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평가제도의 운영실태와 개선방안 조사, 2016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6-0064-V1.0
윤수재 / 한국행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2006년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의해 도입된 통합평가제도의 운영실태와 문제점을 파악하여 효과적인 개선방안을 도출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평가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통합평가 및 개별평가 인지도, 현행 통합평가제도 인지도, 현행 통합평가 중 통합평가로의 운영이 불필요한 제도에 대한 의견, 평가제도 운영현황에 대한 인식, 개별평가 폐지 특성 요인, 점검/분석 대비 평가의 고유 특성, 통합평가제도 구축을 위한 중요 원칙, 통합평가가 필요한 영역, 일반적인 평가업무 수행 경험, 통합평가 및 개별평가 개선을 위한 의견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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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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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성 | 146 | 0 |
58.4%
|
2 | 여성 | 104 | 0 |
4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20대 | 17 | 0 |
6.8%
|
2 | 30대 | 97 | 0 |
38.8%
|
3 | 40대 | 96 | 0 |
38.4%
|
4 | 50대 | 39 | 0 |
15.6%
|
5 | 60대 이상 | 1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중앙행정기관(부/처 단위) | 85 | 0 |
34%
|
2 | 중앙행정기관(청 단위) | 77 | 0 |
30.8%
|
3 | 지방자치단체(특별시/광역시 | 57 | 0 |
22.8%
|
4 | 지방자치단체(도) | 31 | 0 |
1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5년 | 53 | 0 |
21.2%
|
2 | 6-10년 | 52 | 0 |
20.8%
|
3 | 11-15년 | 57 | 0 |
22.8%
|
4 | 16-20년 | 27 | 0 |
10.8%
|
5 | 21년 이상 | 61 | 0 |
2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80 | 0 |
32%
|
2 | 아니오 (담당 경험이 있음) | 62 | 0 |
24.8%
|
3 | 아니오 (담당 경험이 없음) | 108 | 0 |
4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개발 | 1 | 0 |
0.4%
|
- | 건설 | 3 | 0 |
1.2%
|
- | 건축 | 2 | 0 |
0.8%
|
- | 경제 | 4 | 0 |
1.6%
|
- | 계약 | 1 | 0 |
0.4%
|
- | 공무원인사 | 1 | 0 |
0.4%
|
- | 공원녹지 | 1 | 0 |
0.4%
|
- | 공통업무(서무) | 1 | 0 |
0.4%
|
- | 과학 | 1 | 0 |
0.4%
|
- | 과학기술 | 2 | 0 |
0.8%
|
- | 관광 | 4 | 0 |
1.6%
|
- | 관리 | 1 | 0 |
0.4%
|
- | 관세 | 2 | 0 |
0.8%
|
- | 관세, 국세, 통상 | 1 | 0 |
0.4%
|
- | 교육 | 6 | 0 |
2.4%
|
- | 교통 | 1 | 0 |
0.4%
|
- | 국세 | 1 | 0 |
0.4%
|
- | 국제업무 | 1 | 0 |
0.4%
|
- | 국제협력 | 1 | 0 |
0.4%
|
- | 국토계획 분야 | 1 | 0 |
0.4%
|
- | 국회 | 1 | 0 |
0.4%
|
- | 규제개혁 | 2 | 0 |
0.8%
|
- | 기상 | 2 | 0 |
0.8%
|
- | 기술 | 3 | 0 |
1.2%
|
- | 기타 | 2 | 0 |
0.8%
|
- | 기획 | 4 | 0 |
1.6%
|
- | 기획총괄 | 1 | 0 |
0.4%
|
- | 내부 행정정보시스템 운영관리 | 1 | 0 |
0.4%
|
- | 노동 | 5 | 0 |
2%
|
- | 농산물 유통 | 1 | 0 |
0.4%
|
- | 농생명 | 1 | 0 |
0.4%
|
- | 농업 | 4 | 0 |
1.6%
|
- | 농업연구 | 1 | 0 |
0.4%
|
- | 농작업 안전 | 1 | 0 |
0.4%
|
- | 농정 | 1 | 0 |
0.4%
|
- | 농촌 | 1 | 0 |
0.4%
|
- | 대학 등 | 1 | 0 |
0.4%
|
- | 도시 | 5 | 0 |
2%
|
- | 도시개발 | 1 | 0 |
0.4%
|
- | 문화 | 5 | 0 |
2%
|
- | 문화 관련 업무 | 1 | 0 |
0.4%
|
- | 문화, 관광, 체육분야 예산편성 | 1 | 0 |
0.4%
|
- | 민방위경보 업무 | 1 | 0 |
0.4%
|
- | 민원 | 4 | 0 |
1.6%
|
- | 방산 | 1 | 0 |
0.4%
|
- | 법제심사 | 1 | 0 |
0.4%
|
- | 병무 | 1 | 0 |
0.4%
|
- | 병역의무대상자 조사 | 1 | 0 |
0.4%
|
- | 보건 | 4 | 0 |
1.6%
|
- | 보건 등 | 1 | 0 |
0.4%
|
- | 보훈 | 3 | 0 |
1.2%
|
- | 복지 | 12 | 0 |
4.9%
|
- | 부서 예산관련 | 1 | 0 |
0.4%
|
- | 분쟁조정 | 1 | 0 |
0.4%
|
- | 비상안전 | 1 | 0 |
0.4%
|
- | 사무 | 1 | 0 |
0.4%
|
- | 사회적기업, 공공구매 | 1 | 0 |
0.4%
|
- | 산업 | 3 | 0 |
1.2%
|
- | 산업단지 | 1 | 0 |
0.4%
|
- | 산업정책 | 1 | 0 |
0.4%
|
- | 산하기관 관리 | 1 | 0 |
0.4%
|
- | 서무 | 6 | 0 |
2.4%
|
- | 서무 회계 | 1 | 0 |
0.4%
|
- | 성과 | 1 | 0 |
0.4%
|
- | 성과 평가 | 1 | 0 |
0.4%
|
- | 세무 | 2 | 0 |
0.8%
|
- | 소통협치 | 1 | 0 |
0.4%
|
- | 수산 | 2 | 0 |
0.8%
|
- | 시설 | 1 | 0 |
0.4%
|
- | 식품위생 | 1 | 0 |
0.4%
|
- | 심사 | 1 | 0 |
0.4%
|
- | 안전 | 6 | 0 |
2.4%
|
- | 안전제도 | 1 | 0 |
0.4%
|
- | 연구개발 | 1 | 0 |
0.4%
|
- | 연구운영 | 1 | 0 |
0.4%
|
- | 예산 | 3 | 0 |
1.2%
|
- | 예산 도시 | 1 | 0 |
0.4%
|
- | 외교 | 1 | 0 |
0.4%
|
- | 외국인 | 1 | 0 |
0.4%
|
- | 외국인 정책 | 1 | 0 |
0.4%
|
- | 외국인 토지 및 실거래신고 | 1 | 0 |
0.4%
|
- | 외국인, 이민정책 | 1 | 0 |
0.4%
|
- | 인사 | 10 | 0 |
4.1%
|
- | 일반행정 | 2 | 0 |
0.8%
|
- | 일자리 | 1 | 0 |
0.4%
|
- | 일자리정책 | 1 | 0 |
0.4%
|
- | 임업 | 1 | 0 |
0.4%
|
- | 자연자원 | 1 | 0 |
0.4%
|
- | 자원봉사 | 1 | 0 |
0.4%
|
- | 재난 | 4 | 0 |
1.6%
|
- | 재난업무 | 1 | 0 |
0.4%
|
- | 재무 | 1 | 0 |
0.4%
|
- | 재정 | 1 | 0 |
0.4%
|
- | 전산 | 2 | 0 |
0.8%
|
- | 정보솨 | 1 | 0 |
0.4%
|
- | 정보통신 | 2 | 0 |
0.8%
|
- | 정보화 | 2 | 0 |
0.8%
|
- | 정책업무, 유관기관 관리 | 1 | 0 |
0.4%
|
- | 제도개선 | 1 | 0 |
0.4%
|
- | 제안지식업무 | 1 | 0 |
0.4%
|
- | 조달 | 2 | 0 |
0.8%
|
- | 조세 | 1 | 0 |
0.4%
|
- | 조직 | 1 | 0 |
0.4%
|
- | 중기 | 1 | 0 |
0.4%
|
- | 지역개발 | 1 | 0 |
0.4%
|
- | 지원 | 1 | 0 |
0.4%
|
- | 차량 | 1 | 0 |
0.4%
|
- | 창업 | 1 | 0 |
0.4%
|
- | 청소년 | 1 | 0 |
0.4%
|
- | 청소년업무 | 1 | 0 |
0.4%
|
- | 토목 | 2 | 0 |
0.8%
|
- | 통계 | 6 | 0 |
2.4%
|
- | 투자 | 1 | 0 |
0.4%
|
- | 투자유치 | 1 | 0 |
0.4%
|
- | 특별사법경찰 | 1 | 0 |
0.4%
|
- | 평가 | 1 | 0 |
0.4%
|
- | 평가담당 | 1 | 0 |
0.4%
|
- | 해외자원 | 1 | 0 |
0.4%
|
- | 행정 | 12 | 0 |
4.9%
|
- | 홍보 | 1 | 0 |
0.4%
|
- | 환경 | 17 | 0 |
6.9%
|
- | 회계 | 1 | 0 |
0.4%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3급 이상 | 0 | 0 |
0%
|
2 | 4-5급 | 51 | 0 |
20.4%
|
3 | 6-7급 | 171 | 0 |
68.4%
|
4 | 8-9급 | 23 | 0 |
9.2%
|
5 | 기타 | 5 | 0 |
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무기계약직 | 1 | 0 |
20%
|
- | 연구원 | 2 | 0 |
40%
|
- | 지원관 | 1 | 0 |
20%
|
- | 학예사 | 1 | 0 |
2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고졸 | 8 | 0 |
3.2%
|
2 | 전문대졸 | 12 | 0 |
4.8%
|
3 | 대졸 | 177 | 0 |
70.8%
|
4 | 대학원 | 53 | 0 |
2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3 | 0 |
5.2%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28 | 0 |
11.2%
|
3 | 보통 | 59 | 0 |
23.6%
|
4 | 그렇다 | 118 | 0 |
47.2%
|
5 | 매우 그렇다 | 32 | 0 |
12.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6 | 0 |
6.4%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49 | 0 |
19.6%
|
3 | 보통 | 86 | 0 |
34.4%
|
4 | 그렇다 | 78 | 0 |
31.2%
|
5 | 매우 그렇다 | 21 | 0 |
8.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6 | 0 |
6.4%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51 | 0 |
20.4%
|
3 | 보통 | 88 | 0 |
35.2%
|
4 | 그렇다 | 78 | 0 |
31.2%
|
5 | 매우 그렇다 | 17 | 0 |
6.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34 | 0 |
13.6%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86 | 0 |
34.4%
|
3 | 보통 | 73 | 0 |
29.2%
|
4 | 그렇다 | 47 | 0 |
18.8%
|
5 | 매우 그렇다 | 10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8 | 0 |
11.2%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87 | 0 |
34.8%
|
3 | 보통 | 75 | 0 |
30%
|
4 | 그렇다 | 50 | 0 |
20%
|
5 | 매우 그렇다 | 10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25 | 0 |
50%
|
1 | 그렇다 | 125 | 0 |
5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08 | 0 |
43.2%
|
1 | 그렇다 | 142 | 0 |
56.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01 | 0 |
40.4%
|
1 | 그렇다 | 149 | 0 |
5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42 | 0 |
56.8%
|
1 | 그렇다 | 108 | 0 |
4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10 | 0 |
84%
|
1 | 그렇다 | 40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85 | 0 |
74%
|
1 | 그렇다 | 65 | 0 |
2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73 | 0 |
69.2%
|
1 | 그렇다 | 77 | 0 |
3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12 | 0 |
84.8%
|
1 | 그렇다 | 38 | 0 |
15.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09 | 0 |
83.6%
|
1 | 그렇다 | 41 | 0 |
16.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35 | 0 |
94%
|
1 | 그렇다 | 15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19 | 0 |
87.6%
|
1 | 그렇다 | 31 | 0 |
1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37 | 0 |
94.8%
|
1 | 그렇다 | 13 | 0 |
5.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184 | 0 |
73.6%
|
1 | 그렇다 | 66 | 0 |
26.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26 | 0 |
90.4%
|
1 | 그렇다 | 24 | 0 |
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30 | 0 |
92%
|
1 | 그렇다 | 20 | 0 |
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25 | 0 |
90%
|
1 | 그렇다 | 25 | 0 |
1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30 | 0 |
92%
|
1 | 그렇다 | 20 | 0 |
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46 | 0 |
98.4%
|
1 | 그렇다 | 4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40 | 0 |
96%
|
1 | 그렇다 | 10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47 | 0 |
98.8%
|
1 | 그렇다 | 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46 | 0 |
98.4%
|
1 | 그렇다 | 4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44 | 0 |
97.6%
|
1 | 그렇다 | 6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43 | 0 |
97.2%
|
1 | 그렇다 | 7 | 0 |
2.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41 | 0 |
96.4%
|
1 | 그렇다 | 9 | 0 |
3.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31 | 0 |
92.4%
|
1 | 그렇다 | 19 | 0 |
7.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43 | 0 |
97.2%
|
1 | 그렇다 | 7 | 0 |
2.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235 | 0 |
94%
|
1 | 그렇다 | 15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97 | 0 |
38.8%
|
1 | 그렇다 | 153 | 0 |
6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연계성 부족 | 1 | 0 |
1%
|
2 | 평가를 위한 평가임 | 2 | 0 |
2.1%
|
3 | 업무 효율 저하 | 2 | 0 |
2.1%
|
4 | 공정성 결여 | 2 | 0 |
2.1%
|
5 | 중복 평가 | 4 | 0 |
4.1%
|
6 | 자체 평가로 가능함 | 9 | 0 |
9.3%
|
7 | 실질적인 평가가 불가능함 | 2 | 0 |
2.1%
|
8 | 행정력 낭비임 | 2 | 0 |
2.1%
|
9 | 업무 과중 | 5 | 0 |
5.2%
|
10 | 전문성 결여 | 0 | 0 |
0%
|
11 | 불공정한 기준임 | 1 | 0 |
1%
|
12 | 효과가 미비함 | 5 | 0 |
5.2%
|
13 | 실적 위주의 평가임 | 1 | 0 |
1%
|
14 | 특정평가와 자체평가의 통합 운영 필요 | 1 | 0 |
1%
|
15 | 지자체 특성이 무시된 일률적인 지표로 측정하기 곤란함 | 3 | 0 |
3.1%
|
16 | 지자체 정책 추진에 제한 우려 | 1 | 0 |
1%
|
17 | 지자체 개별성 훼손 우려 | 2 | 0 |
2.1%
|
18 | 평가의 주관성 우려 | 1 | 0 |
1%
|
19 | 평가의 자의성 우려 | 0 | 0 |
0%
|
20 | 평가 방법의 복잡성 | 1 | 0 |
1%
|
21 | 평가를 위한 실적 쌓기에 해당 | 1 | 0 |
1%
|
22 | 인사혁신처의 운영 미숙 | 1 | 0 |
1%
|
23 | 신뢰성 부족 | 0 | 0 |
0%
|
24 | 인재개발은 중요도를 고려하여 별도 평가가 타당함 | 1 | 0 |
1%
|
25 | 관련 법에 의해 운영되고 있음 | 1 | 0 |
1%
|
26 | 지자체 합동평가 대상 중 불필요한 평가들이 있음 | 1 | 0 |
1%
|
27 | 지자체 과열 현상으로 예산 확보 경쟁 우려 | 1 | 0 |
1%
|
28 | 객관적인 성과 평가가 곤란함 | 1 | 0 |
1%
|
29 | 정보공개제도를 위한 평가임 | 1 | 0 |
1%
|
30 | 자체 계획 수립 후 평가의 의미 없음 | 1 | 0 |
1%
|
31 | 공무원 인재개발평가와 인적자원개발사업 평가 통합 | 1 | 0 |
1%
|
32 | 상위 평가를 그대로 답습하는 경향이 있음 | 0 | 0 |
0%
|
33 | 필요성 결여 | 1 | 0 |
1%
|
34 | 중요 부처 순위 등에 따라 평가는 어느 정도 정해져 있음 | 1 | 0 |
1%
|
35 | 시행 부처는 평가에 상당히 불리함 | 0 | 0 |
0%
|
36 | 유지 보수 등은 정량적인 평가가 불가능함 | 1 | 0 |
1%
|
37 | 손해가 된 대민 정책은 평가가 갈릴 수 있음 | 0 | 0 |
0%
|
38 | 정보공개의 취지나 의도와 거리가 있음 | 1 | 0 |
1%
|
39 | 지자체 재정 자립도의 차이로 법률 강제 사항을 이행하는 수준의 | 1 | 0 |
1%
|
40 | 분야별 평가가 너무 많아 관심도 부족 | 1 | 0 |
1%
|
41 | ? | 1 | 0 |
1%
|
42 | 불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개선이 요구됨 | 0 | 0 |
0%
|
43 | ? | 1 | 0 |
1%
|
44 | 사업 실적 평가 시 평가에 나타나지 않는 사각지대가 존재함 | 1 | 0 |
1%
|
45 | 전문적인 부분은 전문적인 곳에서 하는 것이 효율적임 | 0 | 0 |
0%
|
99 | 없음/무응답 | 33 | 0 |
34%
|
-1 | 비해당 | 1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연계성 부족 | 0 | 0 |
0%
|
2 | 평가를 위한 평가임 | 1 | 0 |
1%
|
3 | 업무 효율 저하 | 0 | 0 |
0%
|
4 | 공정성 결여 | 0 | 0 |
0%
|
5 | 중복 평가 | 0 | 0 |
0%
|
6 | 자체 평가로 가능함 | 0 | 0 |
0%
|
7 | 실질적인 평가가 불가능함 | 1 | 0 |
1%
|
8 | 행정력 낭비임 | 2 | 0 |
2.1%
|
9 | 업무 과중 | 2 | 0 |
2.1%
|
10 | 전문성 결여 | 1 | 0 |
1%
|
11 | 불공정한 기준임 | 0 | 0 |
0%
|
12 | 효과가 미비함 | 0 | 0 |
0%
|
13 | 실적 위주의 평가임 | 0 | 0 |
0%
|
14 | 특정평가와 자체평가의 통합 운영 필요 | 0 | 0 |
0%
|
15 | 지자체 특성이 무시된 일률적인 지표로 측정하기 곤란함 | 0 | 0 |
0%
|
16 | 지자체 정책 추진에 제한 우려 | 0 | 0 |
0%
|
17 | 지자체 개별성 훼손 우려 | 1 | 0 |
1%
|
18 | 평가의 주관성 우려 | 0 | 0 |
0%
|
19 | 평가의 자의성 우려 | 1 | 0 |
1%
|
20 | 평가 방법의 복잡성 | 0 | 0 |
0%
|
21 | 평가를 위한 실적 쌓기에 해당 | 0 | 0 |
0%
|
22 | 인사혁신처의 운영 미숙 | 0 | 0 |
0%
|
23 | 신뢰성 부족 | 1 | 0 |
1%
|
24 | 인재개발은 중요도를 고려하여 별도 평가가 타당함 | 0 | 0 |
0%
|
25 | 관련 법에 의해 운영되고 있음 | 0 | 0 |
0%
|
26 | 지자체 합동평가 대상 중 불필요한 평가들이 있음 | 0 | 0 |
0%
|
27 | 지자체 과열 현상으로 예산 확보 경쟁 우려 | 0 | 0 |
0%
|
28 | 객관적인 성과 평가가 곤란함 | 0 | 0 |
0%
|
29 | 정보공개제도를 위한 평가임 | 0 | 0 |
0%
|
30 | 자체 계획 수립 후 평가의 의미 없음 | 0 | 0 |
0%
|
31 | 공무원 인재개발평가와 인적자원개발사업 평가 통합 | 0 | 0 |
0%
|
32 | 상위 평가를 그대로 답습하는 경향이 있음 | 1 | 0 |
1%
|
33 | 필요성 결여 | 0 | 0 |
0%
|
34 | 중요 부처 순위 등에 따라 평가는 어느 정도 정해져 있음 | 0 | 0 |
0%
|
35 | 시행 부처는 평가에 상당히 불리함 | 1 | 0 |
1%
|
36 | 유지 보수 등은 정량적인 평가가 불가능함 | 0 | 0 |
0%
|
37 | 손해가 된 대민 정책은 평가가 갈릴 수 있음 | 1 | 0 |
1%
|
38 | 정보공개의 취지나 의도와 거리가 있음 | 1 | 0 |
1%
|
39 | 지자체 재정 자립도의 차이로 법률 강제 사항을 이행하는 수준의 | 0 | 0 |
0%
|
40 | 분야별 평가가 너무 많아 관심도 부족 | 0 | 0 |
0%
|
41 | ? | 0 | 0 |
0%
|
42 | 불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개선이 요구됨 | 1 | 0 |
1%
|
43 | ? | 0 | 0 |
0%
|
44 | 사업 실적 평가 시 평가에 나타나지 않는 사각지대가 존재함 | 0 | 0 |
0%
|
45 | 전문적인 부분은 전문적인 곳에서 하는 것이 효율적임 | 1 | 0 |
1%
|
99 | 없음/무응답 | 81 | 0 |
83.5%
|
-1 | 비해당 | 1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36 | 0 |
14.4%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91 | 0 |
36.4%
|
3 | 보통 | 103 | 0 |
41.2%
|
4 | 그렇다 | 17 | 0 |
6.8%
|
5 | 매우 그렇다 | 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33 | 0 |
13.2%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93 | 0 |
37.2%
|
3 | 보통 | 106 | 0 |
42.4%
|
4 | 그렇다 | 16 | 0 |
6.4%
|
5 | 매우 그렇다 | 2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1 | 0 |
8.4%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70 | 0 |
28%
|
3 | 보통 | 135 | 0 |
54%
|
4 | 그렇다 | 22 | 0 |
8.8%
|
5 | 매우 그렇다 | 2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7 | 0 |
2.8%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40 | 0 |
16%
|
3 | 보통 | 115 | 0 |
46%
|
4 | 그렇다 | 73 | 0 |
29.2%
|
5 | 매우 그렇다 | 15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8 | 0 |
3.2%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30 | 0 |
12%
|
3 | 보통 | 104 | 0 |
41.6%
|
4 | 그렇다 | 96 | 0 |
38.4%
|
5 | 매우 그렇다 | 12 | 0 |
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6 | 0 |
6.4%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73 | 0 |
29.2%
|
3 | 보통 | 130 | 0 |
52%
|
4 | 그렇다 | 25 | 0 |
10%
|
5 | 매우 그렇다 | 6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7 | 0 |
6.8%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78 | 0 |
31.2%
|
3 | 보통 | 128 | 0 |
51.2%
|
4 | 그렇다 | 24 | 0 |
9.6%
|
5 | 매우 그렇다 | 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38 | 0 |
15.2%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106 | 0 |
42.4%
|
3 | 보통 | 94 | 0 |
37.6%
|
4 | 그렇다 | 9 | 0 |
3.6%
|
5 | 매우 그렇다 | 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4 | 0 |
9.6%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84 | 0 |
33.6%
|
3 | 보통 | 132 | 0 |
52.8%
|
4 | 그렇다 | 7 | 0 |
2.8%
|
5 | 매우 그렇다 | 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7 | 0 |
6.8%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53 | 0 |
21.2%
|
3 | 보통 | 132 | 0 |
52.8%
|
4 | 그렇다 | 45 | 0 |
18%
|
5 | 매우 그렇다 | 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3 | 0 |
1.2%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15 | 0 |
6%
|
3 | 보통 | 95 | 0 |
38%
|
4 | 그렇다 | 113 | 0 |
45.2%
|
5 | 매우 그렇다 | 24 | 0 |
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 | 0 |
0.8%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9 | 0 |
3.6%
|
3 | 보통 | 62 | 0 |
24.8%
|
4 | 그렇다 | 142 | 0 |
56.8%
|
5 | 매우 그렇다 | 35 | 0 |
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3 | 0 |
1.2%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11 | 0 |
4.4%
|
3 | 보통 | 109 | 0 |
43.6%
|
4 | 그렇다 | 103 | 0 |
41.2%
|
5 | 매우 그렇다 | 24 | 0 |
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0.4%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6 | 0 |
2.4%
|
3 | 보통 | 85 | 0 |
34%
|
4 | 그렇다 | 133 | 0 |
53.2%
|
5 | 매우 그렇다 | 25 | 0 |
1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 | 0 |
0.8%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5 | 0 |
2%
|
3 | 보통 | 57 | 0 |
22.8%
|
4 | 그렇다 | 137 | 0 |
54.8%
|
5 | 매우 그렇다 | 49 | 0 |
1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4 | 0 |
1.6%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8 | 0 |
3.2%
|
3 | 보통 | 55 | 0 |
22%
|
4 | 그렇다 | 134 | 0 |
53.6%
|
5 | 매우 그렇다 | 49 | 0 |
1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4 | 0 |
1.6%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14 | 0 |
5.6%
|
3 | 보통 | 77 | 0 |
30.8%
|
4 | 그렇다 | 122 | 0 |
48.8%
|
5 | 매우 그렇다 | 33 | 0 |
1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12 | 0 |
4.8%
|
3 | 보통 | 108 | 0 |
43.2%
|
4 | 그렇다 | 106 | 0 |
42.4%
|
5 | 매우 그렇다 | 24 | 0 |
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8 | 0 |
3.2%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54 | 0 |
21.6%
|
3 | 보통 | 137 | 0 |
54.8%
|
4 | 그렇다 | 48 | 0 |
19.2%
|
5 | 매우 그렇다 | 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11 | 0 |
4.4%
|
3 | 보통 | 79 | 0 |
31.6%
|
4 | 그렇다 | 129 | 0 |
51.6%
|
5 | 매우 그렇다 | 31 | 0 |
1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8 | 0 |
3.2%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47 | 0 |
18.8%
|
3 | 보통 | 115 | 0 |
46%
|
4 | 그렇다 | 74 | 0 |
29.6%
|
5 | 매우 그렇다 | 6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0.4%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22 | 0 |
8.8%
|
3 | 보통 | 113 | 0 |
45.2%
|
4 | 그렇다 | 94 | 0 |
37.6%
|
5 | 매우 그렇다 | 20 | 0 |
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 | 0 |
0.8%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19 | 0 |
7.6%
|
3 | 보통 | 122 | 0 |
48.8%
|
4 | 그렇다 | 87 | 0 |
34.8%
|
5 | 매우 그렇다 | 20 | 0 |
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9 | 0 |
3.6%
|
3 | 보통 | 81 | 0 |
32.4%
|
4 | 그렇다 | 116 | 0 |
46.4%
|
5 | 매우 그렇다 | 44 | 0 |
17.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6 | 0 |
2.4%
|
3 | 보통 | 66 | 0 |
26.4%
|
4 | 그렇다 | 123 | 0 |
49.2%
|
5 | 매우 그렇다 | 55 | 0 |
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일 업무를 수행함 | 17 | 0 |
6.8%
|
2 | 1주일에 3-4번 정도 업무를 수행함 | 36 | 0 |
14.4%
|
3 | 1주일에 1-2번 정도 업무를 수행함 | 83 | 0 |
33.2%
|
4 | 평가관련 업무를 전혀 수행하지 않음 | 114 | 0 |
4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부처, 전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평가 | 84 | 0 |
33.6%
|
2 | 매년 1회 평가 | 37 | 0 |
14.8%
|
3 | 특정 사업을 수행하는 전 부처를 대상으로 평가 | 20 | 0 |
8%
|
4 | 매년 분기별 또는 수시로 평가/ 점검 | 7 | 0 |
2.8%
|
5 | 한시적으로 수행되는 전 부처 대상 평가 | 4 | 0 |
1.6%
|
6 | 민간사업자/ 대학/ 정부지원 민간기관 등 대상 대규모 평가 | 7 | 0 |
2.8%
|
7 | 법령에 근거한 평가 | 49 | 0 |
19.6%
|
8 | 부령, 고시에 근거한 평가 | 1 | 0 |
0.4%
|
9 | 격년, 3년 등 1년 이상의 주기로 실시되는 평가 | 10 | 0 |
4%
|
10 | 평가 지표와 배점 등이 체계적으로 개발된 평가 | 7 | 0 |
2.8%
|
11 | 평가 기관이 전문가/ 평가단/ 위원회를 구성하여 실시하는 평가 | 5 | 0 |
2%
|
12 | 평가 결과 순위가 외부에 공개되는 평가 | 6 | 0 |
2.4%
|
13 | 평가 결과에 따른 인센티브 / 패널티가 명확한 평가 | 4 | 0 |
1.6%
|
14 | 평가 결과에 따라 기관의 예산 배분이 변화되는 평가 | 3 | 0 |
1.2%
|
15 | 별도의 평가 결과 보고서를 작성해 공개하는 평가 | 0 | 0 |
0%
|
16 | 평가 계획과 지표, 배점 등이 사전에 공표되는 평가 | 3 | 0 |
1.2%
|
17 | 기타 | 3 | 0 |
1.2%
|
99 |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부처, 전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평가 | 15 | 0 |
6%
|
2 | 매년 1회 평가 | 36 | 0 |
14.4%
|
3 | 특정 사업을 수행하는 전 부처를 대상으로 평가 | 29 | 0 |
11.6%
|
4 | 매년 분기별 또는 수시로 평가/ 점검 | 10 | 0 |
4%
|
5 | 한시적으로 수행되는 전 부처 대상 평가 | 2 | 0 |
0.8%
|
6 | 민간사업자/ 대학/ 정부지원 민간기관 등 대상 대규모 평가 | 14 | 0 |
5.6%
|
7 | 법령에 근거한 평가 | 38 | 0 |
15.2%
|
8 | 부령, 고시에 근거한 평가 | 11 | 0 |
4.4%
|
9 | 격년, 3년 등 1년 이상의 주기로 실시되는 평가 | 13 | 0 |
5.2%
|
10 | 평가 지표와 배점 등이 체계적으로 개발된 평가 | 19 | 0 |
7.6%
|
11 | 평가 기관이 전문가/ 평가단/ 위원회를 구성하여 실시하는 평가 | 8 | 0 |
3.2%
|
12 | 평가 결과 순위가 외부에 공개되는 평가 | 5 | 0 |
2%
|
13 | 평가 결과에 따른 인센티브 / 패널티가 명확한 평가 | 18 | 0 |
7.2%
|
14 | 평가 결과에 따라 기관의 예산 배분이 변화되는 평가 | 11 | 0 |
4.4%
|
15 | 별도의 평가 결과 보고서를 작성해 공개하는 평가 | 2 | 0 |
0.8%
|
16 | 평가 계획과 지표, 배점 등이 사전에 공표되는 평가 | 7 | 0 |
2.8%
|
17 | 기타 | 0 | 0 |
0%
|
99 | 무응답 | 12 | 0 |
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부처, 전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평가 | 17 | 0 |
6.8%
|
2 | 매년 1회 평가 | 7 | 0 |
2.8%
|
3 | 특정 사업을 수행하는 전 부처를 대상으로 평가 | 23 | 0 |
9.2%
|
4 | 매년 분기별 또는 수시로 평가/ 점검 | 11 | 0 |
4.4%
|
5 | 한시적으로 수행되는 전 부처 대상 평가 | 8 | 0 |
3.2%
|
6 | 민간사업자/ 대학/ 정부지원 민간기관 등 대상 대규모 평가 | 7 | 0 |
2.8%
|
7 | 법령에 근거한 평가 | 23 | 0 |
9.2%
|
8 | 부령, 고시에 근거한 평가 | 10 | 0 |
4%
|
9 | 격년, 3년 등 1년 이상의 주기로 실시되는 평가 | 18 | 0 |
7.2%
|
10 | 평가 지표와 배점 등이 체계적으로 개발된 평가 | 23 | 0 |
9.2%
|
11 | 평가 기관이 전문가/ 평가단/ 위원회를 구성하여 실시하는 평가 | 17 | 0 |
6.8%
|
12 | 평가 결과 순위가 외부에 공개되는 평가 | 16 | 0 |
6.4%
|
13 | 평가 결과에 따른 인센티브 / 패널티가 명확한 평가 | 25 | 0 |
10%
|
14 | 평가 결과에 따라 기관의 예산 배분이 변화되는 평가 | 15 | 0 |
6%
|
15 | 별도의 평가 결과 보고서를 작성해 공개하는 평가 | 6 | 0 |
2.4%
|
16 | 평가 계획과 지표, 배점 등이 사전에 공표되는 평가 | 8 | 0 |
3.2%
|
17 | 기타 | 0 | 0 |
0%
|
99 | 무응답 | 16 | 0 |
6.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통합평가의 범위와 내용 등이 중복되는 개별평가 | 123 | 0 |
49.2%
|
2 | 정부업무평가위원회의 승인 없이 수행되는 개별평가 | 21 | 0 |
8.4%
|
3 | 타 개별평가와 범위와 내용 등이 중복되는 개별평가 | 30 | 0 |
12%
|
4 | 근거규정 없이 수행되는 개별평가 | 20 | 0 |
8%
|
5 | 정부업무평가에 포함된 내용의 개별평가 | 17 | 0 |
6.8%
|
6 | 상급 기관의 정부업무 평가를 위한 개별평가 | 37 | 0 |
14.8%
|
7 | 기타 | 2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통합평가의 범위와 내용 등이 중복되는 개별평가 | 24 | 0 |
9.6%
|
2 | 정부업무평가위원회의 승인 없이 수행되는 개별평가 | 33 | 0 |
13.2%
|
3 | 타 개별평가와 범위와 내용 등이 중복되는 개별평가 | 77 | 0 |
30.8%
|
4 | 근거규정 없이 수행되는 개별평가 | 37 | 0 |
14.8%
|
5 | 정부업무평가에 포함된 내용의 개별평가 | 33 | 0 |
13.2%
|
6 | 상급 기관의 정부업무 평가를 위한 개별평가 | 34 | 0 |
13.6%
|
7 | 기타 | 0 | 0 |
0%
|
9 | 무응답 | 12 | 0 |
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평가 결과에 대해 등급을 부여 | 103 | 0 |
41.2%
|
2 | 이행여부 외의 다양한 지표체계 등을 갖춘 평가 | 50 | 0 |
20%
|
3 | 이행 실적에 대한 제출 외에 다양한 자료를 제출 | 10 | 0 |
4%
|
4 | 평가 결과를 토대로 피평가자 근무 평정에 피드백을 제공 | 25 | 0 |
10%
|
5 | 평가 결과를 토대로 기관 평가에 피드백을 제공 | 40 | 0 |
16%
|
6 | 체계적인 평가 보고서 등을 갖춘 평가 | 18 | 0 |
7.2%
|
7 | 기타 | 4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평가 결과에 대해 등급을 부여 | 22 | 0 |
8.8%
|
2 | 이행여부 외의 다양한 지표체계 등을 갖춘 평가 | 56 | 0 |
22.4%
|
3 | 이행 실적에 대한 제출 외에 다양한 자료를 제출 | 28 | 0 |
11.2%
|
4 | 평가 결과를 토대로 피평가자 근무 평정에 피드백을 제공 | 32 | 0 |
12.8%
|
5 | 평가 결과를 토대로 기관 평가에 피드백을 제공 | 67 | 0 |
26.8%
|
6 | 체계적인 평가 보고서 등을 갖춘 평가 | 32 | 0 |
12.8%
|
7 | 기타 | 0 | 0 |
0%
|
9 | 무응답 | 13 | 0 |
5.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통합성 | 48 | 0 |
19.2%
|
2 | 자율성 | 14 | 0 |
5.6%
|
3 | 독립성 | 17 | 0 |
6.8%
|
4 | 신뢰성 | 38 | 0 |
15.2%
|
5 | 공정성 | 81 | 0 |
32.4%
|
6 | 객관성 | 27 | 0 |
10.8%
|
7 | 개방성 | 0 | 0 |
0%
|
8 | 투명성 | 9 | 0 |
3.6%
|
9 | 책임성 | 3 | 0 |
1.2%
|
10 | 업무 중요성 | 13 | 0 |
5.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통합성 | 8 | 0 |
3.2%
|
2 | 자율성 | 19 | 0 |
7.6%
|
3 | 독립성 | 15 | 0 |
6%
|
4 | 신뢰성 | 36 | 0 |
14.4%
|
5 | 공정성 | 55 | 0 |
22%
|
6 | 객관성 | 54 | 0 |
21.6%
|
7 | 개방성 | 4 | 0 |
1.6%
|
8 | 투명성 | 36 | 0 |
14.4%
|
9 | 책임성 | 8 | 0 |
3.2%
|
10 | 업무 중요성 | 13 | 0 |
5.2%
|
99 | 무응답 | 2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민원수행 및 갈등관리 역량에 관한 평가 | 71 | 0 |
28.4%
|
2 | 재난 및 안전사업 분야에 관한 평가 | 51 | 0 |
20.4%
|
3 | 국제 개발 협력에 관한 평가 | 12 | 0 |
4.8%
|
4 | 지방재정 및 지방 교육 재정에 관한 평가 | 22 | 0 |
8.8%
|
5 | 여성정책 관련 평가 | 9 | 0 |
3.6%
|
6 | 환경관련 관리 활동에 관한 평가 | 13 | 0 |
5.2%
|
7 | 국토개발 및 대중교통 시책 관련 평가 | 13 | 0 |
5.2%
|
8 | 상하수도 사업 관련 평가 | 1 | 0 |
0.4%
|
9 | 교정시설 인권보호 관련 평가 | 3 | 0 |
1.2%
|
10 | 대학 및 자율형 사립고에 관한 평가 | 5 | 0 |
2%
|
11 | 시도 교육청 관련 평가 | 4 | 0 |
1.6%
|
12 | 인사/ 조직/ 부패 관리에 관한 종합평가 | 27 | 0 |
10.8%
|
13 | 전자 정부/ 개인 정보 관련 평가 | 4 | 0 |
1.6%
|
14 | 국가채권 및 부담금 운용 관련 평가 | 1 | 0 |
0.4%
|
15 | 지속 가능 발전 관련 평가 | 1 | 0 |
0.4%
|
16 | 과학 기술 정책 및 지원 사업 관련 평가 | 0 | 0 |
0%
|
17 | 노동 및 고용정책 관련 평가 | 5 | 0 |
2%
|
18 | 아동 보육/ 청소년 정책 관련 평가 | 0 | 0 |
0%
|
19 | 보건 및 복지 정책 관련 평가 | 0 | 0 |
0%
|
20 | 홍보 및 정부3.0 관련 평가 | 0 | 0 |
0%
|
21 | 통일 관련 사업 평가 | 0 | 0 |
0%
|
22 | 기타 | 8 | 0 |
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민원수행 및 갈등관리 역량에 관한 평가 | 0 | 0 |
0%
|
2 | 재난 및 안전사업 분야에 관한 평가 | 18 | 0 |
7.2%
|
3 | 국제 개발 협력에 관한 평가 | 6 | 0 |
2.4%
|
4 | 지방재정 및 지방 교육 재정에 관한 평가 | 19 | 0 |
7.6%
|
5 | 여성정책 관련 평가 | 9 | 0 |
3.6%
|
6 | 환경관련 관리 활동에 관한 평가 | 8 | 0 |
3.2%
|
7 | 국토개발 및 대중교통 시책 관련 평가 | 19 | 0 |
7.6%
|
8 | 상하수도 사업 관련 평가 | 6 | 0 |
2.4%
|
9 | 교정시설 인권보호 관련 평가 | 2 | 0 |
0.8%
|
10 | 대학 및 자율형 사립고에 관한 평가 | 9 | 0 |
3.6%
|
11 | 시도 교육청 관련 평가 | 11 | 0 |
4.4%
|
12 | 인사/ 조직/ 부패 관리에 관한 종합평가 | 57 | 0 |
22.8%
|
13 | 전자 정부/ 개인 정보 관련 평가 | 13 | 0 |
5.2%
|
14 | 국가채권 및 부담금 운용 관련 평가 | 8 | 0 |
3.2%
|
15 | 지속 가능 발전 관련 평가 | 18 | 0 |
7.2%
|
16 | 과학 기술 정책 및 지원 사업 관련 평가 | 8 | 0 |
3.2%
|
17 | 노동 및 고용정책 관련 평가 | 6 | 0 |
2.4%
|
18 | 아동 보육/ 청소년 정책 관련 평가 | 10 | 0 |
4%
|
19 | 보건 및 복지 정책 관련 평가 | 7 | 0 |
2.8%
|
20 | 홍보 및 정부3.0 관련 평가 | 3 | 0 |
1.2%
|
21 | 통일 관련 사업 평가 | 1 | 0 |
0.4%
|
22 | 기타 | 0 | 0 |
0%
|
99 | 무응답 | 12 | 0 |
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민원수행 및 갈등관리 역량에 관한 평가 | 0 | 0 |
0%
|
2 | 재난 및 안전사업 분야에 관한 평가 | 0 | 0 |
0%
|
3 | 국제 개발 협력에 관한 평가 | 2 | 0 |
0.8%
|
4 | 지방재정 및 지방 교육 재정에 관한 평가 | 3 | 0 |
1.2%
|
5 | 여성정책 관련 평가 | 4 | 0 |
1.6%
|
6 | 환경관련 관리 활동에 관한 평가 | 6 | 0 |
2.4%
|
7 | 국토개발 및 대중교통 시책 관련 평가 | 5 | 0 |
2%
|
8 | 상하수도 사업 관련 평가 | 2 | 0 |
0.8%
|
9 | 교정시설 인권보호 관련 평가 | 1 | 0 |
0.4%
|
10 | 대학 및 자율형 사립고에 관한 평가 | 1 | 0 |
0.4%
|
11 | 시도 교육청 관련 평가 | 3 | 0 |
1.2%
|
12 | 인사/ 조직/ 부패 관리에 관한 종합평가 | 36 | 0 |
14.4%
|
13 | 전자 정부/ 개인 정보 관련 평가 | 8 | 0 |
3.2%
|
14 | 국가채권 및 부담금 운용 관련 평가 | 13 | 0 |
5.2%
|
15 | 지속 가능 발전 관련 평가 | 22 | 0 |
8.8%
|
16 | 과학 기술 정책 및 지원 사업 관련 평가 | 16 | 0 |
6.4%
|
17 | 노동 및 고용정책 관련 평가 | 13 | 0 |
5.2%
|
18 | 아동 보육/ 청소년 정책 관련 평가 | 4 | 0 |
1.6%
|
19 | 보건 및 복지 정책 관련 평가 | 39 | 0 |
15.6%
|
20 | 홍보 및 정부3.0 관련 평가 | 35 | 0 |
14%
|
21 | 통일 관련 사업 평가 | 11 | 0 |
4.4%
|
22 | 기타 | 0 | 0 |
0%
|
99 | 무응답 | 26 | 0 |
1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불필요 | 1 | 0 |
16.7%
|
- | 없음 | 4 | 0 |
66.7%
|
- | 통합평가 영역 확대에 반대. 기존 평가항목 축소가 바람직 | 1 | 0 |
16.7%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 | 0 |
0.8%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18 | 0 |
7.2%
|
3 | 보통 | 101 | 0 |
40.4%
|
4 | 그렇다 | 112 | 0 |
44.8%
|
5 | 매우 그렇다 | 17 | 0 |
6.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0.4%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17 | 0 |
6.8%
|
3 | 보통 | 100 | 0 |
40%
|
4 | 그렇다 | 117 | 0 |
46.8%
|
5 | 매우 그렇다 | 15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 | 0 |
0.8%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69 | 0 |
27.6%
|
3 | 보통 | 132 | 0 |
52.8%
|
4 | 그렇다 | 37 | 0 |
14.8%
|
5 | 매우 그렇다 | 10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0.4%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20 | 0 |
8%
|
3 | 보통 | 92 | 0 |
36.8%
|
4 | 그렇다 | 111 | 0 |
44.4%
|
5 | 매우 그렇다 | 26 | 0 |
1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0.4%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14 | 0 |
5.6%
|
3 | 보통 | 98 | 0 |
39.2%
|
4 | 그렇다 | 106 | 0 |
42.4%
|
5 | 매우 그렇다 | 31 | 0 |
1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 | 0 |
0.8%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12 | 0 |
4.8%
|
3 | 보통 | 101 | 0 |
40.4%
|
4 | 그렇다 | 112 | 0 |
44.8%
|
5 | 매우 그렇다 | 23 | 0 |
9.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1.1%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16 | 0 |
18.2%
|
3 | 보통 | 47 | 0 |
53.4%
|
4 | 그렇다 | 22 | 0 |
25%
|
5 | 매우 그렇다 | 2 | 0 |
2.3%
|
-1 | 비해당 | 162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중복 평가 간소화 | 12 | 0 |
4.8%
|
2 | 평가의 객관성 제고 | 4 | 0 |
1.6%
|
3 | 평가의 투명성 제고 | 1 | 0 |
0.4%
|
4 | 현실적인 평가 바람 | 1 | 0 |
0.4%
|
5 | 평가의 공정성 제고 | 2 | 0 |
0.8%
|
6 | 해당 분야의 적절한 지표 마련 | 1 | 0 |
0.4%
|
7 | 평가의 일원화 및 통합 필요 | 7 | 0 |
2.8%
|
8 | 평가의 신뢰도 제고 | 1 | 0 |
0.4%
|
9 | 평가 위원의 역량 강화 | 2 | 0 |
0.8%
|
10 | 평가의 정확성 제고 | 0 | 0 |
0%
|
11 | 현 평가 현황의 정확한 파악 및 점검 | 2 | 0 |
0.8%
|
12 | 평가 항목의 축소 | 3 | 0 |
1.2%
|
13 | 업무 과중 개선 | 5 | 0 |
2%
|
14 | 불필요한 행정 지양 | 1 | 0 |
0.4%
|
15 | 부처 특성이 반영된 다양한 평가 지표 구성 | 1 | 0 |
0.4%
|
16 | 자율성 보장 바람 | 0 | 0 |
0%
|
17 | 통합평가는 부처 역량 제고의 수단으로 사용함이 바람직함 | 1 | 0 |
0.4%
|
18 | 인력 보강 | 2 | 0 |
0.8%
|
19 | 환류 강화 | 0 | 0 |
0%
|
20 | 법정화 | 0 | 0 |
0%
|
21 | 평가를 위한 평가 개선 | 6 | 0 |
2.4%
|
22 | 법에 근거한 범위 내에서 업무 추진 바람 | 0 | 0 |
0%
|
23 | 명확한 평가 목적 설정 | 2 | 0 |
0.8%
|
24 | 평가 자료를 위해 전문가 용역을 추진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음 | 1 | 0 |
0.4%
|
25 | ? | 1 | 0 |
0.4%
|
26 | 평가 지표의 단순화 | 0 | 0 |
0%
|
27 | 평가자에 따라 다른 평가 견해가 있음 | 1 | 0 |
0.4%
|
28 | 현행 실적 보고서를 근거로 한 평가는 의미가 없음 | 1 | 0 |
0.4%
|
29 | 절대평가 제도 운영 필요 | 1 | 0 |
0.4%
|
30 | 평가자에 대한 사전교육 후 평가 바람 | 2 | 0 |
0.8%
|
31 | 기관 평가 시 사건사고 없으면 유리함 | 0 | 0 |
0%
|
32 | 평가로 인한 애로와 고충을 우선적으로 고려 바람 | 1 | 0 |
0.4%
|
33 | 사기와 자긍심을 높인다면 평가 없이도 성과가 창출될 수 있음 | 0 | 0 |
0%
|
34 | 평가의 실효성 점검 | 3 | 0 |
1.2%
|
35 | 평가 제도 개선 | 0 | 0 |
0%
|
36 | 합리적인 지표 개발 | 0 | 0 |
0%
|
37 | 평가 후 인센티브나 패널티를 확실히 구분해야 함 | 2 | 0 |
0.8%
|
38 | 기관별 나누어 먹기식 평가 지양 | 0 | 0 |
0%
|
39 | 기관에 피드백이 될 수 있는 평가 제도 수립 | 0 | 0 |
0%
|
40 | 평가 관련 전담 직위제 신설 필요 | 1 | 0 |
0.4%
|
41 | 체계적인 지표 개발 | 1 | 0 |
0.4%
|
42 | 효율적인 제도 운영 | 1 | 0 |
0.4%
|
43 | 각 평가 양식이 달라 매번 동일한 내용을 편집해서 작성함 | 1 | 0 |
0.4%
|
44 | 평가 항목의 계량화 및 통일화 | 1 | 0 |
0.4%
|
45 | 부처 순위를 매기기 위한 평가 지양 | 1 | 0 |
0.4%
|
46 | 평가 자체에 대한 충분한 교육 필요 | 1 | 0 |
0.4%
|
47 | 기관의 노력 등 정성적인 부분 평가 시스템 마련 | 1 | 0 |
0.4%
|
99 | 없음/무응답 | 175 | 0 |
7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중복 평가 간소화 | 2 | 0 |
0.8%
|
2 | 평가의 객관성 제고 | 6 | 0 |
2.4%
|
3 | 평가의 투명성 제고 | 0 | 0 |
0%
|
4 | 현실적인 평가 바람 | 0 | 0 |
0%
|
5 | 평가의 공정성 제고 | 1 | 0 |
0.4%
|
6 | 해당 분야의 적절한 지표 마련 | 0 | 0 |
0%
|
7 | 평가의 일원화 및 통합 필요 | 0 | 0 |
0%
|
8 | 평가의 신뢰도 제고 | 2 | 0 |
0.8%
|
9 | 평가 위원의 역량 강화 | 0 | 0 |
0%
|
10 | 평가의 정확성 제고 | 1 | 0 |
0.4%
|
11 | 현 평가 현황의 정확한 파악 및 점검 | 1 | 0 |
0.4%
|
12 | 평가 항목의 축소 | 0 | 0 |
0%
|
13 | 업무 과중 개선 | 3 | 0 |
1.2%
|
14 | 불필요한 행정 지양 | 2 | 0 |
0.8%
|
15 | 부처 특성이 반영된 다양한 평가 지표 구성 | 0 | 0 |
0%
|
16 | 자율성 보장 바람 | 1 | 0 |
0.4%
|
17 | 통합평가는 부처 역량 제고의 수단으로 사용함이 바람직함 | 0 | 0 |
0%
|
18 | 인력 보강 | 0 | 0 |
0%
|
19 | 환류 강화 | 1 | 0 |
0.4%
|
20 | 법정화 | 1 | 0 |
0.4%
|
21 | 평가를 위한 평가 개선 | 2 | 0 |
0.8%
|
22 | 법에 근거한 범위 내에서 업무 추진 바람 | 1 | 0 |
0.4%
|
23 | 명확한 평가 목적 설정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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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평가 자료를 위해 전문가 용역을 추진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음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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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 ?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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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 평가 지표의 단순화 | 1 | 0 |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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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 평가자에 따라 다른 평가 견해가 있음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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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 현행 실적 보고서를 근거로 한 평가는 의미가 없음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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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 절대평가 제도 운영 필요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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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 평가자에 대한 사전교육 후 평가 바람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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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 기관 평가 시 사건사고 없으면 유리함 | 1 | 0 |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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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 평가로 인한 애로와 고충을 우선적으로 고려 바람 | 1 | 0 |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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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 사기와 자긍심을 높인다면 평가 없이도 성과가 창출될 수 있음 | 1 | 0 |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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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 평가의 실효성 점검 | 1 | 0 |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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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 평가 제도 개선 | 1 | 0 |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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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 합리적인 지표 개발 | 2 | 0 |
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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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 평가 후 인센티브나 패널티를 확실히 구분해야 함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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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 기관별 나누어 먹기식 평가 지양 | 1 | 0 |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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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 기관에 피드백이 될 수 있는 평가 제도 수립 | 2 | 0 |
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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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 평가 관련 전담 직위제 신설 필요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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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 체계적인 지표 개발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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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 효율적인 제도 운영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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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 각 평가 양식이 달라 매번 동일한 내용을 편집해서 작성함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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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 평가 항목의 계량화 및 통일화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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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 부처 순위를 매기기 위한 평가 지양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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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 평가 자체에 대한 충분한 교육 필요 | 1 | 0 |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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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 기관의 노력 등 정성적인 부분 평가 시스템 마련 | 0 | 0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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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 없음/무응답 | 214 | 0 |
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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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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