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성평등규약 시범마을 주민의 욕구를 파악하여 제주지역 성평등마을 조성을 활성화 하기 위한 과제발굴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이 2021년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2019-2020년 제주지역 성평등규약 시법사업에 참여했던 마을 주민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생활복지 시설 유무 및 접근성, 현재 마을 생활에서 겪는 어려움, 마을에서 폭력(가정폭력, 성폭력 등) 상황이 발생했을 때 마을에서의 대응, 성평등마을에 대한 인식, 우리 마을에서의 개선이 필요한 문제, 시범마을에 대한 인식 및 정책 욕구 등이다.

Subjects Family/ Ge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