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Gender Equality Consciousness in Jeju, 2019 : Public Official

Abstract

이 조사는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이 제주지역 일반도민과 공무원의 성평등 의식 및 실태를 비교 분석하여 제주지역 특성에 따른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제주지역의 공무원과 만 19세 이상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실시되었고, 두 집단을 비교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 자료는 제주지역의 공무원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제주도민과의 비교를 위해 성별 위계 인식, 성역할 분리 인식, 가족돌봄 선호, 분야별 시간활용, 일가정양립, 폭력에 대한 태도, 안전에 대한 태도, 성평등 정책 수요 등은 공통문항으로, 직장문화, 성인지 정책 인지 및 경험 등에 관한 문항들은 추가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