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목표인식조사, 2012 : 성인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2-0359-V1.0
신종호 /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 역량 및 특성 → 양성 기제 → 육성 체제」는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창의적 미래인재의 역량과 발달과정을 탐색하고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 모형을 개발하고자 2010년부터 2013년까지 3년에 걸쳐 실시된 연구사업이다. 이 조사는 연구사업 중 2차년도 연구의 일환으로서 연령 집단별 생애목표 유형을 파악하고 연령에 따라 생애목표 유형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분석하고자 수행된 것이다. 자료 수집은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성인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삶의 목표 특성, 삶의 목표에 대한 고려사항, 삶의 목표 설정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인, 삶의 목표 설정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요인, 삶의 목표 설정에 영향을 미친 경험과 영향력 정도, 삶의 의미에 대한 인식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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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120359.pdf | 설문지 (한글) | 320.53 k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 | 63 | 0 |
52.9%
|
2 | 여 | 53 | 0 |
44.5%
|
9 | 모름/무응답 | 3 | 0 |
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99 | 모름/무응답 | 2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관리자 | 7 | 0 |
5.9%
|
2 | 전문가 및 관련 종사자 | 28 | 0 |
23.5%
|
3 | 사무 종사자 | 8 | 0 |
6.7%
|
4 | 서비스 종사자 | 9 | 0 |
7.6%
|
5 | 판매 종사자 | 3 | 0 |
2.5%
|
6 | 농림어업 숙련 종사자 | 2 | 0 |
1.7%
|
7 | 기능원 및 관련 기능 종사자 | 1 | 0 |
0.8%
|
8 | 단순노무 종사자 | 0 | 0 |
0%
|
9 | 군인 | 2 | 0 |
1.7%
|
10 | 기타 | 27 | 0 |
22.7%
|
99 | 모름/무응답 | 32 | 0 |
26.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TM 콜센터 | 1 | 0 |
1%
|
- | ㈜WIT 대표이사 | 1 | 0 |
1%
|
- | 가사 | 1 | 0 |
1%
|
- | 간호사 | 5 | 0 |
5.1%
|
- | 강사 | 1 | 0 |
1%
|
- | 강사(노년관련 및 SNS) | 1 | 0 |
1%
|
- | 건설업체 전기공정 관리자 | 1 | 0 |
1%
|
- | 겸임교수 | 1 | 0 |
1%
|
- | 경리 | 1 | 0 |
1%
|
- | 고시생 | 1 | 0 |
1%
|
- | 공무원 | 1 | 0 |
1%
|
- | 공예작가 | 1 | 0 |
1%
|
- | 과학 | 1 | 0 |
1%
|
- | 관리자(예: 영업소장, 교장, 건물관리자) | 1 | 0 |
1%
|
- | 교사 | 1 | 0 |
1%
|
- | 교수 | 2 | 0 |
2%
|
- | 교통서퍼트즈 | 1 | 0 |
1%
|
- | 굴삭기 고나련 장치 검사 | 1 | 0 |
1%
|
- | 금융관련서비스안내 | 1 | 0 |
1%
|
- | 기업교육강사 | 1 | 0 |
1%
|
- | 기획자 | 1 | 0 |
1%
|
- | 농장경영 | 1 | 0 |
1%
|
- | 단순노무 종사자(예: 우체부, 배달원, 청소원) | 1 | 0 |
1%
|
- | 대학 강사 | 1 | 0 |
1%
|
- | 대학병원 서비스 직원 | 1 | 0 |
1%
|
- | 디자이너 | 1 | 0 |
1%
|
- | 디자인 정문가, 강사 | 1 | 0 |
1%
|
- | 레미콘 품질관리 | 1 | 0 |
1%
|
- | 목회자 | 1 | 0 |
1%
|
- | 무역업 | 1 | 0 |
1%
|
- | 무직 | 1 | 0 |
1%
|
- | 무직, 유학준비중 | 1 | 0 |
1%
|
- | 발령대기공무원 | 1 | 0 |
1%
|
- | 법률사무소사무장 | 1 | 0 |
1%
|
- | 부동산 | 1 | 0 |
1%
|
- | 사무 종사자(예: 접수원, 경리, 행정사무원) | 3 | 0 |
3%
|
- | 사장 | 1 | 0 |
1%
|
- | 서울고속버스터미날㈜관리직 | 1 | 0 |
1%
|
- | 서울메트로 질서유지원 | 1 | 0 |
1%
|
- | 성직자 | 1 | 0 |
1%
|
- | 신문(못알아보겠음) | 1 | 0 |
1%
|
- | 안내 | 1 | 0 |
1%
|
- | 연구원 | 3 | 0 |
3%
|
- | 영업파트 | 1 | 0 |
1%
|
- | 운전병 | 1 | 0 |
1%
|
- | 유통 | 2 | 0 |
2%
|
- | 유통업 | 1 | 0 |
1%
|
- | 은행업무 프로그램 개발자 | 1 | 0 |
1%
|
- | 의무경찰 | 1 | 0 |
1%
|
- | 의사 | 1 | 0 |
1%
|
- | 자영업(핸드백수출, 제조업) | 1 | 0 |
1%
|
- | 자영업, 건축 | 2 | 0 |
2%
|
- | 전문가 및 관련 종사자(예: 연구원, 프로그램개발자, 교수) | 4 | 0 |
4%
|
- | 전업주부 | 2 | 0 |
2%
|
- | 전직 컨설턴트 | 1 | 0 |
1%
|
- | 주부 | 8 | 0 |
8.1%
|
- | 주부, 가사 | 1 | 0 |
1%
|
- | 직업 상담사로서 고용노동부 기간제 | 1 | 0 |
1%
|
- | 초등학교 교사 | 1 | 0 |
1%
|
- | 취업준비자 | 2 | 0 |
2%
|
- | 커튼 침구류 자영업 | 1 | 0 |
1%
|
- | 팀장(영업) | 1 | 0 |
1%
|
- | 판매 | 1 | 0 |
1%
|
- | 판매사원 | 1 | 0 |
1%
|
- | 편의점점주 | 1 | 0 |
1%
|
- | 프로그램개발자 | 2 | 0 |
2%
|
- | 학생 | 4 | 0 |
4%
|
- | 학습코칭 | 1 | 0 |
1%
|
- | 학원강사 | 1 | 0 |
1%
|
- | 행정사무 | 1 | 0 |
1%
|
- | 회사원 | 1 | 0 |
1%
|
- | 회사원(재능교육 사업국장) | 1 | 0 |
1%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 | HUMAN RES1URCE | 1 | 0 |
0.9%
|
- | international Business communication | 1 | 0 |
0.9%
|
- | 가정 | 2 | 0 |
1.9%
|
- | 건축 | 2 | 0 |
1.9%
|
- | 건축학 | 1 | 0 |
0.9%
|
- | 검사 | 1 | 0 |
0.9%
|
- | 경영학 | 5 | 0 |
4.7%
|
- | 경제학 | 1 | 0 |
0.9%
|
- | 공예(도자) | 1 | 0 |
0.9%
|
- | 관광 | 1 | 0 |
0.9%
|
- | 교육 | 1 | 0 |
0.9%
|
- | 교육공학 | 1 | 0 |
0.9%
|
- | 교육공학/경영학 | 1 | 0 |
0.9%
|
- | 교육학 | 2 | 0 |
1.9%
|
- | 국가보훈 | 1 | 0 |
0.9%
|
- | 국문학/사회 | 1 | 0 |
0.9%
|
- | 국사, 음악 | 1 | 0 |
0.9%
|
- | 국어 | 2 | 0 |
1.9%
|
- | 국어국문학 | 1 | 0 |
0.9%
|
- | 기계 설계 공학 | 1 | 0 |
0.9%
|
- | 디자인 교육 마케팅 | 1 | 0 |
0.9%
|
- | 디자인, 경영학 | 1 | 0 |
0.9%
|
- | 마케팅 | 3 | 0 |
2.8%
|
- | 무역학 | 1 | 0 |
0.9%
|
- | 무용(체육) | 1 | 0 |
0.9%
|
- | 문예창작 | 1 | 0 |
0.9%
|
- | 문학 | 1 | 0 |
0.9%
|
- | 문학 영어 경영 | 1 | 0 |
0.9%
|
- | 문학(소설) | 1 | 0 |
0.9%
|
- | 물리, 우주, 문학, 그래픽 | 1 | 0 |
0.9%
|
- | 미술 | 6 | 0 |
5.7%
|
- | 미술 음악 | 1 | 0 |
0.9%
|
- | 법학 | 2 | 0 |
1.9%
|
- | 법학, 부동산 | 1 | 0 |
0.9%
|
- | 사회/법률 | 1 | 0 |
0.9%
|
- | 사회학, 사회복지 | 1 | 0 |
0.9%
|
- | 상고 | 1 | 0 |
0.9%
|
- | 상업 | 1 | 0 |
0.9%
|
- | 수학 | 7 | 0 |
6.6%
|
- | 수학, 교육학 | 1 | 0 |
0.9%
|
- | 수학, 국어 | 1 | 0 |
0.9%
|
- | 수학, 화학 | 1 | 0 |
0.9%
|
- | 수학교육 | 1 | 0 |
0.9%
|
- | 심리 | 1 | 0 |
0.9%
|
- | 심리학 | 1 | 0 |
0.9%
|
- | 심리학, 디자인 | 1 | 0 |
0.9%
|
- | 아동교육 | 1 | 0 |
0.9%
|
- | 언론정보 | 1 | 0 |
0.9%
|
- | 언어 | 2 | 0 |
1.9%
|
- | 언어 철학 | 1 | 0 |
0.9%
|
- | 언어(외국어) | 1 | 0 |
0.9%
|
- | 없음 | 2 | 0 |
1.9%
|
- | 역사 | 6 | 0 |
5.7%
|
- | 역사학 | 2 | 0 |
1.9%
|
- | 영문,심리학(상담심리) | 1 | 0 |
0.9%
|
- | 영어 | 3 | 0 |
2.8%
|
- | 영어 교육학 | 1 | 0 |
0.9%
|
- | 영어 수학 간호학 | 1 | 0 |
0.9%
|
- | 외국어(중국어) | 1 | 0 |
0.9%
|
- | 원예 | 1 | 0 |
0.9%
|
- | 음악 | 1 | 0 |
0.9%
|
- | 자연과학 | 1 | 0 |
0.9%
|
- | 전기공학 | 1 | 0 |
0.9%
|
- | 전기전자 | 1 | 0 |
0.9%
|
- | 정신간호학 | 1 | 0 |
0.9%
|
- | 정치/사회핫/교육학 | 1 | 0 |
0.9%
|
- | 철학 | 1 | 0 |
0.9%
|
- | 철학, 건설 | 1 | 0 |
0.9%
|
- | 체육 | 1 | 0 |
0.9%
|
- | 컴퓨터 | 2 | 0 |
1.9%
|
- | 컴퓨터 정보 보안 | 1 | 0 |
0.9%
|
- | 컴퓨터, 수학, 영어 | 1 | 0 |
0.9%
|
- | 한문 | 1 | 0 |
0.9%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46 | 0 |
38.7%
|
2 | 아니오 | 64 | 0 |
53.8%
|
9 | 모름/무응답 | 9 | 0 |
7.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만족하지 않는다 | 6 | 0 |
5%
|
2 | 만족하지 않는 편이다 | 12 | 0 |
10.1%
|
3 | 보통이다 | 33 | 0 |
27.7%
|
4 | 만족하는 편이다 | 43 | 0 |
36.1%
|
5 | 매우 만족한다 | 14 | 0 |
11.8%
|
9 | 모름/무응답 | 11 | 0 |
9.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조원 만들기 | 1 | 0 |
0.9%
|
- | 2013년 TV에 나오는 강사가 되는게 꿈입니다 | 1 | 0 |
0.9%
|
- | Enjoy every moment | 1 | 0 |
0.9%
|
- | 가정 화목 | 1 | 0 |
0.9%
|
- | 가정의 평화와 건강한 삶 | 1 | 0 |
0.9%
|
- | 가정의 화목 및 자아실혐 | 1 | 0 |
0.9%
|
- | 가족 평안(현재 상황에서) | 1 | 0 |
0.9%
|
- | 가족과 함께 가정을 행복하게 꾸미는 것 | 1 | 0 |
0.9%
|
- | 가족의 건강, 행복, 50평 아파트, 이웃과 함께. | 1 | 0 |
0.9%
|
- | 가족의 행복 | 1 | 0 |
0.9%
|
- | 가족의 행복과 건강 | 1 | 0 |
0.9%
|
- | 건강, 가족, 화목 | 1 | 0 |
0.9%
|
- | 건강하게 사는것 | 1 | 0 |
0.9%
|
- | 건강하게 즐겁게 주어진 삶을 기쁘게 아이들 자기일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 잘하는 것 | 1 | 0 |
0.9%
|
- | 건강하고 참된 가정을 꾸미는 것 | 1 | 0 |
0.9%
|
- | 건강하면 어려운 사람위해 살고자(힘으로…) | 1 | 0 |
0.9%
|
- | 건강한 가정 | 1 | 0 |
0.9%
|
- | 건강한 삶 | 2 | 0 |
1.8%
|
- | 교육 사업을 하는 것 | 1 | 0 |
0.9%
|
- |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생활하는 것 | 1 | 0 |
0.9%
|
- | 끊임없이 배우고 사회에 기여 | 1 | 0 |
0.9%
|
- | 나와 집사람 행복하고 아이 잘 되는 것 | 1 | 0 |
0.9%
|
- | 나의 꿈 목록 100개 이상 이루자 | 1 | 0 |
0.9%
|
- | 나의 삶의 목표는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 1 | 0 |
0.9%
|
- | 나의 삶의 목표는 대한민국의 국립 대학교에서 컴퓨터과학을 가르치는 교수입니다. | 1 | 0 |
0.9%
|
- | 나의 행복을 추구하는 삶을 사는것 | 1 | 0 |
0.9%
|
- | 남들보다 한 발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 | 1 | 0 |
0.9%
|
- | 내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것 | 1 | 0 |
0.9%
|
- | 내 자신이 만족하는 삶을 사는 것 | 1 | 0 |
0.9%
|
- | 내가 원하는 대로 삶을 살아내는 것 | 1 | 0 |
0.9%
|
- | 내가 행복한 것 | 1 | 0 |
0.9%
|
- | 노년의 삶 연구 | 1 | 0 |
0.9%
|
- | 노후를 시골에서 보내고자 합니다 | 1 | 0 |
0.9%
|
- | 노후를 편안하게 사는 것 | 1 | 0 |
0.9%
|
- | 늘 새로워지기 위해 노력하는 것 (안주하지 않기) | 1 | 0 |
0.9%
|
- | 다른 사람(타인)에게 바른 삶을 살도록 도움 주는 것 | 1 | 0 |
0.9%
|
- | 대한민국 최고의 부동산 컨설팅 | 1 | 0 |
0.9%
|
- | 돈을마니버는것 | 1 | 0 |
0.9%
|
- | 떳떳한 가장 | 1 | 0 |
0.9%
|
- | 모든 사람들의 멘토가 되는 것 | 1 | 0 |
0.9%
|
- | 목표에 80% 달성 | 1 | 0 |
0.9%
|
- | 물질로 선교하는 것 | 1 | 0 |
0.9%
|
- | 바르게 정직하게 믿음과 사랑으로 | 1 | 0 |
0.9%
|
- | 보통으로 사는 것 | 1 | 0 |
0.9%
|
- | 복음을 전하고 사람들을 도우며 살아가는 것 | 1 | 0 |
0.9%
|
- | 부자가 되는 것 | 1 | 0 |
0.9%
|
- | 부자되는 것 | 1 | 0 |
0.9%
|
- | 부족함 없이 살아보는 것 | 1 | 0 |
0.9%
|
- | 사도적 사업가 | 1 | 0 |
0.9%
|
- | 사회봉사/기부문화조성 | 1 | 0 |
0.9%
|
- | 삶의 질 향상 | 1 | 0 |
0.9%
|
- | 삶의 편안함 | 1 | 0 |
0.9%
|
- | 새로운 영역의 자격증 창궐 아이들(다함께) | 1 | 0 |
0.9%
|
- | 스스로 발전하는 것 | 1 | 0 |
0.9%
|
- | 시간이나 일에 쫓기지 않고 사는 것나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 | 1 | 0 |
0.9%
|
- | 신뢰감있는 사람이 되자 | 1 | 0 |
0.9%
|
- | 여유로운 삶 | 1 | 0 |
0.9%
|
- | 여유로운 삶, 여유 | 1 | 0 |
0.9%
|
- | 연구 및 교육 | 1 | 0 |
0.9%
|
- |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여행다니는 것 | 1 | 0 |
0.9%
|
- | 예쁘고 아담한 어린이집을 가즌ㄴ 것 | 1 | 0 |
0.9%
|
- | 위대하거나 숭고한 삶을 사는 것 | 1 | 0 |
0.9%
|
- | 유치원 선생님 | 1 | 0 |
0.9%
|
- | 의미 있는 삶을 살자 | 1 | 0 |
0.9%
|
- | 잘먹고 잘 사는 것 | 1 | 0 |
0.9%
|
- | 전문성을 가지고 보람있는 삶을 | 1 | 0 |
0.9%
|
- | 전문적인 기술을 가진 전업주부&행복한가정꾸리기 | 1 | 0 |
0.9%
|
- | 전인적인 삶의 행복 | 1 | 0 |
0.9%
|
- | 정신적 성장 | 1 | 0 |
0.9%
|
- | 제가 선택한 컴퓨터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또한 제 주변 사람들과 행복하게 지내는 것 | 1 | 0 |
0.9%
|
- | 좋은 할머니가 되는 것 | 1 | 0 |
0.9%
|
- | 죽음의 순간 삶에 후회는 없었다 | 1 | 0 |
0.9%
|
- | 즐겁게 사는 것 | 1 | 0 |
0.9%
|
- | 지금에 충실하자(죽을 때 후회없이 죽는것)-->현실에 살아가려 지금부터 자격증취득에 노력중입니다. | 1 | 0 |
0.9%
|
- | 진리의 발견과 체득 | 1 | 0 |
0.9%
|
- | 진실 | 1 | 0 |
0.9%
|
- | 질병없이 건강하게 잘살자 | 1 | 0 |
0.9%
|
- | 창생복락"누리는 복 나누는 기쁨" | 1 | 0 |
0.9%
|
- | 최선을 다해 성실하게 생활 | 1 | 0 |
0.9%
|
- | 편안하게 사는 것 | 1 | 0 |
0.9%
|
- | 편안한 삶 | 1 | 0 |
0.9%
|
- | 평범하게 행복하게 사는 것 | 1 | 0 |
0.9%
|
- | 평범하고 정직하게 살고 싶다 | 1 | 0 |
0.9%
|
- | 풍요롭게 사는 것, 구체적으로 CEO가 되는 것 | 1 | 0 |
0.9%
|
- | 피하지 못할 길은 즐겨라 | 1 | 0 |
0.9%
|
- | 하고 싶은 걸 할 수 있는 경제적 기반을 갖는 것 | 1 | 0 |
0.9%
|
- | 하고싶은 일을 하며 행복을 느끼는 것 | 1 | 0 |
0.9%
|
- | 하나님의 뜻 | 1 | 0 |
0.9%
|
- | 한국을 떠나 사는 것 | 1 | 0 |
0.9%
|
- | 항상 내 자신을 뛰어 넘는 것 | 1 | 0 |
0.9%
|
- | 행동하는 지식과 반성할 줄 아는 지혜를 가진 사람이 되자.알고 있으되 행동하지 못하는 사람..법을 지켜야 하나 지키지 않고 나보다 약한 사람을 도와주고 배려해야 한다고 배웠으나 결국엔 나보다 약하고 힘없는 자를 밟고 위로 올라가야 하는 삶속에서 큰 일이 아닌 내 | 1 | 0 |
0.9%
|
- | 행복 | 2 | 0 |
1.8%
|
- | 행복하게 사는 것 | 3 | 0 |
2.7%
|
- | 행복하게 잘 사는 것(박물관에서 일하는) | 1 | 0 |
0.9%
|
- |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가기 | 1 | 0 |
0.9%
|
- |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것 | 1 | 0 |
0.9%
|
- | 행복한 가정 꾸미기 | 1 | 0 |
0.9%
|
- |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것 | 1 | 0 |
0.9%
|
- | 행복한 가정을 이루되 단지 내 직장과 가정안에서의 나가 아닐하 대외적으로 알려진 나로 사는 것 | 1 | 0 |
0.9%
|
- | 행복한 건축가 | 1 | 0 |
0.9%
|
- | 행복한 삶 | 2 | 0 |
1.8%
|
- | 행복한 삶/ 건강한 삶 | 1 | 0 |
0.9%
|
- |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에서 성취감을 느끼는 것 | 1 | 0 |
0.9%
|
- | 현재 조그마한 음식점 운영 | 1 | 0 |
0.9%
|
- | 현재보다 더 높은 미래를 바라보는 자신 | 1 | 0 |
0.9%
|
- | 현재의 직업에 충실히 일해서 정년을 맞고, 그 후에 사회봉사를 하면서 여생을 마무리 하는 것입니다. | 1 | 0 |
0.9%
|
- | 화목하고 건강한 가정 | 1 | 0 |
0.9%
|
- | 휘약 계층을 위한 봉사 | 1 | 0 |
0.9%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 | 작은 행동 하나하나 고쳐가면서 살고자 합니다. 내 작은 배려가 내 작은 행동이 내 자녀들이 사는 세상을 조금이라도 밝게 해주고 안전하게 만들어 줄 수 있었으면 합니다.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 | 1. 전에(전직장) 과한 욕심과 지나친 업무추진에 질려서, 2. 직장에서의 성공보다는 가정의 행복이 우선임을 깨달음 | 1 | 0 |
1%
|
- | 1년전 갑자기 크게 아프고 난 이후 | 1 | 0 |
1%
|
- | 20대 초반까지 호기심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아 욕심만 쌓여갔고 전문적으로 '한가지'일을 해내지 못했었는데, 그 모든 것을 활용하자는 의미에서 지금의 직업을 갖게되었음. 강사로서 한 걸음 성장하자는 의미로써 다른 상사님들의 강의나 책을 많이 읽게되었고 최종택 | 1 | 0 |
1%
|
- | 가정생활을 하면서 발견한 일이지만 애기를 키우고 애기와 관련된 일을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내 아이를 다 키우고 난 지금 애기가 마냥 좋아 애기와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 | 1 | 0 |
1%
|
- | 가정이 잘 가꾸어져야 사회와 국가가 발전할 수 있으므로 육아 문제로 직업을 갖을 수 없었으므로 주부로서는 가정을 잘 가꾸어야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 | 1 | 0 |
1%
|
- | 가정이 화평해야 나라가 평화롭고 건강해짐, 가정을 잘 돌볼수가 있으니까 좌우명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 1 | 0 |
1%
|
- | 가족의 행복과 평화가 뒷받침 되어야 모든 일을 함에 있어 기본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아버지의 수술~) | 1 | 0 |
1%
|
- | 가족이 화목하고 건강이 우선이니까 | 1 | 0 |
1%
|
- | 가족중 질병에 걸려 마음고생이 많음 | 1 | 0 |
1%
|
- | 가화 만사성이라는 말이 있듯이 집안이 행복하고 평안하다면 모든 바깥일이 형통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회적이든 대외적 성공에 앞서 평안한 가정을 이루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1 | 0 |
1%
|
- | 개신교로의 개종 | 1 | 0 |
1%
|
- | 건강해야 모든 것이 긍정적이라고 생각? | 1 | 0 |
1%
|
- | 건축을 전공해서 다른 것을 할 수 없고, 사회적 지위도 적당하며 은퇴가 없어 죽을 때? 할 수 있기 때문에 위와같은 삶의 목표를 세우게 되었다. | 1 | 0 |
1%
|
- | 결정적인 사건이 있어서 목표를 정한건 아니다..단지 내가 겪은 이 나라의 현실은 억울한 일 투성이고 열심히 산다고 다 행복해지는 것도 아니요, 있는 사람일 수록 이런일에 더 야박하는 것이었다. 이런 나라에서 내 아이들이 어떻게 커가는 것이 바람직할까..어떤 어른으로 | 1 | 0 |
1%
|
- | 고등학교, 대학교 시절의 경험 | 1 | 0 |
1%
|
- |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여 노년층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 1 | 0 |
1%
|
- | 교육기회의 불평등이 인생의 불평등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돕기 위해 | 1 | 0 |
1%
|
- | 교환학생을 다녀온 후 | 1 | 0 |
1%
|
- | 구체적인 의미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사회적 영향력이 있는 것이 필요하다고 항상 느껴서 | 1 | 0 |
1%
|
- | 기도 후 | 1 | 0 |
1%
|
- | 나를 믿기 때문에 | 1 | 0 |
1%
|
- | 나의 신앙 | 1 | 0 |
1%
|
- | 나의 행복이 가족의 행복 | 1 | 0 |
1%
|
- | 남들과 같은 돈이 많아서 행복하기 위해서 | 1 | 0 |
1%
|
- | 내가 삶을 살면서 힘들고 괴롭고 어려운 사람이 자주 생기며 그것을 나에게 삶의 의미를 부여해주며 도움이 되는 사람이 내 주변에 많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 1 | 0 |
1%
|
- | 내가 하지 못했던 것을 배우고 싶어서 | 1 | 0 |
1%
|
- | 노멀하게, 순리대로 사는 것, 적당히 그 나이가 주는 만큼의 성공과 실패와 기쁨과 행복을 느끼며 또 사회구성원으로서의 권리와 의무에도 충실하게 사는 것 --> 결혼 후 느낀 점이 무척 많고, 또 육체적으로 암투병이라는 계기가 있기는 했지만, '암투병'이 많은 걸 바꾼 건 | 1 | 0 |
1%
|
- | 노후 안정을 위하여 | 1 | 0 |
1%
|
- | 늘 ?행하다 했기에 행복을 추구합니다. | 1 | 0 |
1%
|
- | 데학교 직정을 다니면서 계획된 직선주로만 바라보며 생활하는 자신의 모습을 순간 느꼈습니다. 현실만 바라보며 살고 있는 네 모습 보다는 언제나 현재의 지금보다 나은 자신을 생각하며 생활하다보면 더 좋은 나의, 삶의 질을 올리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어느순간 그게 제 | 1 | 0 |
1%
|
- | 독서를 통한 깨우침/기독교의 영향 | 1 | 0 |
1%
|
- | 돈만 있음 안되는 게 없기 때문에 | 1 | 0 |
1%
|
- | 돈이 많지 않아서 | 1 | 0 |
1%
|
- | 딱히 결정적 이유는 없고 계속 지금처럼 살았습니다. 지금 직업을 선택한 이유는 내 유일한 장점이자 내가 진짜 잘 할 수 있는것이기 때문이다 | 1 | 0 |
1%
|
- | 똑똑하고 역량있는 일가 친척이나 주변 친구 중 기회를 놓치거나 하여 허송 세월을 보내고 있는 경우를 보면서 크게 되지는 않더라도 전문성을 갖추고 보람있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가치관)을 가짐 | 1 | 0 |
1%
|
- | 많은 돈을 벌어 자식을 낳아 잘 사는 것 인생은 인생이니까 | 1 | 0 |
1%
|
- | 매스컴에 나오는 노인들의 다양한 모습을 보고좋은 할머니가 되는 것은 결혼해서 자녀가 있다는 전제로경제력도 있어야 하고, 그동안 사회 경험도 많아 손자손녀에게 들려주거나 해주고 싶은 것도 있어야 할 것 같고 건강해야 할 것 같아서 | 1 | 0 |
1%
|
- | 매일같이 야근하는 직장생활을 하며 불행함을 느꼈음 | 1 | 0 |
1%
|
- | 모임에 가면 마이크도 못잡음 가슴 떨리고 알랫도리가 흔들려서 긴장함 | 1 | 0 |
1%
|
- | 목표를 세워 진행하다 좌절하다보면 많이 힘들어져서 짧게 목표 세우고 그 시점(지금)에 충실. | 1 | 0 |
1%
|
- | 몸관리 잘하게 되니까 | 1 | 0 |
1%
|
- | 무엇보다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부모님의 영향으로 긍정적이며 행복한 삶을 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1 | 0 |
1%
|
- | 부모님 건강이 안좋아 가족들의 시간 돈 증 모든게 소진되어 간다. 현재 내 목표가 되었음 | 1 | 0 |
1%
|
- |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내 자신을 알게 되고 나서 부정적인 생각이 내 생활에 도움되는 것이 하나도 없음을 느끼게 되었다. 그 후에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목표가 되었다. | 1 | 0 |
1%
|
- | 불우한 가정환경 단 다르게 살리라 부모님의 별거 | 1 | 0 |
1%
|
- | 사건 X | 1 | 0 |
1%
|
- | 사건이라기 보다는 노후에도 편안하게 살고 싶다는 소망 | 1 | 0 |
1%
|
- | 사랑하는 배우자를 만나게 된 것 | 1 | 0 |
1%
|
- | 사회가 불안해서 | 1 | 0 |
1%
|
- | 살다보니 "내가 원하는 삶의 모습"이 생겼고 현재의 삶을 그러한 모습과 달리 하루하루 내가 그리고 있는 일상 삶의 모습과 비교하면서 살다보니 지금 나의 삶의 목표는 "나는 이런 사람이 되고 싶다"을 바라보면서 살게되었다 | 1 | 0 |
1%
|
- | 삶에 워낙 굴곡이 많아서 힘들기 때문에 좀 무난하고 편안하게 살고 싶다 | 1 | 0 |
1%
|
- | 삶은 한편의 영화와 같이 주인공인 내가 써 내려가는 것입니다. 되돌리거나 빨리감기가 없는 인생에 후회가 생긴다면 후회하는 시점부터 삶을 잘 살았다 할 수 없는 것입니다. | 1 | 0 |
1%
|
- | 삶의 과정은 평생 배우고 사르치는 것이므로 방송통신대 졸업 | 1 | 0 |
1%
|
- | 서민이 잘 살 수 있도록 나라가 발전되었으면 합니다. | 1 | 0 |
1%
|
- | 성경말씀 | 1 | 0 |
1%
|
- | 세상사를 바다에 비유하면 파도라고 생각합니다. 비 바람 태풍 등에 의해 파도가 일어나고 먼추는 것이 나의 삶의 평범한 일상이라면 나는 파도가 아닌 깊은 바다의 고요한 빛을 찾고자 합니다 | 1 | 0 |
1%
|
- | 소극적이었던 저는 초등학교 3학년 때 처음으로 학급의 임무를 맡고 각종대회에 참가하면서 담임선생님과 친구들의 칭찬과 신뢰를 받았습니다. 이 때 이후로 저의 존재감은 커져갔고 사람들은 저를 믿고 많은 일을 맡기거나 함께 일을 하고 싶어했습니다. 어떤 일을 맡고 그 | 1 | 0 |
1%
|
- | 신앙생활이후 사업으로 많은 사람들을 돕고 섬기며 천국으로 인도하기 위하여 | 1 | 0 |
1%
|
- | 아이를 임신하고 출산하며 양육하는 과정에서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 고 싶었습니다. | 1 | 0 |
1%
|
- | 아이의 출산 | 1 | 0 |
1%
|
- | 아직 구체적이고 뚜렷한 목표를 세운 것은 아닙니다. 큰 방향에서 뜻을 세우고 싶고 그 뜻을 이루는 방향으로 살고 싶습니다. | 1 | 0 |
1%
|
- |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 1 | 0 |
1%
|
- | 앞만보고 열심히 살다보니 때로는 이기적이기도 했고 나를보고 이웃을 챙기는데 인색해 왔으나 3년 전 큰 수술을 한 뒤 삶의 속도를 늦추고 nobless oblige하며 살아야겠다는 데서 구체화됐다 | 1 | 0 |
1%
|
- | 어렬을 때 집이 없어 세계에서 최고의 집을 갖고 싶었음 | 1 | 0 |
1%
|
- | 어린나이에 대학원공부를 중도하차했지만, 남편도 나도 내 재능과 가능성에 대해 포기하진 않았다. 조경(초본식물위주)설계를 전문적인 수준에 도달하기 까지 남편 또한 외조하기로 약속을 하고 결혼을 하였다. 연애시절부터 생태를 공부한 남편과 나의 목표였다. | 1 | 0 |
1%
|
- | 어린시절 TV드라마를 보면 평범한 월급쟁이 아빠로 인해 그 가정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다보니 크거나 특별한 꿈이라기보다 평범하지만 나의 일을 재밌게 하고 그로인해 주변사람들이 행복해하고 그 분위기로 인해 내가 행복을 받는 스트레스 없는 가정을 꾸미는게 목표였던 | 1 | 0 |
1%
|
- | 어릴대 가정 불화로 인해서? | 1 | 0 |
1%
|
- | 여러 직장을 ?기면서 경험하게 된 것인데 항상 일을 하고 있을 ? 행복함을 느껴 차인에게도 직업, 일을 찾아줘서 일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고 싶다 | 1 | 0 |
1%
|
- | 여지껏 살아온게 하루하루를 보낸것 같아서 | 1 | 0 |
1%
|
- | 열심히 일하면 보람있고 여행다니면 즐겁기 때문 | 1 | 0 |
1%
|
- | 요즘 불만도 많아지고 고민하는 문제도 많아지면서 지금 내 삶이 제대로 흘러가는지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만족을 한다는 것은 내가 원하고 바라던 상태에 도달하게 되었음을 증명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물론 내가원하고 바라는게 무엇인지 찾아내는 선행작업이 필요하겠지 | 1 | 0 |
1%
|
- | 요즘 세상이 힘들고 어려워서 | 1 | 0 |
1%
|
- | 우선 원하는 대학 입학 실패로 인해 그 실패 경험을 메워 나 자신을 내 인생에서 경상시켜 중 것을 끊임없이 찾고 있다. 그로인해 즉 지금의 나에 대한 불만족과 다른 사람에세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삶의 목표를 정하는 데 큰 영향을 끼친 것 같다 | 1 | 0 |
1%
|
- | 우연히 부흥회에 참석 후 나도 저사람처럼 되야겠다라고 결심 후 실행하게 되었다. | 1 | 0 |
1%
|
- | 이전의 생각의 틀을 깨는 순간의 기쁨, 새로운 세상을 알아가는 것이 즐거워서 | 1 | 0 |
1%
|
- | 자녀들 양육과 남편의 직업을 통해서 | 1 | 0 |
1%
|
- | 자신이 하곳 lv은 일 사람 취미가 없이 단순히 살아가는 것은 별다른 의미가 없다 생각하고 이러한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것은 심적 여유라고 생가한다 | 1 | 0 |
1%
|
- | 작년에 남편이 갑자기 세상을 떠나면서 건강 염려증이 생겼다, 자녀부양 절실함 | 1 | 0 |
1%
|
- | 저소득층 노인등 취약 계층이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에서 소홀히 하고 있는 상황을 목도해왔음 | 1 | 0 |
1%
|
- | 전공 강의 관련 자격증임. 관련법이 없어서 종사자가 처벌되는 것을 보았음 | 1 | 0 |
1%
|
- | 종교-기독교를 통해서 보여지는 육체적 삶에서 영원한 존재로의 인간을 발견하게 됨. 내세경험-교통사고 응급실 2주후 의식찾게됨고 유체이탈 경험 | 1 | 0 |
1%
|
- | 종교에 대한 삶의 목표를 생각하며 인간으로서의 삶의 가치를 생각하며 | 1 | 0 |
1%
|
- | 좋은 집업, 학력, 돈은 모두 노후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 어렸을 적 가난한 집안 | 1 | 0 |
1%
|
- | 좌우명 그렇습니다. | 1 | 0 |
1%
|
- | 주변에 직정? 권위적 경제력이 있는 사람들을 많이 보아왔고 그들 집단에서 경험한 것들 ?문에 인정받고 싶어서 | 1 | 0 |
1%
|
- | 죽어가는 인간미 때문에 | 1 | 0 |
1%
|
- | 중학교 1학년 때 세계적인 해커인 케빈 미트닉에 대한 책을 읽었고그때부터 혼자 독학으로 컴퓨터를 공부해왔습니다.부모님의 강요로 인해 대학 전공을 전자공학으로 입학했으나군 생활 동안 신중히 고민한 뒤 전역하고 바로 컴퓨터과학과로 전과를 했습니다.이 분야의 | 1 | 0 |
1%
|
- | 중학교 시절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옳고그럼을 잘 알려주신 많이 존경스러워서 | 1 | 0 |
1%
|
- | 지금 투병중에 있음 건강을 찾는 길 | 1 | 0 |
1%
|
- | 직장생활 | 1 | 0 |
1%
|
- | 직장생활 중 없무 향상을 위한 박사과정 진학 박사 수료 후 대학 강의 경직, 직장은 평생직이 아니라 교수로의 직업 전환 | 1 | 0 |
1%
|
- | 책, TV 다큐 프로 | 1 | 0 |
1%
|
- | 처음엔 몰랐는데 일을 점차 하게됨으로 내 적성에 맞고 재미가 있어서 | 1 | 0 |
1%
|
- | 최근 디자인에 무엇을 더할 수 있을까 를 생각하고 고민하던 중에 LG인화원 사내 강사를 도전하게 되었다. 강의를 하면서 나랑 맞는 일이고 꼭 이루고 잘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인화울 가내강사가 터닝포인트였다 | 1 | 0 |
1%
|
- | 특정한 계기는 없습니다. | 1 | 0 |
1%
|
- | 평소 삶을 살아가면서 자기가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려는 생각을 가지고 살았습니다. 또한 사람은 사람과 더불어 살아갈 때 가장 행복하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1 | 0 |
1%
|
- | 평소 음식에 대한 관심과 직접 요리하는 것을 좋아함 | 1 | 0 |
1%
|
- | 학업에만 매진하며 살아오다가, 과연 무엇을 위해 삶을 살고 있는가? 라는 생각을 한 뒤 행복하기 위해서 사는 것인데..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삶의 목표를 행복에 두게 된 것 같습니다. | 1 | 0 |
1%
|
- | 한국에 살면서 굳이 스트레스 받으면서 살 이유가 없다. 더 크고 나은 나라에서 인정받으면서 살고 싶다. 한국이 좋은 건 대중교통과 먹거리뿐인거 같다. | 1 | 0 |
1%
|
- | 한중 장애인 진흥회 설립 운영 2. 한국 베트남 참전 국가 유공사회 인권 복지 위원장으로써 유공자 삶의 질 향상 | 1 | 0 |
1%
|
- | 행복한 삶을 위해 | 1 | 0 |
1%
|
- |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을 읽고 난 후 개인으 행복만을 좇아 사는 삶이 진정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므로 사람과 세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싶다는 생각이 듦 | 1 | 0 |
1%
|
- | 회사 생활이 너무 빡빡해서 몸과 마음이 지쳤고, 정신적으로 아픔이 있는 사람들이 이 시대에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1 | 0 |
1%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 | 강사의 하루약속이라는 책과 강의를 듣고 소울 메이트와 300여개의 꿈의 목록을 작성! 나의 욕심9?) 나의 목표를 채워가고 있음 | 1 | 0 |
12.5%
|
- | 것 같다. 너무 사소하죠? | 1 | 0 |
12.5%
|
- | 만 말이다. | 1 | 0 |
12.5%
|
- | 목표가 된 것 같습니다. | 1 | 0 |
12.5%
|
- | 성장해야 행복할까..생각하다 내린 결론은...불의를 보면 분노할 줄 알고 배운대로 행동하는 지식인으로 성장해 주었으면 하는 거였다. 그러기 위해서 나는 내가 먼저 그럼 부모가 되었으면 했고 우리 아이들이 나를 그런 어머니로 기억해 주길 진심으로 바랬다. 그래서 정 | 1 | 0 |
12.5%
|
- | 아니다. | 1 | 0 |
12.5%
|
- | 여러 직업 중 교수라는 직업을 선택한 이유는전 컴퓨터에 대해 공부하고 연구하는게 가장 즐거웠고내가 즐길 수 있는 일을 직업으로 삼을 수 있다는게 좋았습니다. | 1 | 0 |
12.5%
|
- | 일을 제대로 처리해서 받는 신뢰감은 저의 일상 속 행복이었고 삶의 목표가 되었습니다. | 1 | 0 |
12.5%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 | 한 목표가 행동하는 지식과 반성할 줄 아는 지혜를 가진 사람이 되는 거였다. 이건 내 삶이 목표이기도 하지만 내 아이들이 이렇게 자라주었으면 하는 바램이기도 하다.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5 | 0 |
4.2%
|
2 | 2 | 6 | 0 |
5%
|
3 | 3 보통이다 | 24 | 0 |
20.2%
|
4 | 4 | 37 | 0 |
31.1%
|
5 | 5 매우 그렇다 | 32 | 0 |
26.9%
|
9 | 모름/무응답 | 15 | 0 |
12.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15 | 0 |
12.6%
|
2 | 2 | 12 | 0 |
10.1%
|
3 | 3 보통이다 | 31 | 0 |
26.1%
|
4 | 4 | 34 | 0 |
28.6%
|
5 | 5 매우 그렇다 | 12 | 0 |
10.1%
|
9 | 모름/무응답 | 15 | 0 |
12.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16 | 0 |
13.4%
|
2 | 2 | 19 | 0 |
16%
|
3 | 3 보통이다 | 31 | 0 |
26.1%
|
4 | 4 | 25 | 0 |
21%
|
5 | 5 매우 그렇다 | 14 | 0 |
11.8%
|
9 | 모름/무응답 | 14 | 0 |
11.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2 | 0 |
1.7%
|
2 | 2 | 7 | 0 |
5.9%
|
3 | 3 보통이다 | 11 | 0 |
9.2%
|
4 | 4 | 36 | 0 |
30.3%
|
5 | 5 매우 그렇다 | 57 | 0 |
47.9%
|
9 | 모름/무응답 | 6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3 | 0 |
2.5%
|
2 | 2 | 6 | 0 |
5%
|
3 | 3 보통이다 | 13 | 0 |
10.9%
|
4 | 4 | 36 | 0 |
30.3%
|
5 | 5 매우 그렇다 | 60 | 0 |
50.4%
|
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1 | 0 |
0.8%
|
2 | 2 | 2 | 0 |
1.7%
|
3 | 3 보통이다 | 26 | 0 |
21.8%
|
4 | 4 | 47 | 0 |
39.5%
|
5 | 5 매우 그렇다 | 42 | 0 |
35.3%
|
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2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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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2 | 3 | 0 |
2.5%
|
3 | 3 보통이다 | 36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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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4 | 56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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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5 매우 그렇다 | 22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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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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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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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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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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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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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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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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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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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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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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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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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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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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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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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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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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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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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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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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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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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 전혀 아니다 | 6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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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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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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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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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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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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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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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2 | 1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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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4 | 43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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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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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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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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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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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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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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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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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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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4 | 55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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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5 매우 그렇다 | 26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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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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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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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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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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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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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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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6%
|
9 | 모름/무응답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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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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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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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4 | 49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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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5 매우 그렇다 | 3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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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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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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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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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5%
|
9 | 모름/무응답 | 2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6 | 0 |
5%
|
2 | 2 | 14 | 0 |
11.8%
|
3 | 3 보통이다 | 30 | 0 |
25.2%
|
4 | 4 | 48 | 0 |
40.3%
|
5 | 5 매우 그렇다 | 20 | 0 |
16.8%
|
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2 | 0 |
1.7%
|
2 | 2 | 3 | 0 |
2.5%
|
3 | 3 보통이다 | 30 | 0 |
25.2%
|
4 | 4 | 53 | 0 |
44.5%
|
5 | 5 매우 그렇다 | 30 | 0 |
25.2%
|
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2 | 0 |
1.7%
|
2 | 2 | 17 | 0 |
14.3%
|
3 | 3 보통이다 | 30 | 0 |
25.2%
|
4 | 4 | 51 | 0 |
42.9%
|
5 | 5 매우 그렇다 | 18 | 0 |
15.1%
|
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7 | 0 |
5.9%
|
2 | 2 | 19 | 0 |
16%
|
3 | 3 보통이다 | 37 | 0 |
31.1%
|
4 | 4 | 43 | 0 |
36.1%
|
5 | 5 매우 그렇다 | 12 | 0 |
10.1%
|
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8 | 0 |
6.7%
|
2 | 2 | 21 | 0 |
17.6%
|
3 | 3 보통이다 | 30 | 0 |
25.2%
|
4 | 4 | 40 | 0 |
33.6%
|
5 | 5 매우 그렇다 | 19 | 0 |
16%
|
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11 | 0 |
9.2%
|
2 | 2 | 27 | 0 |
22.7%
|
3 | 3 보통이다 | 43 | 0 |
36.1%
|
4 | 4 | 27 | 0 |
22.7%
|
5 | 5 매우 그렇다 | 10 | 0 |
8.4%
|
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9 | 0 |
7.6%
|
2 | 2 | 19 | 0 |
16%
|
3 | 3 보통이다 | 42 | 0 |
35.3%
|
4 | 4 | 38 | 0 |
31.9%
|
5 | 5 매우 그렇다 | 10 | 0 |
8.4%
|
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3 | 0 |
2.5%
|
2 | 2 | 19 | 0 |
16%
|
3 | 3 보통이다 | 35 | 0 |
29.4%
|
4 | 4 | 39 | 0 |
32.8%
|
5 | 5 매우 그렇다 | 22 | 0 |
18.5%
|
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10 | 0 |
8.4%
|
2 | 2 | 14 | 0 |
11.8%
|
3 | 3 보통이다 | 30 | 0 |
25.2%
|
4 | 4 | 45 | 0 |
37.8%
|
5 | 5 매우 그렇다 | 19 | 0 |
16%
|
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4 | 0 |
3.4%
|
2 | 2 | 16 | 0 |
13.4%
|
3 | 3 보통이다 | 35 | 0 |
29.4%
|
4 | 4 | 44 | 0 |
37%
|
5 | 5 매우 그렇다 | 19 | 0 |
16%
|
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2 | 0 |
1.7%
|
2 | 2 | 15 | 0 |
12.6%
|
3 | 3 보통이다 | 29 | 0 |
24.4%
|
4 | 4 | 52 | 0 |
43.7%
|
5 | 5 매우 그렇다 | 20 | 0 |
16.8%
|
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4 | 0 |
3.4%
|
2 | 2 | 15 | 0 |
12.6%
|
3 | 3 보통이다 | 29 | 0 |
24.4%
|
4 | 4 | 43 | 0 |
36.1%
|
5 | 5 매우 그렇다 | 27 | 0 |
22.7%
|
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10 | 0 |
8.4%
|
2 | 2 | 19 | 0 |
16%
|
3 | 3 보통이다 | 35 | 0 |
29.4%
|
4 | 4 | 38 | 0 |
31.9%
|
5 | 5 매우 그렇다 | 16 | 0 |
13.4%
|
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치 | 108 | 0 |
90.8%
|
2 | 불일치 | 7 | 0 |
5.9%
|
9 | 모름/무응답 | 4 | 0 |
3.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4 | 0 |
3.6%
|
2 | 2 | 20 | 0 |
17.9%
|
3 | 3 보통이다 | 25 | 0 |
22.3%
|
4 | 4 | 43 | 0 |
38.4%
|
5 | 5 매우 그렇다 | 15 | 0 |
13.4%
|
9 | 모름/무응답 | 5 | 0 |
4.5%
|
-1 | 비해당 | 7 | 0 |
6.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치 | 72 | 0 |
60.5%
|
2 | 불일치 | 43 | 0 |
36.1%
|
9 | 모름/무응답 | 4 | 0 |
3.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6 | 0 |
7.9%
|
2 | 2 | 11 | 0 |
14.5%
|
3 | 3 보통이다 | 16 | 0 |
21.1%
|
4 | 4 | 19 | 0 |
25%
|
5 | 5 매우 그렇다 | 18 | 0 |
23.7%
|
9 | 모름/무응답 | 6 | 0 |
7.9%
|
-1 | 비해당 | 43 | 0 |
56.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치 | 104 | 0 |
87.4%
|
2 | 불일치 | 12 | 0 |
10.1%
|
9 | 모름/무응답 | 3 | 0 |
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3 | 0 |
2.8%
|
2 | 2 | 14 | 0 |
13.1%
|
3 | 3 보통이다 | 32 | 0 |
29.9%
|
4 | 4 | 36 | 0 |
33.6%
|
5 | 5 매우 그렇다 | 15 | 0 |
14%
|
9 | 모름/무응답 | 7 | 0 |
6.5%
|
-1 | 비해당 | 12 | 0 |
1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치 | 82 | 0 |
68.9%
|
2 | 불일치 | 34 | 0 |
28.6%
|
9 | 모름/무응답 | 3 | 0 |
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3 | 0 |
3.5%
|
2 | 2 | 3 | 0 |
3.5%
|
3 | 3 보통이다 | 15 | 0 |
17.6%
|
4 | 4 | 37 | 0 |
43.5%
|
5 | 5 매우 그렇다 | 20 | 0 |
23.5%
|
9 | 모름/무응답 | 7 | 0 |
8.2%
|
-1 | 비해당 | 34 | 0 |
4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치 | 93 | 0 |
78.2%
|
2 | 불일치 | 21 | 0 |
17.6%
|
9 | 모름/무응답 | 5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2 | 0 |
2%
|
2 | 2 | 8 | 0 |
8.2%
|
3 | 3 보통이다 | 24 | 0 |
24.5%
|
4 | 4 | 34 | 0 |
34.7%
|
5 | 5 매우 그렇다 | 21 | 0 |
21.4%
|
9 | 모름/무응답 | 9 | 0 |
9.2%
|
-1 | 비해당 | 21 | 0 |
2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치 | 87 | 0 |
73.1%
|
2 | 불일치 | 24 | 0 |
20.2%
|
9 | 모름/무응답 | 8 | 0 |
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2 | 0 |
2.1%
|
2 | 2 | 7 | 0 |
7.4%
|
3 | 3 보통이다 | 19 | 0 |
20%
|
4 | 4 | 42 | 0 |
44.2%
|
5 | 5 매우 그렇다 | 16 | 0 |
16.8%
|
9 | 모름/무응답 | 9 | 0 |
9.5%
|
-1 | 비해당 | 24 | 0 |
2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치 | 103 | 0 |
86.6%
|
2 | 불일치 | 10 | 0 |
8.4%
|
9 | 모름/무응답 | 6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2 | 0 |
1.8%
|
2 | 2 | 9 | 0 |
8.3%
|
3 | 3 보통이다 | 30 | 0 |
27.5%
|
4 | 4 | 45 | 0 |
41.3%
|
5 | 5 매우 그렇다 | 14 | 0 |
12.8%
|
9 | 모름/무응답 | 9 | 0 |
8.3%
|
-1 | 비해당 | 10 | 0 |
9.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치 | 83 | 0 |
69.7%
|
2 | 불일치 | 29 | 0 |
24.4%
|
9 | 모름/무응답 | 7 | 0 |
5.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2 | 0 |
2.2%
|
2 | 2 | 10 | 0 |
11.1%
|
3 | 3 보통이다 | 16 | 0 |
17.8%
|
4 | 4 | 38 | 0 |
42.2%
|
5 | 5 매우 그렇다 | 13 | 0 |
14.4%
|
9 | 모름/무응답 | 11 | 0 |
12.2%
|
-1 | 비해당 | 29 | 0 |
3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치 | 85 | 0 |
71.4%
|
2 | 불일치 | 26 | 0 |
21.8%
|
9 | 모름/무응답 | 8 | 0 |
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1 | 0 |
1.1%
|
2 | 2 | 11 | 0 |
11.8%
|
3 | 3 보통이다 | 21 | 0 |
22.6%
|
4 | 4 | 33 | 0 |
35.5%
|
5 | 5 매우 그렇다 | 18 | 0 |
19.4%
|
9 | 모름/무응답 | 9 | 0 |
9.7%
|
-1 | 비해당 | 26 | 0 |
2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치 | 88 | 0 |
73.9%
|
2 | 불일치 | 24 | 0 |
20.2%
|
9 | 모름/무응답 | 7 | 0 |
5.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3 | 0 |
3.2%
|
2 | 2 | 10 | 0 |
10.5%
|
3 | 3 보통이다 | 24 | 0 |
25.3%
|
4 | 4 | 29 | 0 |
30.5%
|
5 | 5 매우 그렇다 | 19 | 0 |
20%
|
9 | 모름/무응답 | 10 | 0 |
10.5%
|
-1 | 비해당 | 24 | 0 |
2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치 | 59 | 0 |
49.6%
|
2 | 불일치 | 52 | 0 |
43.7%
|
9 | 모름/무응답 | 8 | 0 |
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0 | 0 |
0%
|
2 | 2 | 5 | 0 |
7.5%
|
3 | 3 보통이다 | 18 | 0 |
26.9%
|
4 | 4 | 24 | 0 |
35.8%
|
5 | 5 매우 그렇다 | 10 | 0 |
14.9%
|
9 | 모름/무응답 | 10 | 0 |
14.9%
|
-1 | 비해당 | 52 | 0 |
77.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치 | 83 | 0 |
69.7%
|
2 | 불일치 | 30 | 0 |
25.2%
|
9 | 모름/무응답 | 6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3 | 0 |
3.4%
|
2 | 2 | 5 | 0 |
5.6%
|
3 | 3 보통이다 | 15 | 0 |
16.9%
|
4 | 4 | 40 | 0 |
44.9%
|
5 | 5 매우 그렇다 | 16 | 0 |
18%
|
9 | 모름/무응답 | 10 | 0 |
11.2%
|
-1 | 비해당 | 30 | 0 |
33.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치 | 57 | 0 |
47.9%
|
2 | 불일치 | 54 | 0 |
45.4%
|
9 | 모름/무응답 | 8 | 0 |
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4 | 0 |
6.2%
|
2 | 2 | 5 | 0 |
7.7%
|
3 | 3 보통이다 | 16 | 0 |
24.6%
|
4 | 4 | 21 | 0 |
32.3%
|
5 | 5 매우 그렇다 | 9 | 0 |
13.8%
|
9 | 모름/무응답 | 10 | 0 |
15.4%
|
-1 | 비해당 | 54 | 0 |
83.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치 | 89 | 0 |
74.8%
|
2 | 불일치 | 22 | 0 |
18.5%
|
9 | 모름/무응답 | 8 | 0 |
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5 | 0 |
5.2%
|
2 | 2 | 8 | 0 |
8.2%
|
3 | 3 보통이다 | 23 | 0 |
23.7%
|
4 | 4 | 35 | 0 |
36.1%
|
5 | 5 매우 그렇다 | 14 | 0 |
14.4%
|
9 | 모름/무응답 | 12 | 0 |
12.4%
|
-1 | 비해당 | 22 | 0 |
22.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치 | 57 | 0 |
47.9%
|
2 | 불일치 | 53 | 0 |
44.5%
|
9 | 모름/무응답 | 9 | 0 |
7.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1 | 0 |
1.5%
|
2 | 2 | 5 | 0 |
7.6%
|
3 | 3 보통이다 | 19 | 0 |
28.8%
|
4 | 4 | 23 | 0 |
34.8%
|
5 | 5 매우 그렇다 | 7 | 0 |
10.6%
|
9 | 모름/무응답 | 11 | 0 |
16.7%
|
-1 | 비해당 | 53 | 0 |
8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치 | 67 | 0 |
56.3%
|
2 | 불일치 | 44 | 0 |
37%
|
9 | 모름/무응답 | 8 | 0 |
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1 | 0 |
1.3%
|
2 | 2 | 6 | 0 |
8%
|
3 | 3 보통이다 | 13 | 0 |
17.3%
|
4 | 4 | 26 | 0 |
34.7%
|
5 | 5 매우 그렇다 | 16 | 0 |
21.3%
|
9 | 모름/무응답 | 13 | 0 |
17.3%
|
-1 | 비해당 | 44 | 0 |
58.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치 | 82 | 0 |
68.9%
|
2 | 불일치 | 29 | 0 |
24.4%
|
9 | 모름/무응답 | 8 | 0 |
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4 | 0 |
4.4%
|
2 | 2 | 9 | 0 |
10%
|
3 | 3 보통이다 | 16 | 0 |
17.8%
|
4 | 4 | 29 | 0 |
32.2%
|
5 | 5 매우 그렇다 | 20 | 0 |
22.2%
|
9 | 모름/무응답 | 12 | 0 |
13.3%
|
-1 | 비해당 | 29 | 0 |
3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4 | 0 |
3.4%
|
2 | 2 | 6 | 0 |
5%
|
3 | 3 보통이다 | 26 | 0 |
21.8%
|
4 | 4 | 45 | 0 |
37.8%
|
5 | 5 매우 그렇다 | 33 | 0 |
27.7%
|
9 | 모름/무응답 | 5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1 | 0 |
0.8%
|
2 | 2 | 5 | 0 |
4.2%
|
3 | 3 보통이다 | 17 | 0 |
14.3%
|
4 | 4 | 47 | 0 |
39.5%
|
5 | 5 매우 그렇다 | 44 | 0 |
37%
|
9 | 모름/무응답 | 5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3 | 0 |
2.5%
|
2 | 2 | 4 | 0 |
3.4%
|
3 | 3 보통이다 | 12 | 0 |
10.1%
|
4 | 4 | 51 | 0 |
42.9%
|
5 | 5 매우 그렇다 | 44 | 0 |
37%
|
9 | 모름/무응답 | 5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3 | 0 |
2.5%
|
2 | 2 | 9 | 0 |
7.6%
|
3 | 3 보통이다 | 17 | 0 |
14.3%
|
4 | 4 | 37 | 0 |
31.1%
|
5 | 5 매우 그렇다 | 47 | 0 |
39.5%
|
9 | 모름/무응답 | 6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3 | 0 |
2.5%
|
2 | 2 | 10 | 0 |
8.4%
|
3 | 3 보통이다 | 20 | 0 |
16.8%
|
4 | 4 | 42 | 0 |
35.3%
|
5 | 5 매우 그렇다 | 39 | 0 |
32.8%
|
9 | 모름/무응답 | 5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3 | 0 |
2.5%
|
2 | 2 | 13 | 0 |
10.9%
|
3 | 3 보통이다 | 21 | 0 |
17.6%
|
4 | 4 | 44 | 0 |
37%
|
5 | 5 매우 그렇다 | 33 | 0 |
27.7%
|
9 | 모름/무응답 | 5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1 | 0 |
0.8%
|
2 | 2 | 4 | 0 |
3.4%
|
3 | 3 보통이다 | 18 | 0 |
15.1%
|
4 | 4 | 51 | 0 |
42.9%
|
5 | 5 매우 그렇다 | 40 | 0 |
33.6%
|
9 | 모름/무응답 | 5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3 | 0 |
2.5%
|
2 | 2 | 7 | 0 |
5.9%
|
3 | 3 보통이다 | 19 | 0 |
16%
|
4 | 4 | 46 | 0 |
38.7%
|
5 | 5 매우 그렇다 | 39 | 0 |
32.8%
|
9 | 모름/무응답 | 5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52 | 0 |
43.7%
|
2 | 2 | 25 | 0 |
21%
|
3 | 3 보통이다 | 18 | 0 |
1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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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
5 | 5 매우 그렇다 | 10 | 0 |
8.4%
|
9 | 모름/무응답 | 7 | 0 |
5.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 전혀 아니다 | 4 | 0 |
3.4%
|
2 | 2 | 7 | 0 |
5.9%
|
3 | 3 보통이다 | 19 | 0 |
16%
|
4 | 4 | 46 | 0 |
38.7%
|
5 | 5 매우 그렇다 | 37 | 0 |
31.1%
|
9 | 모름/무응답 | 6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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