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KBS 공영미디어연구소가 초등학생 이하 자녀가 있는 부모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자녀와 함께 하고 싶은 활동이나 자녀에게 하고 싶은 말 등을 알아보고, 나아가 어린이 안전사고 실태를 파악하여 <뉴스9> 어린이날 100회 특집기획 방송의 기초자료로 제공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전국의 생후 12개월 이상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25~49세 성인남녀로부터 수집한 것으로, 주요 조사내용은 어린이에 대한 정의, 어린이날 자녀를 위한 계획, 자녀 훈육 방법과 이유, 자녀가 타인에게 맞은 경험 및 가해자, 최근 1년간 자녀 안전사고 경험, 안전사고가 일어난 장소, 자녀 통학 방법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