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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1 : 학생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1-0256-V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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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이기봉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


연구수행기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초록

「창의적 체험활동 지역사회 운영모형 개발 연구」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모형을 개발하고, 그 운영 모형의 실현 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 방안을 마련하고자 2011년부터 2년간 실시한 연구사업이다.
이 조사는 1차년도 연구사업의 일환으로서 전국의 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과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학교에서 운영하는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과 요구를 파악한 것이다. 특히 이 조사는 동 연구원에서 실시한 「2011년 한국 아동·청소년 통합조사」에 포함되어 다른 조사들과 함께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전국의 창의적 체험활동을 실시하는 중·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창의적 체험활동 참여도 및 만족도,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한 변화 정도, 학습 동기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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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류

청소년과 사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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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9_1~Q9_24 문제 해결 능력
- Q10_1~Q10_21 생활력
- Q11_1~Q11_15 자아존중감
- Q12_1~Q12_9 성취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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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인구학적 변수
창의적 체험활동
자기 인식
창의적 체험활동 현황
창의적 체험활동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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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아존중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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