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Pornography Used by Children and Youth, 2016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이용 음란물에 대한 인식과 접촉경험을 파악하여 아동·청소년 이용 음란물 피해 예방 및 근절을 위한 효과적 정책을 수립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아동·청소년 이용 음란물이란 아동과 청소년, 또는 아동과 청소년으로 인식될 수 있는 사람이나 표현물이 등장하는 음란물을 의미한다. 조사는 전국 만 15세 이상 64세 이하 남녀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인터넷 이용 특성, 인터넷 유해정보 및 음란물 접촉경험, 아동·청소년 이용 음란물 접촉경험, 아동·청소년 이용 음란물 이용 실태, 아동·청소년 이용 음란물 유행성 및 규제에 대한 인식, 아동·청소년 이용 음란물의 법적 처벌에 대한 인식 등이다.

Keywords crimesexual offencessexual assaultinternet crimecyber crimesexual deviationpornographypornographyadult contentpornographyinternetonlineinternet usepornographic websitesillegal websitechild pornographyadolescent pornography; Topics; Crime/ Saf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