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SDA Loading
Survey data Member Access

Survey on the Misconceptions of Biology in Elementary School Science, 2012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2-0303-V1.0

Go to List

Principal Investigator(s)

Kim, Eun-Jin / Busan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Abstract

「생명영역의 오개념 교정 수업이 초등 예비교사들의 과학교수효능감에 미치는 효과」는 2011년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초등학교 예비교사들의 생명영역 기초지식에 관한 오개념 교정을 목적으로 초등과학 생명영역 오개념 교정 소책자를 개발하고, 이 소책자를 초등과학 생명영역 교재 연구에 활용함으로써 초등학교 예비교사들의 교수효능감과 초등과학 생명영역에서의 오개념 변화 정도를 파악하고자 실시된 연구사업이다.
이 조사는 연구사업의 일환으로서 소책자 제작 이후 부산지역의 교육대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초등과학 생명영역의 오개념 변화 정도를 파악하고자 실시된 것이다. 이를 위하여 조사대상을 실험군과 비교군으로 분류하여 사전-사후검사를 실시했고, 구체적으로 초등과학 교육과정 중 생명영역에 관한 올바른 개념과 오개념을 진술문 형태로 제시하여 각 문항의 진위 여부를 판단하게 했다.

View all


Subjects

Education


File Type File Name File Description File Format File Size Download
Related Documents-Questionnaire(Korean) kor_que_20120303.pdf 설문지 (한글) PDF 75.01 kB Download
  • Sort by
  • Sort by
Go to List
Views
446
Related
Documents
190
Data Downloads
0

Measured since the release date of the current version data.
If the data were released before May 11, 2017, it was measured since May 11,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