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박근혜 정부가 제시한 정부운영 패러다임인 정부3.0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자 공공정보의 일종인 재정회계정보의 개방 및 활용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효과적인 재정회계정보 활용을 위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공무원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중앙행정기관에서 재정회계정보를 담당하는 공무원 혹은 대학과 연구기관, 공공기관에서 재정회계 분야를 연구하는 전문가로부터 수집됐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재정회계 데이터 품질에 대한 인식, 재정회계 데이터 품질 평가 시 가장 중요한 이슈, 재정회계 데이터 효용에 대한 인식, 재정회계정보의 효용 평가 시 가장 중요한 이슈, 소속기관 데이터 중 일반대중에게 제공되는 데이터 양, 소속기관 재정회계 데이터의 범용 형식, 개인 및 법인에게 민간 활용 목적으로 공공데이터 제공에 대한 의견, 재정회계 빅데이터 활용 가능성이 가장 높은 분야, 공공데이터 공개 시 장애요인, 공공데이터 활용의 활성화 요인 등이다. 특히 응답자 중 공무원을 대상으로 정부의 데이터 공개 및 활용 현황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기 위해 일부 문항을 추가했다.

Usage

설문지는 공무원용과 전문가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KOSSDA는 이용의 편의를 위해 두 개의 설문지를 하나의 통합본으로 구성하였으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