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PA Expert Opinion Survey, 2013 (2nd) : Welfare Policy for Realizing National Happin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 사회조사센터가 국가 주요 정책현안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격월로 시행하는 의견조사이다. 이 자료는 2013년 제2차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국민행복 실현을 위한 복지정책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주요 조사내용은 우리나라 복지 제공에 대한 인식, 복지현안 논란사항에 대한 인식, 박근혜 정부의 복지확대 정책에 대한 인식, 복지제도 추진 중 해결과제 중요도, 복지정책 중점 방향 중요도, 복지확대를 위한 재원 조달방법에 대한 인식, 향후 복지정책 방향에 대한 인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