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보육교사 보수교육 설문조사, 2017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7-0046-V1.0
정혜진 /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연구위원
이 조사는 경기도 내 보수교육을 수강한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보육교사 보수교육에 대한 실태와 요구를 파악하여 보육교사의 보수교육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보수교육 선택 및 신청, 보수교육 수강시간/인원/강의환경/출결관리의 적절성 및 만족도, 보육교육 강의의 질에 대한 평가, 보수교육을 통한 역량 및 정문성 강화 정도, 보수교육 수강방법/신청의 자율화/신청방법/수강시간/인원/강의실/강의의 질 개선방안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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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170046.pdf | 설문지 (한글) | 5.9 M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대림 | 50 | 0 |
7.7%
|
2 | 경기 | 174 | 0 |
26.9%
|
3 | 중앙 | 73 | 0 |
11.3%
|
4 | 대림일반 | 25 | 0 |
3.9%
|
5 | 온라인 | 250 | 0 |
38.6%
|
6 | 고양 | 76 | 0 |
1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국공립 | 81 | 0 |
12.5%
|
2 | 사회복지법인 | 11 | 0 |
1.7%
|
3 | 법인단체 | 10 | 0 |
1.5%
|
4 | 민간 | 273 | 0 |
42.1%
|
5 | 가정 | 232 | 0 |
35.8%
|
6 | 직장 | 37 | 0 |
5.7%
|
7 | 부모협동조합 | 4 | 0 |
0.6%
|
8 | 근무하지 않음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도시지역의 시 | 443 | 0 |
68.4%
|
2 | 도농복합형태의 시 | 205 | 0 |
31.6%
|
3 | 김포 | 0 | 0 |
0%
|
4 | 파주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급승급 | 297 | 0 |
45.8%
|
2 | 2급승급 | 0 | 0 |
0%
|
3 | 일반직무 | 101 | 0 |
15.6%
|
4 | 영아특별직무 | 179 | 0 |
27.6%
|
5 | 방과후특별직무 | 20 | 0 |
3.1%
|
6 | 장애아특별직무 | 51 | 0 |
7.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온라인 수강 | 10 | 0 |
2.5%
|
2 | 평일 오전부터 | 49 | 0 |
12.3%
|
3 | 평일 3시부터 | 0 | 0 |
0%
|
4 | 평일 야간(18시 이후) | 313 | 0 |
78.6%
|
5 | 주말 | 26 | 0 |
6.5%
|
6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250 | 0 |
62.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어린이집과 기관과의 거리 | 179 | 0 |
27.6%
|
2 | 집과 교육기과관의 거리 | 182 | 0 |
28.1%
|
3 | 보수교육 강의 기간 및 시간 | 172 | 0 |
26.5%
|
4 | 원장님의 선택에 따름 | 29 | 0 |
4.5%
|
5 | 보수교육 기관 또는 강사의 명성 | 8 | 0 |
1.2%
|
6 | 보수교육의 내용 | 59 | 0 |
9.1%
|
7 | 보수교육기관의 강의 환경(강의실, 편의시설 등) | 9 | 0 |
1.4%
|
8 | 기타 | 10 | 0 |
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자유롭다 | 58 | 0 |
9%
|
2 | 자유로운 편이다 | 195 | 0 |
30.1%
|
3 | 보통이다 | 135 | 0 |
20.8%
|
4 | 자유롭지 않은 편이다 | 183 | 0 |
28.2%
|
5 | 전혀 자유롭지 않다 | 76 | 0 |
11.7%
|
9 | 모름/무응답 | 1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551 | 0 |
85%
|
1 | 그렇다 | 97 | 0 |
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531 | 0 |
81.9%
|
1 | 그렇다 | 117 | 0 |
18.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85 | 0 |
28.5%
|
1 | 그렇다 | 463 | 0 |
7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쉽다 | 52 | 0 |
8%
|
2 | 쉬운 편이다 | 217 | 0 |
33.5%
|
3 | 보통이다 | 270 | 0 |
41.7%
|
4 | 어려운 편이다 | 94 | 0 |
14.5%
|
5 | 매우 어렵다 | 15 | 0 |
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동료교사가 대신함 | 128 | 0 |
44%
|
2 | 보조교사가 대신함 | 6 | 0 |
2.1%
|
3 | 원장님이 대신함 | 20 | 0 |
6.9%
|
4 | 대체교사를 활용함 | 46 | 0 |
15.8%
|
5 | 누리과정 보조교사가 대신함 | 2 | 0 |
0.7%
|
6 | 기타 | 28 | 0 |
9.6%
|
9 | 모름/무응답 | 61 | 0 |
21%
|
-1 | 비해당 | 357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원장님이 개인적으로 구함 | 4 | 0 |
8.7%
|
2 |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지원 | 38 | 0 |
82.6%
|
3 | 교사가 개인적으로 구함 | 4 | 0 |
8.7%
|
4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602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대체교사 활용 제도를 모름 | 22 | 0 |
10.9%
|
2 | 대체교사를 구하기 어려움 | 92 | 0 |
45.5%
|
3 | 원장의 반대 | 50 | 0 |
24.8%
|
4 | 학부모들의 부정적 인식 | 17 | 0 |
8.4%
|
5 | 기타 | 21 | 0 |
10.4%
|
-1 | 비해당 | 44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불하였음 | 274 | 0 |
68.8%
|
2 | 지불하지 않았음 | 121 | 0 |
30.4%
|
9 | 모름/무응답 | 3 | 0 |
0.8%
|
-1 | 비해당 | 250 | 0 |
62.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0000 | 72 | 0 |
26.3%
|
- | 12000 | 103 | 0 |
37.6%
|
- | 13000 | 6 | 0 |
2.2%
|
- | 13200 | 2 | 0 |
0.7%
|
- | 13500 | 2 | 0 |
0.7%
|
- | 18000 | 8 | 0 |
2.9%
|
- | 20000 | 3 | 0 |
1.1%
|
- | 30000 | 1 | 0 |
0.4%
|
- | 32000 | 1 | 0 |
0.4%
|
- | 60000 | 1 | 0 |
0.4%
|
- | 130000 | 1 | 0 |
0.4%
|
- | 131000 | 1 | 0 |
0.4%
|
- | 132000 | 3 | 0 |
1.1%
|
999999 | 모름/무응답 | 70 | 0 |
25.5%
|
-1 | 비해당 | 374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저렴한 편이다 | 9 | 0 |
3.3%
|
2 | 적절하다 | 195 | 0 |
71.2%
|
3 | 비싼 편이다 | 67 | 0 |
24.5%
|
9 | 모름/무응답 | 3 | 0 |
1.1%
|
-1 | 비해당 | 374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적절하지 않다 | 253 | 0 |
39%
|
2 | 적절하다 | 395 | 0 |
6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40-80시간 미만 | 217 | 0 |
85.8%
|
2 | 80-10시간 미만 | 14 | 0 |
5.5%
|
3 | 10-120시간 미만 | 6 | 0 |
2.4%
|
4 | 120시간 이상 | 11 | 0 |
4.3%
|
5 | 기타 | 5 | 0 |
2%
|
-1 | 비해당 | 39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적절하지 않다 | 235 | 0 |
36.3%
|
2 | 적절하다 | 413 | 0 |
63.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20-30시간 미만 | 186 | 0 |
79.1%
|
2 | 30-40시간 미만 | 31 | 0 |
13.2%
|
3 | 40-50시간 미만 | 11 | 0 |
4.7%
|
4 | 50시간 이상 | 7 | 0 |
3%
|
5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41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적절하지 않다 | 155 | 0 |
23.9%
|
2 | 적절하다 | 493 | 0 |
76.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 1년마다 | 10 | 0 |
6.5%
|
2 | 매 2년마다 | 6 | 0 |
3.9%
|
3 | 매 3년마다 | 12 | 0 |
7.7%
|
4 | 매 4년마다 | 99 | 0 |
63.9%
|
5 | 매 5년마다 | 8 | 0 |
5.2%
|
6 | 기타 | 20 | 0 |
12.9%
|
-1 | 비해당 | 49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교육시간을 줄여서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일정기간 나누어서 이수해야 한다 | 296 | 0 |
45.7%
|
2 | 한해에 40시간 또는 80시간을 이수하도록 한다 | 352 | 0 |
54.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집합(출석) 보수교육은 온라인 또는 분할 교육으로 변경해야 한다 | 470 | 0 |
72.5%
|
2 | 보수교육은 집합(출석)교육으로만 이루어져야 한다 | 178 | 0 |
27.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승급 및 직무교육 모두 온라인 또는 분할교육으로 이루여져야 한다 | 342 | 0 |
72.8%
|
2 | 승급교육은 집합(출석)교육으로만 이루어져야 한다 | 102 | 0 |
21.7%
|
3 | 직무교육은 집합(출석)교육으로만 이루어져야 한다 | 11 | 0 |
2.3%
|
4 | 기타 | 15 | 0 |
3.2%
|
-1 | 비해당 | 178 | 0 |
37.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승급은 집합, 직무는 온라인 | 1 | 0 |
25%
|
- | 승급은 출석, 직무는 온라인 | 1 | 0 |
25%
|
- | 직무교육은 온라인 | 1 | 0 |
25%
|
- | 출석이 불가피할 때 온라인교육으로 대체 가능할 수 있 | 1 | 0 |
25%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349 | 0 |
53.9%
|
2 | 없다 | 299 | 0 |
46.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성실 하게 교육받음 | 13 | 0 |
3.7%
|
2 | 다소 불성실하게 교육받음 | 25 | 0 |
7.2%
|
3 | 보통이다 | 71 | 0 |
20.3%
|
4 | 성실하게 교육받음 | 157 | 0 |
45%
|
5 | 매우 성실하게 교육받음 | 83 | 0 |
23.8%
|
-1 | 비해당 | 299 | 0 |
85.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효과적이지 않음 | 40 | 0 |
6.2%
|
2 | 효과적이지 못함 | 95 | 0 |
14.7%
|
3 | 보통이다 | 259 | 0 |
40%
|
4 | 효과적이다 | 211 | 0 |
32.6%
|
5 | 매우 효과적이다 | 39 | 0 |
6%
|
9 | 모름/무응답 | 4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온라인 + 출석 수업으로 실시되어야 한다 | 378 | 0 |
58.3%
|
2 | 온라인으로만 실시되어야 한다 | 261 | 0 |
40.3%
|
9 | 모름/무응답 | 9 | 0 |
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0시간 미만 | 214 | 0 |
56.6%
|
2 | 10-15시간 미만 | 77 | 0 |
20.4%
|
3 | 15-20시간 미만 | 72 | 0 |
19%
|
4 | 기타 | 5 | 0 |
1.3%
|
9 | 모름/무응답 | 10 | 0 |
2.6%
|
-1 | 비해당 | 270 | 0 |
7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만족하지 않는다 | 17 | 0 |
2.6%
|
2 | 만족하지 않는다 | 41 | 0 |
6.3%
|
3 | 보통이다 | 241 | 0 |
37.2%
|
4 | 만족한다 | 292 | 0 |
45.1%
|
5 | 매우 만족한다 | 57 | 0 |
8.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만족하지 않는다 | 4 | 0 |
0.6%
|
2 | 만족하지 않는다 | 23 | 0 |
3.5%
|
3 | 보통이다 | 224 | 0 |
34.6%
|
4 | 만족한다 | 341 | 0 |
52.6%
|
5 | 매우 만족한다 | 56 | 0 |
8.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7 | 0 |
1.1%
|
2 | 그렇지 않다 | 108 | 0 |
16.7%
|
3 | 보통이다 | 260 | 0 |
40.1%
|
4 | 그렇다 | 231 | 0 |
35.6%
|
5 | 매우 그렇다 | 42 | 0 |
6.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0.2%
|
2 | 그렇지 않다 | 30 | 0 |
4.6%
|
3 | 보통이다 | 202 | 0 |
31.2%
|
4 | 그렇다 | 335 | 0 |
51.7%
|
5 | 매우 그렇다 | 80 | 0 |
1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그렇지 않다 | 28 | 0 |
4.3%
|
3 | 보통이다 | 201 | 0 |
31%
|
4 | 그렇다 | 347 | 0 |
53.5%
|
5 | 매우 그렇다 | 72 | 0 |
11.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엄격하지 않다 | 3 | 0 |
0.5%
|
2 | 엄격하지 않다 | 17 | 0 |
2.6%
|
3 | 보통이다 | 128 | 0 |
19.8%
|
4 | 엄격한 편이다 | 342 | 0 |
52.8%
|
5 | 매우 엄격하게 이루어진다 | 158 | 0 |
2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 되지 않는다 | 4 | 0 |
0.6%
|
2 | 도움 되지 않는다 | 20 | 0 |
3.1%
|
3 | 보통이다 | 156 | 0 |
24.1%
|
4 | 도움이 된다 | 375 | 0 |
57.9%
|
5 | 매우 도움이 된다 | 93 | 0 |
1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 되지 않는다 | 6 | 0 |
0.9%
|
2 | 도움 되지 않는다 | 28 | 0 |
4.3%
|
3 | 보통이다 | 177 | 0 |
27.3%
|
4 | 도움이 된다 | 361 | 0 |
55.7%
|
5 | 매우 도움이 된다 | 76 | 0 |
1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보수교육기관의 접근성 | 106 | 0 |
16.4%
|
2 | 대체교사 활용 지원 | 353 | 0 |
54.5%
|
3 | 보수교육 신청방법 | 28 | 0 |
4.3%
|
4 | 보수교육 수강 시간(기간) | 84 | 0 |
13%
|
5 | 강사의 전문성 | 26 | 0 |
4%
|
6 | 강의 내용 및 방법 | 41 | 0 |
6.3%
|
7 | 강의 수강인원 | 6 | 0 |
0.9%
|
8 | 강의 환경(기자재, 강의실 등) | 4 | 0 |
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보수교육기관의 접근성 | 96 | 0 |
14.8%
|
2 | 대체교사 활용 지원 | 102 | 0 |
15.7%
|
3 | 보수교육 신청방법 | 36 | 0 |
5.6%
|
4 | 보수교육 수강 시간(기간) | 220 | 0 |
34%
|
5 | 강사의 전문성 | 85 | 0 |
13.1%
|
6 | 강의 내용 및 방법 | 59 | 0 |
9.1%
|
7 | 강의 수강인원 | 20 | 0 |
3.1%
|
8 | 강의 환경(기자재, 강의실 등) | 30 | 0 |
4.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20-40명 미만 | 130 | 0 |
20.1%
|
2 | 40-60명 미만 | 278 | 0 |
42.9%
|
3 | 60-80명 미만 | 128 | 0 |
19.8%
|
4 | 80-100명 미만 | 109 | 0 |
16.8%
|
5 | 100명 이상 | 3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평일 주간(9-18시) 참석교육 | 143 | 0 |
22.1%
|
2 | 평일 야간(18시 이후) 참석교육 | 152 | 0 |
23.5%
|
3 | 평일 주간(15시 이후) 참석교육 | 102 | 0 |
15.7%
|
4 | 주말 주간(9-18시) 참석교육 | 38 | 0 |
5.9%
|
5 | 온라인 교육 | 207 | 0 |
31.9%
|
6 | 기타 | 6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평일 주간(9-18시) 참석교육 | 403 | 0 |
62.2%
|
2 | 평일 야간(18시 이후) 참석교육 | 21 | 0 |
3.2%
|
3 | 평일 주간(15시 이후) 참석교육 | 92 | 0 |
14.2%
|
4 | 주말 주간(9-18시) 참석교육 | 15 | 0 |
2.3%
|
5 | 온라인 교육 | 114 | 0 |
17.6%
|
6 | 기타 | 3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1 | 0 |
1.7%
|
2 | 그렇지 않다 | 45 | 0 |
6.9%
|
3 | 보통이다 | 198 | 0 |
30.6%
|
4 | 그렇다 | 288 | 0 |
44.4%
|
5 | 매우 그렇다 | 106 | 0 |
16.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3 | 0 |
2%
|
2 | 그렇지 않다 | 79 | 0 |
12.2%
|
3 | 보통이다 | 221 | 0 |
34.1%
|
4 | 그렇다 | 248 | 0 |
38.3%
|
5 | 매우 그렇다 | 87 | 0 |
13.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6 | 0 |
0.9%
|
2 | 그렇지 않다 | 7 | 0 |
1.1%
|
3 | 보통이다 | 34 | 0 |
5.2%
|
4 | 그렇다 | 159 | 0 |
24.5%
|
5 | 매우 그렇다 | 442 | 0 |
68.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59 | 0 |
9.1%
|
2 | 그렇지 않다 | 150 | 0 |
23.1%
|
3 | 보통이다 | 188 | 0 |
29%
|
4 | 그렇다 | 139 | 0 |
21.5%
|
5 | 매우 그렇다 | 112 | 0 |
17.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7 | 0 |
1.1%
|
2 | 그렇지 않다 | 48 | 0 |
7.4%
|
3 | 보통이다 | 159 | 0 |
24.5%
|
4 | 그렇다 | 293 | 0 |
45.2%
|
5 | 매우 그렇다 | 141 | 0 |
21.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5 | 0 |
0.8%
|
2 | 그렇지 않다 | 22 | 0 |
3.4%
|
3 | 보통이다 | 172 | 0 |
26.5%
|
4 | 그렇다 | 308 | 0 |
47.5%
|
5 | 매우 그렇다 | 141 | 0 |
21.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41 | 0 |
6.3%
|
2 | 그렇지 않다 | 137 | 0 |
21.1%
|
3 | 보통이다 | 277 | 0 |
42.7%
|
4 | 그렇다 | 149 | 0 |
23%
|
5 | 매우 그렇다 | 44 | 0 |
6.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8 | 0 |
1.2%
|
2 | 그렇지 않다 | 40 | 0 |
6.2%
|
3 | 보통이다 | 189 | 0 |
29.2%
|
4 | 그렇다 | 309 | 0 |
47.7%
|
5 | 매우 그렇다 | 102 | 0 |
15.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41 | 0 |
6.3%
|
2 | 그렇지 않다 | 79 | 0 |
12.2%
|
3 | 보통이다 | 168 | 0 |
25.9%
|
4 | 그렇다 | 258 | 0 |
39.8%
|
5 | 매우 그렇다 | 102 | 0 |
15.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5 | 0 |
0.8%
|
2 | 그렇지 않다 | 9 | 0 |
1.4%
|
3 | 보통이다 | 151 | 0 |
23.3%
|
4 | 그렇다 | 337 | 0 |
52%
|
5 | 매우 그렇다 | 146 | 0 |
22.5%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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