재산센터 | 1 | 0 |
33.3%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2 |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3 | 보통이다 | 8 | 0 |
17%
|
4 | 도움이 되었다 | 33 | 0 |
70.2%
|
5 | 매우 도움이 되었다 | 6 | 0 |
12.8%
|
-1 | 비해당 | 34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창업 아이디어 및 아이템 등 타당성 분석 | 19 | 0 |
40.4%
|
2 | 창업 R&D 관련 정보 | 3 | 0 |
6.4%
|
3 | 창업 기업가 정신 함양 | 3 | 0 |
6.4%
|
4 | 창업 자금 조달과 투자유치 | 5 | 0 |
10.6%
|
5 | 창업 영업, 홍보·마케팅 정보 | 6 | 0 |
12.8%
|
6 | 창업 세무 전략 | 5 | 0 |
10.6%
|
7 | 창업 지원 정책 안내 | 5 | 0 |
10.6%
|
8 | 기타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1 | 0 |
2.1%
|
-1 | 비해당 | 34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창업 아이디어 및 아이템 등 타당성 분석 | 4 | 0 |
8.5%
|
2 | 창업 R&D 관련 정보 | 2 | 0 |
4.3%
|
3 | 창업 기업가 정신 함양 | 4 | 0 |
8.5%
|
4 | 창업 자금 조달과 투자유치 | 9 | 0 |
19.1%
|
5 | 창업 영업, 홍보·마케팅 정보 | 8 | 0 |
17%
|
6 | 창업 세무 전략 | 4 | 0 |
8.5%
|
7 | 창업 지원 정책 안내 | 15 | 0 |
31.9%
|
8 | 기타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1 | 0 |
2.1%
|
-1 | 비해당 | 34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274 | 0 |
79.4%
|
1 | 해당 | 71 | 0 |
20.6%
|
-1 | 비해당 | 47 | 0 |
13.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219 | 0 |
63.5%
|
1 | 해당 | 126 | 0 |
36.5%
|
-1 | 비해당 | 47 | 0 |
13.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304 | 0 |
88.1%
|
1 | 해당 | 41 | 0 |
11.9%
|
-1 | 비해당 | 47 | 0 |
13.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219 | 0 |
63.5%
|
1 | 해당 | 126 | 0 |
36.5%
|
-1 | 비해당 | 47 | 0 |
13.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247 | 0 |
71.6%
|
1 | 해당 | 98 | 0 |
28.4%
|
-1 | 비해당 | 47 | 0 |
13.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236 | 0 |
68.4%
|
1 | 해당 | 109 | 0 |
31.6%
|
-1 | 비해당 | 47 | 0 |
13.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299 | 0 |
86.7%
|
1 | 해당 | 46 | 0 |
13.3%
|
-1 | 비해당 | 47 | 0 |
13.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344 | 0 |
99.7%
|
1 | 해당 | 1 | 0 |
0.3%
|
-1 | 비해당 | 47 | 0 |
13.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알아보는 중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 | 0 | 52 | 0 |
13.3%
|
- | 1 | 152 | 0 |
38.8%
|
- | 2 | 81 | 0 |
20.7%
|
- | 3 | 78 | 0 |
19.9%
|
- | 4 | 15 | 0 |
3.8%
|
- | 5 | 11 | 0 |
2.8%
|
- | 6 | 2 | 0 |
0.5%
|
- | 7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115 | 0 |
29.3%
|
- | 1 | 16 | 0 |
4.1%
|
- | 2 | 42 | 0 |
10.7%
|
- | 3 | 23 | 0 |
5.9%
|
- | 4 | 23 | 0 |
5.9%
|
- | 5 | 24 | 0 |
6.1%
|
- | 6 | 58 | 0 |
14.8%
|
- | 7 | 24 | 0 |
6.1%
|
- | 8 | 34 | 0 |
8.7%
|
- | 9 | 18 | 0 |
4.6%
|
- | 10 | 13 | 0 |
3.3%
|
- | 11 | 2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3천만원 미만 | 68 | 0 |
17.3%
|
2 | 3천만원 이상 5천만원 미만 | 39 | 0 |
9.9%
|
3 | 5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 | 105 | 0 |
26.8%
|
4 | 1억원 이상 2억 미만 | 66 | 0 |
16.8%
|
5 | 2억 이상 | 114 | 0 |
29.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 | 3 | 0 |
0.8%
|
- | 2 | 3 | 0 |
0.8%
|
- | 3 | 4 | 0 |
1%
|
- | 4 | 2 | 0 |
0.5%
|
- | 5 | 5 | 0 |
1.3%
|
- | 6 | 1 | 0 |
0.3%
|
- | 9 | 2 | 0 |
0.5%
|
- | 10 | 10 | 0 |
2.6%
|
- | 15 | 7 | 0 |
1.8%
|
- | 20 | 31 | 0 |
7.9%
|
- | 30 | 27 | 0 |
6.9%
|
- | 35 | 2 | 0 |
0.5%
|
- | 40 | 8 | 0 |
2%
|
- | 45 | 1 | 0 |
0.3%
|
- | 47 | 1 | 0 |
0.3%
|
- | 50 | 54 | 0 |
13.8%
|
- | 59 | 1 | 0 |
0.3%
|
- | 60 | 9 | 0 |
2.3%
|
- | 70 | 20 | 0 |
5.1%
|
- | 80 | 17 | 0 |
4.3%
|
- | 90 | 4 | 0 |
1%
|
- | 100 | 39 | 0 |
9.9%
|
- | 117 | 1 | 0 |
0.3%
|
- | 120 | 6 | 0 |
1.5%
|
- | 122 | 1 | 0 |
0.3%
|
- | 128 | 1 | 0 |
0.3%
|
- | 129 | 1 | 0 |
0.3%
|
- | 130 | 2 | 0 |
0.5%
|
- | 150 | 11 | 0 |
2.8%
|
- | 158 | 1 | 0 |
0.3%
|
- | 167 | 1 | 0 |
0.3%
|
- | 170 | 1 | 0 |
0.3%
|
- | 180 | 1 | 0 |
0.3%
|
- | 200 | 11 | 0 |
2.8%
|
- | 230 | 1 | 0 |
0.3%
|
- | 240 | 2 | 0 |
0.5%
|
- | 249 | 1 | 0 |
0.3%
|
- | 250 | 5 | 0 |
1.3%
|
- | 260 | 2 | 0 |
0.5%
|
- | 269 | 1 | 0 |
0.3%
|
- | 270 | 4 | 0 |
1%
|
- | 277 | 1 | 0 |
0.3%
|
- | 278 | 1 | 0 |
0.3%
|
- | 279 | 1 | 0 |
0.3%
|
- | 280 | 8 | 0 |
2%
|
- | 288 | 1 | 0 |
0.3%
|
- | 289 | 1 | 0 |
0.3%
|
- | 290 | 6 | 0 |
1.5%
|
- | 300 | 7 | 0 |
1.8%
|
- | 360 | 2 | 0 |
0.5%
|
- | 370 | 1 | 0 |
0.3%
|
- | 380 | 3 | 0 |
0.8%
|
- | 400 | 6 | 0 |
1.5%
|
- | 430 | 1 | 0 |
0.3%
|
- | 440 | 1 | 0 |
0.3%
|
- | 450 | 4 | 0 |
1%
|
- | 460 | 3 | 0 |
0.8%
|
- | 470 | 1 | 0 |
0.3%
|
- | 480 | 2 | 0 |
0.5%
|
- | 500 | 11 | 0 |
2.8%
|
- | 560 | 1 | 0 |
0.3%
|
- | 590 | 1 | 0 |
0.3%
|
- | 599 | 1 | 0 |
0.3%
|
- | 600 | 4 | 0 |
1%
|
- | 650 | 2 | 0 |
0.5%
|
- | 666 | 1 | 0 |
0.3%
|
- | 680 | 1 | 0 |
0.3%
|
- | 700 | 5 | 0 |
1.3%
|
- | 750 | 1 | 0 |
0.3%
|
- | 800 | 3 | 0 |
0.8%
|
- | 900 | 3 | 0 |
0.8%
|
- | 1000 | 1 | 0 |
0.3%
|
- | 1209 | 1 | 0 |
0.3%
|
- | 1299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87 | 0 |
22.2%
|
- | 5 | 2 | 0 |
0.5%
|
- | 10 | 27 | 0 |
6.9%
|
- | 15 | 1 | 0 |
0.3%
|
- | 20 | 43 | 0 |
11%
|
- | 25 | 2 | 0 |
0.5%
|
- | 30 | 46 | 0 |
11.7%
|
- | 35 | 1 | 0 |
0.3%
|
- | 40 | 15 | 0 |
3.8%
|
- | 49 | 1 | 0 |
0.3%
|
- | 50 | 58 | 0 |
14.8%
|
- | 60 | 14 | 0 |
3.6%
|
- | 70 | 23 | 0 |
5.9%
|
- | 80 | 23 | 0 |
5.9%
|
- | 90 | 6 | 0 |
1.5%
|
- | 100 | 43 | 0 |
1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200 | 0 |
51%
|
- | 5 | 1 | 0 |
0.3%
|
- | 10 | 23 | 0 |
5.9%
|
- | 20 | 58 | 0 |
14.8%
|
- | 25 | 2 | 0 |
0.5%
|
- | 30 | 36 | 0 |
9.2%
|
- | 35 | 1 | 0 |
0.3%
|
- | 40 | 18 | 0 |
4.6%
|
- | 50 | 15 | 0 |
3.8%
|
- | 60 | 12 | 0 |
3.1%
|
- | 70 | 10 | 0 |
2.6%
|
- | 80 | 9 | 0 |
2.3%
|
- | 90 | 1 | 0 |
0.3%
|
- | 100 | 6 | 0 |
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231 | 0 |
58.9%
|
- | 5 | 1 | 0 |
0.3%
|
- | 10 | 31 | 0 |
7.9%
|
- | 20 | 52 | 0 |
13.3%
|
- | 25 | 1 | 0 |
0.3%
|
- | 30 | 25 | 0 |
6.4%
|
- | 40 | 15 | 0 |
3.8%
|
- | 45 | 1 | 0 |
0.3%
|
- | 50 | 22 | 0 |
5.6%
|
- | 60 | 2 | 0 |
0.5%
|
- | 70 | 4 | 0 |
1%
|
- | 75 | 1 | 0 |
0.3%
|
- | 80 | 4 | 0 |
1%
|
- | 90 | 1 | 0 |
0.3%
|
- | 100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305 | 0 |
77.8%
|
- | 5 | 2 | 0 |
0.5%
|
- | 10 | 30 | 0 |
7.7%
|
- | 15 | 1 | 0 |
0.3%
|
- | 20 | 32 | 0 |
8.2%
|
- | 25 | 1 | 0 |
0.3%
|
- | 30 | 9 | 0 |
2.3%
|
- | 40 | 8 | 0 |
2%
|
- | 50 | 1 | 0 |
0.3%
|
- | 60 | 1 | 0 |
0.3%
|
- | 70 | 1 | 0 |
0.3%
|
- | 80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363 | 0 |
92.6%
|
- | 5 | 2 | 0 |
0.5%
|
- | 10 | 6 | 0 |
1.5%
|
- | 20 | 5 | 0 |
1.3%
|
- | 30 | 9 | 0 |
2.3%
|
- | 40 | 1 | 0 |
0.3%
|
- | 50 | 2 | 0 |
0.5%
|
- | 60 | 1 | 0 |
0.3%
|
- | 70 | 1 | 0 |
0.3%
|
- | 80 | 1 | 0 |
0.3%
|
- | 100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160 | 0 |
40.8%
|
- | 5 | 1 | 0 |
0.3%
|
- | 10 | 27 | 0 |
6.9%
|
- | 20 | 50 | 0 |
12.8%
|
- | 25 | 3 | 0 |
0.8%
|
- | 30 | 29 | 0 |
7.4%
|
- | 35 | 1 | 0 |
0.3%
|
- | 40 | 20 | 0 |
5.1%
|
- | 50 | 49 | 0 |
12.5%
|
- | 51 | 1 | 0 |
0.3%
|
- | 60 | 16 | 0 |
4.1%
|
- | 65 | 1 | 0 |
0.3%
|
- | 70 | 20 | 0 |
5.1%
|
- | 80 | 6 | 0 |
1.5%
|
- | 85 | 2 | 0 |
0.5%
|
- | 90 | 2 | 0 |
0.5%
|
- | 100 | 4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382 | 0 |
97.4%
|
- | 5 | 2 | 0 |
0.5%
|
- | 10 | 4 | 0 |
1%
|
- | 20 | 3 | 0 |
0.8%
|
- | 80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391 | 0 |
99.7%
|
- | 50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친구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음 | 39 | 0 |
9.9%
|
2 | 없음 | 353 | 0 |
9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27 | 0 |
69.2%
|
1 | 해당 | 12 | 0 |
30.8%
|
-1 | 비해당 | 3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36 | 0 |
92.3%
|
1 | 해당 | 3 | 0 |
7.7%
|
-1 | 비해당 | 3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33 | 0 |
84.6%
|
1 | 해당 | 6 | 0 |
15.4%
|
-1 | 비해당 | 3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33 | 0 |
84.6%
|
1 | 해당 | 6 | 0 |
15.4%
|
-1 | 비해당 | 3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32 | 0 |
82.1%
|
1 | 해당 | 7 | 0 |
17.9%
|
-1 | 비해당 | 3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32 | 0 |
82.1%
|
1 | 해당 | 7 | 0 |
17.9%
|
-1 | 비해당 | 3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22 | 0 |
56.4%
|
1 | 해당 | 17 | 0 |
43.6%
|
-1 | 비해당 | 3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해당 없음 | 38 | 0 |
97.4%
|
1 | 해당 | 1 | 0 |
2.6%
|
-1 | 비해당 | 3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직장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시제품 제작·R&D 환경 | 16 | 0 |
4.1%
|
2 | 아이디어 및 아이템의 경쟁력 확보 | 119 | 0 |
30.4%
|
3 | 원료/재료 확보 | 57 | 0 |
14.5%
|
4 | 공간/시설/장비 확보 | 56 | 0 |
14.3%
|
5 | 자금 확보 및 재무·자금의 관리 | 63 | 0 |
16.1%
|
6 | 영업, 마케팅, 홍보 능력 | 55 | 0 |
14%
|
7 | 판매/납품 판로 개척 | 11 | 0 |
2.8%
|
8 | 조직 및 인사 관리 능력 | 10 | 0 |
2.6%
|
9 | 청년 창업가 모임 등 네트워크 구축 | 1 | 0 |
0.3%
|
10 | 성평등한 창업환경 | 3 | 0 |
0.8%
|
11 | 기타 | 1 | 0 |
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시제품 제작·R&D 환경 | 8 | 0 |
2%
|
2 | 아이디어 및 아이템의 경쟁력 확보 | 30 | 0 |
7.7%
|
3 | 원료/재료 확보 | 9 | 0 |
2.3%
|
4 | 공간/시설/장비 확보 | 26 | 0 |
6.6%
|
5 | 자금 확보 및 재무·자금의 관리 | 52 | 0 |
13.3%
|
6 | 영업, 마케팅, 홍보 능력 | 106 | 0 |
27%
|
7 | 판매/납품 판로 개척 | 64 | 0 |
16.3%
|
8 | 조직 및 인사 관리 능력 | 50 | 0 |
12.8%
|
9 | 청년 창업가 모임 등 네트워크 구축 | 40 | 0 |
10.2%
|
10 | 성평등한 창업환경 | 7 | 0 |
1.8%
|
11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나의 능력 노력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신청한 적이 단 한번도 없다. | 240 | 0 |
61.2%
|
2 | 신청하여 지원받은 적이 있다. | 36 | 0 |
9.2%
|
3 | 신청하였으나 탈락하여 지원 받지 못했다. | 116 | 0 |
2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 및 지자체의 창업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서 | 142 | 0 |
59.2%
|
2 | 창업지원사업의 행정 및 관련 서류가 복잡해서 | 52 | 0 |
21.7%
|
3 | 지원 받더라도 실질적인 혜택이나 지원이 적은 편이라서 | 24 | 0 |
10%
|
4 | 참여하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해결이 가능하므로 | 22 | 0 |
9.2%
|
5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152 | 0 |
6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 및 지자체의 창업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서 | 38 | 0 |
15.8%
|
2 | 창업지원사업의 행정 및 관련 서류가 복잡해서 | 102 | 0 |
42.5%
|
3 | 지원 받더라도 실질적인 혜택이나 지원이 적은 편이라서 | 70 | 0 |
29.2%
|
4 | 참여하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해결이 가능하므로 | 30 | 0 |
12.5%
|
5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152 | 0 |
6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28 | 0 |
77.8%
|
2 | 있다 | 8 | 0 |
22.2%
|
-1 | 비해당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30 | 0 |
83.3%
|
2 | 있다 | 6 | 0 |
16.7%
|
-1 | 비해당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16 | 0 |
44.4%
|
2 | 있다 | 20 | 0 |
55.6%
|
-1 | 비해당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33 | 0 |
91.7%
|
2 | 있다 | 3 | 0 |
8.3%
|
-1 | 비해당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29 | 0 |
80.6%
|
2 | 있다 | 7 | 0 |
19.4%
|
-1 | 비해당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28 | 0 |
77.8%
|
2 | 있다 | 8 | 0 |
22.2%
|
-1 | 비해당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33 | 0 |
91.7%
|
2 | 있다 | 3 | 0 |
8.3%
|
-1 | 비해당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34 | 0 |
94.4%
|
2 | 있다 | 2 | 0 |
5.6%
|
-1 | 비해당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33 | 0 |
91.7%
|
2 | 있다 | 3 | 0 |
8.3%
|
-1 | 비해당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32 | 0 |
88.9%
|
2 | 있다 | 4 | 0 |
11.1%
|
-1 | 비해당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2 |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3 | 보통 | 1 | 0 |
12.5%
|
4 | 도움 되었다 | 4 | 0 |
50%
|
5 | 매우 도움 되었다 | 3 | 0 |
37.5%
|
-2 | 비해당(정책 이용 경험 없는 경우) | 28 | 0 |
100%
|
-1 | 비해당(정책 신청 및 지원 경험 없는 경우)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2 |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3 | 보통 | 2 | 0 |
33.3%
|
4 | 도움 되었다 | 4 | 0 |
66.7%
|
5 | 매우 도움 되었다 | 0 | 0 |
0%
|
-2 | 비해당(정책 이용 경험 없는 경우) | 30 | 0 |
100%
|
-1 | 비해당(정책 신청 및 지원 경험 없는 경우)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2 |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3 | 보통 | 3 | 0 |
15%
|
4 | 도움 되었다 | 14 | 0 |
70%
|
5 | 매우 도움 되었다 | 3 | 0 |
15%
|
-2 | 비해당(정책 이용 경험 없는 경우) | 16 | 0 |
80%
|
-1 | 비해당(정책 신청 및 지원 경험 없는 경우)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2 | 도움이 되지 않았다 | 1 | 0 |
33.3%
|
3 | 보통 | 0 | 0 |
0%
|
4 | 도움 되었다 | 1 | 0 |
33.3%
|
5 | 매우 도움 되었다 | 1 | 0 |
33.3%
|
-2 | 비해당(정책 이용 경험 없는 경우) | 33 | 0 |
100%
|
-1 | 비해당(정책 신청 및 지원 경험 없는 경우)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2 | 도움이 되지 않았다 | 2 | 0 |
28.6%
|
3 | 보통 | 2 | 0 |
28.6%
|
4 | 도움 되었다 | 1 | 0 |
14.3%
|
5 | 매우 도움 되었다 | 2 | 0 |
28.6%
|
-2 | 비해당(정책 이용 경험 없는 경우) | 29 | 0 |
100%
|
-1 | 비해당(정책 신청 및 지원 경험 없는 경우)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2 | 도움이 되지 않았다 | 1 | 0 |
12.5%
|
3 | 보통 | 1 | 0 |
12.5%
|
4 | 도움 되었다 | 4 | 0 |
50%
|
5 | 매우 도움 되었다 | 2 | 0 |
25%
|
-2 | 비해당(정책 이용 경험 없는 경우) | 28 | 0 |
100%
|
-1 | 비해당(정책 신청 및 지원 경험 없는 경우)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2 | 도움이 되지 않았다 | 1 | 0 |
33.3%
|
3 | 보통 | 0 | 0 |
0%
|
4 | 도움 되었다 | 2 | 0 |
66.7%
|
5 | 매우 도움 되었다 | 0 | 0 |
0%
|
-2 | 비해당(정책 이용 경험 없는 경우) | 33 | 0 |
100%
|
-1 | 비해당(정책 신청 및 지원 경험 없는 경우)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2 |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3 | 보통 | 0 | 0 |
0%
|
4 | 도움 되었다 | 1 | 0 |
50%
|
5 | 매우 도움 되었다 | 1 | 0 |
50%
|
-2 | 비해당(정책 이용 경험 없는 경우) | 34 | 0 |
100%
|
-1 | 비해당(정책 신청 및 지원 경험 없는 경우)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2 |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3 | 보통 | 1 | 0 |
33.3%
|
4 | 도움 되었다 | 1 | 0 |
33.3%
|
5 | 매우 도움 되었다 | 1 | 0 |
33.3%
|
-2 | 비해당(정책 이용 경험 없는 경우) | 33 | 0 |
100%
|
-1 | 비해당(정책 신청 및 지원 경험 없는 경우)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2 | 도움이 되지 않았다 | 0 | 0 |
0%
|
3 | 보통 | 1 | 0 |
25%
|
4 | 도움 되었다 | 1 | 0 |
25%
|
5 | 매우 도움 되었다 | 2 | 0 |
50%
|
-2 | 비해당(정책 이용 경험 없는 경우) | 32 | 0 |
100%
|
-1 | 비해당(정책 신청 및 지원 경험 없는 경우) | 3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창업절차 간소화 | 113 | 0 |
28.8%
|
2 | 시제품, R&D 제작 지원 | 30 | 0 |
7.7%
|
3 | 창업 교육훈련 지원 | 66 | 0 |
16.8%
|
4 | 사무실 등 사업공간 지원 | 35 | 0 |
8.9%
|
5 | 시설·장비 지원 | 60 | 0 |
15.3%
|
6 | 창업 컨설팅 및 멘토링 지원 | 37 | 0 |
9.4%
|
7 | 각종 창업 부담금 완화 및 자금 지원 | 35 | 0 |
8.9%
|
8 | 세금 감면 지원 | 3 | 0 |
0.8%
|
9 | 영업, 마케팅, 홍보 지원 | 11 | 0 |
2.8%
|
10 | 해외 등 판매 진출 지원 | 1 | 0 |
0.3%
|
11 | 인력 인건비 지원 | 1 | 0 |
0.3%
|
12 | 창업 기업 네트워크 지원 | 0 | 0 |
0%
|
13 | 위기 기업인 재기 및 재창업 활성화 지원 | 0 | 0 |
0%
|
14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창업절차 간소화 | 0 | 0 |
0%
|
2 | 시제품, R&D 제작 지원 | 4 | 0 |
1%
|
3 | 창업 교육훈련 지원 | 53 | 0 |
13.5%
|
4 | 사무실 등 사업공간 지원 | 50 | 0 |
12.8%
|
5 | 시설·장비 지원 | 30 | 0 |
7.7%
|
6 | 창업 컨설팅 및 멘토링 지원 | 50 | 0 |
12.8%
|
7 | 각종 창업 부담금 완화 및 자금 지원 | 69 | 0 |
17.6%
|
8 | 세금 감면 지원 | 33 | 0 |
8.4%
|
9 | 영업, 마케팅, 홍보 지원 | 43 | 0 |
11%
|
10 | 해외 등 판매 진출 지원 | 24 | 0 |
6.1%
|
11 | 인력 인건비 지원 | 22 | 0 |
5.6%
|
12 | 창업 기업 네트워크 지원 | 14 | 0 |
3.6%
|
13 | 위기 기업인 재기 및 재창업 활성화 지원 | 0 | 0 |
0%
|
14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창업절차 간소화 | 9 | 0 |
2.3%
|
2 | 시제품, R&D 제작 지원 | 38 | 0 |
9.7%
|
3 | 창업 교육훈련 지원 | 47 | 0 |
12%
|
4 | 사무실 등 사업공간 지원 | 48 | 0 |
12.2%
|
5 | 시설·장비 지원 | 89 | 0 |
22.7%
|
6 | 창업 컨설팅 및 멘토링 지원 | 50 | 0 |
12.8%
|
7 | 각종 창업 부담금 완화 및 자금 지원 | 38 | 0 |
9.7%
|
8 | 세금 감면 지원 | 41 | 0 |
10.5%
|
9 | 영업, 마케팅, 홍보 지원 | 25 | 0 |
6.4%
|
10 | 해외 등 판매 진출 지원 | 4 | 0 |
1%
|
11 | 인력 인건비 지원 | 3 | 0 |
0.8%
|
12 | 창업 기업 네트워크 지원 | 0 | 0 |
0%
|
13 | 위기 기업인 재기 및 재창업 활성화 지원 | 0 | 0 |
0%
|
14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창업절차 간소화 | 0 | 0 |
0%
|
2 | 시제품, R&D 제작 지원 | 0 | 0 |
0%
|
3 | 창업 교육훈련 지원 | 9 | 0 |
2.3%
|
4 | 사무실 등 사업공간 지원 | 9 | 0 |
2.3%
|
5 | 시설·장비 지원 | 49 | 0 |
12.5%
|
6 | 창업 컨설팅 및 멘토링 지원 | 31 | 0 |
7.9%
|
7 | 각종 창업 부담금 완화 및 자금 지원 | 58 | 0 |
14.8%
|
8 | 세금 감면 지원 | 54 | 0 |
13.8%
|
9 | 영업, 마케팅, 홍보 지원 | 94 | 0 |
24%
|
10 | 해외 등 판매 진출 지원 | 7 | 0 |
1.8%
|
11 | 인력 인건비 지원 | 54 | 0 |
13.8%
|
12 | 창업 기업 네트워크 지원 | 20 | 0 |
5.1%
|
13 | 위기 기업인 재기 및 재창업 활성화 지원 | 7 | 0 |
1.8%
|
14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창업절차 간소화 | 0 | 0 |
0%
|
2 | 시제품, R&D 제작 지원 | 23 | 0 |
5.9%
|
3 | 창업 교육훈련 지원 | 32 | 0 |
8.2%
|
4 | 사무실 등 사업공간 지원 | 39 | 0 |
9.9%
|
5 | 시설·장비 지원 | 51 | 0 |
13%
|
6 | 창업 컨설팅 및 멘토링 지원 | 23 | 0 |
5.9%
|
7 | 각종 창업 부담금 완화 및 자금 지원 | 46 | 0 |
11.7%
|
8 | 세금 감면 지원 | 60 | 0 |
15.3%
|
9 | 영업, 마케팅, 홍보 지원 | 64 | 0 |
16.3%
|
10 | 해외 등 판매 진출 지원 | 24 | 0 |
6.1%
|
11 | 인력 인건비 지원 | 25 | 0 |
6.4%
|
12 | 창업 기업 네트워크 지원 | 5 | 0 |
1.3%
|
13 | 위기 기업인 재기 및 재창업 활성화 지원 | 0 | 0 |
0%
|
14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창업절차 간소화 | 0 | 0 |
0%
|
2 | 시제품, R&D 제작 지원 | 0 | 0 |
0%
|
3 | 창업 교육훈련 지원 | 2 | 0 |
0.5%
|
4 | 사무실 등 사업공간 지원 | 4 | 0 |
1%
|
5 | 시설·장비 지원 | 10 | 0 |
2.6%
|
6 | 창업 컨설팅 및 멘토링 지원 | 14 | 0 |
3.6%
|
7 | 각종 창업 부담금 완화 및 자금 지원 | 20 | 0 |
5.1%
|
8 | 세금 감면 지원 | 35 | 0 |
8.9%
|
9 | 영업, 마케팅, 홍보 지원 | 82 | 0 |
20.9%
|
10 | 해외 등 판매 진출 지원 | 37 | 0 |
9.4%
|
11 | 인력 인건비 지원 | 98 | 0 |
25%
|
12 | 창업 기업 네트워크 지원 | 61 | 0 |
15.6%
|
13 | 위기 기업인 재기 및 재창업 활성화 지원 | 29 | 0 |
7.4%
|
14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44 | 0 |
11.2%
|
3 | 보통이다 | 69 | 0 |
17.6%
|
4 | 대체로 그렇다 | 182 | 0 |
46.4%
|
5 | 매우 그렇다 | 97 | 0 |
24.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불필요하다 | 2 | 0 |
0.5%
|
2 | 불필요하다 | 8 | 0 |
2%
|
3 | 보통이다 | 86 | 0 |
21.9%
|
4 | 필요하다 | 180 | 0 |
45.9%
|
5 | 매우 필요하다 | 116 | 0 |
2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불필요하다 | 0 | 0 |
0%
|
2 | 불필요하다 | 27 | 0 |
6.9%
|
3 | 보통이다 | 101 | 0 |
25.8%
|
4 | 필요하다 | 134 | 0 |
34.2%
|
5 | 매우 필요하다 | 130 | 0 |
3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불필요하다 | 8 | 0 |
2%
|
2 | 불필요하다 | 77 | 0 |
19.6%
|
3 | 보통이다 | 62 | 0 |
15.8%
|
4 | 필요하다 | 118 | 0 |
30.1%
|
5 | 매우 필요하다 | 127 | 0 |
3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불필요하다 | 6 | 0 |
1.5%
|
2 | 불필요하다 | 37 | 0 |
9.4%
|
3 | 보통이다 | 67 | 0 |
17.1%
|
4 | 필요하다 | 187 | 0 |
47.7%
|
5 | 매우 필요하다 | 95 | 0 |
2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불필요하다 | 3 | 0 |
0.8%
|
2 | 불필요하다 | 30 | 0 |
7.7%
|
3 | 보통이다 | 108 | 0 |
27.6%
|
4 | 필요하다 | 153 | 0 |
39%
|
5 | 매우 필요하다 | 98 | 0 |
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불필요하다 | 2 | 0 |
0.5%
|
2 | 불필요하다 | 56 | 0 |
14.3%
|
3 | 보통이다 | 64 | 0 |
16.3%
|
4 | 필요하다 | 151 | 0 |
38.5%
|
5 | 매우 필요하다 | 119 | 0 |
3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불필요하다 | 0 | 0 |
0%
|
2 | 불필요하다 | 0 | 0 |
0%
|
3 | 보통이다 | 0 | 0 |
0%
|
4 | 필요하다 | 5 | 0 |
71.4%
|
5 | 매우 필요하다 | 2 | 0 |
28.6%
|
- | Sysmiss | 38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대1상담지원 | 1 | 0 |
14.3%
|
- | 공동 커뮤니케이션 | 1 | 0 |
14.3%
|
- | 맞춤지원 | 1 | 0 |
14.3%
|
- | 멘토링지원 현장멘토지원 | 1 | 0 |
14.3%
|
- | 부울경 창업 임대 | 1 | 0 |
14.3%
|
- | 창업전 아이디어 관련 멘토링 | 1 | 0 |
14.3%
|
- | 청년 여성 지원혜택 | 1 | 0 |
14.3%
|
This variable is character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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