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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1 : 교사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1-0255-V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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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이기봉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


연구수행기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초록

「창의적 체험활동 지역사회 운영모형 개발 연구」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모형을 개발하고, 그 운영 모형의 실현 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 방안을 마련하고자 2011년부터 2년간 실시한 연구사업이다.
이 조사는 1차년도 연구사업의 일환으로서 전국의 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과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학교에서 운영하는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과 요구를 파악한 것이다. 특히 이 조사는 동 연구원에서 실시한 「2011년 한국 아동·청소년 통합조사」에 포함되어 다른 조사들과 함께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전국의 창의적 체험활동을 실시하는 중·고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창의적 체험활동 자원 보유 정도, 업무 만족도,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한 변화 정도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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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류

청소년과 사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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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파일-설문지(한글) kor_que_20110255.pdf 설문지 (한글) PDF 742.89 kB 다운로드
아이디
사회인구학적 배경변수
창의적 체험활동 인식 및 운영
창의적 체험활동 성과 및 평가
인식
운영 전반
성과 및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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