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 자체평가제도의 운영실태에 관한 조사, 2016 : 공무원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6-0065-V1.0
황혜신 / 한국행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지방자치단체의 자체평가제도에 대한 운영 현황과 인식을 파악하여 자체평가 개선 및 성과관리 제고를 위한 정책 방안을 마련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자체평가 및 성과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과 중앙행정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성과관리 또는 자체평가를 경험했거나 관련 연구 경험이 있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지방자치단체의 자체평가 및 성과관리 담당 공무원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그 설문지는 지방자치단체의 자체평가에 대해 현황을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의 자체평가 역할, 자체평가의 효과에 대한 인식, 소속 지방자치단체의 성과관리계획 수립 여부, 소속 지방자치단체의 자체평가 주체 유형, 자체평가위원회 구성 및 운영 현황, 소속 지방자치단체의 자체평가 대상과제 범위, 자체평가의 평가지표와 방법론에 대한 의견, 자체평가결과 공개 수준, 자치단체장과 관계기관에 대한 인식, 자체평가 담당 인원 및 직급, 자체평가 우수사례 등의 문항들을 포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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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160065.pdf | 설문지 (한글) | 180.13 k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서울 | 28 | 0 |
13%
|
2 | 부산 | 9 | 0 |
4.2%
|
3 | 대구 | 7 | 0 |
3.3%
|
4 | 인천 | 14 | 0 |
6.5%
|
5 | 광주 | 6 | 0 |
2.8%
|
6 | 대전 | 6 | 0 |
2.8%
|
7 | 울산 | 5 | 0 |
2.3%
|
8 | 경기 | 32 | 0 |
14.9%
|
9 | 강원 | 12 | 0 |
5.6%
|
10 | 충북 | 13 | 0 |
6%
|
11 | 충남 | 15 | 0 |
7%
|
12 | 전북 | 14 | 0 |
6.5%
|
13 | 전남 | 11 | 0 |
5.1%
|
14 | 경북 | 19 | 0 |
8.8%
|
15 | 경남 | 21 | 0 |
9.8%
|
16 | 제주 | 0 | 0 |
0%
|
17 | 세종 | 3 | 0 |
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광역지자체 | 31 | 0 |
14.4%
|
2 | 기초지자체 | 184 | 0 |
8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광역지자체 | 31 | 0 |
14.4%
|
2 | 기초지자체(시) | 70 | 0 |
32.6%
|
3 | 기초지자체(군) | 57 | 0 |
26.5%
|
4 | 기초지자체(구) | 57 | 0 |
26.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50만명 이상 | 23 | 0 |
10.7%
|
2 | 100만명 이상 | 5 | 0 |
2.3%
|
3 | 50만명 이상 | 34 | 0 |
15.8%
|
4 | 20만명 이상 | 60 | 0 |
27.9%
|
5 | 10만명 이상 | 28 | 0 |
13%
|
6 | 10만명 미만 | 65 | 0 |
3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6개월 미만 | 31 | 0 |
14.4%
|
2 | 6개월~1년 미만 | 55 | 0 |
25.6%
|
3 | 1년~2년 미만 | 94 | 0 |
43.7%
|
4 | 2년~3년 미만 | 26 | 0 |
12.1%
|
5 | 3년 이상 | 9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5급 이상 | 8 | 0 |
3.7%
|
2 | 6-7급 | 185 | 0 |
86%
|
3 | 8-9급 | 22 | 0 |
10.2%
|
4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5년 미만 | 20 | 0 |
9.3%
|
2 | 5년~10년 미만 | 24 | 0 |
11.2%
|
3 | 10년~15년 미만 | 70 | 0 |
32.6%
|
4 | 15년~20년 미만 | 26 | 0 |
12.1%
|
5 | 20년 이상 | 75 | 0 |
3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만 30세 미만 | 8 | 0 |
3.7%
|
2 | 만 30세-만 40세 미만 | 80 | 0 |
37.2%
|
3 | 만 40세-만 50세 미만 | 89 | 0 |
41.4%
|
4 | 만 50세 이상 | 38 | 0 |
17.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평가 업무 관련 자문 | 22 | 0 |
10.2%
|
2 | 공무원이 작성한 평가 안건(지표 설정, 평정 등)에 대한 심의 의 | 75 | 0 |
34.9%
|
3 | 지표 개발과 평가 보고서 작성 등 평가업무를 일부 분담 | 38 | 0 |
17.7%
|
4 | 지표 개발과 평가 보고서 작성 등 평가업무를 주도적으로 전담 | 80 | 0 |
37.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평가 업무 관련 자문 | 34 | 0 |
15.8%
|
2 | 공무원이 작성한 평가 안건(지표 설정, 평정 등)에 대한 심의 의 | 33 | 0 |
15.3%
|
3 | 지표 개발과 평가 보고서 작성 등 평가업무를 일부 분담 | 43 | 0 |
20%
|
4 | 지표 개발과 평가 보고서 작성 등 평가업무를 주도적으로 전담 | 105 | 0 |
48.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5 | 0 |
2.3%
|
2 | 그렇지 않다 | 23 | 0 |
10.7%
|
3 | 보통이다 | 92 | 0 |
42.8%
|
4 | 그렇다 | 79 | 0 |
36.7%
|
5 | 매우 그렇다 | 16 | 0 |
7.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9 | 0 |
4.2%
|
2 | 그렇지 않다 | 39 | 0 |
18.1%
|
3 | 보통이다 | 100 | 0 |
46.5%
|
4 | 그렇다 | 60 | 0 |
27.9%
|
5 | 매우 그렇다 | 7 | 0 |
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3 | 0 |
6%
|
2 | 그렇지 않다 | 34 | 0 |
15.8%
|
3 | 보통이다 | 80 | 0 |
37.2%
|
4 | 그렇다 | 73 | 0 |
34%
|
5 | 매우 그렇다 | 15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5 | 0 |
7%
|
2 | 그렇지 않다 | 54 | 0 |
25.1%
|
3 | 보통이다 | 107 | 0 |
49.8%
|
4 | 그렇다 | 34 | 0 |
15.8%
|
5 | 매우 그렇다 | 5 | 0 |
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0 | 0 |
4.7%
|
2 | 그렇지 않다 | 30 | 0 |
14%
|
3 | 보통이다 | 93 | 0 |
43.3%
|
4 | 그렇다 | 73 | 0 |
34%
|
5 | 매우 그렇다 | 9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4 | 0 |
6.5%
|
2 | 그렇지 않다 | 99 | 0 |
46%
|
3 | 보통이다 | 81 | 0 |
37.7%
|
4 | 그렇다 | 18 | 0 |
8.4%
|
5 | 매우 그렇다 | 3 | 0 |
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합동평가가 자체평가보다 강화되어야 한다 | 10 | 0 |
4.7%
|
2 | 두 제도는 상호 보완적으로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 165 | 0 |
76.7%
|
3 | 자체평가가 합동평가보다 훨씬 강화되어야 한다 | 40 | 0 |
18.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성과관리전략계획, 성과관리시행계획을 모두 수립하고 있다 | 79 | 0 |
36.7%
|
2 | 성과관리전략계획만을 수립하고 있다 | 8 | 0 |
3.7%
|
3 | 성과관리시행계획만을 수립하고 있다 | 97 | 0 |
45.1%
|
4 | 수립하고 있지 않다 | 27 | 0 |
12.6%
|
6 | 매년 자체평가 계획만 수립 | 1 | 0 |
0.5%
|
7 | 자체모델을 개발하여 연초에 자체평가시행계획 수립 | 1 | 0 |
0.5%
|
8 | 현재 자체평가 관련 규칙에 따라 자체평가 운영계획과 시행계획을 수립중임 | 1 | 0 |
0.5%
|
99 | 무응답 | 1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수행 | 192 | 0 |
89.3%
|
2 | 외부 기관에 위탁하여 수행 | 12 | 0 |
5.6%
|
4 | 외부 위원회 | 1 | 0 |
0.5%
|
5 | 외부위원+공무원 | 1 | 0 |
0.5%
|
6 | 자체평가위원회+외부 용역기관 | 6 | 0 |
2.8%
|
7 | 업무평가위원회 심의 (총 22명중 외부전문가 17명 참여) | 1 | 0 |
0.5%
|
99 | 무응답 | 2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수행 | 103 | 0 |
47.9%
|
2 | 외부 기관에 위탁하여 수행 | 63 | 0 |
29.3%
|
3 | 큰 차이가 없다 | 41 | 0 |
19.1%
|
5 | 내부평가와 외부평가의 병행 | 7 | 0 |
3.3%
|
99 | 무응답 | 1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적다 | 4 | 0 |
2.1%
|
2 | 약간 적다 | 12 | 0 |
6.2%
|
3 | 적절하다 | 164 | 0 |
85.4%
|
4 | 약간 많다 | 10 | 0 |
5.2%
|
5 | 매우 많다 | 2 | 0 |
1%
|
-1 | 비해당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적다 | 4 | 0 |
2.1%
|
2 | 약간 적다 | 12 | 0 |
6.2%
|
3 | 적절하다 | 158 | 0 |
82.3%
|
4 | 약간 많다 | 13 | 0 |
6.8%
|
5 | 매우 많다 | 5 | 0 |
2.6%
|
-1 | 비해당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90 | 0 |
99%
|
1 | 그렇다 | 2 | 0 |
1%
|
-1 | 비해당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47 | 0 |
76.6%
|
1 | 그렇다 | 45 | 0 |
23.4%
|
-1 | 비해당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67 | 0 |
87%
|
1 | 그렇다 | 25 | 0 |
13%
|
-1 | 비해당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72 | 0 |
37.5%
|
1 | 그렇다 | 120 | 0 |
62.5%
|
-1 | 비해당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44 | 0 |
22.9%
|
1 | 그렇다 | 148 | 0 |
77.1%
|
-1 | 비해당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77 | 0 |
92.2%
|
1 | 보고서 집필 | 0 | 0 |
0%
|
2 | 가중치 결정 | 0 | 0 |
0%
|
3 | 지표 설정 | 0 | 0 |
0%
|
4 | 평정(점수 부여) | 0 | 0 |
0%
|
5 | 자문 | 0 | 0 |
0%
|
7 | 심의의결기능 | 5 | 0 |
2.6%
|
8 | (정성평가)군정기여도 점수 부여 | 1 | 0 |
0.5%
|
9 | 개선사항 건의 | 1 | 0 |
0.5%
|
10 | 자체평가 검토 결과 | 1 | 0 |
0.5%
|
11 | 자체평가 전반에 관한 의견제시 | 1 | 0 |
0.5%
|
12 | 평가결과 확정 | 3 | 0 |
1.6%
|
13 | 우수사례 평가 | 0 | 0 |
0%
|
14 | 지표 개선 | 1 | 0 |
0.5%
|
15 | 목표값 조정 | 0 | 0 |
0%
|
99 | 무응답 | 2 | 0 |
1%
|
-1 | 비해당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90 | 0 |
99%
|
1 | 보고서 집필 | 0 | 0 |
0%
|
2 | 가중치 결정 | 0 | 0 |
0%
|
3 | 지표 설정 | 0 | 0 |
0%
|
4 | 평정(점수 부여) | 0 | 0 |
0%
|
5 | 자문 | 0 | 0 |
0%
|
7 | 심의의결기능 | 0 | 0 |
0%
|
8 | (정성평가)군정기여도 점수 부여 | 0 | 0 |
0%
|
9 | 개선사항 건의 | 0 | 0 |
0%
|
10 | 자체평가 검토 결과 | 0 | 0 |
0%
|
11 | 자체평가 전반에 관한 의견제시 | 0 | 0 |
0%
|
12 | 평가결과 확정 | 0 | 0 |
0%
|
13 | 우수사례 평가 | 1 | 0 |
0.5%
|
14 | 지표 개선 | 0 | 0 |
0%
|
15 | 목표값 조정 | 1 | 0 |
0.5%
|
99 | 무응답 | 0 | 0 |
0%
|
-1 | 비해당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회 | 68 | 0 |
35.4%
|
2 | 2회 | 78 | 0 |
40.6%
|
3 | 3-4회 | 23 | 0 |
12%
|
4 | 5회 이상 | 1 | 0 |
0.5%
|
5 | 개최하지 않음 | 22 | 0 |
11.5%
|
-1 | 비해당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회 | 74 | 0 |
38.5%
|
2 | 2회 | 38 | 0 |
19.8%
|
3 | 3-4회 | 12 | 0 |
6.2%
|
4 | 5회 이상 | 1 | 0 |
0.5%
|
5 | 개최하지 않음 | 67 | 0 |
34.9%
|
-1 | 비해당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회의 당일 자료 배포 | 19 | 0 |
9.9%
|
2 | 2일 이내 | 15 | 0 |
7.8%
|
3 | 3-4일 | 34 | 0 |
17.7%
|
4 | 5-6일 | 46 | 0 |
24%
|
5 | 1주일 이상 | 78 | 0 |
40.6%
|
-1 | 비해당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3 | 0 |
1.6%
|
2 | 그렇지 않다 | 17 | 0 |
8.9%
|
3 | 보통이다 | 66 | 0 |
34.4%
|
4 | 그렇다 | 95 | 0 |
49.5%
|
5 | 매우 그렇다 | 11 | 0 |
5.7%
|
-1 | 비해당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0.5%
|
2 | 그렇지 않다 | 15 | 0 |
7.8%
|
3 | 보통이다 | 73 | 0 |
38%
|
4 | 그렇다 | 89 | 0 |
46.4%
|
5 | 매우 그렇다 | 14 | 0 |
7.3%
|
-1 | 비해당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20% 미만 | 6 | 0 |
3.1%
|
2 | 20% 이상-40% 미만 | 10 | 0 |
5.2%
|
3 | 40% 이상-60% 미만 | 17 | 0 |
8.9%
|
4 | 60% 이상-80% 미만 | 53 | 0 |
27.6%
|
5 | 80% 이상 | 106 | 0 |
55.2%
|
-1 | 비해당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내부 공무원 | 65 | 0 |
33.9%
|
2 | 민간전문가 | 92 | 0 |
47.9%
|
3 | 고객 | 17 | 0 |
8.9%
|
4 | 시민단체 | 11 | 0 |
5.7%
|
6 | 일반도민 | 1 | 0 |
0.5%
|
96 | 참여 축소가 바람직하다 | 1 | 0 |
0.5%
|
97 | 현행 유지로도 충분하다 | 1 | 0 |
0.5%
|
98 | 없음 | 2 | 0 |
1%
|
99 | 무응답 | 2 | 0 |
1%
|
-1 | 비해당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소속 지방에 대한 지식 보유 | 20 | 0 |
10.4%
|
2 | 평가 및 성과관리에 대한 지식 보유 | 109 | 0 |
56.8%
|
3 | 행정과 자치에 대한 지식 보유 | 56 | 0 |
29.2%
|
4 | 법령에 대한 지식 보유 | 2 | 0 |
1%
|
6 | 재정분야 지식 보유 | 0 | 0 |
0%
|
7 | 소속 지방의 행정 실무 추진 현황에 대한 지식 보유 | 1 | 0 |
0.5%
|
8 | 분야별 전문지식 | 1 | 0 |
0.5%
|
98 | 없음 | 1 | 0 |
0.5%
|
99 | 무응답 | 2 | 0 |
1%
|
-1 | 비해당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3,000만원 미만 | 6 | 0 |
50%
|
2 | 3,000만원-5,000만원 미만 | 1 | 0 |
8.3%
|
3 | 5,000만원-1억원 미만 | 2 | 0 |
16.7%
|
4 | 1억원-2억원 미만 | 3 | 0 |
25%
|
5 | 2억원 이상 | 0 | 0 |
0%
|
-1 | 비해당 | 20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3개월 이하 | 0 | 0 |
0%
|
2 | 3개월-4개월 미만 | 1 | 0 |
8.3%
|
3 | 4개월-5개월 미만 | 0 | 0 |
0%
|
4 | 5개월-6개월 미만 | 1 | 0 |
8.3%
|
5 | 6개월 | 10 | 0 |
83.3%
|
-1 | 비해당 | 20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소속 지자체 내의 공공기관 | 1 | 0 |
8.3%
|
2 | 소속 지자체 내의 민간기관 | 1 | 0 |
8.3%
|
3 | 소속 지자체 외부의 공공기관 | 2 | 0 |
16.7%
|
4 | 소속 지자체 외부의 민간기관 | 8 | 0 |
66.7%
|
5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20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처음 수탁으로 1년 | 1 | 0 |
8.3%
|
2 | 2년 | 5 | 0 |
41.7%
|
3 | 3년 | 1 | 0 |
8.3%
|
4 | 4년 | 1 | 0 |
8.3%
|
5 | 5년 이상 | 4 | 0 |
33.3%
|
-1 | 비해당 | 20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개경쟁 (입찰) | 4 | 0 |
33.3%
|
2 | 수의계약 | 7 | 0 |
58.3%
|
3 | 협상에 의한 계약 | 1 | 0 |
8.3%
|
99 | 무응답 | 0 | 0 |
0%
|
-1 | 비해당 | 20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협상에의한계약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4 | 0 |
33.3%
|
1 | 그렇다 | 8 | 0 |
66.7%
|
-1 | 비해당 | 20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6 | 0 |
50%
|
1 | 그렇다 | 6 | 0 |
50%
|
-1 | 비해당 | 20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6 | 0 |
50%
|
1 | 그렇다 | 6 | 0 |
50%
|
-1 | 비해당 | 20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3 | 0 |
25%
|
1 | 그렇다 | 9 | 0 |
75%
|
-1 | 비해당 | 20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 | 0 |
16.7%
|
1 | 그렇다 | 10 | 0 |
83.3%
|
-1 | 비해당 | 20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표 개발 | 1 | 0 |
8.3%
|
98 | 없음 | 9 | 0 |
75%
|
99 | 무응답 | 2 | 0 |
16.7%
|
-1 | 비해당 | 20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그렇지 않다 | 1 | 0 |
8.3%
|
3 | 보통이다 | 0 | 0 |
0%
|
4 | 그렇다 | 10 | 0 |
83.3%
|
5 | 매우 그렇다 | 1 | 0 |
8.3%
|
-1 | 비해당 | 20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19 | 0 |
55.3%
|
1 | 그렇다 | 96 | 0 |
44.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43 | 0 |
20%
|
1 | 그렇다 | 172 | 0 |
8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87 | 0 |
40.5%
|
1 | 그렇다 | 128 | 0 |
59.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39 | 0 |
64.7%
|
1 | 그렇다 | 76 | 0 |
3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27 | 0 |
59.1%
|
1 | 그렇다 | 88 | 0 |
4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성과관리시행계획상의 관리과제 | 0 | 0 |
0%
|
2 | 지자체별 주요업무(핵심업무) | 0 | 0 |
0%
|
3 | 지자체장의 공약이나 관심과제 | 0 | 0 |
0%
|
4 | 자체평가를 위해 별도로 과제 선정 | 0 | 0 |
0%
|
5 | BSC 과제와 지표 | 0 | 0 |
0%
|
7 | 부서협조가 필요한 업무(공통업무) | 1 | 0 |
0.5%
|
8 | 외부평가 연계 | 1 | 0 |
0.5%
|
9 | 지자체 특색사업 | 1 | 0 |
0.5%
|
10 | 각 부서별 주요업무 | 1 | 0 |
0.5%
|
11 | 계약과제(부서별 대표과제) | 1 | 0 |
0.5%
|
12 | 공통지표 | 1 | 0 |
0.5%
|
98 | 없음 | 208 | 0 |
96.7%
|
99 | 무응답 | 1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거의 없음 | 2 | 0 |
0.9%
|
2 | 25% 정도 | 33 | 0 |
15.3%
|
3 | 50% 정도 | 76 | 0 |
35.3%
|
4 | 75% 정도 | 58 | 0 |
27%
|
5 | 거의 대부분 | 46 | 0 |
2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거의 없음 | 2 | 0 |
0.9%
|
2 | 25% 정도 | 20 | 0 |
9.3%
|
3 | 50% 정도 | 54 | 0 |
25.1%
|
4 | 75% 정도 | 97 | 0 |
45.1%
|
5 | 거의 대부분 | 42 | 0 |
19.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자체 개발 | 173 | 0 |
80.5%
|
2 | 외부에 지표 개발을 의뢰 | 32 | 0 |
14.9%
|
3 | 전문가위원회가 개발 | 6 | 0 |
2.8%
|
5 | 자체개발 및 외부 전문가 개발 | 0 | 0 |
0%
|
6 | 자체개발 및 전문가위원회 심의 | 2 | 0 |
0.9%
|
7 | 전문기관 컨설팅 | 1 | 0 |
0.5%
|
99 | 무응답 | 1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년에 1회가 바람직 | 90 | 0 |
41.9%
|
2 | 1년에 2회 (반기)가 바람직 | 108 | 0 |
50.2%
|
3 | 1년에 4회 분기가 바람직 | 9 | 0 |
4.2%
|
4 | 매월이 바람직 | 1 | 0 |
0.5%
|
5 | 상시점검 시스템이 바람직 | 4 | 0 |
1.9%
|
7 | 1년에 1회 및 상시 점검시스템 | 1 | 0 |
0.5%
|
8 | 1년에 3회 분기 및상시 점검시스템 | 1 | 0 |
0.5%
|
99 | 무응답 | 1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업무부담이 적다 | 1 | 0 |
0.5%
|
2 | 업무부담이 다소 적다 | 2 | 0 |
0.9%
|
3 | 업무부담이 적절하다 | 56 | 0 |
26%
|
4 | 업무부담이 다소 많다 | 114 | 0 |
53%
|
5 | 업무부담이 과다하다 | 42 | 0 |
19.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적다 | 3 | 0 |
1.4%
|
2 | 다소 적다 | 19 | 0 |
8.8%
|
3 | 적절하다 | 78 | 0 |
36.3%
|
4 | 다소 많다 | 86 | 0 |
40%
|
5 | 과다하다 | 29 | 0 |
13.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0.5%
|
2 | 그렇지 않다 | 38 | 0 |
17.7%
|
3 | 보통이다 | 95 | 0 |
44.2%
|
4 | 그렇다 | 68 | 0 |
31.6%
|
5 | 매우 그렇다 | 13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 | 0 |
0.9%
|
2 | 그렇지 않다 | 44 | 0 |
20.5%
|
3 | 보통이다 | 104 | 0 |
48.4%
|
4 | 그렇다 | 53 | 0 |
24.7%
|
5 | 매우 그렇다 | 12 | 0 |
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05 | 0 |
48.8%
|
2 | 아니오 | 110 | 0 |
5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00 | 0 |
46.5%
|
2 | 아니오 | 115 | 0 |
53.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13 | 0 |
52.6%
|
2 | 아니오 | 102 | 0 |
47.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9999 | 무응답 | 31 | 0 |
27.4%
|
-1 | 비해당 | 102 | 0 |
9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2 | 0 |
5.6%
|
2 | 그렇지 않다 | 48 | 0 |
22.3%
|
3 | 보통이다 | 76 | 0 |
35.3%
|
4 | 그렇다 | 66 | 0 |
30.7%
|
5 | 매우 그렇다 | 13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6 | 0 |
7.4%
|
2 | 그렇지 않다 | 52 | 0 |
24.2%
|
3 | 보통이다 | 68 | 0 |
31.6%
|
4 | 그렇다 | 73 | 0 |
34%
|
5 | 매우 그렇다 | 6 | 0 |
2.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개하지 않는다 | 93 | 0 |
43.3%
|
2 | 대체로 공개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 44 | 0 |
20.5%
|
3 | 대체로 매년 공개한다 | 62 | 0 |
28.8%
|
4 | 반드시 매년 공개한다 | 16 | 0 |
7.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개하지 않는다 | 37 | 0 |
17.2%
|
2 | 대체로 공개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 26 | 0 |
12.1%
|
3 | 대체로 매년 공개한다 | 66 | 0 |
30.7%
|
4 | 반드시 매년 공개한다 | 86 | 0 |
4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개하지 않는다 | 55 | 0 |
25.6%
|
2 | 대체로 공개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 35 | 0 |
16.3%
|
3 | 대체로 매년 공개한다 | 65 | 0 |
30.2%
|
4 | 반드시 매년 공개한다 | 60 | 0 |
27.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개하지 않는다 | 89 | 0 |
41.4%
|
2 | 대체로 공개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 59 | 0 |
27.4%
|
3 | 대체로 매년 공개한다 | 45 | 0 |
20.9%
|
4 | 반드시 매년 공개한다 | 22 | 0 |
1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개하지 않는다 | 114 | 0 |
53%
|
2 | 대체로 공개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 62 | 0 |
28.8%
|
3 | 대체로 매년 공개한다 | 34 | 0 |
15.8%
|
4 | 반드시 매년 공개한다 | 5 | 0 |
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개하지 않는다 | 128 | 0 |
59.5%
|
2 | 대체로 공개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 64 | 0 |
29.8%
|
3 | 대체로 매년 공개한다 | 18 | 0 |
8.4%
|
4 | 반드시 매년 공개한다 | 5 | 0 |
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국장(실장)급 이상 구성원에게 반영한다 | 32 | 0 |
14.9%
|
2 | 과장(팀장)급 이상 구성원에게 반영한다 | 71 | 0 |
33%
|
3 | 직급 불문 모든 구성원에게 반영한다 | 43 | 0 |
20%
|
8 | 미반영 | 31 | 0 |
14.4%
|
9 | 참고자료 | 1 | 0 |
0.5%
|
10 | 5급 이상 성과상여금에 반영 | 2 | 0 |
0.9%
|
11 | 5급 이상 참고 | 1 | 0 |
0.5%
|
14 | 6급이하 구성원에게 반영 | 3 | 0 |
1.4%
|
15 | 과장급이상 성과급여에 반영 | 1 | 0 |
0.5%
|
16 | 국장급 이상 성과계약에 반영 | 1 | 0 |
0.5%
|
17 | 국장급 이상 연봉제 반영 | 1 | 0 |
0.5%
|
18 | 구성원의 성과연봉 또는 성과상여금 반영 | 1 | 0 |
0.5%
|
19 | 일반직원에 반영 | 1 | 0 |
0.5%
|
20 | 부서별 반영 | 1 | 0 |
0.5%
|
21 | 성과상여금 지급 시 반영 | 4 | 0 |
1.9%
|
22 | 연봉책정에 반영 | 2 | 0 |
0.9%
|
23 | 포상금 지급 | 1 | 0 |
0.5%
|
25 | 업무개선에 활용 | 2 | 0 |
0.9%
|
26 | 업무평가로만 사용 | 1 | 0 |
0.5%
|
27 | 우수부서에는 인사혜택과 별개로 인센티브를 부여함 | 1 | 0 |
0.5%
|
28 | 특별한 사항이 있는경우 반영 | 1 | 0 |
0.5%
|
29 | 인사 및 근무성적평정과는 별개로 운영 | 2 | 0 |
0.9%
|
30 | 인사부서 판단 | 1 | 0 |
0.5%
|
31 | 인사부서에 통보 | 1 | 0 |
0.5%
|
99 | 무응답 | 9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국장(실장)급 이상 구성원에게 반영한다 | 34 | 0 |
15.8%
|
2 | 과장(팀장)급 이상 구성원에게 반영한다 | 69 | 0 |
32.1%
|
3 | 직급 불문 모든 구성원에게 반영한다 | 62 | 0 |
28.8%
|
8 | 미반영 | 34 | 0 |
15.8%
|
10 | 개인평가는 5급 이상, 부서평가는 이하 구성원 | 1 | 0 |
0.5%
|
11 | 자체평가 성과급 별개 운영 | 1 | 0 |
0.5%
|
12 | 참고자료로 활용 | 1 | 0 |
0.5%
|
13 | 5급 이하 반영 | 1 | 0 |
0.5%
|
14 | 6급이상 반영 | 1 | 0 |
0.5%
|
16 | 업무에 참고 | 1 | 0 |
0.5%
|
17 | 업무평가로만 사용 | 1 | 0 |
0.5%
|
18 | 개인평가 결과에 따라 성과상여금 지급 | 1 | 0 |
0.5%
|
20 | 포상금 지급 | 1 | 0 |
0.5%
|
21 | 연봉대상자 | 1 | 0 |
0.5%
|
22 | 인사부서에 통보 | 1 | 0 |
0.5%
|
99 | 무응답 | 5 | 0 |
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69 | 0 |
78.6%
|
2 | 아니오 | 46 | 0 |
2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56 | 0 |
26%
|
2 | 아니오 | 159 | 0 |
7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9 | 0 |
8.8%
|
2 | 그렇지 않다 | 93 | 0 |
43.3%
|
3 | 보통이다 | 77 | 0 |
35.8%
|
4 | 그렇다 | 22 | 0 |
10.2%
|
5 | 매우 그렇다 | 4 | 0 |
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3 | 0 |
6%
|
2 | 그렇지 않다 | 65 | 0 |
30.2%
|
3 | 보통이다 | 89 | 0 |
41.4%
|
4 | 그렇다 | 44 | 0 |
20.5%
|
5 | 매우 그렇다 | 4 | 0 |
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23 | 0 |
10.7%
|
2 | 아니오 | 192 | 0 |
89.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30 | 0 |
60.5%
|
2 | 아니오 | 85 | 0 |
39.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 | 0 |
0.9%
|
2 | 그렇지 않다 | 9 | 0 |
4.2%
|
3 | 보통이다 | 83 | 0 |
38.6%
|
4 | 그렇다 | 82 | 0 |
38.1%
|
5 | 매우 그렇다 | 39 | 0 |
18.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3 | 0 |
1.4%
|
2 | 그렇지 않다 | 16 | 0 |
7.4%
|
3 | 보통이다 | 101 | 0 |
47%
|
4 | 그렇다 | 76 | 0 |
35.3%
|
5 | 매우 그렇다 | 19 | 0 |
8.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1 | 0 |
5.1%
|
2 | 그렇지 않다 | 52 | 0 |
24.2%
|
3 | 보통이다 | 117 | 0 |
54.4%
|
4 | 그렇다 | 26 | 0 |
12.1%
|
5 | 매우 그렇다 | 9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3 | 0 |
6%
|
2 | 그렇지 않다 | 74 | 0 |
34.4%
|
3 | 보통이다 | 103 | 0 |
47.9%
|
4 | 그렇다 | 20 | 0 |
9.3%
|
5 | 매우 그렇다 | 5 | 0 |
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6 | 0 |
7.4%
|
2 | 그렇지 않다 | 74 | 0 |
34.4%
|
3 | 보통이다 | 104 | 0 |
48.4%
|
4 | 그렇다 | 14 | 0 |
6.5%
|
5 | 매우 그렇다 | 7 | 0 |
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8 | 0 |
13%
|
2 | 그렇지 않다 | 73 | 0 |
34%
|
3 | 보통이다 | 94 | 0 |
43.7%
|
4 | 그렇다 | 17 | 0 |
7.9%
|
5 | 매우 그렇다 | 3 | 0 |
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38 | 0 |
17.7%
|
2 | 그렇지 않다 | 63 | 0 |
29.3%
|
3 | 보통이다 | 80 | 0 |
37.2%
|
4 | 그렇다 | 30 | 0 |
14%
|
5 | 매우 그렇다 | 4 | 0 |
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80 | 0 |
37.2%
|
2 | 아니오 | 60 | 0 |
27.9%
|
3 | 필요한 지표에서만 개별적으로 정책만족도 조사를 수행 | 75 | 0 |
3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39 | 0 |
64.7%
|
2 | 아니오 | 76 | 0 |
3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1 | 0 |
0.5%
|
- | 1 | 92 | 0 |
42.8%
|
- | 2 | 80 | 0 |
37.2%
|
- | 3 | 23 | 0 |
10.7%
|
- | 4 | 8 | 0 |
3.7%
|
- | 5 | 5 | 0 |
2.3%
|
- | 20 | 1 | 0 |
0.5%
|
- | 30 | 2 | 0 |
0.9%
|
- | 34 | 1 | 0 |
0.5%
|
- | 35 | 2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급 | 0 | 0 |
0%
|
2 | 2급 | 0 | 0 |
0%
|
3 | 3급 | 1 | 0 |
0.5%
|
4 | 4급 | 7 | 0 |
3.3%
|
5 | 5급 | 16 | 0 |
7.5%
|
6 | 6급 | 103 | 0 |
48.1%
|
7 | 7급 | 75 | 0 |
35%
|
8 | 8급 | 10 | 0 |
4.7%
|
9 | 9급 | 2 | 0 |
0.9%
|
10 | 10급 | 0 | 0 |
0%
|
-1 | 비해당 | 1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급 | 0 | 0 |
0%
|
2 | 2급 | 0 | 0 |
0%
|
3 | 3급 | 0 | 0 |
0%
|
4 | 4급 | 0 | 0 |
0%
|
5 | 5급 | 7 | 0 |
5.5%
|
6 | 6급 | 22 | 0 |
17.3%
|
7 | 7급 | 77 | 0 |
60.6%
|
8 | 8급 | 19 | 0 |
15%
|
9 | 9급 | 2 | 0 |
1.6%
|
10 | 10급 | 0 | 0 |
0%
|
-1 | 비해당 | 88 | 0 |
69.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급 | 1 | 0 |
2.6%
|
2 | 2급 | 0 | 0 |
0%
|
3 | 3급 | 0 | 0 |
0%
|
4 | 4급 | 0 | 0 |
0%
|
5 | 5급 | 0 | 0 |
0%
|
6 | 6급 | 8 | 0 |
20.5%
|
7 | 7급 | 18 | 0 |
46.2%
|
8 | 8급 | 11 | 0 |
28.2%
|
9 | 9급 | 1 | 0 |
2.6%
|
10 | 10급 | 0 | 0 |
0%
|
-1 | 비해당 | 17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급 | 0 | 0 |
0%
|
2 | 2급 | 0 | 0 |
0%
|
3 | 3급 | 0 | 0 |
0%
|
4 | 4급 | 0 | 0 |
0%
|
5 | 5급 | 0 | 0 |
0%
|
6 | 6급 | 0 | 0 |
0%
|
7 | 7급 | 12 | 0 |
80%
|
8 | 8급 | 2 | 0 |
13.3%
|
9 | 9급 | 1 | 0 |
6.7%
|
10 | 10급 | 0 | 0 |
0%
|
-1 | 비해당 | 20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급 | 0 | 0 |
0%
|
2 | 2급 | 0 | 0 |
0%
|
3 | 3급 | 0 | 0 |
0%
|
4 | 4급 | 0 | 0 |
0%
|
5 | 5급 | 0 | 0 |
0%
|
6 | 6급 | 0 | 0 |
0%
|
7 | 7급 | 1 | 0 |
25%
|
8 | 8급 | 1 | 0 |
25%
|
9 | 9급 | 2 | 0 |
50%
|
10 | 10급 | 0 | 0 |
0%
|
-1 | 비해당 | 21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32 | 0 |
14.9%
|
2 | 그렇지 않다 | 70 | 0 |
32.6%
|
3 | 보통이다 | 86 | 0 |
40%
|
4 | 그렇다 | 23 | 0 |
10.7%
|
5 | 매우 그렇다 | 4 | 0 |
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0 | 0 |
9.3%
|
2 | 그렇지 않다 | 63 | 0 |
29.3%
|
3 | 보통이다 | 99 | 0 |
46%
|
4 | 그렇다 | 30 | 0 |
14%
|
5 | 매우 그렇다 | 3 | 0 |
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43 | 0 |
20%
|
2 | 그렇지 않다 | 88 | 0 |
40.9%
|
3 | 보통이다 | 70 | 0 |
32.6%
|
4 | 그렇다 | 12 | 0 |
5.6%
|
5 | 매우 그렇다 | 2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7 | 0 |
3.3%
|
2 | 그렇지 않다 | 11 | 0 |
5.1%
|
3 | 보통이다 | 85 | 0 |
39.5%
|
4 | 그렇다 | 83 | 0 |
38.6%
|
5 | 매우 그렇다 | 29 | 0 |
13.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평가지표 구성 등 평가전문성 부족 | 97 | 0 |
49.2%
|
2 | 평가 관련 업무량 | 29 | 0 |
14.7%
|
3 | 중앙부처와의 관계 | 0 | 0 |
0%
|
4 | 평가 대상 직원들의 불만과 업무 비협조 | 59 | 0 |
29.9%
|
6 | 업무에 비해 평가비중이 크다 | 0 | 0 |
0%
|
7 | 전담 조직 및 직원이 없다 | 1 | 0 |
0.5%
|
8 | 계량지표 설정 어려움 | 1 | 0 |
0.5%
|
9 | 앞으로 성과연봉제로 갈 경우 부담 | 1 | 0 |
0.5%
|
10 | 객관적이고 대표성 있는 평가지표 선정의 어려움 | 1 | 0 |
0.5%
|
11 | 평가결과의 객관성 확보어려움 | 1 | 0 |
0.5%
|
12 | 평가기준의 부적정 | 1 | 0 |
0.5%
|
13 | 업무평가에 대한 직원들의 공감대 미형성 | 2 | 0 |
1%
|
14 | 지표개발 | 1 | 0 |
0.5%
|
99 | 무응답 | 3 | 0 |
1.5%
|
-1 | 비해당 | 18 | 0 |
9.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아주 낮다 | 6 | 0 |
2.8%
|
2 | 낮다 | 29 | 0 |
13.5%
|
3 | 보통 | 134 | 0 |
62.3%
|
4 | 높다 | 43 | 0 |
20%
|
5 | 아주 높다 | 3 | 0 |
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느끼지 않고 있다 | 2 | 0 |
0.9%
|
2 | 거의 느끼지 않고 있다 | 9 | 0 |
4.2%
|
3 | 조금 느끼고 있다 | 75 | 0 |
34.9%
|
4 | 많이 느끼고 있다 | 88 | 0 |
40.9%
|
5 | 아주 많이 느끼고 있다 | 41 | 0 |
19.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79 | 0 |
36.7%
|
2 | 1-2회 | 109 | 0 |
50.7%
|
3 | 3-4회 | 22 | 0 |
10.2%
|
4 | 5회 이상 | 1 | 0 |
0.5%
|
5 | 상시 | 4 | 0 |
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속초시 | 0 | 0 |
0%
|
2 | 부평구청 | 2 | 0 |
0.9%
|
3 | 서울특별시 | 2 | 0 |
0.9%
|
5 | 경기도 부천시 | 1 | 0 |
0.5%
|
6 | 경기도 양평군 | 2 | 0 |
0.9%
|
7 | 경남사천시 | 1 | 0 |
0.5%
|
8 | 광주광역시 서구 | 1 | 0 |
0.5%
|
10 | 정읍시 | 1 | 0 |
0.5%
|
11 | 전라북도 | 1 | 0 |
0.5%
|
12 | 청양군 | 0 | 0 |
0%
|
13 | 충북 증평군 | 0 | 0 |
0%
|
14 | 양산시 | 1 | 0 |
0.5%
|
15 | 양주시 | 1 | 0 |
0.5%
|
16 | 구미시 | 1 | 0 |
0.5%
|
17 | 김제시 | 1 | 0 |
0.5%
|
18 | 김해시 | 1 | 0 |
0.5%
|
19 | 남원시 | 1 | 0 |
0.5%
|
20 | 대전서구청 | 1 | 0 |
0.5%
|
21 | 동두천시 | 1 | 0 |
0.5%
|
22 | 여주시 | 1 | 0 |
0.5%
|
23 | 예천군 | 1 | 0 |
0.5%
|
24 | 용산구 | 1 | 0 |
0.5%
|
25 | 인천광역시 | 1 | 0 |
0.5%
|
26 | 평창군 | 1 | 0 |
0.5%
|
27 | 해운대구 | 1 | 0 |
0.5%
|
28 | 충청남도 | 2 | 0 |
0.9%
|
33 | 성과평가위원회 | 1 | 0 |
0.5%
|
998 | 없음 | 9 | 0 |
4.2%
|
999 | 무응답 | 178 | 0 |
82.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속초시 | 0 | 0 |
0%
|
2 | 부평구청 | 0 | 0 |
0%
|
3 | 서울특별시 | 0 | 0 |
0%
|
5 | 경기도 부천시 | 0 | 0 |
0%
|
6 | 경기도 양평군 | 0 | 0 |
0%
|
7 | 경남사천시 | 0 | 0 |
0%
|
8 | 광주광역시 서구 | 0 | 0 |
0%
|
10 | 정읍시 | 0 | 0 |
0%
|
11 | 전라북도 | 0 | 0 |
0%
|
12 | 청양군 | 0 | 0 |
0%
|
13 | 충북 증평군 | 0 | 0 |
0%
|
14 | 양산시 | 0 | 0 |
0%
|
15 | 양주시 | 0 | 0 |
0%
|
16 | 구미시 | 0 | 0 |
0%
|
17 | 김제시 | 0 | 0 |
0%
|
18 | 김해시 | 0 | 0 |
0%
|
19 | 남원시 | 0 | 0 |
0%
|
20 | 대전서구청 | 0 | 0 |
0%
|
21 | 동두천시 | 0 | 0 |
0%
|
22 | 여주시 | 0 | 0 |
0%
|
23 | 예천군 | 0 | 0 |
0%
|
24 | 용산구 | 0 | 0 |
0%
|
25 | 인천광역시 | 0 | 0 |
0%
|
26 | 평창군 | 0 | 0 |
0%
|
27 | 해운대구 | 0 | 0 |
0%
|
28 | 충청남도 | 1 | 0 |
0.5%
|
33 | 성과평가위원회 | 0 | 0 |
0%
|
998 | 없음 | 36 | 0 |
16.7%
|
999 | 무응답 | 178 | 0 |
82.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3.0 우수사례 | 0 | 0 |
0%
|
2 | 규제개혁 관련 전국 최우수 | 1 | 0 |
0.5%
|
3 | 계획 수립 | 1 | 0 |
0.5%
|
4 | 지표와 방법 | 0 | 0 |
0%
|
6 | 내부 및 외부 성격평가단 구성 평가반영 | 1 | 0 |
0.5%
|
7 | 내부평가와 외부평가 병행으로 객관성 확보 | 1 | 0 |
0.5%
|
8 | 도민평가단에 따른 주요사업 평가 | 1 | 0 |
0.5%
|
11 | 자체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 0 | 0 |
0%
|
12 | 지표개발 | 0 | 0 |
0%
|
13 | 자체 엑셀로 시스템화 | 0 | 0 |
0%
|
14 | 지표품질 고도화 | 0 | 0 |
0%
|
15 | 목표부여 방법도입 | 1 | 0 |
0.5%
|
16 | 분기별 우수사례 발굴 및 시상 | 1 | 0 |
0.5%
|
17 | 성과결과중시 및 근무성적평정 활용 | 1 | 0 |
0.5%
|
18 | 성과관리 지표설정 | 1 | 0 |
0.5%
|
19 | 성과관리 프로그램 도입 효율적 운영 | 1 | 0 |
0.5%
|
20 | 성과관리 결과 환류, 시책 반영 | 0 | 0 |
0%
|
21 | 군정업무 자체평가 우수부서 시상금을 장학기금에 기탁 | 0 | 0 |
0%
|
22 | 유사그룹별 평가 | 1 | 0 |
0.5%
|
23 | 지표 외부평가 | 1 | 0 |
0.5%
|
24 | 직원 내부평가단을 운영 2회 평가실시 | 1 | 0 |
0.5%
|
25 | 프로젝트 평가 | 1 | 0 |
0.5%
|
26 | 합동평가 지표 반영 | 1 | 0 |
0.5%
|
27 | 전직원의 평가업무의 중요성 인식 제고 | 1 | 0 |
0.5%
|
30 | 평가,인사,예산통합성과관리시스템 운영하는 자치단체 | 1 | 0 |
0.5%
|
31 | 객관성,공정성 제고를 위해 시민단체 중심으로 민간 평가위원 10 | 1 | 0 |
0.5%
|
32 | 평가체계가 고도화되어 있어 벤치마킹 시 많은 도움을 받음 | 1 | 0 |
0.5%
|
997 | 자체평가를 진행하면서 필요성, 인지도 높아지고 성과도 향상됨. | 0 | 0 |
0%
|
998 | 없음 | 8 | 0 |
3.7%
|
999 | 무응답 | 188 | 0 |
87.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3.0 우수사례 | 0 | 0 |
0%
|
2 | 규제개혁 관련 전국 최우수 | 0 | 0 |
0%
|
3 | 계획 수립 | 0 | 0 |
0%
|
4 | 지표와 방법 | 1 | 0 |
0.5%
|
6 | 내부 및 외부 성격평가단 구성 평가반영 | 0 | 0 |
0%
|
7 | 내부평가와 외부평가 병행으로 객관성 확보 | 0 | 0 |
0%
|
8 | 도민평가단에 따른 주요사업 평가 | 0 | 0 |
0%
|
11 | 자체 성과관리시스템 구축 | 0 | 0 |
0%
|
12 | 지표개발 | 0 | 0 |
0%
|
13 | 자체 엑셀로 시스템화 | 0 | 0 |
0%
|
14 | 지표품질 고도화 | 1 | 0 |
0.5%
|
15 | 목표부여 방법도입 | 0 | 0 |
0%
|
16 | 분기별 우수사례 발굴 및 시상 | 0 | 0 |
0%
|
17 | 성과결과중시 및 근무성적평정 활용 | 0 | 0 |
0%
|
18 | 성과관리 지표설정 | 0 | 0 |
0%
|
19 | 성과관리 프로그램 도입 효율적 운영 | 0 | 0 |
0%
|
20 | 성과관리 결과 환류, 시책 반영 | 1 | 0 |
0.5%
|
21 | 군정업무 자체평가 우수부서 시상금을 장학기금에 기탁 | 0 | 0 |
0%
|
22 | 유사그룹별 평가 | 0 | 0 |
0%
|
23 | 지표 외부평가 | 0 | 0 |
0%
|
24 | 직원 내부평가단을 운영 2회 평가실시 | 0 | 0 |
0%
|
25 | 프로젝트 평가 | 0 | 0 |
0%
|
26 | 합동평가 지표 반영 | 0 | 0 |
0%
|
27 | 전직원의 평가업무의 중요성 인식 제고 | 0 | 0 |
0%
|
30 | 평가,인사,예산통합성과관리시스템 운영하는 자치단체 | 0 | 0 |
0%
|
31 | 객관성,공정성 제고를 위해 시민단체 중심으로 민간 평가위원 10 | 0 | 0 |
0%
|
32 | 평가체계가 고도화되어 있어 벤치마킹 시 많은 도움을 받음 | 0 | 0 |
0%
|
997 | 자체평가를 진행하면서 필요성, 인지도 높아지고 성과도 향상됨. | 0 | 0 |
0%
|
998 | 없음 | 24 | 0 |
11.2%
|
999 | 무응답 | 188 | 0 |
87.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과도한 지표숫자에 대한 통제 필요 | 0 | 0 |
0%
|
2 | 비인기업무도 묵묵히 수행하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평가지표 구성 | 0 | 0 |
0%
|
5 | 자체평가의 지표 고도화, 발전 필요 | 1 | 0 |
0.5%
|
6 | 평가체계 일원화 | 0 | 0 |
0%
|
7 | 일률적인 평가 지양 | 0 | 0 |
0%
|
8 | 공공기관의 업무를 생산성으로 평가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음 | 1 | 0 |
0.5%
|
9 | 평가결과에 대한 활용수위에 따라 평가몰입이 심각해 불필요한 일 양산행태 개선 | 1 | 0 |
0.5%
|
10 | 국정평가처럼 운영방식의 표준화 필요 | 0 | 0 |
0%
|
16 | 우수 자체평가 기관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등 인센티브 부여 필요 | 1 | 0 |
0.5%
|
17 | 자체평가를 통해 조직의 자생력 확보할 수 있음 | 0 | 0 |
0%
|
18 | 지자체 자체평가의 실효성을 높이고 제도화 필요 | 0 | 0 |
0%
|
19 | 지자체별로 시행여부, 시행범위, 시행내용 등의 편차 큼 | 0 | 0 |
0%
|
20 | 지자체장, 행정부수반의 관심사항에 역량이 집중되는 경향이 부작용 발생 | 0 | 0 |
0%
|
21 | 자체평가, 합동평가 지표는 시민이 원하는 지표중심으로 선정해야 함 | 1 | 0 |
0.5%
|
22 | 합동평가 지표 등은 제외하여 선택과 집중의 효율적인 평가 필요 | 1 | 0 |
0.5%
|
23 | 평가해선 안 될 사업이 있는데, 모두 획일화하려는 무지 | 1 | 0 |
0.5%
|
26 | 지자체의 자체평가에 대한 공통된 가이드라인 제시 필요 | 1 | 0 |
0.5%
|
27 | 지표 풀 개발하여 지자체 보급 | 6 | 0 |
2.8%
|
28 | 지표개발의 전문성 | 1 | 0 |
0.5%
|
29 | 통합 평가 툴 제작 배부 | 3 | 0 |
1.4%
|
30 | 통합된 평가 관련 전산시스템 구축 및 운영 | 2 | 0 |
0.9%
|
31 | 통합성과관리에 대한 총체적 매뉴얼 제공 | 5 | 0 |
2.3%
|
32 | 객관화된 지자체 자체평가 표준성과지표를 개발하여 배포 | 1 | 0 |
0.5%
|
34 | 신중한 접근 필요 | 0 | 0 |
0%
|
35 | 전자적 성과시스템 개발 보급 | 2 | 0 |
0.9%
|
36 | 자체평가 결과에 대한 구체적 환류 방안 마련 | 1 | 0 |
0.5%
|
38 | 공공행정사무는 객관적 평가(수치화,등급화)가 어려움 | 1 | 0 |
0.5%
|
39 | 끊임없는 지표 및 평가방법 개발 | 1 | 0 |
0.5%
|
40 | 온나라 시스템상의 협업포인트를 지자체평가 업무관련 연계방안 | 1 | 0 |
0.5%
|
41 | 외부전문가에 위탁, 컨설팅 등을 통한 역량강화와 평가실시 | 1 | 0 |
0.5%
|
43 | 자체평가 자체를 전문용역기관에 의뢰 실행 | 1 | 0 |
0.5%
|
44 | 평가결과에 대한 만족도 제고 필요 | 1 | 0 |
0.5%
|
46 | 정보공유 제공 | 1 | 0 |
0.5%
|
47 | 중앙정부의 다양한 지원 확대 | 0 | 0 |
0%
|
48 | 중앙정부의 간섭최소화 | 0 | 0 |
0%
|
49 | 중앙부처는 지자체 자체평가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 | 0 | 0 |
0%
|
50 | 중앙부처의 지속적인 관심 필요 | 1 | 0 |
0.5%
|
51 | 중앙부처에서 표준모델 제시 | 2 | 0 |
0.9%
|
52 |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중앙부처 주관 워크숍, 교육실시 | 0 | 0 |
0%
|
53 | 자치단체의 인구, 면적, 예산 등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그룹 세분 | 1 | 0 |
0.5%
|
56 | 지자체는 평가하여 스스로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평가제도를 활용 | 0 | 0 |
0%
|
57 | 지자체의 평가역량이 낮다는 중앙부처의 인식 개선 | 0 | 0 |
0%
|
58 | 중앙부처는 여러가지 지방을 통제하기 위한 평가에 대해 민감함 | 1 | 0 |
0.5%
|
59 | 지자체는 폐지 | 1 | 0 |
0.5%
|
60 | 지자체별 공통지표 개발 필요 | 2 | 0 |
0.9%
|
61 | 자치단체의 규모가 클수록 유리한 지표가 많아 이를 개선해야 함 | 1 | 0 |
0.5%
|
62 | 부서별 평가에서 행정,환경복지,해양관광,지역개발 등 평가방식 | 1 | 0 |
0.5%
|
63 | 자체평가 전담 조직 및 인원 충원을 행자부 차원에서 지원 | 1 | 0 |
0.5%
|
64 | 시군 조직 및 정원 추가를 공문으로 시달 | 0 | 0 |
0%
|
65 | 중앙기관에서 총액인건비제를 도입해 운영하기 때문에 인원충원이 어려움 | 1 | 0 |
0.5%
|
67 | 평가 예산지원 확대 | 4 | 0 |
1.9%
|
68 | 평가의 책무성 확보 | 0 | 0 |
0%
|
69 | 평가는 안하는게 가장 바람직함 | 2 | 0 |
0.9%
|
70 | 평가가 없으면 본연의 업무에 충실해짐 | 0 | 0 |
0%
|
71 | 평가결과의 과도한 활용보다 성과결과의 수용성을 높이는 방안 마련 | 0 | 0 |
0%
|
72 | 평가인력의 전문성 확보 | 1 | 0 |
0.5%
|
73 | 평가지표설정 및 평가방법에 대한 교육 필요 | 1 | 0 |
0.5%
|
74 | 자체평가비중을 높이는것은 실적이 나타나지 않는 공무원에겐 비 | 1 | 0 |
0.5%
|
75 | 자체평가가 공정하기가 어렵다는 여론이 많음 | 0 | 0 |
0%
|
77 | 성과관리 평가에 대한 교육필요 | 1 | 0 |
0.5%
|
78 | 성과연봉제관련 교육 필요 | 1 | 0 |
0.5%
|
79 | 소속 직원의 관심도 제고 필요 | 1 | 0 |
0.5%
|
80 | 투명성 제고 | 0 | 0 |
0%
|
81 | 전문성 강화 | 1 | 0 |
0.5%
|
82 | 전문적인 교육 | 7 | 0 |
3.3%
|
83 | 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필요 | 1 | 0 |
0.5%
|
84 | 전국 지자체 합동교육 실시 | 0 | 0 |
0%
|
87 | 합동평가는 필요한 부분에 제한적으로 실시 | 0 | 0 |
0%
|
88 | 성과관리 도입은 종합민원 행정인 지자체에 맞지 않음 | 1 | 0 |
0.5%
|
89 | 중앙, 지자체 담당자 업무교육 및 워크숍을 해서 노하우를 공유 | 1 | 0 |
0.5%
|
90 | 중앙부처 지표개발 및 설정시 보다 면밀한 조사와 의견수렴 필요 | 1 | 0 |
0.5%
|
91 | 전국 공통의 평가지표가 마련되었으나 자체적으로 하기 어려움 | 1 | 0 |
0.5%
|
92 | 평가의 지표가 공정하고 지역의 행정여건에 맞아야 함 | 1 | 0 |
0.5%
|
93 | 중앙부처의 줄 세우기식 평가는 지양 | 0 | 0 |
0%
|
94 | 지표가 수치화,계량화되어 직원의 업무량을 측정하는데 애로가 있음 | 1 | 0 |
0.5%
|
998 | 없음 | 5 | 0 |
2.3%
|
999 | 무응답 | 135 | 0 |
62.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과도한 지표숫자에 대한 통제 필요 | 0 | 0 |
0%
|
2 | 비인기업무도 묵묵히 수행하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평가지표 구성 | 0 | 0 |
0%
|
5 | 자체평가의 지표 고도화, 발전 필요 | 0 | 0 |
0%
|
6 | 평가체계 일원화 | 1 | 0 |
0.5%
|
7 | 일률적인 평가 지양 | 1 | 0 |
0.5%
|
8 | 공공기관의 업무를 생산성으로 평가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음 | 0 | 0 |
0%
|
9 | 평가결과에 대한 활용수위에 따라 평가몰입이 심각해 불필요한 일 양산행태 개선 | 0 | 0 |
0%
|
10 | 국정평가처럼 운영방식의 표준화 필요 | 1 | 0 |
0.5%
|
16 | 우수 자체평가 기관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등 인센티브 부여 필요 | 0 | 0 |
0%
|
17 | 자체평가를 통해 조직의 자생력 확보할 수 있음 | 0 | 0 |
0%
|
18 | 지자체 자체평가의 실효성을 높이고 제도화 필요 | 0 | 0 |
0%
|
19 | 지자체별로 시행여부, 시행범위, 시행내용 등의 편차 큼 | 0 | 0 |
0%
|
20 | 지자체장, 행정부수반의 관심사항에 역량이 집중되는 경향이 부작용 발생 | 0 | 0 |
0%
|
21 | 자체평가, 합동평가 지표는 시민이 원하는 지표중심으로 선정해야 함 | 0 | 0 |
0%
|
22 | 합동평가 지표 등은 제외하여 선택과 집중의 효율적인 평가 필요 | 1 | 0 |
0.5%
|
23 | 평가해선 안 될 사업이 있는데, 모두 획일화하려는 무지 | 0 | 0 |
0%
|
26 | 지자체의 자체평가에 대한 공통된 가이드라인 제시 필요 | 0 | 0 |
0%
|
27 | 지표 풀 개발하여 지자체 보급 | 0 | 0 |
0%
|
28 | 지표개발의 전문성 | 1 | 0 |
0.5%
|
29 | 통합 평가 툴 제작 배부 | 0 | 0 |
0%
|
30 | 통합된 평가 관련 전산시스템 구축 및 운영 | 0 | 0 |
0%
|
31 | 통합성과관리에 대한 총체적 매뉴얼 제공 | 1 | 0 |
0.5%
|
32 | 객관화된 지자체 자체평가 표준성과지표를 개발하여 배포 | 0 | 0 |
0%
|
34 | 신중한 접근 필요 | 0 | 0 |
0%
|
35 | 전자적 성과시스템 개발 보급 | 0 | 0 |
0%
|
36 | 자체평가 결과에 대한 구체적 환류 방안 마련 | 0 | 0 |
0%
|
38 | 공공행정사무는 객관적 평가(수치화,등급화)가 어려움 | 0 | 0 |
0%
|
39 | 끊임없는 지표 및 평가방법 개발 | 0 | 0 |
0%
|
40 | 온나라 시스템상의 협업포인트를 지자체평가 업무관련 연계방안 | 0 | 0 |
0%
|
41 | 외부전문가에 위탁, 컨설팅 등을 통한 역량강화와 평가실시 | 0 | 0 |
0%
|
43 | 자체평가 자체를 전문용역기관에 의뢰 실행 | 0 | 0 |
0%
|
44 | 평가결과에 대한 만족도 제고 필요 | 0 | 0 |
0%
|
46 | 정보공유 제공 | 0 | 0 |
0%
|
47 | 중앙정부의 다양한 지원 확대 | 0 | 0 |
0%
|
48 | 중앙정부의 간섭최소화 | 0 | 0 |
0%
|
49 | 중앙부처는 지자체 자체평가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 | 0 | 0 |
0%
|
50 | 중앙부처의 지속적인 관심 필요 | 1 | 0 |
0.5%
|
51 | 중앙부처에서 표준모델 제시 | 0 | 0 |
0%
|
52 |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중앙부처 주관 워크숍, 교육실시 | 1 | 0 |
0.5%
|
53 | 자치단체의 인구, 면적, 예산 등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그룹 세분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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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 지자체는 평가하여 스스로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평가제도를 활용 | 0 | 0 |
0%
|
57 | 지자체의 평가역량이 낮다는 중앙부처의 인식 개선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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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중앙부처는 여러가지 지방을 통제하기 위한 평가에 대해 민감함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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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 지자체는 폐지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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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 지자체별 공통지표 개발 필요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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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 자치단체의 규모가 클수록 유리한 지표가 많아 이를 개선해야 함 | 0 | 0 |
0%
|
62 | 부서별 평가에서 행정,환경복지,해양관광,지역개발 등 평가방식 | 0 | 0 |
0%
|
63 | 자체평가 전담 조직 및 인원 충원을 행자부 차원에서 지원 | 0 | 0 |
0%
|
64 | 시군 조직 및 정원 추가를 공문으로 시달 | 1 | 0 |
0.5%
|
65 | 중앙기관에서 총액인건비제를 도입해 운영하기 때문에 인원충원이 어려움 | 0 | 0 |
0%
|
67 | 평가 예산지원 확대 | 1 | 0 |
0.5%
|
68 | 평가의 책무성 확보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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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 평가는 안하는게 가장 바람직함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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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 평가가 없으면 본연의 업무에 충실해짐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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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 평가결과의 과도한 활용보다 성과결과의 수용성을 높이는 방안 마련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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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 평가인력의 전문성 확보 | 0 | 0 |
0%
|
73 | 평가지표설정 및 평가방법에 대한 교육 필요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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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 자체평가비중을 높이는것은 실적이 나타나지 않는 공무원에겐 비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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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 자체평가가 공정하기가 어렵다는 여론이 많음 | 1 | 0 |
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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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 성과관리 평가에 대한 교육필요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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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 성과연봉제관련 교육 필요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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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 소속 직원의 관심도 제고 필요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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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 투명성 제고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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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 전문성 강화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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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 전문적인 교육 | 2 | 0 |
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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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 전국 지자체 합동교육 실시 | 1 | 0 |
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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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 합동평가는 필요한 부분에 제한적으로 실시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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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 성과관리 도입은 종합민원 행정인 지자체에 맞지 않음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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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 중앙, 지자체 담당자 업무교육 및 워크숍을 해서 노하우를 공유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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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 중앙부처 지표개발 및 설정시 보다 면밀한 조사와 의견수렴 필요 | 0 | 0 |
0%
|
91 | 전국 공통의 평가지표가 마련되었으나 자체적으로 하기 어려움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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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 평가의 지표가 공정하고 지역의 행정여건에 맞아야 함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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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 중앙부처의 줄 세우기식 평가는 지양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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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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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8 | 없음 | 64 | 0 |
29.8%
|
999 | 무응답 | 135 | 0 |
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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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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