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isfaction Survey on Business News by Media, 2011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1-0070-V1.0
Jung, Jaemin / Graduate School of Information &
「비즈니스 뉴스 매체의 경쟁: 금융 컨설턴트들의 충족을 통한 적소 분석」은 2009년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뉴스 소비자들이 뉴미디어를 비롯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함으로써 경제정보 습득에 어느 정도 만족하고 있는지 혹는 어떤 매체가 경제뉴스 이용자들의 정보 습득에 대한 욕구 충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적소이론을 적용하여 분석하고자 실시된 연구사업이다.
이 조사는 연구사업의 일환으로서 조사시점 기준으로 일주일 이내 신문과 방송, 인터넷, SNS를 모두 한 번 이상 이용한 적이 있는 20세 이상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매체 유형에 따른 경제뉴스 이용 만족도를 파악하고자 실시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매체별 경제뉴스 이용 만족도 및 편리성, 경제뉴스 이용 정도, 경제뉴스 관심 정도, 경제뉴스에 관한 매체별 만족도, 하루 평균 매체 이용시간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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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 Documents-Questionnaire(Korean) | kor_que_20110070.pdf | 설문지 (한글) | 50.19 kB | Download |
Measured since the release date of the current version data.
If the data were released before May 11, 2017, it was measured since May 11,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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