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KBS 공영미디어연구소가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과 태도를 파악하여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전국의 만 18세 이상 남녀들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및 수령 여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수단,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의향, 긴급재난지원금 수령액 및 기부액, 긴급재난지원금 예상 사용처, 긴급재난지원금 수령 시 소비지출에 대한 예상 변화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