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6_1 |
아시아인으로서의 정체성1: 스스로 아시아의 시민이라고 생각함
문6. 아시아 지역과 아시아인의 정체성에 관한 다음 진술에 대해 당신은 얼마나 동의 혹은 동의하지 않습니까?1) 나는 나 스스로를 아시아의 시민이라고 생각한다.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Q9_1 |
초등학교 입학 후 교내활동 경험 여부1: 방과후 학교 예체능 활동에 자발적 참여
문9. 당신은 학교에서 다음의 어떤 활동을 하였습니까? (초등학교 입학 후 당신이 다녔던 모든 학교생활을 생각해 보세요.)1) 방과 후 학교의 예·체능(음악, 연극, 운동, 방송 등) 활동에 자발적 참여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Q8_1 |
공적 업무에서 관계 활용에 대한 태도1: 선거에서 많은 후보자들이 있더라도 지역 연고자 또는 고향 출신자에게 투표해야 함
문8. 선거 또는 다른 공사(공적 업무)들과 관련된 다음 진술에 대해 당신은 얼마나 동의 혹은 동의하지 않습니까?1) 선거에서 많은 후보자들이 있더라도 지역 연고자 또는 고향 출신자에게만 투표해야 한다.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Q4_1 |
법률체계에 대한 인식1: 법은 돈과 권력이 있는 자들의 편임
문4. 자국의 법과 사법체계에 관한 다음 진술에 대해 얼마나 동의 혹은 동의하지 않습니까?1) 법은 돈과 권력이 있는 자들의 편이다.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Q7_1 |
좋은 시민에 대한 인식1: 법을 준수하는 사람이 좋은 시민임
문7. 좋은 시민이 되는 것에 관한 다음 진술에 대해 얼마나 동의 혹은 동의하지 않습니까?1) 법을 준수하는 사람이 좋은 시민이다.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Q3_1 |
우리나라 전통문화 보존에 대한 태도1: 전통문화에 대해 배울 더 많은 기회를 가지고 싶음
문3. 자국의 전통문화에 관한 다음 진술에 대해 얼마나 동의 혹은 동의하지 않습니까?1) 나는 우리나라 전통문화에 대해 배울 더 많은 기회를 가지고 싶다.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Q1_1 |
권위적 정부에 대한 인식1: 모든 사람이 부유함을 누릴 수 있다면 정부의 민주성은 상관없음
문1. 정부의 역할에 관한 진술에 대해 얼마나 동의 혹은 동의하지 않습니까?1) 모든 사람이 부유함을 누릴 수 있다면 정부가 민주적이든, 비민주적이든 상관없다.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ID |
응답자 아이디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SEX |
응답자 성별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Q8_2 |
공적 업무에서 관계 활용에 대한 태도2: 우리와 연고가 있는 후보자만이 당선 이후에도 우리를 위해 일할 것임
문8. 선거 또는 다른 공사(공적 업무)들과 관련된 다음 진술에 대해 당신은 얼마나 동의 혹은 동의하지 않습니까?2) 우리와 연고가 있는 후보자만이 당선 이후에도 진정 우리를 위해 일할 것이다.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Q1_2 |
권위적 정부에 대한 인식2: 시민의 생각을 반영한다면 정부의 민주성은 상관없음
문1. 정부의 역할에 관한 진술에 대해 얼마나 동의 혹은 동의하지 않습니까?2) 시민의 생각을 반영하고만 있다면 정부가 민주적이든, 비민주적이든 상관없다.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School_ID |
학교 아이디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Q9_2 |
초등학교 입학 후 교내활동 경험 여부2: 학급 토론에 적극적 참여
문9. 당신은 학교에서 다음의 어떤 활동을 하였습니까? (초등학교 입학 후 당신이 다녔던 모든 학교생활을 생각해 보세요.)2) 학급 토론에 적극적 참여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Q4_2 |
법률체계에 대한 인식2: 만인은 법 앞에 평등함
문4. 자국의 법과 사법체계에 관한 다음 진술에 대해 얼마나 동의 혹은 동의하지 않습니까?2) 만인은 법 앞에 평등하다.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DQ1 |
응답자 학교급 및 학년
배문1. 당신은 다음 중 어디에 속하나요?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Q3_2 |
우리나라 전통문화 보존에 대한 태도2: 우리나라는 타 문화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문화 정체성을 유지해야 함
문3. 자국의 전통문화에 관한 다음 진술에 대해 얼마나 동의 혹은 동의하지 않습니까?2) 우리나라 문화는 다른 나라 문화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독특한 문화 정체성을 유지해야 한다.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Q6_2 |
아시아인으로서의 정체성2: 전반적으로 볼 때 아시아의 경제적 성장이 자랑스러움
문6. 아시아 지역과 아시아인의 정체성에 관한 다음 진술에 대해 당신은 얼마나 동의 혹은 동의하지 않습니까?2) 나는 전반적으로 볼 때 아시아의 경제적 성장이 자랑스럽다.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Q7_2 |
좋은 시민에 대한 인식2: 법은 준수하지만 도덕적으로 행동하지 않는 사람은 좋은 시민이 아님
문7. 좋은 시민이 되는 것에 관한 다음 진술에 대해 얼마나 동의 혹은 동의하지 않습니까?2) 법은 준수하지만 도덕적으로 행동하지 않는 사람은 좋은 시민이 아니다.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Q4_3 |
법률체계에 대한 인식3: 정치인들과 정부는 자주 법원의 결정에 간섭함
문4. 자국의 법과 사법체계에 관한 다음 진술에 대해 얼마나 동의 혹은 동의하지 않습니까?3) 정치인들 / 정부는 자주 법원의 결정에 간섭한다.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
|
Q9_3 |
초등학교 입학 후 교내활동 경험 여부3: 학급 또는 학생회 임원 선거에서 투표
문9. 당신은 학교에서 다음의 어떤 활동을 하였습니까? (초등학교 입학 후 당신이 다녔던 모든 학교생활을 생각해 보세요.)3) 반장 / 학생회 임원투표
청소년 민주시민역량 실태조사, 2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