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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학생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2-0227-V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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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김현철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연구수행기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초록

「창의적 체험활동 지역사회 운영모형 개발 연구」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모형을 개발하고, 그 운영 모형의 실현 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 방안을 마련하고자 2011년부터 2년간 실시한 연구사업이다.
이 조사는 2차년도 연구사업의 일환으로서 전국의 초등학교 4-6학년 및 중·고등학교 1-3학년 학생과 창의적 체험활동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학교에서 운영하는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과 요구를 파악한 것이다. 특히 이 조사는 동 연구원에서 실시한 「2012년 한국 아동·청소년 통합조사」에 포함되어 다른 조사들과 함께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전국의 초등학교 4-6학년 및 중·고등학교 1-3학년 학생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창의적 체험활동 효과, 자아존중감, 학습동기, 학습 몰입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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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분류

청소년과 사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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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와 가중치
사회인구학적 배경변수
창의적 체험활동 인식
학업태도 및 동기
자아존중감
과업 몰입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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