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the Prospects of Demand for Female Labour by Occupation in Busan, 2019

Abstract

이 조사는 부산지역 내 기업의 직업별 여성인력 수요를 파악하여 여성 전문 직업훈련기관에서 기업의 수요에 부합하는 여성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부산지역 내 제조업 등 10개 산업 5인이상 기업의 인사담당자에게 수집된 것으로, 주요 조사내용은 현재 고용현황, 현재 인력의 과부족 정도, 충원계획 여부, 인력부족문제 해결에 있어 여성고용 확대 필요성, 현재와 비교한 향후 5년간 전체 인력 고용전망,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부산 고용전망, 현재와 비교한 향후 5년간 직업별 인력수요 및 여성인력 수요전망/성별성향/적합연령/적합학력/적합 숙련수준, 향후 5년간 여성고용 유망직업,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여성고용증가 직업, 인력채용기준과 방법, 시간선택제의 여성취업 도움 정도, 여성고용확대 정책과제 등이다.

Keywords women's employmentfemale employmentfemale workforcefemale human resourceentry level employmentjobs for womenemployment for womenjob trainingvocational educationjob trainingfemale labor forcepolicy on womendemand for human resourcePromising JobsPart-time Job; Topics; Employment/ Lab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