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 서울시 청년세대들의 결혼과 출산에 대한 인식과 생활 실태 등을 파악하여 향후 서울시 저출생 대응 정책을 발굴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자료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20대부터 40대 성인남녀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청년세대의 가치관 변화, 가족구성 및 자녀 양육에 대한 가치관, 일·돌봄·쉼 시간 활용, 일·생활균형 제도 경험, 아동 돌봄 서비스 이용 경험, 성교육 실태 및 정책 수요, 서울시 저출생 정책 인지도 및 수요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