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SDA Loading
조사자료 제한공개

건강관련 식품표시에 대한 소비자 태도조사, 2011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1-0217-V1.0

목록으로

연구책임자

전상민 /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시간강사


초록

「가공식품의 건강관련 식품표시가 소비자의 신념,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는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으로 가공식품의 건강관련 식품표시가 소비자의 식품선택 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여 건강관련 식품표시의 효과와 이에 따른 소비자 집단별 구매행동 특성을 분석하고자 실시한 연구사업이다. 이 조사는 연구사업의 일환으로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가상의 건강관련 식품표시를 제시한 뒤 가공식품에 대한 사용태도와 구매태도, 구매의도 등을 측정한 것이다. 조사대상 제품은 영양강조표시와 유기가공인증표시, 식품첨가물표시를 제품포장 전면에 표시하고 있는 가공식품인 치즈이다. 자료는 생후 6개월에서 13세 사이의 자녀를 둔 동시에 월 1회 이상 슬라이스 치즈를 구매하는 만 20세 이상 49세 이하 기혼여성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한 달간 유제품 구입 항목, 월평균 슬라이스 치즈 구입 빈도, 슬라이스 치즈 특성에 대한 인식, 제품 이미지에 대한 인식과 추측, 의견 등이다.

더 보기


주제분류

산업과 기업



자료이용조건 자료이용신청 바로가기

이 자료는 기탁자의 동의 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이용신청을 하시면 KOSSDA가 기탁자와 협의한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파일유형 파일명 파일내용 파일형식 파일크기 다운로드
관련파일-설문지(한글) kor_que_20110217.pdf 설문지 (한글) PDF 158.7 kB 다운로드
아이디
사회인구학적 배경변수
제품 구입 현황
제품 특성
제품 이미지
제품 구매
  • 정렬 기준
  • 정렬
목록으로
조회 수
395
관련 파일
166
데이터
1

현재 자료 버전 공개일 이후 집계치.
단, 2017년 5월 11일 이전 공개 자료의 경우 2017년 5월 11일 이후 집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