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정부업무평가제도와 감사제도의 연계방안에 대한 인식 및 우선순위, 연계방안의 실현 가능성을 파악하여 향후 정부의 성과를 제고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연계방안을 도출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 수집은 공무원과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정책평가 및 감사와 관련된 전문가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정부업무평가와 감사 연계의 필요성, 정부업무평가와 감사 연계의 목적 및 효과, 정부업무평가와 감사 연계로 인한 기대 효과, 조직과 기능 통합에 대한 인식, 주체의 연계방안에 대한 인식, 대상의 연계방안에 대한 인식, 과정의 연계방안에 대한 인식, 정보의 연계방안에 대한 인식, 결과 및 환류의 연계방안에 대한 인식, 정부업무평가와 감사 연계의 장애요인에 대한 인식, 정부업무평가와 감사 연계의 수단에 대한 인식, 정부업무평가와 감사 연계가 필요한 분야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