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삶 전반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여 경기도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34세 이하의 성인남녀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조사항목은 일반적 특성, 취업 및 향후 진로, 주거생활, 경제생활, 여가 및 문화생활, 현안과 청년정책에 대한 인식, 정주의식 등 총 7개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조사내용은 취업 성공요인, 본인의 진로 방향성, 향후 진로를 위한 노력, 부모로부터 독립 거주 경험, 경기도 청년에게 필요한 주거 정책, 월평균 총소득, 생활비 조달 방법, 연애·결혼·출산을 포기하지 않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최소한의 월급 수준, 현재 즐기는 여가생활 유형, 문화생활 만족도, 결혼에 대한 인식, 경기도 청년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우선시 해야 하는 생활 정책, 경기도 청년 정책 및 사업 인지 정도, 경기도가 살기 좋은 곳인지 여부, 향후 5년 내 경기도를 떠날 의향, 사회에 대한 인식, 정치에 대한 관심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