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the Collaboration between the Public Service Evaluation System and the Audit System in Korea, 2014 : Expert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정부업무평가제도와 감사제도의 연계방안에 대한 인식 및 우선순위, 연계방안의 실현 가능성을 파악하여 향후 정부의 성과를 제고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연계방안을 도출하는 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 수집은 공무원과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정책평가 및 감사와 관련된 전문가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정부업무평가와 감사 연계의 필요성, 정부업무평가와 감사 연계의 목적 및 효과, 정부업무평가와 감사 연계로 인한 기대 효과, 조직과 기능 통합에 대한 인식, 주체의 연계방안에 대한 인식, 대상의 연계방안에 대한 인식, 과정의 연계방안에 대한 인식, 정보의 연계방안에 대한 인식, 결과 및 환류의 연계방안에 대한 인식, 정부업무평가와 감사 연계의 장애요인에 대한 인식, 정부업무평가와 감사 연계의 수단에 대한 인식, 정부업무평가와 감사 연계가 필요한 분야 등이다.

Keywords central governmentcivil servantspublic officerexpertsmanagement of state affairsmanagement of government affairsperformance managementevaluation of state administrationevaluation of government administrationevaluation of state affairsevaluation of government affairsperformance evaluationperformance measurementperformance indicatorsevaluation indexaudit (administrative)parliamentary inspection of the administrationgovernment auditinspection of state administrationaudit system; Topics; Public administ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