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경기도 장애아통합어린이집 운영 현황과 관련 요구를 파악함으로써 운영 전반에 대한 효율적인 개선 방안을 도출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자료 수집은 경기도 장애아통합어린이집 원장과 장애 영유아 담당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경기도 장애아통합어린이집에서 장애 영유아를 담당하는 보육교사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어린이집 장애통합반 운영 실태, 어린이집 장애 영유아의 주 장애유형과 등급, 장애아 이해 교육 및 지원 서비스 현황, 어린이집 보육 서비스 요구와 개선방안 등이다.

Subjects Family/ Ge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