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광역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의 인권교육 현황과 인권교육 환경, 시행과정의 애로점 및 가능성을 파악하여 인권교육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 평화인권교육센터가 국가인권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2021년에 수행한 것이다.

조사대상은 17개 광역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중 인권교육 참여자이며, 주요 조사내용은 인권교육의 필요성, 현 업무와 인권과의 관련성, 직무형 인권교육이 필요한 업무, 인권교육이 시급한 직급, 인권의식 함양을 위한 인권교육방식, 인권교육 참여 후 변화된 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