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2021년부터 추진하는 '제4차 부산광역시 저출산 종합계획(2021~2025)'의 기초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생애주기, 가치관, 청년, 출산, 보육, 양육, 일생활균형, 일자리/주거/임신/출산/보육/양육 정책 평가와 향후 확대 필요성 및 방향성을 파악하려는 목적으로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부산에 거주하는 20세부터 49세까지의 일반성인과 교수, 연구원, 공무원 등 전문가를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부산 거주 20세부터 49세까지 성인남녀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자신의 생애주기 예상, 결혼제도에 대한 인식, 자녀/동거에 대한 인식, 원하는 배우자상, 부산거주계획과 이유, 부산 생활환경 평가, 자녀계획, 여성경제활동에 대한 인식, 돌봄에 대한 인식, 가사 및 육아시간, 돌봄 만족도 및 애로사항, 육아 및 돌봄 비용부담, 구직요구, 경력단절 경험, 가족친화적 직장환경, 기존 저출산 정책에 대한 인지도 및 만족도, 향후 부산시 일자리/주거/임신/출산/보육/양육 정책에 대한 요구 등이다.

Subjects Family/ Ge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