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2010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정부승인 통계조사로서 경제활동참가율, 고용률, 실업률 등 장애인 경제활동에 관한 국제기준의 통계를 산출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 조사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 노동력 수요를 파악하고자 실시하고 있는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와 달리 장애인 노동력의 공급 규모를 파악하는 데 초점을 두고 실시되고 있으며, 2013년부터 매년 조사하다가 2022년부터 반기 단위로 시행되고 있다. 이 자료는 2022년 하반기에 수집된 것으로 그 설문지는 사회인구학적 특성, 장애특성, 경제활동 상태에 관한 공통문항들과 함께 취업자, 실업자, 비경제활동인구 각각에 해당하는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구체적인 설문문항은 아래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