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지역공동체 참여 및 활동을 조사하여 공동체 내 성별 인식과 역할에 대해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경기도 따복공동체사업 중 주민제안공모사업 참여자와 따복지기(컨설턴트)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공동체 일반현황, 공동체 대표의 성별 및 선정방식, 구성원 구성과 의사결정방식, 공동체 가치 및 문화에 대한 인식, 공동체 참여 개수, 공동체 활동 시간, 공동체 참여 계기 및 목적, 공동체 정관 인지, 공동체 참여 과정에서 애로사항과 필요성, 성인지 교육 참여 경험, 공동체 활동을 통한 변화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