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Social Economic Organization in Jeju, 2019

Abstract

이 조사는 제주지역 사회적경제조직의 실태와 여성 일자리 창출 및 여성 고용 증대를 위한 사회적경제조직들의 요구를 파악하여 실천적인 정책을 제안하고자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이 2019년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사회적경제조직으로 분류되는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의 대표자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사회경제 조직 및 대표자 현황, 근로자수, 근로시간, 월평균 임금, 사회보험 가입 여부, 일가정양립제도의 유무 및 활용여부, 회사 설립 및 운영, 애로사항, 정부정책 이용 경험과 욕구, 타 조직들과의 연계협력 여부 및 도움 정도, 사회경제적조직의 여성친화성, 가족친화적 조직문화, 성평등적 조직문화, 민주적 조직문화, 향후 여성 일자리 창출할 가능성이 있는 영역 및 이유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