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the Lifelong Education Status and Policy Issues of Elderly in Jeju, 2020

Abstract

이 조사는 제주지역 노인층의 평생교육 실태를 파악하여 참여자의 확산 및 관련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이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과 공동으로 2020년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제주지역 만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노인교육 참여 기간, 노인교육 기관 유형, 노인교육 참여 경로 및 이유, 교육 방법의 만족도, 코로나19 이후 대체 활동 및 교육 수강 의향, 교육 내용별 도움 정도, 노인교육 적합도, 노인교육의 필요성, 향후 노인교육 운영 방식 변화, 세대공동체 교육의 필요성, 교육 활성화를 위한 필요사항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