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녹색주거 및 녹색생활을 위한 주택관리 평가도구 개발」은 2009년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녹색주거 및 녹색생활 구현을 위한 주택관리 평가도구를 개발하는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시행된 연구사업이다. 이를 위하여 전국 지방자치단체 주택관리를 담당하는 공무원 및 전국 우수관리 아파트 단지에서 근무하는 관리사무소장, 주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이 조사는 연구사업의 일환으로서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공동주택 관리를 담당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주택단지 평가 및 주택단지 관리 업무 수행 시 활용하는 평가 항목별 중요도를 비교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주택단지 평가 시 유지업무 필요도 및 중요도, 주택단지 평가 시 운영업무 필요도 및 중요도, 주택단지 평가 시 생활업무 필요도 및 중요도, 주택단지 평가 시 환경업무 필요도 및 중요도, 우수주택단지 평가 시 업무 항목별 중요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