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정책에 대한 인식조사, 2012 : 국회의원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2-0321-V1.0
양재진 /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작은' 복지국가 비교연구를 통한 새로운 복지국가 이론의 형성」은 연세대학교 SSK 작은복지국가연구사업단이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한국을 비롯한 OECD 국가들의 복지 수준을 비교하여 한국의 복지국가로의 미발전 원인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자 2010년부터 2013년까지 3년에 걸쳐 실시한 연구사업이다. 이 조사는 연구사업의 일환으로서 노동조합 간부와 기업주,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한국의 복지국가 발전과 관련된 주요 행위자들의 복지정책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고자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제19대 국회의원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정책주체별 복지정책 이슈 제기에 대한 영향력 정도, 정책주체별 복지관련 입법 및 예산확보 과정에 대한 영향력 정도, 공약 및 정책별 총선 당선에 대한 영향력 정도, 당선 이후 주평균 정책을 위한 투입하는 시간, 차기 선거 당선을 위한 정책별 중요도, 정책문제의 문제해결 시급성 비교, 소속정당 지지도 향상을 위한 정책별 중요도, 대통령 후보자 당선을 위한 정책별 중요도, 요인별 대선 승패에 대한 영향력 정도, 제도별 공공복지 이슈화 및 정책화에 대한 영향력 정도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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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120321.pdf | 설문지 (한글) | 69.92 k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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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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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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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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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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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초선 | 63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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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재선 이상 | 54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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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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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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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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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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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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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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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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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7%
|
8 | 8 | 25 | 0 |
2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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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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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9 | 모름/무응답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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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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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10 매우 큰 역할 | 1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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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9 | 모름/무응답 | 2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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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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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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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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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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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9 | 모름/무응답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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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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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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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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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5 | 5 보통 | 16 | 0 |
13.1%
|
6 | 6 | 27 | 0 |
22.1%
|
7 | 7 | 28 | 0 |
23%
|
8 | 8 | 18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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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 9 | 6 | 0 |
4.9%
|
10 | 10 매우 큰 역할 | 5 | 0 |
4.1%
|
9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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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1 | 1 | 0 | 0 |
0%
|
2 | 2 | 2 | 0 |
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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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
4 | 4 | 1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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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5 보통 | 24 | 0 |
19.7%
|
6 | 6 | 25 | 0 |
20.5%
|
7 | 7 | 27 | 0 |
2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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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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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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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
99 | 모름/무응답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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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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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1 | 1 | 1 | 0 |
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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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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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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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5 보통 | 17 | 0 |
13.9%
|
6 | 6 | 17 | 0 |
13.9%
|
7 | 7 | 29 | 0 |
23.8%
|
8 | 8 | 35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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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 9 | 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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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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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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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
6 | 6 | 14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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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 7 | 11 | 0 |
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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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
9 | 9 | 30 | 0 |
24.6%
|
10 | 10 매우 큰 역할 | 22 | 0 |
18%
|
99 | 모름/무응답 | 2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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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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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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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
2 | 2 | 1 | 0 |
0.8%
|
3 | 3 | 1 | 0 |
0.8%
|
4 | 4 | 2 | 0 |
1.6%
|
5 | 5 보통 | 6 | 0 |
4.9%
|
6 | 6 | 1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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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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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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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9%
|
9 | 9 | 34 | 0 |
2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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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
99 | 모름/무응답 | 2 | 0 |
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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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3 | 3 | 1 | 0 |
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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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
5 | 5 보통 | 6 | 0 |
4.9%
|
6 | 6 | 13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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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 7 | 2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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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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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 9 | 24 | 0 |
19.7%
|
10 | 10 매우 큰 역할 | 20 | 0 |
16.4%
|
99 | 모름/무응답 | 2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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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
1 | 1 | 1 | 0 |
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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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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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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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
5 | 5 보통 | 14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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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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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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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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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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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10 매우 큰 역할 | 9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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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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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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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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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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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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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3 | 10 | 0 |
8.2%
|
4 | 4 | 11 | 0 |
9%
|
5 | 5 보통 | 24 | 0 |
19.7%
|
6 | 6 | 30 | 0 |
24.6%
|
7 | 7 | 19 | 0 |
15.6%
|
8 | 8 | 14 | 0 |
1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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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
10 | 10 매우 큰 역할 | 3 | 0 |
2.5%
|
99 | 모름/무응답 | 2 | 0 |
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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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ue | Label | N | W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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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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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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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
3 | 3 | 6 | 0 |
4.9%
|
4 | 4 | 11 | 0 |
9%
|
5 | 5 보통 | 18 | 0 |
1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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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9%
|
7 | 7 | 31 | 0 |
25.4%
|
8 | 8 | 19 | 0 |
15.6%
|
9 | 9 | 5 | 0 |
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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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
99 | 모름/무응답 | 2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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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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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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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3 | 3 | 3 | 0 |
2.5%
|
4 | 4 | 1 | 0 |
0.8%
|
5 | 5 보통 | 15 | 0 |
12.3%
|
6 | 6 | 8 | 0 |
6.6%
|
7 | 7 | 27 | 0 |
22.1%
|
8 | 8 | 25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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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 9 | 12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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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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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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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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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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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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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4 | 4 | 0 | 0 |
0%
|
5 | 5 보통 | 8 | 0 |
6.6%
|
6 | 6 | 9 | 0 |
7.4%
|
7 | 7 | 24 | 0 |
19.7%
|
8 | 8 | 22 | 0 |
18%
|
9 | 9 | 28 | 0 |
23%
|
10 | 10 매우 큰 영향 | 8 | 0 |
6.6%
|
99 | 모름/무응답 | 23 | 0 |
18.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아무 영향 없음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2 | 0 |
1.6%
|
3 | 3 | 1 | 0 |
0.8%
|
4 | 4 | 4 | 0 |
3.3%
|
5 | 5 보통 | 18 | 0 |
14.8%
|
6 | 6 | 16 | 0 |
13.1%
|
7 | 7 | 19 | 0 |
15.6%
|
8 | 8 | 27 | 0 |
22.1%
|
9 | 9 | 8 | 0 |
6.6%
|
10 | 10 매우 큰 영향 | 4 | 0 |
3.3%
|
99 | 모름/무응답 | 23 | 0 |
18.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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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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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2 | 2 | 2 | 0 |
1.6%
|
3 | 3 | 6 | 0 |
4.9%
|
4 | 4 | 3 | 0 |
2.5%
|
5 | 5 보통 | 14 | 0 |
11.5%
|
6 | 6 | 14 | 0 |
11.5%
|
7 | 7 | 34 | 0 |
27.9%
|
8 | 8 | 13 | 0 |
10.7%
|
9 | 9 | 10 | 0 |
8.2%
|
10 | 10 매우 큰 영향 | 3 | 0 |
2.5%
|
99 | 모름/무응답 | 23 | 0 |
18.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아무 영향 없음 | 0 | 0 |
0%
|
1 | 1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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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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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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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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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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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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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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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 민주주의와 인권 관련 공약 | 1 | 0 |
0.8%
|
8 | 농업 관련 공약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120 | 0 |
98.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아무 영향 없음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1 | 0 |
0.8%
|
3 | 3 | 3 | 0 |
2.5%
|
4 | 4 | 4 | 0 |
3.3%
|
5 | 5 보통 | 14 | 0 |
11.5%
|
6 | 6 | 15 | 0 |
12.3%
|
7 | 7 | 29 | 0 |
23.8%
|
8 | 8 | 31 | 0 |
25.4%
|
9 | 9 | 14 | 0 |
11.5%
|
10 | 10 매우 큰 영향 | 11 | 0 |
9%
|
9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아무 영향 없음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1 | 0 |
0.8%
|
3 | 3 | 0 | 0 |
0%
|
4 | 4 | 2 | 0 |
1.6%
|
5 | 5 보통 | 7 | 0 |
5.7%
|
6 | 6 | 6 | 0 |
4.9%
|
7 | 7 | 26 | 0 |
21.3%
|
8 | 8 | 32 | 0 |
26.2%
|
9 | 9 | 32 | 0 |
26.2%
|
10 | 10 매우 큰 영향 | 16 | 0 |
13.1%
|
9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아무 영향 없음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1 | 0 |
0.8%
|
3 | 3 | 1 | 0 |
0.8%
|
4 | 4 | 3 | 0 |
2.5%
|
5 | 5 보통 | 8 | 0 |
6.6%
|
6 | 6 | 17 | 0 |
13.9%
|
7 | 7 | 27 | 0 |
22.1%
|
8 | 8 | 33 | 0 |
27%
|
9 | 9 | 24 | 0 |
19.7%
|
10 | 10 매우 큰 영향 | 8 | 0 |
6.6%
|
9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아무 영향 없음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2 | 0 |
1.6%
|
3 | 3 | 0 | 0 |
0%
|
4 | 4 | 5 | 0 |
4.1%
|
5 | 5 보통 | 12 | 0 |
9.8%
|
6 | 6 | 17 | 0 |
13.9%
|
7 | 7 | 26 | 0 |
21.3%
|
8 | 8 | 36 | 0 |
29.5%
|
9 | 9 | 17 | 0 |
13.9%
|
10 | 10 매우 큰 영향 | 7 | 0 |
5.7%
|
9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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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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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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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3 | 3 | 0 | 0 |
0%
|
4 | 4 | 0 | 0 |
0%
|
5 | 5 보통 | 1 | 0 |
0.8%
|
6 | 6 | 0 | 0 |
0%
|
7 | 7 | 2 | 0 |
1.6%
|
8 | 8 | 0 | 0 |
0%
|
9 | 9 | 2 | 0 |
1.6%
|
10 | 10 매우 큰 영향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117 | 0 |
95.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6 | 정치개혁 | 3 | 0 |
2.5%
|
7 | 민주주의와 인권 관련 공약 | 1 | 0 |
0.8%
|
8 | 농업 관련 공약 | 1 | 0 |
0.8%
|
99 | 모름/무응답 | 117 | 0 |
95.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0 | 0 |
0%
|
3 | 3 | 1 | 0 |
0.8%
|
4 | 4 | 0 | 0 |
0%
|
5 | 5 보통 | 6 | 0 |
4.9%
|
6 | 6 | 5 | 0 |
4.1%
|
7 | 7 | 16 | 0 |
13.1%
|
8 | 8 | 37 | 0 |
30.3%
|
9 | 9 | 19 | 0 |
15.6%
|
10 | 10 매우 중요 | 36 | 0 |
29.5%
|
99 | 모름/무응답 | 2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0 | 0 |
0%
|
3 | 3 | 3 | 0 |
2.5%
|
4 | 4 | 5 | 0 |
4.1%
|
5 | 5 보통 | 13 | 0 |
10.7%
|
6 | 6 | 14 | 0 |
11.5%
|
7 | 7 | 19 | 0 |
15.6%
|
8 | 8 | 42 | 0 |
34.4%
|
9 | 9 | 13 | 0 |
10.7%
|
10 | 10 매우 중요 | 11 | 0 |
9%
|
99 | 모름/무응답 | 2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0 | 0 |
0%
|
3 | 3 | 0 | 0 |
0%
|
4 | 4 | 2 | 0 |
1.6%
|
5 | 5 보통 | 7 | 0 |
5.7%
|
6 | 6 | 7 | 0 |
5.7%
|
7 | 7 | 26 | 0 |
21.3%
|
8 | 8 | 35 | 0 |
28.7%
|
9 | 9 | 27 | 0 |
22.1%
|
10 | 10 매우 중요 | 16 | 0 |
13.1%
|
99 | 모름/무응답 | 2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0 | 0 |
0%
|
3 | 3 | 1 | 0 |
0.8%
|
4 | 4 | 2 | 0 |
1.6%
|
5 | 5 보통 | 6 | 0 |
4.9%
|
6 | 6 | 15 | 0 |
12.3%
|
7 | 7 | 23 | 0 |
18.9%
|
8 | 8 | 36 | 0 |
29.5%
|
9 | 9 | 21 | 0 |
17.2%
|
10 | 10 매우 중요 | 16 | 0 |
13.1%
|
99 | 모름/무응답 | 2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1 | 0 |
0.8%
|
3 | 3 | 1 | 0 |
0.8%
|
4 | 4 | 2 | 0 |
1.6%
|
5 | 5 보통 | 7 | 0 |
5.7%
|
6 | 6 | 16 | 0 |
13.1%
|
7 | 7 | 20 | 0 |
16.4%
|
8 | 8 | 39 | 0 |
32%
|
9 | 9 | 20 | 0 |
16.4%
|
10 | 10 매우 중요 | 15 | 0 |
12.3%
|
9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1 | 0 |
0.8%
|
3 | 3 | 1 | 0 |
0.8%
|
4 | 4 | 0 | 0 |
0%
|
5 | 5 보통 | 3 | 0 |
2.5%
|
6 | 6 | 6 | 0 |
4.9%
|
7 | 7 | 22 | 0 |
18%
|
8 | 8 | 36 | 0 |
29.5%
|
9 | 9 | 30 | 0 |
24.6%
|
10 | 10 매우 중요 | 22 | 0 |
18%
|
9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1 | 1 | 1 | 0 |
0.8%
|
2 | 2 | 0 | 0 |
0%
|
3 | 3 | 0 | 0 |
0%
|
4 | 4 | 2 | 0 |
1.6%
|
5 | 5 보통 | 6 | 0 |
4.9%
|
6 | 6 | 2 | 0 |
1.6%
|
7 | 7 | 25 | 0 |
20.5%
|
8 | 8 | 27 | 0 |
22.1%
|
9 | 9 | 35 | 0 |
28.7%
|
10 | 10 매우 중요 | 23 | 0 |
18.9%
|
9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0 | 0 |
0%
|
3 | 3 | 0 | 0 |
0%
|
4 | 4 | 6 | 0 |
4.9%
|
5 | 5 보통 | 4 | 0 |
3.3%
|
6 | 6 | 9 | 0 |
7.4%
|
7 | 7 | 23 | 0 |
18.9%
|
8 | 8 | 33 | 0 |
27%
|
9 | 9 | 28 | 0 |
23%
|
10 | 10 매우 중요 | 18 | 0 |
14.8%
|
9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1 | 1 | 1 | 0 |
0.8%
|
2 | 2 | 0 | 0 |
0%
|
3 | 3 | 1 | 0 |
0.8%
|
4 | 4 | 0 | 0 |
0%
|
5 | 5 보통 | 7 | 0 |
5.7%
|
6 | 6 | 7 | 0 |
5.7%
|
7 | 7 | 23 | 0 |
18.9%
|
8 | 8 | 39 | 0 |
32%
|
9 | 9 | 26 | 0 |
21.3%
|
10 | 10 매우 중요 | 16 | 0 |
13.1%
|
99 | 모름/무응답 | 2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3 | 0 |
2.5%
|
3 | 3 | 6 | 0 |
4.9%
|
4 | 4 | 7 | 0 |
5.7%
|
5 | 5 보통 | 18 | 0 |
14.8%
|
6 | 6 | 18 | 0 |
14.8%
|
7 | 7 | 23 | 0 |
18.9%
|
8 | 8 | 26 | 0 |
21.3%
|
9 | 9 | 11 | 0 |
9%
|
10 | 10 매우 중요 | 8 | 0 |
6.6%
|
99 | 모름/무응답 | 2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0 | 0 |
0%
|
3 | 3 | 0 | 0 |
0%
|
4 | 4 | 0 | 0 |
0%
|
5 | 5 보통 | 0 | 0 |
0%
|
6 | 6 | 0 | 0 |
0%
|
7 | 7 | 1 | 0 |
0.8%
|
8 | 8 | 1 | 0 |
0.8%
|
9 | 9 | 2 | 0 |
1.6%
|
10 | 10 매우 중요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118 | 0 |
9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2 | 정치개혁 | 1 | 0 |
0.8%
|
13 | 강제징용피해자 구제정책 | 1 | 0 |
0.8%
|
14 | 인권관련정책 | 1 | 0 |
0.8%
|
15 | 농어업관련정책 | 1 | 0 |
0.8%
|
99 | 모름/무응답 | 118 | 0 |
9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투입 없음 | 9 | 0 |
7.4%
|
1 | 1 | 2 | 0 |
1.6%
|
2 | 2 2시간 정도 | 2 | 0 |
1.6%
|
3 | 3 | 3 | 0 |
2.5%
|
4 | 4 4시간 정도 | 2 | 0 |
1.6%
|
5 | 5 | 8 | 0 |
6.6%
|
6 | 6 6시간 정도 | 11 | 0 |
9%
|
7 | 7 | 11 | 0 |
9%
|
8 | 8 8시간 정도 | 15 | 0 |
12.3%
|
9 | 9 | 8 | 0 |
6.6%
|
10 | 10 10시간 이상 | 46 | 0 |
37.7%
|
99 | 모름/무응답 | 5 | 0 |
4.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투입 없음 | 2 | 0 |
1.6%
|
1 | 1 | 1 | 0 |
0.8%
|
2 | 2 2시간 정도 | 2 | 0 |
1.6%
|
3 | 3 | 1 | 0 |
0.8%
|
4 | 4 4시간 정도 | 5 | 0 |
4.1%
|
5 | 5 | 6 | 0 |
4.9%
|
6 | 6 6시간 정도 | 15 | 0 |
12.3%
|
7 | 7 | 19 | 0 |
15.6%
|
8 | 8 8시간 정도 | 29 | 0 |
23.8%
|
9 | 9 | 8 | 0 |
6.6%
|
10 | 10 10시간 이상 | 34 | 0 |
27.9%
|
9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투입 없음 | 1 | 0 |
0.8%
|
1 | 1 | 2 | 0 |
1.6%
|
2 | 2 2시간 정도 | 0 | 0 |
0%
|
3 | 3 | 2 | 0 |
1.6%
|
4 | 4 4시간 정도 | 7 | 0 |
5.7%
|
5 | 5 | 8 | 0 |
6.6%
|
6 | 6 6시간 정도 | 10 | 0 |
8.2%
|
7 | 7 | 27 | 0 |
22.1%
|
8 | 8 8시간 정도 | 22 | 0 |
18%
|
9 | 9 | 14 | 0 |
11.5%
|
10 | 10 10시간 이상 | 27 | 0 |
22.1%
|
99 | 모름/무응답 | 2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투입 없음 | 6 | 0 |
4.9%
|
1 | 1 | 1 | 0 |
0.8%
|
2 | 2 2시간 정도 | 13 | 0 |
10.7%
|
3 | 3 | 8 | 0 |
6.6%
|
4 | 4 4시간 정도 | 7 | 0 |
5.7%
|
5 | 5 | 21 | 0 |
17.2%
|
6 | 6 6시간 정도 | 11 | 0 |
9%
|
7 | 7 | 11 | 0 |
9%
|
8 | 8 8시간 정도 | 17 | 0 |
13.9%
|
9 | 9 | 6 | 0 |
4.9%
|
10 | 10 10시간 이상 | 18 | 0 |
14.8%
|
99 | 모름/무응답 | 3 | 0 |
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투입 없음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2시간 정도 | 0 | 0 |
0%
|
3 | 3 | 0 | 0 |
0%
|
4 | 4 4시간 정도 | 0 | 0 |
0%
|
5 | 5 | 1 | 0 |
0.8%
|
6 | 6 6시간 정도 | 0 | 0 |
0%
|
7 | 7 | 0 | 0 |
0%
|
8 | 8 8시간 정도 | 1 | 0 |
0.8%
|
9 | 9 | 0 | 0 |
0%
|
10 | 10 10시간 이상 | 3 | 0 |
2.5%
|
99 | 모름/무응답 | 117 | 0 |
95.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6 | 문화 언론 정책 | 1 | 0 |
0.8%
|
7 | 강제징용 피해자 구제 정책 | 1 | 0 |
0.8%
|
8 | 농업 관련 정책 | 1 | 0 |
0.8%
|
9 | 교육 정책 | 1 | 0 |
0.8%
|
10 | 국토해양 관련 정책 | 1 | 0 |
0.8%
|
99 | 모름/무응답 | 117 | 0 |
95.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경제·일자리·통상문제 | 43 | 0 |
35.2%
|
2 | 지역구 관련 공약 달성 | 73 | 0 |
59.8%
|
9 | 모름/무응답 | 6 | 0 |
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경제·일자리·통상문제 | 35 | 0 |
28.7%
|
2 | 빈곤·복지·재분배문제 | 81 | 0 |
66.4%
|
9 | 모름/무응답 | 6 | 0 |
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경제·일자리·통상문제 | 37 | 0 |
30.3%
|
2 | 중소기업·자영자 대책 | 79 | 0 |
64.8%
|
9 | 모름/무응답 | 6 | 0 |
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경제·일자리·통상문제 | 55 | 0 |
45.1%
|
2 | 교육비·입시문제 | 61 | 0 |
50%
|
9 | 모름/무응답 | 6 | 0 |
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역구 관련 공약 달성 | 59 | 0 |
48.4%
|
2 | 빈곤·복지·재분배문제 | 56 | 0 |
45.9%
|
9 | ?모름/무응답 | 7 | 0 |
5.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역구 관련 공약 달성 | 57 | 0 |
46.7%
|
2 | 중소기업·자영자 대책 | 58 | 0 |
47.5%
|
9 | 모름/무응답 | 7 | 0 |
5.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역구 관련 공약 달성 | 67 | 0 |
54.9%
|
2 | 교육비·입시문제 | 48 | 0 |
39.3%
|
9 | 모름/무응답 | 7 | 0 |
5.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빈곤·복지·재분배문제 | 72 | 0 |
59%
|
2 | 중소기업·자영자 대책 | 43 | 0 |
35.2%
|
9 | 모름/무응답 | 7 | 0 |
5.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빈곤·복지·재분배문제 | 77 | 0 |
63.1%
|
2 | 교육비·입시문제 | 38 | 0 |
31.1%
|
9 | 모름/무응답 | 7 | 0 |
5.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중소기업·자영자 대책 | 75 | 0 |
61.5%
|
2 | 교육비·입시문제 | 40 | 0 |
32.8%
|
9 | 모름/무응답 | 7 | 0 |
5.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1 | 0 |
0.8%
|
3 | 3 | 1 | 0 |
0.8%
|
4 | 4 | 0 | 0 |
0%
|
5 | 5 보통 | 3 | 0 |
2.5%
|
6 | 6 | 12 | 0 |
9.8%
|
7 | 7 | 20 | 0 |
16.4%
|
8 | 8 | 35 | 0 |
28.7%
|
9 | 9 | 24 | 0 |
19.7%
|
10 | 10 매우 중요 | 25 | 0 |
20.5%
|
9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2 | 0 |
1.6%
|
3 | 3 | 1 | 0 |
0.8%
|
4 | 4 | 2 | 0 |
1.6%
|
5 | 5 보통 | 20 | 0 |
16.4%
|
6 | 6 | 18 | 0 |
14.8%
|
7 | 7 | 29 | 0 |
23.8%
|
8 | 8 | 29 | 0 |
2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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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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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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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
5 | 5 보통 | 17 | 0 |
13.9%
|
6 | 6 | 17 | 0 |
13.9%
|
7 | 7 | 24 | 0 |
19.7%
|
8 | 8 | 29 | 0 |
23.8%
|
9 | 9 | 18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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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9 | 모름/무응답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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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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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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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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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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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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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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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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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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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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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 모름/무응답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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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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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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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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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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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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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9 | 모름/무응답 | 119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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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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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강제징용피해자 구제정책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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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민주주의와 인권관련정책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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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 농어업관련정책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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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9 | 모름/무응답 | 119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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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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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 9 | 1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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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10 매우 중시해야 함 | 15 | 0 |
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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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 모름/무응답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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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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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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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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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6%
|
9 | 9 | 25 | 0 |
20.5%
|
10 | 10 매우 중시해야 함 | 1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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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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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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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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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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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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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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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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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8 | 8 | 25 | 0 |
20.5%
|
9 | 9 | 34 | 0 |
27.9%
|
10 | 10 매우 중시해야 함 | 38 | 0 |
3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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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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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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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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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4 | 4 | 4 | 0 |
3.3%
|
5 | 5 보통 | 16 | 0 |
1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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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
7 | 7 | 31 | 0 |
25.4%
|
8 | 8 | 34 | 0 |
27.9%
|
9 | 9 | 15 | 0 |
12.3%
|
10 | 10 매우 중시해야 함 | 7 | 0 |
5.7%
|
99 | 모름/무응답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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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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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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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
4 | 4 | 4 | 0 |
3.3%
|
5 | 5 보통 | 13 | 0 |
10.7%
|
6 | 6 | 13 | 0 |
10.7%
|
7 | 7 | 28 | 0 |
23%
|
8 | 8 | 28 | 0 |
23%
|
9 | 9 | 24 | 0 |
19.7%
|
10 | 10 매우 중시해야 함 | 7 | 0 |
5.7%
|
99 | 모름/무응답 | 2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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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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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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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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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4 | 4 | 4 | 0 |
3.3%
|
5 | 5 보통 | 11 | 0 |
9%
|
6 | 6 | 11 | 0 |
9%
|
7 | 7 | 17 | 0 |
13.9%
|
8 | 8 | 26 | 0 |
21.3%
|
9 | 9 | 31 | 0 |
25.4%
|
10 | 10 매우 중시해야 함 | 18 | 0 |
14.8%
|
9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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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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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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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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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
4 | 4 | 11 | 0 |
9%
|
5 | 5 보통 | 18 | 0 |
14.8%
|
6 | 6 | 17 | 0 |
13.9%
|
7 | 7 | 20 | 0 |
16.4%
|
8 | 8 | 25 | 0 |
20.5%
|
9 | 9 | 14 | 0 |
11.5%
|
10 | 10 매우 중시해야 함 | 9 | 0 |
7.4%
|
9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음 | 1 | 0 |
0.8%
|
1 | 1 | 2 | 0 |
1.6%
|
2 | 2 | 2 | 0 |
1.6%
|
3 | 3 | 10 | 0 |
8.2%
|
4 | 4 | 6 | 0 |
4.9%
|
5 | 5 보통 | 22 | 0 |
18%
|
6 | 6 | 17 | 0 |
13.9%
|
7 | 7 | 21 | 0 |
17.2%
|
8 | 8 | 24 | 0 |
19.7%
|
9 | 9 | 11 | 0 |
9%
|
10 | 10 매우 중시해야 함 | 5 | 0 |
4.1%
|
9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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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
1 | 1 | 3 | 0 |
2.5%
|
2 | 2 | 2 | 0 |
1.6%
|
3 | 3 | 8 | 0 |
6.6%
|
4 | 4 | 9 | 0 |
7.4%
|
5 | 5 보통 | 24 | 0 |
19.7%
|
6 | 6 | 18 | 0 |
14.8%
|
7 | 7 | 27 | 0 |
22.1%
|
8 | 8 | 17 | 0 |
13.9%
|
9 | 9 | 7 | 0 |
5.7%
|
10 | 10 매우 중시해야 함 | 4 | 0 |
3.3%
|
9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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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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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
2 | 2 | 3 | 0 |
2.5%
|
3 | 3 | 4 | 0 |
3.3%
|
4 | 4 | 5 | 0 |
4.1%
|
5 | 5 보통 | 13 | 0 |
10.7%
|
6 | 6 | 19 | 0 |
15.6%
|
7 | 7 | 23 | 0 |
18.9%
|
8 | 8 | 28 | 0 |
23%
|
9 | 9 | 11 | 0 |
9%
|
10 | 10 매우 중시해야 함 | 9 | 0 |
7.4%
|
99 | 모름/무응답 | 2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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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
1 | 1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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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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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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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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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5 | 5 보통 | 3 | 0 |
2.5%
|
6 | 6 | 11 | 0 |
9%
|
7 | 7 | 19 | 0 |
15.6%
|
8 | 8 | 28 | 0 |
23%
|
9 | 9 | 29 | 0 |
23.8%
|
10 | 10 매우 중요할 것 | 31 | 0 |
25.4%
|
9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을 것 | 0 | 0 |
0%
|
1 | 1 | 0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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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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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4 | 4 | 1 | 0 |
0.8%
|
5 | 5 보통 | 7 | 0 |
5.7%
|
6 | 6 | 8 | 0 |
6.6%
|
7 | 7 | 28 | 0 |
23%
|
8 | 8 | 33 | 0 |
27%
|
9 | 9 | 31 | 0 |
25.4%
|
10 | 10 매우 중요할 것 | 14 | 0 |
11.5%
|
9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을 것 | 0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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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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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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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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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
5 | 5 보통 | 8 | 0 |
6.6%
|
6 | 6 | 11 | 0 |
9%
|
7 | 7 | 18 | 0 |
14.8%
|
8 | 8 | 40 | 0 |
32.8%
|
9 | 9 | 29 | 0 |
23.8%
|
10 | 10 매우 중요할 것 | 14 | 0 |
11.5%
|
9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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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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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2 | 2 | 0 | 0 |
0%
|
3 | 3 | 0 | 0 |
0%
|
4 | 4 | 0 | 0 |
0%
|
5 | 5 보통 | 10 | 0 |
8.2%
|
6 | 6 | 17 | 0 |
13.9%
|
7 | 7 | 30 | 0 |
24.6%
|
8 | 8 | 34 | 0 |
27.9%
|
9 | 9 | 23 | 0 |
18.9%
|
10 | 10 매우 중요할 것 | 7 | 0 |
5.7%
|
9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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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1 | 1 | 0 | 0 |
0%
|
2 | 2 | 0 | 0 |
0%
|
3 | 3 | 4 | 0 |
3.3%
|
4 | 4 | 6 | 0 |
4.9%
|
5 | 5 보통 | 18 | 0 |
14.8%
|
6 | 6 | 17 | 0 |
13.9%
|
7 | 7 | 25 | 0 |
20.5%
|
8 | 8 | 31 | 0 |
25.4%
|
9 | 9 | 16 | 0 |
13.1%
|
10 | 10 매우 중요할 것 | 5 | 0 |
4.1%
|
9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을 것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0 | 0 |
0%
|
3 | 3 | 1 | 0 |
0.8%
|
4 | 4 | 0 | 0 |
0%
|
5 | 5 보통 | 1 | 0 |
0.8%
|
6 | 6 | 10 | 0 |
8.2%
|
7 | 7 | 13 | 0 |
10.7%
|
8 | 8 | 35 | 0 |
28.7%
|
9 | 9 | 32 | 0 |
26.2%
|
10 | 10 매우 중요할 것 | 30 | 0 |
24.6%
|
9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을 것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0 | 0 |
0%
|
3 | 3 | 0 | 0 |
0%
|
4 | 4 | 1 | 0 |
0.8%
|
5 | 5 보통 | 2 | 0 |
1.6%
|
6 | 6 | 6 | 0 |
4.9%
|
7 | 7 | 13 | 0 |
10.7%
|
8 | 8 | 27 | 0 |
22.1%
|
9 | 9 | 41 | 0 |
33.6%
|
10 | 10 매우 중요할 것 | 32 | 0 |
26.2%
|
9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을 것 | 0 | 0 |
0%
|
1 | 1 | 1 | 0 |
0.8%
|
2 | 2 | 0 | 0 |
0%
|
3 | 3 | 1 | 0 |
0.8%
|
4 | 4 | 2 | 0 |
1.6%
|
5 | 5 보통 | 4 | 0 |
3.3%
|
6 | 6 | 20 | 0 |
16.4%
|
7 | 7 | 27 | 0 |
22.1%
|
8 | 8 | 30 | 0 |
24.6%
|
9 | 9 | 26 | 0 |
21.3%
|
10 | 10 매우 중요할 것 | 9 | 0 |
7.4%
|
99 | 모름/무응답 | 2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을 것 | 0 | 0 |
0%
|
1 | 1 | 1 | 0 |
0.8%
|
2 | 2 | 1 | 0 |
0.8%
|
3 | 3 | 1 | 0 |
0.8%
|
4 | 4 | 3 | 0 |
2.5%
|
5 | 5 보통 | 14 | 0 |
11.5%
|
6 | 6 | 23 | 0 |
18.9%
|
7 | 7 | 24 | 0 |
19.7%
|
8 | 8 | 34 | 0 |
27.9%
|
9 | 9 | 13 | 0 |
10.7%
|
10 | 10 매우 중요할 것 | 7 | 0 |
5.7%
|
9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전혀 중요하지 않을 것 | 0 | 0 |
0%
|
1 | 1 | 2 | 0 |
1.6%
|
2 | 2 | 0 | 0 |
0%
|
3 | 3 | 2 | 0 |
1.6%
|
4 | 4 | 2 | 0 |
1.6%
|
5 | 5 보통 | 16 | 0 |
13.1%
|
6 | 6 | 25 | 0 |
20.5%
|
7 | 7 | 16 | 0 |
13.1%
|
8 | 8 | 32 | 0 |
26.2%
|
9 | 9 | 19 | 0 |
15.6%
|
10 | 10 매우 중요할 것 | 7 | 0 |
5.7%
|
99 | 모름/무응답 | 1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부정적 영향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1 | 0 |
0.8%
|
3 | 3 | 4 | 0 |
3.3%
|
4 | 4 | 7 | 0 |
5.7%
|
5 | 5 상관없음 | 22 | 0 |
18%
|
6 | 6 | 15 | 0 |
12.3%
|
7 | 7 | 27 | 0 |
22.1%
|
8 | 8 | 20 | 0 |
16.4%
|
9 | 9 | 9 | 0 |
7.4%
|
10 | 10 긍정적 영향 | 10 | 0 |
8.2%
|
99 | 모름/무응답 | 7 | 0 |
5.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각 직능,계층별 대표성을 가진 사람들의 국회진출 활성화 개발보다는 전국적인 이슈에 대한 민감도 상승. | 1 | 0 |
2.3%
|
- | 각계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비례대표가 국회 많이 진출하면 현재보다 복지문제의 정책화가 용이해질 수 있다고 봄. | 1 | 0 |
2.3%
|
- | 국내 유권자들의 정치의식 미성숙에 따른 정당정치 미성숙 | 1 | 0 |
2.3%
|
- | 국민들의 정치에 대한 의식 수준 변화가 해가 지날수록 높아지고 있음. | 1 | 0 |
2.3%
|
- | 국회의원이 꼭 자기 지역만을 챙기기 위해 정치인이 되는 것이 아니기에 영향이 조금 빠지기는 한다. 그러나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기에 약간은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 1 | 0 |
2.3%
|
- | 권력분권 제와 정계 신충방식의 문제는 국회와 행정부의 차기 과제 입니다. | 1 | 0 |
2.3%
|
- | 다원적 정치의사 반영에 다른 복지 요구 증가. | 1 | 0 |
2.3%
|
- | 독일 식 정당 명부제로 바꾸면 현행 소선거구제에서 발생하는 지역주의를 극복할 수 있고 비례대표를 확대할 수 있다. 그 동안 권력을 누려왔던 기득권 정치인들을 퇴장 시키고 정치개혁을 이룰 수 있는 것. | 1 | 0 |
2.3%
|
- | 별다른 역할을 못함 | 1 | 0 |
2.3%
|
- | 보건복지 대표성 확보 | 1 | 0 |
2.3%
|
- | 복지 문제는 이미 대국민적인 화두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 1 | 0 |
2.3%
|
- | 복지는 민생현장 체험이 필수.지역구 활동을 통해 체감이 더 나음. | 1 | 0 |
2.3%
|
- | 복지문제와 관련 전문성과 다양성 제고 | 1 | 0 |
2.3%
|
- | 분야별 직종별 등 다양한 영역의 대변 가능 | 1 | 0 |
2.3%
|
- | 비례대표 특징으로 지역개발 사업보다 보표적인 복지정책을 추구 하므로. | 1 | 0 |
2.3%
|
- | 선거가 인물과 정치대결로 바뀔 수 있다. | 1 | 0 |
2.3%
|
- | 선거제도 변화 가능성이 낮으나 가정해 본다면 약간의 진전은 기대되므로. | 1 | 0 |
2.3%
|
- | 선거제도와 복지문제 이슈화는 별개의 문제라고 생각함. | 1 | 0 |
2.3%
|
- | 선거제도의 변화가 일어난다고 해서 정당의 기본 이념과 이익집단화 현상이 해결되는 것이 아님. | 1 | 0 |
2.3%
|
- | 선거제도의 변화에 상관없이 복지문제 이슈는 계속 제기될 것이기 때문에. | 1 | 0 |
2.3%
|
- | 소 선거제의 경우 지역밀착형 구조가 고착 비례대표제는 정책적 이슈가 전면적으로 제기될 소지는 있음. | 1 | 0 |
2.3%
|
- | 소선거구제의 장점은 지역유권자들과 대면접촉을 유지해야 하므로 비례대표제에서 복지문제는 관심에서 멀어질 우려가 있음. | 1 | 0 |
2.3%
|
- | 시스템이 아닌 의지의 문제 | 1 | 0 |
2.3%
|
- | 아직까지 한국 정치지형은 계층별 투표 성향보다는 지역별 투표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당장 크게 영향을 미치기 힘든 것으로 보임. | 1 | 0 |
2.3%
|
- | 전문성 있는 인사 진입 유리 | 1 | 0 |
2.3%
|
- | 전문성과 대표성이 높아진다. | 1 | 0 |
2.3%
|
- | 정책 소외계층별 맞춤정당의 대두 | 1 | 0 |
2.3%
|
- | 정치적 지형의 차이 및 포튤리즘적 대안 입법 과다 예상 | 1 | 0 |
2.3%
|
- | 지역 공약에 얽매이지 않고 보다 거시적인 관점에서 먹고 사는 문제의 본질적인 제도 개혁에 매진할 수 있다. | 1 | 0 |
2.3%
|
- | 지역개발 고약보다는 복지 등 국가 전체 현안에 관심을 더 둘 수 있을 듯 하다. | 1 | 0 |
2.3%
|
- | 지역공약에 비해 부의 분배와 관련된 활동을 더 많이 하게 될 것이고 보다 다양한 구성으로 국회가 구성 되리라 본다. | 1 | 0 |
2.3%
|
- | 지역구 공약보다 국가 비전제시가 가능한 공약을 세울 수 있다. | 1 | 0 |
2.3%
|
- | 지역구 사업보다 복지문제에 집중. | 1 | 0 |
2.3%
|
- | 지역구 영향이 적은 비례대표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실효성 있는 복지정책이 논의되고 펼쳐질 것 같다. | 1 | 0 |
2.3%
|
- | 지역구 주민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야 한다. | 1 | 0 |
2.3%
|
- | 지역구 현안에 너무 매몰되지 않고 복지문제에 대한 전문적 연구나 활동이 가능한 국회의원들이 대거 국회에 진출할 수 있음. | 1 | 0 |
2.3%
|
- | 지역사업 치우치지 않는 예산의 효율적 투입이 가능하다고 보이고 지 자체의 간섭이 줄어들 것임. | 1 | 0 |
2.3%
|
- | 지역이슈보다 복지,일자리와 같은 전체 국민의 생활과 연계된 정책화에 유리 | 1 | 0 |
2.3%
|
- | 지역적 문제보다 국민 전체의 관심사에 대한 문제가 강조될 수 밖에 없기 때문. | 1 | 0 |
2.3%
|
- | 지역주민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되고 나라를 위한 정치를 제대로 할 수 있다. | 1 | 0 |
2.3%
|
- | 직능,계층 대표의 국회의원 선출 증가 | 1 | 0 |
2.3%
|
- | 책임감 부족 | 1 | 0 |
2.3%
|
- | 치열한 정쟁을 줄일 수 있고 전문성 확보로 국가정책을 큰 틀에서 논의가 수월해질 것임. | 1 | 0 |
2.3%
|
- | 후보자가 내거는 정책의 지역적 폭이 넓어질 것이므로. | 1 | 0 |
2.3%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0 | 0 부정적 영향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2 | 0 |
1.6%
|
3 | 3 | 6 | 0 |
4.9%
|
4 | 4 | 6 | 0 |
4.9%
|
5 | 5 상관없음 | 40 | 0 |
32.8%
|
6 | 6 | 15 | 0 |
12.3%
|
7 | 7 | 26 | 0 |
21.3%
|
8 | 8 | 12 | 0 |
9.8%
|
9 | 9 | 4 | 0 |
3.3%
|
10 | 10 긍정적 영향 | 3 | 0 |
2.5%
|
99 | 모름/무응답 | 8 | 0 |
6.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인 권력 독정체제 보다는 내각과 정치권의 요구가 좀더 반영될 것으로 전망함. | 1 | 0 |
2.4%
|
- | 결국 쟁점이 되는 이슈가 바뀌어지지는 않을 것이므로. | 1 | 0 |
2.4%
|
- | 국민 전반의 여론이 큰 틀로 정해진 이상 정치인들은 그 소리를 따를 것이므로 | 1 | 0 |
2.4%
|
- | 국민의 대의기관인 의회가 중심이 됨으로 복지정책 수립에 효율적임. | 1 | 0 |
2.4%
|
- | 국민의 요구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되므로 현재 국민들이 요구하는 복지문제가 더 활발히 논의 될 것임. | 1 | 0 |
2.4%
|
- | 국회의 선임 하에 구성되는 행정부의 민의 병행과 국회와 내각의 융화로 정책의 이슈화가 잘 진행될 것임. | 1 | 0 |
2.4%
|
- | 국회의원과 대통령 선거를 별개로 치르는 결과 예산 낭비가 있기도 한다. 그러나 국회의원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방식만으로는 문제가 있기에 약간은 찬성한다. | 1 | 0 |
2.4%
|
- | 권력 분정으로 정파적 갈등이 다소 해소되므로.(순수 의원내각제가 아닌 권력 분정 형태의 강화된 의원내각제) | 1 | 0 |
2.4%
|
- | 권력구조와 복지문제 이슈화로 연관성이 거의 없다고 생각함. | 1 | 0 |
2.4%
|
- | 권력구조의 문제가 아니라 국민의 지지형태가 계층별 계급별 지지로 나눠지지 않고 있음. | 1 | 0 |
2.4%
|
- | 권력구조의 문제라기보다는 정책입안 집행의 의지문제이므로 크게 문제될 것으로 보이지 않음. | 1 | 0 |
2.4%
|
- | 권력구조의 변화가 이슈 파이팅에 큰 영향을 보인 것으로 보이지 않음. | 1 | 0 |
2.4%
|
- | 내각의 조직과 존속을 의회에 의존케 함으로써 내각 전체의 민주적 정당성을 확보할 수 있고 내각이 의회에 대하여 연대책임을 지므로 책임정치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의회와 내각이 대립하는 경우에 내각불신임 결의 또는 의회해산에 의하여 그 대립으로 부터 신속하게 벗 | 1 | 0 |
2.4%
|
- | 내각이 청와대의 권력 입장에서 자유롭게 민의에 반응할 수 이는 여지가 커질 것 같다 | 1 | 0 |
2.4%
|
- | 내각제가 갖는 정책 결정의 비 속도감 때문. | 1 | 0 |
2.4%
|
- | 논의는 더욱 활발해질 것이나 그 결과 합의 도출에 어려움이 커질 것으로 예상. | 1 | 0 |
2.4%
|
- | 단일 안을 이끌어 내기 어렵고 추진력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함. | 1 | 0 |
2.4%
|
- | 대통령제 중심에서는 5년내 단기적인 성과에 매몰되는 경우가 많음. 만약 내각제가 된다면 소속 정당의 표방 이념에 다라 지속적인 정책의 수립과 성과를 도출해 경쟁하게 될 것으로 여겨짐. | 1 | 0 |
2.4%
|
- | 민의의 반영이 대통령 제에 비해 원활할 것으로 보임. | 1 | 0 |
2.4%
|
- | 별다른 역할을 못함 | 1 | 0 |
2.4%
|
- | 복지 이슈 의제화에 직접적인 창구 기능 확대 | 1 | 0 |
2.4%
|
- | 복지 이슈화 미흡 이유는 권력 구조보다는 정치권의 자질과 관심 부족이 원인. | 1 | 0 |
2.4%
|
- | 복지는 지도자의 이념이 크게 작용하는 만큼 구심점이 없으면 복지향상에 매우 적극적이긴 힘들듯 하다. | 1 | 0 |
2.4%
|
- | 복지문제는 국민들의 호응도가 높은 이슈 가치가 있으므로 내각을 교체하기 쉬운 의원내각제자 도 복지문제 이슈화와 정책화에 도움이 된다고 본다. | 1 | 0 |
2.4%
|
- | 복지확대와 연관된 증세문제에 대한 타협과 추진에 필요한 결단이 쉽지 않을 것임. | 1 | 0 |
2.4%
|
- | 시스템이 아닌 의지의 문제 | 1 | 0 |
2.4%
|
- | 예산 편성권이 정부에게 있어 정권 성격에 따라 복지내용의 편차가 큼. 의원내각제에서 의회와 정부의 조율을 통해 복지 현안 해소에 도움이 될 것임. | 1 | 0 |
2.4%
|
- | 의원내각제의 경우 잦은 선거로 인해 복지문제가 지속적으로 언급될 경우 지나친 복지문제 강조로 정책 우선 순위 왜곡 우려. | 1 | 0 |
2.4%
|
- | 의원내각제의 특성상 영향을 줄 것임. | 1 | 0 |
2.4%
|
- | 의지의 문제인데 대통령이나 다수당이나 의지가 있으면 하고 없으면 안 함. | 1 | 0 |
2.4%
|
- | 이념 대립이 심각하기에 정치적 갈등이 더욱 커질 수 있다. | 1 | 0 |
2.4%
|
- | 이미 한국은 대통령제와 의원내각제의 성격이 양립하고 있는 이원집권부제의 형태를 띄고 있는 복지문제에 대한 문제는 국회에서 처리하는 이슈이기 때문에 사실상 큰 변화는 없을 듯 하다. | 1 | 0 |
2.4%
|
- | 재원 및 입법 문제의 해결 가능성이 높아진다 | 1 | 0 |
2.4%
|
- | 정부의 미온적인 태도가 개선될 수 있음. | 1 | 0 |
2.4%
|
- | 정책에 대한 야당의 반발은 제도와 상관없이 계속됨 | 1 | 0 |
2.4%
|
- | 정치결정이 다수의 국민의 이해관계를 고려해야만 하기 때문에. | 1 | 0 |
2.4%
|
- | 정치적 대립 양산 | 1 | 0 |
2.4%
|
- | 제도적 문제보다는 집권세력의 의식 및 의지 문제 | 1 | 0 |
2.4%
|
- | 특별히 변경된 이유가 없을 것으로 판단됨. | 1 | 0 |
2.4%
|
- | 행정부의 역할이 축소돼 힘의 불균형 야기. | 1 | 0 |
2.4%
|
- | 헌법 개정이 필요하나 의원내각제의 개헌은 현재 논의된바 없다 | 1 | 0 |
2.4%
|
- | 현 권력구조와 별다른 차이 없을 것. | 1 | 0 |
2.4%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 | 어날 수 있다. 그리고 내각이 의회의 신임을 받고 있는 동안은 의회와 내각의 협조가 원활해 국정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의회가 국정의 중심이 됨에 따라 의회민주주의의 발전에 기여한다.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0 | 0 매우 부정적 영향 | 3 | 0 |
2.5%
|
1 | 1 | 1 | 0 |
0.8%
|
2 | 2 | 4 | 0 |
3.3%
|
3 | 3 | 8 | 0 |
6.6%
|
4 | 4 | 4 | 0 |
3.3%
|
5 | 5 보통 | 39 | 0 |
32%
|
6 | 6 | 14 | 0 |
11.5%
|
7 | 7 | 25 | 0 |
20.5%
|
8 | 8 | 14 | 0 |
11.5%
|
9 | 9 | 2 | 0 |
1.6%
|
10 | 10 매우 긍정적 영향 | 3 | 0 |
2.5%
|
99 | 모름/무응답 | 5 | 0 |
4.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매우 부정적 영향 | 0 | 0 |
0%
|
1 | 1 | 1 | 0 |
0.8%
|
2 | 2 | 3 | 0 |
2.5%
|
3 | 3 | 2 | 0 |
1.6%
|
4 | 4 | 8 | 0 |
6.6%
|
5 | 5 보통 | 44 | 0 |
36.1%
|
6 | 6 | 18 | 0 |
14.8%
|
7 | 7 | 31 | 0 |
25.4%
|
8 | 8 | 4 | 0 |
3.3%
|
9 | 9 | 4 | 0 |
3.3%
|
10 | 10 매우 긍정적 영향 | 2 | 0 |
1.6%
|
99 | 모름/무응답 | 5 | 0 |
4.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매우 부정적 영향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0 | 0 |
0%
|
3 | 3 | 3 | 0 |
2.5%
|
4 | 4 | 1 | 0 |
0.8%
|
5 | 5 보통 | 25 | 0 |
20.5%
|
6 | 6 | 20 | 0 |
16.4%
|
7 | 7 | 29 | 0 |
23.8%
|
8 | 8 | 26 | 0 |
21.3%
|
9 | 9 | 6 | 0 |
4.9%
|
10 | 10 매우 긍정적 영향 | 7 | 0 |
5.7%
|
99 | 모름/무응답 | 5 | 0 |
4.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매우 부정적 영향 | 0 | 0 |
0%
|
1 | 1 | 0 | 0 |
0%
|
2 | 2 | 2 | 0 |
1.6%
|
3 | 3 | 0 | 0 |
0%
|
4 | 4 | 4 | 0 |
3.3%
|
5 | 5 보통 | 24 | 0 |
19.7%
|
6 | 6 | 20 | 0 |
16.4%
|
7 | 7 | 26 | 0 |
21.3%
|
8 | 8 | 23 | 0 |
18.9%
|
9 | 9 | 12 | 0 |
9.8%
|
10 | 10 매우 긍정적 영향 | 6 | 0 |
4.9%
|
99 | 모름/무응답 | 5 | 0 |
4.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 매우 부정적 영향 | 0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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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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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3 | 1 | 0 |
0.8%
|
4 | 4 | 3 | 0 |
2.5%
|
5 | 5 보통 | 29 | 0 |
23.8%
|
6 | 6 | 20 | 0 |
16.4%
|
7 | 7 | 31 | 0 |
25.4%
|
8 | 8 | 17 | 0 |
13.9%
|
9 | 9 | 11 | 0 |
9%
|
10 | 10 매우 긍정적 영향 | 4 | 0 |
3.3%
|
99 | 모름/무응답 | 5 | 0 |
4.1%
|
This variable is numeric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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