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한국인과 외국인 이주자를 대상으로 다문화사회와 현행 다문화정책에 대한 인식을 파악함으로써 향후 효과적인 다문화정책 개선안을 마련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 수집은 한국인과 외국인 이주자를 대상으로 각각 수행됐다.

이 자료는 전국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69세 이하의 한국인을 대상으로 수행됐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다문화사회에 대한 인식, 외국인 이주자 차별에 대한 인식, 외국인 이주자 차별 정도, 외국인 이주자 유입이 한국사회에 미치는 영향, 외국인 이주자 지원정책에 대한 인식, 다문화가족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인지도, 한국의 다문화정책에 대한 인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