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지방자치단체의 자체평가제도에 대한 운영 현황과 인식을 파악하여 자체평가 개선 및 성과관리 제고를 위한 정책 방안을 마련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자체평가 및 성과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과 중앙행정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성과관리 또는 자체평가를 경험했거나 관련 연구 경험이 있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지방자치단체의 자체평가 및 성과관리 담당 공무원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그 설문지는 지방자치단체의 자체평가에 대해 현황을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의 자체평가 역할, 자체평가의 효과에 대한 인식, 소속 지방자치단체의 성과관리계획 수립 여부, 소속 지방자치단체의 자체평가 주체 유형, 자체평가위원회 구성 및 운영 현황, 소속 지방자치단체의 자체평가 대상과제 범위, 자체평가의 평가지표와 방법론에 대한 의견, 자체평가결과 공개 수준, 자치단체장과 관계기관에 대한 인식, 자체평가 담당 인원 및 직급, 자체평가 우수사례 등의 문항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