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특집 코로나19 이후 2년에 대한 여론조사, 2022
https://doi.org/10.22687/KOSSDA-A1-2022-0082-V1
KBS 공영미디어연구소
이 조사는 KBS 공영미디어연구소가 코로나19 이후 2년간의 평가를 통해 국민들의 일상생활 변화와 영향을 파악하여 <특별생방송 코로나19 2년, 대한민국 길을 묻다> 프로그램 제작에 활용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전국의 만 18세 이상 성인남녀 1,617명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코로나19 이후 2년에 대한 평가 및 전망, 2년간 가장 힘들었던 점과 가장 좋았던 점, 코로나19 이후 경제 및 재정 상황, 가족 및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감정의 변화, 코로나19 대응 평가, 향후 백신접종 의향, 코로나19 종식 후 가장 하고 싶은 활동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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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220082.pdf | 설문지 (한글) | 440.04 k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자 | 804 | 0 |
49.7%
|
2 | 여자 | 813 | 0 |
5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9 | 8 | 0 |
0.5%
|
- | 20 | 12 | 0 |
0.7%
|
- | 21 | 11 | 0 |
0.7%
|
- | 22 | 16 | 0 |
1%
|
- | 23 | 26 | 0 |
1.6%
|
- | 24 | 34 | 0 |
2.1%
|
- | 25 | 35 | 0 |
2.2%
|
- | 26 | 31 | 0 |
1.9%
|
- | 27 | 36 | 0 |
2.2%
|
- | 28 | 40 | 0 |
2.5%
|
- | 29 | 34 | 0 |
2.1%
|
- | 30 | 23 | 0 |
1.4%
|
- | 31 | 28 | 0 |
1.7%
|
- | 32 | 17 | 0 |
1.1%
|
- | 33 | 32 | 0 |
2%
|
- | 34 | 17 | 0 |
1.1%
|
- | 35 | 21 | 0 |
1.3%
|
- | 36 | 18 | 0 |
1.1%
|
- | 37 | 25 | 0 |
1.5%
|
- | 38 | 34 | 0 |
2.1%
|
- | 39 | 33 | 0 |
2%
|
- | 40 | 41 | 0 |
2.5%
|
- | 41 | 21 | 0 |
1.3%
|
- | 42 | 23 | 0 |
1.4%
|
- | 43 | 15 | 0 |
0.9%
|
- | 44 | 26 | 0 |
1.6%
|
- | 45 | 37 | 0 |
2.3%
|
- | 46 | 35 | 0 |
2.2%
|
- | 47 | 34 | 0 |
2.1%
|
- | 48 | 34 | 0 |
2.1%
|
- | 49 | 35 | 0 |
2.2%
|
- | 50 | 59 | 0 |
3.6%
|
- | 51 | 38 | 0 |
2.4%
|
- | 52 | 34 | 0 |
2.1%
|
- | 53 | 25 | 0 |
1.5%
|
- | 54 | 40 | 0 |
2.5%
|
- | 55 | 29 | 0 |
1.8%
|
- | 56 | 18 | 0 |
1.1%
|
- | 57 | 24 | 0 |
1.5%
|
- | 58 | 21 | 0 |
1.3%
|
- | 59 | 29 | 0 |
1.8%
|
- | 60 | 54 | 0 |
3.3%
|
- | 61 | 36 | 0 |
2.2%
|
- | 62 | 53 | 0 |
3.3%
|
- | 63 | 40 | 0 |
2.5%
|
- | 64 | 49 | 0 |
3%
|
- | 65 | 40 | 0 |
2.5%
|
- | 66 | 29 | 0 |
1.8%
|
- | 67 | 30 | 0 |
1.9%
|
- | 68 | 30 | 0 |
1.9%
|
- | 69 | 18 | 0 |
1.1%
|
- | 70 | 22 | 0 |
1.4%
|
- | 71 | 7 | 0 |
0.4%
|
- | 72 | 17 | 0 |
1.1%
|
- | 73 | 12 | 0 |
0.7%
|
- | 74 | 8 | 0 |
0.5%
|
- | 75 | 7 | 0 |
0.4%
|
- | 76 | 4 | 0 |
0.2%
|
- | 77 | 3 | 0 |
0.2%
|
- | 78 | 1 | 0 |
0.1%
|
- | 79 | 2 | 0 |
0.1%
|
- | 80 | 2 | 0 |
0.1%
|
- | 81 | 2 | 0 |
0.1%
|
- | 82 | 1 | 0 |
0.1%
|
- | 83 | 2 | 0 |
0.1%
|
- | 84 | 1 | 0 |
0.1%
|
- | 87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모름 | 0 | 0 |
0%
|
1 | 서울 | 303 | 0 |
18.7%
|
2 | 부산 | 111 | 0 |
6.9%
|
3 | 대구 | 82 | 0 |
5.1%
|
4 | 인천 | 92 | 0 |
5.7%
|
5 | 광주 | 48 | 0 |
3%
|
6 | 대전 | 48 | 0 |
3%
|
7 | 울산 | 30 | 0 |
1.9%
|
8 | 경기 | 419 | 0 |
25.9%
|
9 | 강원 | 48 | 0 |
3%
|
10 | 충북 | 49 | 0 |
3%
|
11 | 충남 | 63 | 0 |
3.9%
|
12 | 전북 | 60 | 0 |
3.7%
|
13 | 전남 | 50 | 0 |
3.1%
|
14 | 경북 | 77 | 0 |
4.8%
|
15 | 경남 | 104 | 0 |
6.4%
|
16 | 제주 | 20 | 0 |
1.2%
|
17 | 북한 | 0 | 0 |
0%
|
18 | 외국 | 0 | 0 |
0%
|
19 | 세종 | 12 | 0 |
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기업체 경영주(10인이상 고용) | 3 | 0 |
0.2%
|
2 | 자영업주(9인이하 고용) | 79 | 0 |
4.9%
|
3 | 전문직(준전문직 포함) | 157 | 0 |
9.7%
|
4 | 관리직(기업체 부장이상 임원,고급공무원) | 66 | 0 |
4.1%
|
5 | 사무직(회사원, 일반공무원 등) | 430 | 0 |
26.6%
|
6 | 서비스직 | 81 | 0 |
5%
|
7 | 기술/기능직 | 71 | 0 |
4.4%
|
8 | 판매직 | 14 | 0 |
0.9%
|
9 | 생산직 | 25 | 0 |
1.5%
|
10 | 농업/임업/어업/수산업/축산업 | 17 | 0 |
1.1%
|
11 | 군인, 경찰 | 11 | 0 |
0.7%
|
12 | 학생 | 109 | 0 |
6.7%
|
13 | 전업 주부 | 237 | 0 |
14.7%
|
14 | 무직/실업상태 | 195 | 0 |
12.1%
|
15 | 기타 | 124 | 0 |
7.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모름 | 113 | 0 |
7%
|
1 | 100만원 미만 | 93 | 0 |
5.8%
|
2 | 100만원~200만원 미만 | 141 | 0 |
8.7%
|
3 | 200만원~300만원 미만 | 296 | 0 |
18.3%
|
4 | 300만원~400만원 미만 | 249 | 0 |
15.4%
|
5 | 400만원~500만원 미만 | 197 | 0 |
12.2%
|
6 | 500만원~600만원 미만 | 161 | 0 |
10%
|
7 | 600만원~700만원 미만 | 118 | 0 |
7.3%
|
8 | 700만원~800만원 미만 | 96 | 0 |
5.9%
|
9 | 800만원 이상 | 153 | 0 |
9.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무학 | 0 | 0 |
0%
|
1 | 초등학교 재학 | 0 | 0 |
0%
|
2 | 초등학교 졸업 | 8 | 0 |
0.5%
|
3 | 중학교 재학 | 0 | 0 |
0%
|
4 | 중학교 졸업 | 17 | 0 |
1.1%
|
5 | 고등학교 재학 | 5 | 0 |
0.3%
|
6 | 고등학교 졸업 | 297 | 0 |
18.4%
|
7 | 대학(2,3년제) 재학 | 26 | 0 |
1.6%
|
8 | 대학(2,3년제) 졸업 | 207 | 0 |
12.8%
|
9 | 대학교 (4년제) 재학 | 101 | 0 |
6.2%
|
10 | 대학교 (4년제) 졸업 | 740 | 0 |
45.8%
|
11 | 대학원 재학 | 17 | 0 |
1.1%
|
12 | 대학원 졸업 | 199 | 0 |
12.3%
|
13 | 기타(서당,홈스쿨링등)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0 전혀 행복하지 않았다 | 150 | 0 |
9.3%
|
2 | 1 | 56 | 0 |
3.5%
|
3 | 2 | 138 | 0 |
8.5%
|
4 | 3 | 195 | 0 |
12.1%
|
5 | 4 | 181 | 0 |
11.2%
|
6 | 5 보통이다 | 480 | 0 |
29.7%
|
7 | 6 | 131 | 0 |
8.1%
|
8 | 7 | 139 | 0 |
8.6%
|
9 | 8 | 101 | 0 |
6.2%
|
10 | 9 | 32 | 0 |
2%
|
11 | 10 매우 행복했다 | 16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0 전혀 우울하지 않았다 | 70 | 0 |
4.3%
|
2 | 1 | 44 | 0 |
2.7%
|
3 | 2 | 106 | 0 |
6.6%
|
4 | 3 | 118 | 0 |
7.3%
|
5 | 4 | 158 | 0 |
9.8%
|
6 | 5 보통이다 | 389 | 0 |
24.1%
|
7 | 6 | 189 | 0 |
11.7%
|
8 | 7 | 211 | 0 |
13%
|
9 | 8 | 186 | 0 |
11.5%
|
10 | 9 | 50 | 0 |
3.1%
|
11 | 10 매우 우울했다 | 96 | 0 |
5.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0 2019년보다 매우 나빴다 | 212 | 0 |
13.1%
|
2 | 1 | 97 | 0 |
6%
|
3 | 2 | 172 | 0 |
10.6%
|
4 | 3 | 227 | 0 |
14%
|
5 | 4 | 217 | 0 |
13.4%
|
6 | 5 보통이다 | 403 | 0 |
24.9%
|
7 | 6 | 107 | 0 |
6.6%
|
8 | 7 | 86 | 0 |
5.3%
|
9 | 8 | 67 | 0 |
4.1%
|
10 | 9 | 15 | 0 |
0.9%
|
11 | 10 2019년보다 매우 좋았다 | 13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0 매우 나빠질 것이다 | 45 | 0 |
2.8%
|
2 | 1 | 28 | 0 |
1.7%
|
3 | 2 | 58 | 0 |
3.6%
|
4 | 3 | 95 | 0 |
5.9%
|
5 | 4 | 130 | 0 |
8%
|
6 | 5 보통이다 | 473 | 0 |
29.3%
|
7 | 6 | 216 | 0 |
13.4%
|
8 | 7 | 251 | 0 |
15.5%
|
9 | 8 | 171 | 0 |
10.6%
|
10 | 9 | 59 | 0 |
3.6%
|
11 | 10 매우 좋아질 것이다 | 90 | 0 |
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인한 우울증과 스트레스의 증가 | 360 | 0 |
22.3%
|
2 | 사람들과의 소통이 줄어들어 소외감 발생 | 179 | 0 |
11.1%
|
3 |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가족 및 동거인들과 잦은 마찰 발생 | 74 | 0 |
4.6%
|
4 | 코로나 확산과 사망자 증가로 두려움 증가 | 233 | 0 |
14.4%
|
5 |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와 취업 및 실업 문제 | 405 | 0 |
25%
|
6 | 온라인(원격) 교육으로 인한 교육격차 심화 | 36 | 0 |
2.2%
|
7 | 개인 정보와 동선 공개로 인한 프라이버시 침해 | 30 | 0 |
1.9%
|
8 | 정부의 미온적인 대응 | 122 | 0 |
7.5%
|
9 | 가짜 뉴스 전파로 인한 혼란 | 138 | 0 |
8.5%
|
10 | 기타 | 0 | 0 |
0%
|
11 | 여행 제한 | 9 | 0 |
0.6%
|
12 | 마스크 착용 | 5 | 0 |
0.3%
|
13 | 공연 관람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제한 | 3 | 0 |
0.2%
|
14 | 본인, 가족 건강문제 | 9 | 0 |
0.6%
|
15 | 집값 상승 등 부동산 문제 | 3 | 0 |
0.2%
|
16 | 여가생활의 제한 | 5 | 0 |
0.3%
|
17 | 없음 | 7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식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짐 | 251 | 0 |
15.5%
|
2 | 나만의 취미생활 시간이 늘어남 | 174 | 0 |
10.8%
|
3 | 자기개발 시간이 증가함 | 106 | 0 |
6.6%
|
4 | 대인관계 관리에 신경 쓰는 시간이 줄어듦 | 426 | 0 |
26.3%
|
5 | 신속한 택배, 배달 서비스로 쇼핑이 편리해짐 | 171 | 0 |
10.6%
|
6 |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 소비가 줄고 생활비 절약됨 | 334 | 0 |
20.7%
|
7 | 재택근무로 출퇴근 시간 절약 | 90 | 0 |
5.6%
|
8 | 기타 | 0 | 0 |
0%
|
9 | 좋아진 점 없음 | 52 | 0 |
3.2%
|
10 | 회식 감소 | 5 | 0 |
0.3%
|
11 |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감기 예방 등 개인위생관념 향상 | 6 | 0 |
0.4%
|
12 | 미세먼지 감소로 공기질 개선 | 2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0 전혀 그렇지 않다 | 17 | 0 |
1.1%
|
2 | 1 | 37 | 0 |
2.3%
|
3 | 2 | 53 | 0 |
3.3%
|
4 | 3 | 54 | 0 |
3.3%
|
5 | 4 | 78 | 0 |
4.8%
|
6 | 5 보통이다 | 345 | 0 |
21.3%
|
7 | 6 | 269 | 0 |
16.6%
|
8 | 7 | 301 | 0 |
18.6%
|
9 | 8 | 196 | 0 |
12.1%
|
10 | 9 | 122 | 0 |
7.5%
|
11 | 10 매우 그렇다 | 143 | 0 |
8.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0 전혀 그렇지 않다 | 80 | 0 |
4.9%
|
2 | 1 | 50 | 0 |
3.1%
|
3 | 2 | 69 | 0 |
4.3%
|
4 | 3 | 101 | 0 |
6.2%
|
5 | 4 | 87 | 0 |
5.4%
|
6 | 5 보통이다 | 388 | 0 |
24%
|
7 | 6 | 188 | 0 |
11.6%
|
8 | 7 | 214 | 0 |
13.2%
|
9 | 8 | 178 | 0 |
11%
|
10 | 9 | 109 | 0 |
6.7%
|
11 | 10 매우 그렇다 | 153 | 0 |
9.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0 전혀 그렇지 않다 | 24 | 0 |
1.5%
|
2 | 1 | 25 | 0 |
1.5%
|
3 | 2 | 50 | 0 |
3.1%
|
4 | 3 | 57 | 0 |
3.5%
|
5 | 4 | 67 | 0 |
4.1%
|
6 | 5 보통이다 | 173 | 0 |
10.7%
|
7 | 6 | 173 | 0 |
10.7%
|
8 | 7 | 248 | 0 |
15.3%
|
9 | 8 | 309 | 0 |
19.1%
|
10 | 9 | 214 | 0 |
13.2%
|
11 | 10 매우 그렇다 | 275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0 전혀 그렇지 않다 | 18 | 0 |
1.1%
|
2 | 1 | 17 | 0 |
1.1%
|
3 | 2 | 26 | 0 |
1.6%
|
4 | 3 | 41 | 0 |
2.5%
|
5 | 4 | 44 | 0 |
2.7%
|
6 | 5 보통이다 | 164 | 0 |
10.1%
|
7 | 6 | 130 | 0 |
8%
|
8 | 7 | 254 | 0 |
15.7%
|
9 | 8 | 293 | 0 |
18.1%
|
10 | 9 | 278 | 0 |
17.2%
|
11 | 10 매우 그렇다 | 352 | 0 |
21.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0 전혀 그렇지 않다 | 12 | 0 |
0.7%
|
2 | 1 | 17 | 0 |
1.1%
|
3 | 2 | 22 | 0 |
1.4%
|
4 | 3 | 32 | 0 |
2%
|
5 | 4 | 56 | 0 |
3.5%
|
6 | 5 보통이다 | 255 | 0 |
15.8%
|
7 | 6 | 210 | 0 |
13%
|
8 | 7 | 276 | 0 |
17.1%
|
9 | 8 | 302 | 0 |
18.7%
|
10 | 9 | 248 | 0 |
15.3%
|
11 | 10 매우 그렇다 | 188 | 0 |
1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소득(재산)이 증가했다 | 175 | 0 |
10.8%
|
2 | 소득(재산)이 감소했다 | 691 | 0 |
42.7%
|
3 | 변화 없다 | 750 | 0 |
46.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141 | 0 |
70.6%
|
1 | 그렇다 | 476 | 0 |
29.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304 | 0 |
80.6%
|
1 | 그렇다 | 313 | 0 |
19.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360 | 0 |
84.1%
|
1 | 그렇다 | 257 | 0 |
15.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943 | 0 |
58.3%
|
1 | 그렇다 | 674 | 0 |
4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123 | 0 |
69.5%
|
1 | 그렇다 | 494 | 0 |
3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242 | 0 |
76.8%
|
1 | 그렇다 | 375 | 0 |
2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8 | 우울하다 | 4 | 0 |
97.5%
|
- | Sysmiss | 1,61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비대면으로 소통을 많이 한다 | 231 | 0 |
14.3%
|
2 | 불필요한 대인관계가 자연스럽게 정리되었다 | 438 | 0 |
27.1%
|
3 | 코로나19 이전과 비슷하다 | 135 | 0 |
8.3%
|
4 | 모임이나 약속은 줄었지만 지낼만 하다 | 793 | 0 |
49%
|
5 | 기타 | 0 | 0 |
0%
|
6 | 모임이나 약속이 줄어 불편하다 | 21 | 0 |
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멀어졌다 | 194 | 0 |
12%
|
2 | 변화 없다 | 1,044 | 0 |
64.6%
|
3 | 가까워졌다 | 379 | 0 |
23.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멀어졌다 | 803 | 0 |
49.7%
|
2 | 변화 없다 | 793 | 0 |
49%
|
3 | 가까워졌다 | 21 | 0 |
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멀어졌다 | 687 | 0 |
42.5%
|
2 | 변화 없다 | 911 | 0 |
56.3%
|
3 | 가까워졌다 | 19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멀어졌다 | 735 | 0 |
45.5%
|
2 | 변화 없다 | 844 | 0 |
52.2%
|
3 | 가까워졌다 | 38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멀어졌다 | 879 | 0 |
54.4%
|
2 | 변화 없다 | 717 | 0 |
44.3%
|
3 | 가까워졌다 | 20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외출을 자제하는 것 | 150 | 0 |
9.3%
|
2 | 사람이 많은 곳(극장,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출입을 자제하는 것 | 232 | 0 |
14.3%
|
3 | 외식을 줄이고 직접 요리하는 것 | 48 | 0 |
3%
|
4 | 지인과의 모임, 회식, 동호회 활동 등을 하지 않거나 취소하는 것 | 341 | 0 |
21.1%
|
5 | 대중교통 이용을 자제하는 것 | 30 | 0 |
1.9%
|
6 | 나 또는 가족이 재택근무를 하는 등 근무형태를 바꾸는 것 | 18 | 0 |
1.1%
|
7 | 나 또는 가족이 원격수업을 받는 등 학습형태를 바꾸는 것 | 46 | 0 |
2.8%
|
8 | 병원, 의료시설의 예약을 연기하거나 취소하는 것 | 70 | 0 |
4.3%
|
9 | 국내외 여행계획을 연기하거나 취소하는 것 | 335 | 0 |
20.7%
|
10 | 공연, 스포츠 등이 취소되거나 관람을 취소하는 것 | 199 | 0 |
12.3%
|
11 |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것 | 92 | 0 |
5.7%
|
12 | 불편한 점이 전혀 없다 | 41 | 0 |
2.5%
|
13 | 기타 | 0 | 0 |
0%
|
14 | 마스크 착용, 방역 체크 번거로움 | 11 | 0 |
0.7%
|
15 | 소득 감소 등 경제적 영향 | 3 | 0 |
0.2%
|
16 | 자녀 돌봄 어려움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반드시 접종할 것이다 | 831 | 0 |
51.4%
|
2 | 상황을 봐서 접종 여부를 결정하겠다 | 701 | 0 |
43.4%
|
3 | 절대 접종하지 않을 것이다 | 85 | 0 |
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종이 신문 | 13 | 0 |
0.8%
|
2 | TV 방송 | 633 | 0 |
39.1%
|
3 | 라디오 | 15 | 0 |
0.9%
|
4 | 네이버, 다음, 유튜브 등 포털 사이트 | 445 | 0 |
27.5%
|
5 | 정부기관(질병관리본부 등), 지자체의 홈페이지 | 111 | 0 |
6.9%
|
6 |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SNS나 메신저 | 68 | 0 |
4.2%
|
7 |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맘카페 등)의 온라인 게시물 | 74 | 0 |
4.6%
|
8 | 정부, 지자체에서 보내주는 긴급재난문자 | 214 | 0 |
13.2%
|
9 | 코로나19 관련 어플리케이션 | 22 | 0 |
1.4%
|
10 | 가족, 지인이나 이웃 | 23 | 0 |
1.4%
|
11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종이 신문 | 30 | 0 |
1.9%
|
2 | TV 방송 | 355 | 0 |
22%
|
3 | 라디오 | 33 | 0 |
2%
|
4 | 네이버, 다음, 유튜브 등 포털 사이트 | 429 | 0 |
26.5%
|
5 | 정부기관(질병관리본부 등), 지자체의 홈페이지 | 106 | 0 |
6.6%
|
6 |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SNS나 메신저 | 138 | 0 |
8.5%
|
7 |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맘카페 등)의 온라인 게시물 | 91 | 0 |
5.6%
|
8 | 정부, 지자체에서 보내주는 긴급재난문자 | 330 | 0 |
20.4%
|
9 | 코로나19 관련 어플리케이션 | 26 | 0 |
1.6%
|
10 | 가족, 지인이나 이웃 | 76 | 0 |
4.7%
|
11 | 기타 | 0 | 0 |
0%
|
99 | 무응답 | 2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0 매우 잘못하고 있다 | 38 | 0 |
2.4%
|
2 | 1 | 36 | 0 |
2.2%
|
3 | 2 | 55 | 0 |
3.4%
|
4 | 3 | 91 | 0 |
5.6%
|
5 | 4 | 98 | 0 |
6.1%
|
6 | 5 보통이다 | 288 | 0 |
17.8%
|
7 | 6 | 258 | 0 |
16%
|
8 | 7 | 295 | 0 |
18.2%
|
9 | 8 | 259 | 0 |
16%
|
10 | 9 | 136 | 0 |
8.4%
|
11 | 10 매우 잘하고 있다 | 63 | 0 |
3.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0 매우 잘못하고 있다 | 1 | 0 |
0.1%
|
2 | 1 | 4 | 0 |
0.2%
|
3 | 2 | 1 | 0 |
0.1%
|
4 | 3 | 14 | 0 |
0.9%
|
5 | 4 | 17 | 0 |
1.1%
|
6 | 5 보통이다 | 154 | 0 |
9.5%
|
7 | 6 | 141 | 0 |
8.7%
|
8 | 7 | 234 | 0 |
14.5%
|
9 | 8 | 378 | 0 |
23.4%
|
10 | 9 | 357 | 0 |
22.1%
|
11 | 10 매우 잘하고 있다 | 315 | 0 |
19.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낙관적이다 | 94 | 0 |
5.8%
|
2 | 낙관적인 편이다 | 818 | 0 |
50.6%
|
3 | 비관적인 편이다 | 597 | 0 |
36.9%
|
4 | 매우 비관적인 편이다 | 108 | 0 |
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여행(국내, 해외, 가족) | 1,095 | 0 |
67.7%
|
2 | 공연, 스포츠 관람 | 100 | 0 |
6.2%
|
3 | 가족, 친구, 지인과의 만남(모임, 회식 등) | 121 | 0 |
7.5%
|
4 | 취업 | 34 | 0 |
2.1%
|
5 | 마스크 벗기 | 96 | 0 |
5.9%
|
6 | 문화/취미 생활 | 48 | 0 |
3%
|
7 | 연애, 결혼 | 11 | 0 |
0.7%
|
8 | 도서관, 사우나, 미술관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 19 | 0 |
1.2%
|
9 | 제약 없는 일상생활 | 65 | 0 |
4%
|
10 | 없음 | 27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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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02-880-2075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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