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그 동안 공무원 대상으로 실시하던 성인지 교육을 공공기관 종사자로 확대 운영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당사자를 대상으로 성평등 의식수준 및 조직 내 성인지 교육 관련 수요를 파악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조사대상은 경기도에서 출자·출연·보조하는 공공기관 23개소 및 의료원 6개소의 모든 소속 종사자이며, 조사내용은 성평등 의식, 성평등 정책인지 개념 및 정책 이해(성인지 정책, 성별분리통계, 일-가정양립정책), 정책지지(군가산점제 부활요구, 남성육아휴직제도, 여성 국회의원 공천할당제, 남성교원할당제) 그리고 성평등 교육수요(필요성, 교육시간, 교육형태, 선호 수업 방식, 희망 교과목, 건의사항_ 관련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