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 사회조사센터가 국가 주요 정책현안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격월로 시행하는 의견조사이다. 이 자료는 2013년 제4차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정부3.0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방안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주요 조사내용은 우리나라 청년실업의 사회경제적 측면에서의 심각성, 청년 일자리 창출과 노동시장의 심각성 정도, 박근혜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대한 전망, 청년 일자리 창출 부진 원인에 대한 인식, 2012년도 정부 청년실업대책의 효과성 정도, 2013년도 정부의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방향에 대한 인식, 청년 일자리 문제의 해결방안에 대한 효과성 정도, 정부 고용정책 추진전략의 효과성 정도, 정부 고용정책 세부 추진전략의 효과성 정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