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현행 국정 홍보(PR)시스템에 대한 운영 현황과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조사하고, 이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국정 홍보(PR)시스템 구축 방안을 모색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수집은 공무원과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서울시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매체유형별 국가정책 관련 정보 습득 충분성 정도, 매체유형별 국가정책 관련 정보 유용성 정도, 기관유형별 국가정책 정보 제공 유용성 정도, 국가정책 PR시스템 효과에 대한 인식, 향후 국가정책 홍보총괄기구의 적정 형태, 향후 국가정책 PR을 위한 매체 활용을 위한 필요요인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