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D1 |
응답자 아이디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ID2 |
학교 아이디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TYPE |
학교 유형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AREA |
조사지역: 16개도시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TYAR |
학교유형과 조사지역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WT |
가중치 변수(수정)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Q1_1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1: 우리학교 선생님들은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문1. 선생님 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과 관련하여 선생님들의 생각을 묻겠습니다. 다음 문항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각 항목에 알맞은 답을 골라 주십시오.
1) 우리 학교 선생님들은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Q1_2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2: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이 학생지도 또는 교육에 활력소가 된다
문1. 선생님 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과 관련하여 선생님들의 생각을 묻겠습니다. 다음 문항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각 항목에 알맞은 답을 골라 주십시오.
2)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이 학생지도 또는 교육에 활력소가 된다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Q1_3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3: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은 교육과정 운영에 큰 부담이 되고 있다
문1. 선생님 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과 관련하여 선생님들의 생각을 묻겠습니다. 다음 문항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각 항목에 알맞은 답을 골라 주십시오.
3)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은 교육과정 운영에 큰 부담이 되고 있다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Q1_4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4: 주 5일 수업제 전면도입이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에 어려움을 초래하고 있다
문1. 선생님 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과 관련하여 선생님들의 생각을 묻겠습니다. 다음 문항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각 항목에 알맞은 답을 골라 주십시오.
4) 주 5일 수업제 전면도입이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에 어려움을 초래하고 있다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Q1_5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5: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을 위해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는데 외부인력 (또는 기관)의 도움을 받고 있다
문1. 선생님 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과 관련하여 선생님들의 생각을 묻겠습니다. 다음 문항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각 항목에 알맞은 답을 골라 주십시오.
5)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을 위해 지역사회자원을 연계하는데 외부인력(또는 기관)의 도움을 받고 있다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Q1_6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6: 지역사회자원을 연계해 주는 지역사회 청소년 체험활동 전문기관이 있다면, 창의적 체험 활동이 활성화 될 것이다
문1. 선생님 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과 관련하여 선생님들의 생각을 묻겠습니다. 다음 문항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각 항목에 알맞은 답을 골라 주십시오.
6) 지역사회자원을 연계해 주는 지역사회 청소년 체험활동 전문기관이 있다면, 창의적 체험 활동이 활성화될 것이다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Q2 |
창의적 체험활동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가장 필요한 요인
문2. 창의적 체험활동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가장 필요한 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한 가지만 골라주십시오.)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Q3 |
창의적 체험활동의 원활한 활성화를 위한 인력 혹은 기관의 필요성
문3. 창의적 체험활동의 원활한 활성화를 위해 외부 지역사회자원을 연계하는 인력(코디네이터) 혹은 기관(코디네이터 기관)이 얼마나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지역사회자원 코디네이터(코디네이터 기관)란 학교가 다양한 지역사회자원을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해 주는 인력 또는 기관을 말합니다. 현재 일부 지역에서만 지역사회 코디네이터(코디네이터 기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Q4_1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형태1: 매월 1~2일 반일제 또는 전일제로 운영한다
문4. 선생님 학교에서는 다음 중 어떤 형태로 창의적 체험활동을 운영하고 계십니까? 다음 문항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예, 아니오로 대답해 주십시오.
1) 매월 1~2일 반일제 또는 전일제로 운영한다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Q4_2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형태2: 학년에 관계없이 2009 교육과정으로 통합하여 운영한다
문4. 선생님 학교에서는 다음 중 어떤 형태로 창의적 체험활동을 운영하고 계십니까? 다음 문항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예, 아니오로 대답해 주십시오.
2) 학년에 관계없이 2009 교육과정으로 통합하여 운영한다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Q4_3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형태3: 기존의 특별활동계발활동창의적 재량활동과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한다
문4. 선생님 학교에서는 다음 중 어떤 형태로 창의적 체험활동을 운영하고 계십니까? 다음 문항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예, 아니오로 대답해 주십시오.
3) 기존의 특별활동·계발활동·창의적 재량활동과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한다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Q5 |
창의체험자원지도가 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에 도움이 되는 정도
문5. 창의체험자원지도(CRM: Creativty Resources Map)는 선생님 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에 얼마나 도움이 되십니까?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Q6_1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을 위한 각 기관별 네트워크 정도1: 지방자치단체
문6. 선생님 학교에서 창의적 체험활동이나 기타 체험활동을 운영하기 위해 아래 각 기관과 어느 정도나 관계가 이뤄졌는지를 동그라미(○)로 표시해주십시오. 작성 방법은 아래를 참조해 주십시오.
1) 지방자치단체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
|
Q6_2 |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을 위한 각 기관별 네트워크 정도2: 교육지원청
문6. 선생님 학교에서 창의적 체험활동이나 기타 체험활동을 운영하기 위해 아래 각 기관과 어느 정도나 관계가 이뤄졌는지를 동그라미(○)로 표시해주십시오. 작성 방법은 아래를 참조해 주십시오.
2) 교육지원청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교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