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뷰티서비스산업 실태 및 여성인력 수요조사, 2019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9-0078-V1.0
신승배 /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연구위원
이 조사는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이 제주지역 뷰티서비스산업 경영현황 및 인력수요를 파악하여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뷰티서비스 산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제주지역 내 뷰티서비스산업에 해당하는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분야에서 여성이 운영하고 있는 사업체의 원장, 사장, 점장 등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경영현황, 지원 분야 및 참여 의지, 뷰티 관광 여건, 인력 수요 전망, 인력 채용 기준 및 경로, 정책 지원 수요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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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190078.pdf | 설문지 (한글) | 393.68 k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제주시 동지역 | 251 | 0 |
62%
|
2 | 제주시 읍면지역 | 41 | 0 |
10.1%
|
3 | 서귀포시 동지역 | 72 | 0 |
17.8%
|
4 | 서귀포시 읍면지역 | 41 | 0 |
1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헤어미용 | 241 | 0 |
59.5%
|
2 | 피부미용 | 104 | 0 |
25.7%
|
3 | 메이크업미용 | 7 | 0 |
1.7%
|
4 | 네일미용 | 53 | 0 |
13.1%
|
5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헤어미용 | 4 | 0 |
1%
|
2 | 피부미용 | 13 | 0 |
3.2%
|
3 | 메이크업미용 | 37 | 0 |
9.1%
|
4 | 네일미용 | 7 | 0 |
1.7%
|
5 | 없음 | 337 | 0 |
83.2%
|
6 | 기타 | 0 | 0 |
0%
|
7 | 왁싱 | 3 | 0 |
0.7%
|
8 | 발마사지 | 1 | 0 |
0.2%
|
9 | 모름/무응답 | 3 | 0 |
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헤어미용 | 0 | 0 |
0%
|
2 | 피부미용 | 0 | 0 |
0%
|
3 | 메이크업미용 | 6 | 0 |
1.5%
|
4 | 네일미용 | 3 | 0 |
0.7%
|
5 | 없음 | 0 | 0 |
0%
|
6 | 기타 | 0 | 0 |
0%
|
7 | 왁싱 | 1 | 0 |
0.2%
|
8 | 발마사지 | 1 | 0 |
0.2%
|
9 | 모름/무응답 | 394 | 0 |
97.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헤어미용 | 0 | 0 |
0%
|
2 | 피부미용 | 0 | 0 |
0%
|
3 | 메이크업미용 | 0 | 0 |
0%
|
4 | 네일미용 | 1 | 0 |
0.2%
|
5 | 없음 | 0 | 0 |
0%
|
6 | 기타 | 0 | 0 |
0%
|
7 | 왁싱 | 0 | 0 |
0%
|
8 | 발마사지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404 | 0 |
99.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소유와 운영을 함께하는 개인 원장 | 375 | 0 |
92.6%
|
2 | 소유주가 따로 있으며 본인은 경영사장 | 21 | 0 |
5.2%
|
3 | 투자자가 본사인 프랜차이즈 직영점의 경영대리인(점장) | 0 | 0 |
0%
|
4 |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원장 | 0 | 0 |
0%
|
5 | 동업으로 운영하는 공동 원장 | 4 | 0 |
1%
|
6 | 기타 | 0 | 0 |
0%
|
7 | 소유주는 따로있으며 본인은 총괄 매니저 | 5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25 | 1 | 0 |
0.2%
|
- | 26 | 2 | 0 |
0.5%
|
- | 27 | 4 | 0 |
1%
|
- | 28 | 4 | 0 |
1%
|
- | 29 | 3 | 0 |
0.7%
|
- | 30 | 7 | 0 |
1.7%
|
- | 31 | 6 | 0 |
1.5%
|
- | 32 | 6 | 0 |
1.5%
|
- | 33 | 4 | 0 |
1%
|
- | 34 | 5 | 0 |
1.2%
|
- | 35 | 7 | 0 |
1.7%
|
- | 36 | 9 | 0 |
2.2%
|
- | 37 | 15 | 0 |
3.7%
|
- | 38 | 17 | 0 |
4.2%
|
- | 39 | 12 | 0 |
3%
|
- | 40 | 12 | 0 |
3%
|
- | 41 | 6 | 0 |
1.5%
|
- | 42 | 14 | 0 |
3.5%
|
- | 43 | 13 | 0 |
3.2%
|
- | 44 | 15 | 0 |
3.7%
|
- | 45 | 25 | 0 |
6.2%
|
- | 46 | 19 | 0 |
4.7%
|
- | 47 | 20 | 0 |
4.9%
|
- | 48 | 18 | 0 |
4.4%
|
- | 49 | 15 | 0 |
3.7%
|
- | 50 | 17 | 0 |
4.2%
|
- | 51 | 9 | 0 |
2.2%
|
- | 52 | 14 | 0 |
3.5%
|
- | 53 | 14 | 0 |
3.5%
|
- | 54 | 17 | 0 |
4.2%
|
- | 55 | 21 | 0 |
5.2%
|
- | 56 | 16 | 0 |
4%
|
- | 57 | 9 | 0 |
2.2%
|
- | 58 | 11 | 0 |
2.7%
|
- | 59 | 4 | 0 |
1%
|
- | 60 | 2 | 0 |
0.5%
|
- | 61 | 1 | 0 |
0.2%
|
- | 63 | 2 | 0 |
0.5%
|
- | 64 | 2 | 0 |
0.5%
|
- | 65 | 2 | 0 |
0.5%
|
- | 66 | 1 | 0 |
0.2%
|
- | 67 | 1 | 0 |
0.2%
|
- | 69 | 1 | 0 |
0.2%
|
- | 74 | 2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22 | 0 |
5.4%
|
- | 1 | 21 | 0 |
5.2%
|
- | 2 | 21 | 0 |
5.2%
|
- | 3 | 27 | 0 |
6.7%
|
- | 4 | 20 | 0 |
4.9%
|
- | 5 | 28 | 0 |
6.9%
|
- | 6 | 17 | 0 |
4.2%
|
- | 7 | 16 | 0 |
4%
|
- | 8 | 15 | 0 |
3.7%
|
- | 9 | 7 | 0 |
1.7%
|
- | 10 | 32 | 0 |
7.9%
|
- | 11 | 6 | 0 |
1.5%
|
- | 12 | 6 | 0 |
1.5%
|
- | 13 | 6 | 0 |
1.5%
|
- | 14 | 4 | 0 |
1%
|
- | 15 | 23 | 0 |
5.7%
|
- | 16 | 8 | 0 |
2%
|
- | 17 | 3 | 0 |
0.7%
|
- | 18 | 6 | 0 |
1.5%
|
- | 19 | 5 | 0 |
1.2%
|
- | 20 | 38 | 0 |
9.4%
|
- | 21 | 1 | 0 |
0.2%
|
- | 22 | 3 | 0 |
0.7%
|
- | 23 | 8 | 0 |
2%
|
- | 24 | 3 | 0 |
0.7%
|
- | 25 | 17 | 0 |
4.2%
|
- | 26 | 2 | 0 |
0.5%
|
- | 27 | 2 | 0 |
0.5%
|
- | 28 | 6 | 0 |
1.5%
|
- | 29 | 1 | 0 |
0.2%
|
- | 30 | 17 | 0 |
4.2%
|
- | 31 | 1 | 0 |
0.2%
|
- | 32 | 2 | 0 |
0.5%
|
- | 33 | 3 | 0 |
0.7%
|
- | 35 | 2 | 0 |
0.5%
|
- | 36 | 1 | 0 |
0.2%
|
- | 40 | 3 | 0 |
0.7%
|
- | 42 | 1 | 0 |
0.2%
|
- | 44 | 1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314 | 0 |
77.5%
|
- | 1 | 7 | 0 |
1.7%
|
- | 2 | 14 | 0 |
3.5%
|
- | 3 | 14 | 0 |
3.5%
|
- | 4 | 4 | 0 |
1%
|
- | 5 | 15 | 0 |
3.7%
|
- | 6 | 17 | 0 |
4.2%
|
- | 7 | 3 | 0 |
0.7%
|
- | 8 | 7 | 0 |
1.7%
|
- | 9 | 1 | 0 |
0.2%
|
- | 10 | 6 | 0 |
1.5%
|
- | 11 | 3 | 0 |
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 | 404 | 0 |
99.8%
|
- | 2 | 1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상업 시설 밀집 지역의 번화가 대로변 | 55 | 0 |
13.6%
|
2 | 상업지역 번화가의 이면 도로 | 51 | 0 |
12.6%
|
3 | 회사, 오피스 밀집 지역 | 3 | 0 |
0.7%
|
4 | 일반 상가 | 125 | 0 |
30.9%
|
5 | 아파트 단지내 상가 | 16 | 0 |
4%
|
6 | 주택가 배후 지역 | 154 | 0 |
38%
|
7 | 기타 | 0 | 0 |
0%
|
8 | 리조트내 위치 | 1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342 | 0 |
84.4%
|
- | 1 | 42 | 0 |
10.4%
|
- | 2 | 11 | 0 |
2.7%
|
- | 3 | 5 | 0 |
1.2%
|
- | 4 | 4 | 0 |
1%
|
- | 5 | 1 | 0 |
0.2%
|
97 | 프리랜서나 아르바이트로 채용함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360 | 0 |
88.9%
|
- | 1 | 36 | 0 |
8.9%
|
- | 2 | 3 | 0 |
0.7%
|
- | 3 | 4 | 0 |
1%
|
- | 4 | 1 | 0 |
0.2%
|
- | 5 | 1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314 | 0 |
77.5%
|
- | 1 | 61 | 0 |
15.1%
|
- | 2 | 13 | 0 |
3.2%
|
- | 3 | 6 | 0 |
1.5%
|
- | 4 | 6 | 0 |
1.5%
|
- | 5 | 2 | 0 |
0.5%
|
- | 6 | 1 | 0 |
0.2%
|
- | 8 | 1 | 0 |
0.2%
|
- | 10 | 1 | 0 |
0.2%
|
97 | 프리랜서나 아르바이트로 채용함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20 | 1 | 0 |
0.2%
|
- | 33 | 1 | 0 |
0.2%
|
- | 42.1 | 1 | 0 |
0.2%
|
99 | 모름/무응답 | 402 | 0 |
99.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3 | 2 | 0 |
0.5%
|
- | 3.7 | 1 | 0 |
0.2%
|
- | 4 | 5 | 0 |
1.2%
|
- | 4.5 | 1 | 0 |
0.2%
|
- | 5 | 4 | 0 |
1%
|
- | 6 | 13 | 0 |
3.2%
|
- | 7 | 18 | 0 |
4.4%
|
- | 7.5 | 3 | 0 |
0.7%
|
- | 7.8 | 1 | 0 |
0.2%
|
- | 8 | 16 | 0 |
4%
|
- | 9 | 12 | 0 |
3%
|
- | 10 | 68 | 0 |
16.8%
|
- | 11 | 8 | 0 |
2%
|
- | 11.7 | 1 | 0 |
0.2%
|
- | 12 | 29 | 0 |
7.2%
|
- | 12.7 | 1 | 0 |
0.2%
|
- | 13 | 12 | 0 |
3%
|
- | 14 | 5 | 0 |
1.2%
|
- | 14.5 | 1 | 0 |
0.2%
|
- | 15 | 43 | 0 |
10.6%
|
- | 16 | 6 | 0 |
1.5%
|
- | 16.3 | 1 | 0 |
0.2%
|
- | 17 | 8 | 0 |
2%
|
- | 18 | 10 | 0 |
2.5%
|
- | 19 | 2 | 0 |
0.5%
|
- | 20 | 27 | 0 |
6.7%
|
- | 21 | 3 | 0 |
0.7%
|
- | 22 | 4 | 0 |
1%
|
- | 23 | 1 | 0 |
0.2%
|
- | 24 | 5 | 0 |
1.2%
|
- | 25 | 11 | 0 |
2.7%
|
- | 26 | 1 | 0 |
0.2%
|
- | 27 | 2 | 0 |
0.5%
|
- | 28 | 6 | 0 |
1.5%
|
- | 29 | 1 | 0 |
0.2%
|
- | 30 | 25 | 0 |
6.2%
|
- | 32 | 1 | 0 |
0.2%
|
- | 34 | 2 | 0 |
0.5%
|
- | 35 | 6 | 0 |
1.5%
|
- | 36 | 1 | 0 |
0.2%
|
- | 38 | 4 | 0 |
1%
|
- | 40 | 8 | 0 |
2%
|
- | 41 | 1 | 0 |
0.2%
|
- | 45 | 4 | 0 |
1%
|
- | 50 | 10 | 0 |
2.5%
|
- | 55 | 2 | 0 |
0.5%
|
- | 58 | 2 | 0 |
0.5%
|
- | 60 | 1 | 0 |
0.2%
|
- | 66 | 1 | 0 |
0.2%
|
- | 70 | 2 | 0 |
0.5%
|
- | 80 | 2 | 0 |
0.5%
|
- | 83 | 1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 | 3 | 0 |
0.7%
|
- | 2 | 19 | 0 |
4.7%
|
- | 3 | 50 | 0 |
12.3%
|
- | 4 | 32 | 0 |
7.9%
|
- | 5 | 83 | 0 |
20.5%
|
- | 6 | 21 | 0 |
5.2%
|
- | 7 | 23 | 0 |
5.7%
|
- | 8 | 20 | 0 |
4.9%
|
- | 9 | 4 | 0 |
1%
|
- | 10 | 89 | 0 |
22%
|
- | 12 | 3 | 0 |
0.7%
|
- | 13 | 2 | 0 |
0.5%
|
- | 15 | 28 | 0 |
6.9%
|
- | 17 | 2 | 0 |
0.5%
|
- | 20 | 17 | 0 |
4.2%
|
- | 25 | 3 | 0 |
0.7%
|
- | 30 | 5 | 0 |
1.2%
|
- | 40 | 1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인건비 | 51 | 0 |
12.6%
|
2 | 임대료 | 216 | 0 |
53.3%
|
3 | 제품 및 소모품 사용비 | 129 | 0 |
31.9%
|
4 | 홍보, 고객관리 마케팅비 | 5 | 0 |
1.2%
|
5 | 교육비 | 4 | 0 |
1%
|
6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00만원 미만 | 101 | 0 |
24.9%
|
2 | 100만원 ~ 400만원 미만 | 243 | 0 |
60%
|
3 | 400만원 ~ 700만원 미만 | 39 | 0 |
9.6%
|
4 | 700만원 ~ 1000만원 미만 | 8 | 0 |
2%
|
5 | 1,000만원 ~ 3,000만원 미만 | 14 | 0 |
3.5%
|
6 | 3,000만원 ~ 5,000만원 미만 | 0 | 0 |
0%
|
7 | 5,000만원 이상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00만원 미만 | 255 | 0 |
63%
|
2 | 100만원 ~ 400만원 미만 | 138 | 0 |
34.1%
|
3 | 400만원 ~ 700만원 미만 | 10 | 0 |
2.5%
|
4 | 700만원 ~ 1000만원 미만 | 2 | 0 |
0.5%
|
5 | 1,000만원 ~ 3,000만원 미만 | 0 | 0 |
0%
|
6 | 3,000만원 ~ 5,000만원 미만 | 0 | 0 |
0%
|
7 | 5,000만원 이상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연말연초, 설명절(12월~1월) | 147 | 0 |
36.3%
|
2 | 졸업, 입학시즌(2~3월) | 25 | 0 |
6.2%
|
3 | 4~5월(봄 결혼시즌) | 87 | 0 |
21.5%
|
4 | 6~7월 중순 | 32 | 0 |
7.9%
|
5 | 7월말~8월 여름 휴가시즌 | 39 | 0 |
9.6%
|
6 | 8월말~9월 | 8 | 0 |
2%
|
7 | 10~11월(추석명절, 가을 결혼시즌) | 41 | 0 |
10.1%
|
8 | 기타 | 0 | 0 |
0%
|
10 | 주말 | 3 | 0 |
0.7%
|
11 | 월말 | 1 | 0 |
0.2%
|
12 | 축제기간 | 0 | 0 |
0%
|
97 | 사업체 운영 1년 미만이라 잘 모름 | 3 | 0 |
0.7%
|
98 | 계절에 상관없음 | 19 | 0 |
4.7%
|
9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연말연초, 설명절(12월~1월) | 40 | 0 |
9.9%
|
2 | 졸업, 입학시즌(2~3월) | 43 | 0 |
10.6%
|
3 | 4~5월(봄 결혼시즌) | 44 | 0 |
10.9%
|
4 | 6~7월 중순 | 27 | 0 |
6.7%
|
5 | 7월말~8월 여름 휴가시즌 | 29 | 0 |
7.2%
|
6 | 8월말~9월 | 23 | 0 |
5.7%
|
7 | 10~11월(추석명절, 가을 결혼시즌) | 151 | 0 |
37.3%
|
8 | 기타 | 0 | 0 |
0%
|
10 | 주말 | 7 | 0 |
1.7%
|
11 | 월말 | 0 | 0 |
0%
|
12 | 축제기간 | 1 | 0 |
0.2%
|
97 | 사업체 운영 1년 미만이라 잘 모름 | 0 | 0 |
0%
|
98 | 계절에 상관없음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40 | 0 |
9.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500만원 미만 | 279 | 0 |
68.9%
|
2 | 500만원 ~ 1,000만원 미만 | 95 | 0 |
23.5%
|
3 | 1,000만원 ~ 1,500만원 미만 | 8 | 0 |
2%
|
4 | 1,500만원 ~ 2,000만원 미만 | 12 | 0 |
3%
|
5 | 2,000만원 ~ 3,000만원 미만 | 8 | 0 |
2%
|
6 | 3,000만원 ~ 5,000만원 미만 | 3 | 0 |
0.7%
|
7 | 5,000만원 ~ 8,000만원 미만 | 0 | 0 |
0%
|
8 | 8,000만원 ~ 1억원 미만 | 0 | 0 |
0%
|
9 | 1억원 ~ 3억원 미만 | 0 | 0 |
0%
|
10 | 3억원 이상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직원관리 및 구인난 | 50 | 0 |
12.3%
|
2 | 고객관리 및 상담 | 17 | 0 |
4.2%
|
3 | 홍보 및 마케팅 전략 | 28 | 0 |
6.9%
|
4 | 타사업체와의 가격 경쟁 | 27 | 0 |
6.7%
|
5 | 매출 및 이익 감소 | 199 | 0 |
49.1%
|
6 | 체력 및 건강관리 | 40 | 0 |
9.9%
|
7 | 세무 및 행정 처리 | 11 | 0 |
2.7%
|
8 | 업무 및 경영 노하우의 부재 | 3 | 0 |
0.7%
|
9 | 법규 및 제도상 제약 | 2 | 0 |
0.5%
|
10 | 업무 강도와 휴무일 적음 | 10 | 0 |
2.5%
|
11 | 새로운 기술개발 및 재교육 부족 | 14 | 0 |
3.5%
|
98 | 없다 | 4 | 0 |
1%
|
9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직원관리 및 구인난 | 13 | 0 |
3.2%
|
2 | 고객관리 및 상담 | 39 | 0 |
9.6%
|
3 | 홍보 및 마케팅 전략 | 29 | 0 |
7.2%
|
4 | 타사업체와의 가격 경쟁 | 66 | 0 |
16.3%
|
5 | 매출 및 이익 감소 | 60 | 0 |
14.8%
|
6 | 체력 및 건강관리 | 92 | 0 |
22.7%
|
7 | 세무 및 행정 처리 | 17 | 0 |
4.2%
|
8 | 업무 및 경영 노하우의 부재 | 4 | 0 |
1%
|
9 | 법규 및 제도상 제약 | 13 | 0 |
3.2%
|
10 | 업무 강도와 휴무일 적음 | 28 | 0 |
6.9%
|
11 | 새로운 기술개발 및 재교육 부족 | 17 | 0 |
4.2%
|
98 | 없다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27 | 0 |
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직원관리 및 구인 인력풀 가동 | 78 | 0 |
19.3%
|
2 | 뷰티 관광객 유치 | 43 | 0 |
10.6%
|
3 | 간판 및 인테리어 개선 | 74 | 0 |
18.3%
|
4 | 뷰티 분야 공동 브랜드 제정 | 7 | 0 |
1.7%
|
5 | 뷰티서비스 사업체 인증제 운영 | 32 | 0 |
7.9%
|
6 | 홍보 및 마케팅 교육 지원 | 60 | 0 |
14.8%
|
7 | 세무 및 행정 지원 교육 | 39 | 0 |
9.6%
|
8 | 원장 및 직원 교육 지원 | 33 | 0 |
8.1%
|
9 | 미용기기 등의 사용을 위한 조례 제정 및 규제 완화 | 35 | 0 |
8.6%
|
10 | 제주지역 공동 뷰티샵 유통브랜드 출시 | 2 | 0 |
0.5%
|
98 | 없다 | 2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직원관리 및 구인 인력풀 가동 | 17 | 0 |
4.2%
|
2 | 뷰티 관광객 유치 | 44 | 0 |
10.9%
|
3 | 간판 및 인테리어 개선 | 30 | 0 |
7.4%
|
4 | 뷰티 분야 공동 브랜드 제정 | 8 | 0 |
2%
|
5 | 뷰티서비스 사업체 인증제 운영 | 27 | 0 |
6.7%
|
6 | 홍보 및 마케팅 교육 지원 | 70 | 0 |
17.3%
|
7 | 세무 및 행정 지원 교육 | 74 | 0 |
18.3%
|
8 | 원장 및 직원 교육 지원 | 46 | 0 |
11.4%
|
9 | 미용기기 등의 사용을 위한 조례 제정 및 규제 완화 | 53 | 0 |
13.1%
|
10 | 제주지역 공동 뷰티샵 유통브랜드 출시 | 11 | 0 |
2.7%
|
98 | 없다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25 | 0 |
6.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찬성 | 24 | 0 |
5.9%
|
2 | 찬성 | 93 | 0 |
23%
|
3 | 보통이다 | 216 | 0 |
53.3%
|
4 | 반대 | 48 | 0 |
11.9%
|
5 | 매우 반대 | 24 | 0 |
5.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즉시 사용 | 21 | 0 |
5.2%
|
2 | 주변 사용자들의 반응을 본 후 고려 | 164 | 0 |
40.5%
|
3 | 1년간의 관망기를 거쳐 결정 | 29 | 0 |
7.2%
|
4 | 제품에 대한 세부내역이 나온 후 결정 | 85 | 0 |
21%
|
5 | 사용할 의향 없다 | 104 | 0 |
25.7%
|
6 | 기타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2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즉시 사용 | 15 | 0 |
3.7%
|
2 | 주변 사용자들의 반응을 본 후 고려 | 171 | 0 |
42.2%
|
3 | 1년간의 관망기를 거쳐 결정 | 34 | 0 |
8.4%
|
4 | 제품에 대한 세부내역이 나온 후 결정 | 88 | 0 |
21.7%
|
5 | 사용할 의향 없다 | 95 | 0 |
23.5%
|
6 | 기타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2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항, 항만 등 교통의 접근성 | 15 | 0 |
3.7%
|
2 | 최소한의 주차 시설 확보 | 59 | 0 |
14.6%
|
3 | 위생 기준 및 법규 준수 | 116 | 0 |
28.6%
|
4 | 적정 전용면적이상 사업체 | 11 | 0 |
2.7%
|
5 | 뷰티경력 경험자 우선 | 141 | 0 |
34.8%
|
6 | 직원 규모에 따른 기준 적용 | 11 | 0 |
2.7%
|
7 | 제주지역 공동 뷰티샵 유통브랜드 가입자 우선 | 22 | 0 |
5.4%
|
8 | 통역 및 의사소통 가능 샵 우선 | 13 | 0 |
3.2%
|
9 | 인테리어 및 시설 환경 우수 사업체 | 7 | 0 |
1.7%
|
10 | 뷰티 관광객 기운영 프로그램 사업체 우선 | 8 | 0 |
2%
|
99 | 모름/무응답 | 2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항, 항만 등 교통의 접근성 | 16 | 0 |
4%
|
2 | 최소한의 주차 시설 확보 | 74 | 0 |
18.3%
|
3 | 위생 기준 및 법규 준수 | 63 | 0 |
15.6%
|
4 | 적정 전용면적이상 사업체 | 15 | 0 |
3.7%
|
5 | 뷰티경력 경험자 우선 | 75 | 0 |
18.5%
|
6 | 직원 규모에 따른 기준 적용 | 24 | 0 |
5.9%
|
7 | 제주지역 공동 뷰티샵 유통브랜드 가입자 우선 | 21 | 0 |
5.2%
|
8 | 통역 및 의사소통 가능 샵 우선 | 30 | 0 |
7.4%
|
9 | 인테리어 및 시설 환경 우수 사업체 | 46 | 0 |
11.4%
|
10 | 뷰티 관광객 기운영 프로그램 사업체 우선 | 23 | 0 |
5.7%
|
99 | 모름/무응답 | 18 | 0 |
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즉시 참여 | 32 | 0 |
7.9%
|
2 | 주변의 참여자를 본 후 고려 | 104 | 0 |
25.7%
|
3 | 1년간의 관망기를 거쳐 결정 | 45 | 0 |
11.1%
|
4 | 세부 인증 기준이 나온 후 결정 | 111 | 0 |
27.4%
|
5 | 참여할 의향 없다 | 112 | 0 |
27.7%
|
99 | 모름/무응답 | 1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낮다 | 61 | 0 |
15.1%
|
2 | 낮은 편이다 | 78 | 0 |
19.3%
|
3 | 보통이다 | 227 | 0 |
56%
|
4 | 높은 편이다 | 33 | 0 |
8.1%
|
5 | 매우 높다 | 6 | 0 |
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헤어미용 | 198 | 0 |
48.9%
|
2 | 피부미용 | 145 | 0 |
35.8%
|
3 | 메이크업미용 | 28 | 0 |
6.9%
|
4 | 네일미용 | 31 | 0 |
7.7%
|
98 | 없다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3 | 0 |
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63 | 0 |
15.6%
|
2 | 아니오 | 333 | 0 |
82.2%
|
4 | 인증기준 나온후 상황을 보고 | 7 | 0 |
1.7%
|
9 | 모름/무응답 | 2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원장을 위한 경영 교육 강화 | 45 | 0 |
11.1%
|
2 | 세무 및 행정, 법률 교육 강화 | 44 | 0 |
10.9%
|
3 | 서비스 교육 및 직원 교육 강화 방안 | 65 | 0 |
16%
|
4 | 국내·외 뷰티 트렌드 정보 공유 | 42 | 0 |
10.4%
|
5 | 전문적인 기술 재교육 | 115 | 0 |
28.4%
|
6 | 홈피관리 및 고객 관리 IT 교육 | 31 | 0 |
7.7%
|
7 | 지역 밀착형 마케팅 교육 강화 | 37 | 0 |
9.1%
|
8 | 성공사례 및 벤치마킹 강화 | 15 | 0 |
3.7%
|
9 | 전문가 초청 및 유명인 특강 | 7 | 0 |
1.7%
|
98 | 없다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4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위생 단속의 기준 완화 | 53 | 0 |
13.1%
|
2 | 영세 사업자를 위한 신용카드 수수료 완화 | 158 | 0 |
39%
|
3 | 사업체 설치 기준의 완화 | 13 | 0 |
3.2%
|
4 | 홍보 및 마케팅 교육 지원 | 59 | 0 |
14.6%
|
5 | 뷰티서비스 사업체의 인증제 운영 | 17 | 0 |
4.2%
|
6 | 원장 및 직원 기술 교육, 재교육 지원 | 51 | 0 |
12.6%
|
7 | 세무 및 행정 지원 교육 | 11 | 0 |
2.7%
|
8 | 주차장 확보 및 공공 주차장 지원 | 23 | 0 |
5.7%
|
9 | 관광객 창출과 응대를 위한 외국어 교육 및 통역 서비스 | 13 | 0 |
3.2%
|
10 | 제주 공동 뷰티샵 유통브랜드 출시 | 5 | 0 |
1.2%
|
11 | 기타 | 0 | 0 |
0%
|
12 | 불법/무허가 시술 단속강화 | 1 | 0 |
0.2%
|
13 | 사업체 거리유지 강화 | 1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위생 단속의 기준 완화 | 27 | 0 |
6.7%
|
2 | 영세 사업자를 위한 신용카드 수수료 완화 | 72 | 0 |
17.8%
|
3 | 사업체 설치 기준의 완화 | 25 | 0 |
6.2%
|
4 | 홍보 및 마케팅 교육 지원 | 59 | 0 |
14.6%
|
5 | 뷰티서비스 사업체의 인증제 운영 | 19 | 0 |
4.7%
|
6 | 원장 및 직원 기술 교육, 재교육 지원 | 55 | 0 |
13.6%
|
7 | 세무 및 행정 지원 교육 | 41 | 0 |
10.1%
|
8 | 주차장 확보 및 공공 주차장 지원 | 47 | 0 |
11.6%
|
9 | 관광객 창출과 응대를 위한 외국어 교육 및 통역 서비스 | 36 | 0 |
8.9%
|
10 | 제주 공동 뷰티샵 유통브랜드 출시 | 10 | 0 |
2.5%
|
11 | 기타 | 0 | 0 |
0%
|
12 | 불법/무허가 시술 단속강화 | 1 | 0 |
0.2%
|
13 | 사업체 거리유지 강화 | 1 | 0 |
0.2%
|
99 | 모름/무응답 | 12 | 0 |
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33 | 0 |
8.1%
|
2 | 없다 | 372 | 0 |
9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영어 | 30 | 0 |
90.9%
|
2 | 일본어 | 3 | 0 |
9.1%
|
3 | 중국어 | 0 | 0 |
0%
|
-1 | 비해당 | 372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영어 | 19 | 0 |
57.6%
|
2 | 일본어 | 11 | 0 |
33.3%
|
3 | 중국어 | 3 | 0 |
9.1%
|
-1 | 비해당 | 372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영어 | 0 | 0 |
0%
|
2 | 일본어 | 7 | 0 |
21.2%
|
3 | 중국어 | 5 | 0 |
15.2%
|
4 | 기타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21 | 0 |
63.6%
|
-1 | 비해당 | 372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영어 | 0 | 0 |
0%
|
2 | 일본어 | 0 | 0 |
0%
|
3 | 중국어 | 3 | 0 |
9.1%
|
4 | 기타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30 | 0 |
90.9%
|
-1 | 비해당 | 372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110 | 0 |
27.2%
|
2 | 연 1~2회 | 73 | 0 |
18%
|
3 | 연 3~5회 | 56 | 0 |
13.8%
|
4 | 연 6~11회 | 25 | 0 |
6.2%
|
5 | 월 1~2회 | 51 | 0 |
12.6%
|
6 | 월 3~4회 | 46 | 0 |
11.4%
|
7 | 주 1~2회 | 31 | 0 |
7.7%
|
8 | 주 3~6회 | 10 | 0 |
2.5%
|
9 | 매일 | 3 | 0 |
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그렇지 않다 | 73 | 0 |
18%
|
2 | 그렇지 않은 편이다 | 124 | 0 |
30.6%
|
3 | 보통이다 | 131 | 0 |
32.3%
|
4 | 그런 편이다 | 53 | 0 |
13.1%
|
5 | 매우 그렇다 | 24 | 0 |
5.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그렇지 않다 | 118 | 0 |
29.1%
|
2 | 그렇지 않은 편이다 | 123 | 0 |
30.4%
|
3 | 보통이다 | 132 | 0 |
32.6%
|
4 | 그런 편이다 | 24 | 0 |
5.9%
|
5 | 매우 그렇다 | 8 | 0 |
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알고 있고, 부스를 설치해 참가한 적이 있다 | 4 | 0 |
1%
|
2 | 알고 있고, 방문하여 관람한 적이 있다 | 39 | 0 |
9.6%
|
3 | 알고 있지만, 방문해보진 않았다 | 145 | 0 |
35.8%
|
4 | 잘 모른다 | 217 | 0 |
53.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 되지 않았다 | 7 | 0 |
16.3%
|
2 | 도움 되지 않았다 | 10 | 0 |
23.3%
|
3 | 보통 | 21 | 0 |
48.8%
|
4 | 도움 되었다 | 5 | 0 |
11.6%
|
5 | 매우 도움 되었다 | 0 | 0 |
0%
|
-1 | 비해당 | 362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참가한 경험이 있다 | 19 | 0 |
4.7%
|
2 | 관람한 적이 있다 | 31 | 0 |
7.7%
|
3 | 참가 또는 관람한 적이 없다 | 355 | 0 |
87.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 되지 않았다 | 4 | 0 |
8%
|
2 | 도움 되지 않았다 | 4 | 0 |
8%
|
3 | 보통 | 20 | 0 |
40%
|
4 | 도움 되었다 | 14 | 0 |
28%
|
5 | 매우 도움 되었다 | 8 | 0 |
16%
|
-1 | 비해당 | 35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참가할 의향이 전혀 없다 | 93 | 0 |
23%
|
2 | 참가할 의향이 없는 편이다 | 102 | 0 |
25.2%
|
3 | 보통이다 | 147 | 0 |
36.3%
|
4 | 참가할 의향이 있는 편이다 | 60 | 0 |
14.8%
|
5 | 참가할 의향이 매우 있다 | 3 | 0 |
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85 | 0 |
21%
|
2 | 그렇지 않다 | 125 | 0 |
30.9%
|
3 | 보통 | 134 | 0 |
33.1%
|
4 | 그렇다 | 42 | 0 |
10.4%
|
5 | 매우 그렇다 | 19 | 0 |
4.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함 | 42 | 0 |
10.4%
|
2 | 약간 부족함 | 125 | 0 |
30.9%
|
3 | 적정함 | 236 | 0 |
58.3%
|
4 | 약간 초과됨 | 1 | 0 |
0.2%
|
5 | 매우 초과됨 | 1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문인력 확보의 어려움 | 60 | 0 |
35.9%
|
2 | 직업안정기관(고용지원센터 등)의 역할 미흡 | 1 | 0 |
0.6%
|
3 | 인력 교육·양성기관의 부족 | 3 | 0 |
1.8%
|
4 | 기업의 근무환경(근무조건, 임금, 복지, 지역적 여건) 미흡 | 35 | 0 |
21%
|
5 | 잦은 인력이동 | 19 | 0 |
11.4%
|
6 | 해당 산업에 대한 낮은 인식으로 근무 기피 | 2 | 0 |
1.2%
|
7 | 경기 침체로 인한 고용여력 감소 | 47 | 0 |
28.1%
|
-1 | 비해당 | 23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감소할 것이다 | 4 | 0 |
1%
|
2 | 약간 감소할 것이다 | 9 | 0 |
2.2%
|
3 | 비슷할 것이다 | 325 | 0 |
80.2%
|
4 | 약간 증가할 것이다 | 63 | 0 |
15.6%
|
5 | 매우 증가할 것이다 | 4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117 | 0 |
28.9%
|
2 | 없다 | 288 | 0 |
71.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 | 77 | 0 |
65.8%
|
- | 2 | 31 | 0 |
26.5%
|
- | 3 | 5 | 0 |
4.3%
|
- | 4 | 1 | 0 |
0.9%
|
- | 5 | 1 | 0 |
0.9%
|
- | 10 | 2 | 0 |
1.7%
|
-1 | 비해당 | 28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상급(기능장 수준) | 23 | 0 |
19.7%
|
2 | 중급(기능사 수준) | 74 | 0 |
63.2%
|
3 | 하급(보조 수준) | 18 | 0 |
15.4%
|
4 | 기술과 무관 | 2 | 0 |
1.7%
|
-1 | 비해당 | 28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중졸이하 | 0 | 0 |
0%
|
2 | 고졸 | 37 | 0 |
31.6%
|
3 | 전문대졸 | 6 | 0 |
5.1%
|
4 | 대졸이상 | 2 | 0 |
1.7%
|
5 | 학력 무관 | 72 | 0 |
61.5%
|
-1 | 비해당 | 28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20대 | 36 | 0 |
30.8%
|
2 | 30대 | 49 | 0 |
41.9%
|
3 | 40대 | 18 | 0 |
15.4%
|
4 | 50대 이상 | 2 | 0 |
1.7%
|
5 | 연령 무관 | 12 | 0 |
10.3%
|
-1 | 비해당 | 28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미혼 | 28 | 0 |
23.9%
|
2 | 기혼 | 12 | 0 |
10.3%
|
3 | 혼인상태 무관 | 77 | 0 |
65.8%
|
-1 | 비해당 | 28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상용직 | 25 | 0 |
21.4%
|
2 | 계약직 | 40 | 0 |
34.2%
|
3 | 일용직 | 7 | 0 |
6%
|
4 | 시간제 | 45 | 0 |
38.5%
|
-1 | 비해당 | 28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00만원 미만 | 17 | 0 |
14.5%
|
2 | 100~150만원 미만 | 54 | 0 |
46.2%
|
3 | 150~200만원 미만 | 43 | 0 |
36.8%
|
4 | 200만원 이상 | 3 | 0 |
2.6%
|
-1 | 비해당 | 28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저임금이기 때문에 | 1 | 0 |
0.9%
|
2 | 업종이나 일의 성격 때문에 | 85 | 0 |
72.6%
|
3 | 업무 성과가 좋아서 | 28 | 0 |
23.9%
|
4 | 낮은 이직률 때문에 | 3 | 0 |
2.6%
|
-1 | 비해당 | 28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직무 관련 전공자의 부족 | 67 | 0 |
23.3%
|
2 | 자격증 소지자의 부족 | 32 | 0 |
11.1%
|
3 | 모성보호(보육)에 관련된 비용부담 | 15 | 0 |
5.2%
|
4 | 야근, 출장 등 업무수행의 한계 | 4 | 0 |
1.4%
|
5 | 일하려는 여성이 없음 | 37 | 0 |
12.8%
|
6 | 업무특성상 여성이 할 수 없음 | 0 | 0 |
0%
|
7 | 출산·육아문제로 직장경력이 단절된 이후 직무수행능력이 부족함 | 22 | 0 |
7.6%
|
8 | 출산·육아문제로 그만두는 경우가 많아서 인력운용에 차질이 많음 | 12 | 0 |
4.2%
|
9 | 기타 | 0 | 0 |
0%
|
10 | 인건비 지출 부담으로 | 25 | 0 |
8.7%
|
11 | 매출액이 적어서 | 18 | 0 |
6.2%
|
12 | 현상태로 충분해서 | 54 | 0 |
18.8%
|
13 | 4대보험료가 부담스러워서 | 1 | 0 |
0.3%
|
14 | 폐업을 하려고 해서 | 1 | 0 |
0.3%
|
-1 | 비해당 | 117 | 0 |
4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직무 관련 전공자의 부족 | 38 | 0 |
13.2%
|
2 | 자격증 소지자의 부족 | 27 | 0 |
9.4%
|
3 | 모성보호(보육)에 관련된 비용부담 | 5 | 0 |
1.7%
|
4 | 야근, 출장 등 업무수행의 한계 | 11 | 0 |
3.8%
|
5 | 일하려는 여성이 없음 | 23 | 0 |
8%
|
6 | 업무특성상 여성이 할 수 없음 | 0 | 0 |
0%
|
7 | 출산·육아문제로 직장경력이 단절된 이후 직무수행능력이 부족함 | 34 | 0 |
11.8%
|
8 | 출산·육아문제로 그만두는 경우가 많아서 인력운용에 차질이 많음 | 39 | 0 |
13.5%
|
9 | 기타 | 0 | 0 |
0%
|
10 | 인건비 지출 부담으로 | 8 | 0 |
2.8%
|
11 | 매출액이 적어서 | 3 | 0 |
1%
|
12 | 현상태로 충분해서 | 1 | 0 |
0.3%
|
13 | 4대보험료가 부담스러워서 | 0 | 0 |
0%
|
14 | 폐업을 하려고 해서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99 | 0 |
34.4%
|
-1 | 비해당 | 117 | 0 |
4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96 | 0 |
23.7%
|
2 | 중요하지 않음 | 167 | 0 |
41.2%
|
3 | 보통 | 128 | 0 |
31.6%
|
4 | 중요함 | 13 | 0 |
3.2%
|
5 | 매우 중요함 | 1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23 | 0 |
5.7%
|
2 | 중요하지 않음 | 55 | 0 |
13.6%
|
3 | 보통 | 158 | 0 |
39%
|
4 | 중요함 | 137 | 0 |
33.8%
|
5 | 매우 중요함 | 32 | 0 |
7.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1 | 0 |
0.2%
|
2 | 중요하지 않음 | 5 | 0 |
1.2%
|
3 | 보통 | 82 | 0 |
20.2%
|
4 | 중요함 | 209 | 0 |
51.6%
|
5 | 매우 중요함 | 108 | 0 |
2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2 | 0 |
0.5%
|
2 | 중요하지 않음 | 16 | 0 |
4%
|
3 | 보통 | 109 | 0 |
26.9%
|
4 | 중요함 | 170 | 0 |
42%
|
5 | 매우 중요함 | 108 | 0 |
26.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2 | 중요하지 않음 | 10 | 0 |
2.5%
|
3 | 보통 | 132 | 0 |
32.6%
|
4 | 중요함 | 177 | 0 |
43.7%
|
5 | 매우 중요함 | 86 | 0 |
2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2 | 중요하지 않음 | 3 | 0 |
0.7%
|
3 | 보통 | 50 | 0 |
12.3%
|
4 | 중요함 | 127 | 0 |
31.4%
|
5 | 매우 중요함 | 225 | 0 |
5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94 | 0 |
23.2%
|
2 | 중요하지 않음 | 144 | 0 |
35.6%
|
3 | 보통 | 131 | 0 |
32.3%
|
4 | 중요함 | 29 | 0 |
7.2%
|
5 | 매우 중요함 | 7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이용하지 않음 | 84 | 0 |
20.7%
|
2 | 이용하지 않음 | 89 | 0 |
22%
|
3 | 보통 | 119 | 0 |
29.4%
|
4 | 이용함 | 93 | 0 |
23%
|
5 | 많이 이용함 | 20 | 0 |
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이용하지 않음 | 93 | 0 |
23%
|
2 | 이용하지 않음 | 140 | 0 |
34.6%
|
3 | 보통 | 100 | 0 |
24.7%
|
4 | 이용함 | 63 | 0 |
15.6%
|
5 | 많이 이용함 | 9 | 0 |
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이용하지 않음 | 109 | 0 |
26.9%
|
2 | 이용하지 않음 | 148 | 0 |
36.5%
|
3 | 보통 | 99 | 0 |
24.4%
|
4 | 이용함 | 42 | 0 |
10.4%
|
5 | 많이 이용함 | 7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이용하지 않음 | 69 | 0 |
17%
|
2 | 이용하지 않음 | 63 | 0 |
15.6%
|
3 | 보통 | 110 | 0 |
27.2%
|
4 | 이용함 | 146 | 0 |
36%
|
5 | 많이 이용함 | 17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이용하지 않음 | 130 | 0 |
32.1%
|
2 | 이용하지 않음 | 155 | 0 |
38.3%
|
3 | 보통 | 91 | 0 |
22.5%
|
4 | 이용함 | 24 | 0 |
5.9%
|
5 | 많이 이용함 | 5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이용하지 않음 | 125 | 0 |
30.9%
|
2 | 이용하지 않음 | 167 | 0 |
41.2%
|
3 | 보통 | 91 | 0 |
22.5%
|
4 | 이용함 | 18 | 0 |
4.4%
|
5 | 많이 이용함 | 4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이용하지 않음 | 132 | 0 |
32.6%
|
2 | 이용하지 않음 | 161 | 0 |
39.8%
|
3 | 보통 | 91 | 0 |
22.5%
|
4 | 이용함 | 17 | 0 |
4.2%
|
5 | 많이 이용함 | 4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이용하지 않음 | 127 | 0 |
31.4%
|
2 | 이용하지 않음 | 163 | 0 |
40.2%
|
3 | 보통 | 87 | 0 |
21.5%
|
4 | 이용함 | 24 | 0 |
5.9%
|
5 | 많이 이용함 | 4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현재 확장/변화를 추진 중 | 23 | 0 |
5.7%
|
2 | 구체적인 확장/변화 계획 있음 | 20 | 0 |
4.9%
|
3 | 구체적인 계획은 없지만 확장/변화 의사 있음 | 107 | 0 |
26.4%
|
4 | 현 상태를 유지할 계획임 | 241 | 0 |
59.5%
|
5 | 매장을 축소하거나 폐업할 계획임 | 14 | 0 |
3.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인테리어 개선 | 22 | 0 |
51.2%
|
2 | 점포 규모 확장 및 확대 이전 | 8 | 0 |
18.6%
|
3 | 점포 추가 개설 | 5 | 0 |
11.6%
|
4 | 현재의 개인 사업체를 정리하고 프랜차이즈 형태로 재개설 | 0 | 0 |
0%
|
5 |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 등 타 업종을 겸업 | 7 | 0 |
16.3%
|
6 | 해외진출 | 1 | 0 |
2.3%
|
7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362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4 | 0 |
1%
|
2 | 필요하지 않음 | 6 | 0 |
1.5%
|
3 | 보통 | 77 | 0 |
19%
|
4 | 필요함 | 239 | 0 |
59%
|
5 | 매우 필요함 | 79 | 0 |
19.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1 | 0 |
0.2%
|
2 | 필요하지 않음 | 7 | 0 |
1.7%
|
3 | 보통 | 91 | 0 |
22.5%
|
4 | 필요함 | 229 | 0 |
56.5%
|
5 | 매우 필요함 | 77 | 0 |
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1 | 0 |
0.2%
|
2 | 필요하지 않음 | 12 | 0 |
3%
|
3 | 보통 | 116 | 0 |
28.6%
|
4 | 필요함 | 213 | 0 |
52.6%
|
5 | 매우 필요함 | 63 | 0 |
1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2 | 0 |
0.5%
|
2 | 필요하지 않음 | 30 | 0 |
7.4%
|
3 | 보통 | 138 | 0 |
34.1%
|
4 | 필요함 | 184 | 0 |
45.4%
|
5 | 매우 필요함 | 51 | 0 |
12.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5 | 0 |
1.2%
|
2 | 필요하지 않음 | 24 | 0 |
5.9%
|
3 | 보통 | 128 | 0 |
31.6%
|
4 | 필요함 | 182 | 0 |
44.9%
|
5 | 매우 필요함 | 66 | 0 |
16.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1 | 0 |
0.2%
|
2 | 필요하지 않음 | 17 | 0 |
4.2%
|
3 | 보통 | 117 | 0 |
28.9%
|
4 | 필요함 | 187 | 0 |
46.2%
|
5 | 매우 필요함 | 83 | 0 |
2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2 | 0 |
0.5%
|
2 | 필요하지 않음 | 7 | 0 |
1.7%
|
3 | 보통 | 75 | 0 |
18.5%
|
4 | 필요함 | 207 | 0 |
51.1%
|
5 | 매우 필요함 | 114 | 0 |
28.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34 | 0 |
8.4%
|
2 | 필요하지 않음 | 74 | 0 |
18.3%
|
3 | 보통 | 135 | 0 |
33.3%
|
4 | 필요함 | 123 | 0 |
30.4%
|
5 | 매우 필요함 | 39 | 0 |
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음 | 5 | 0 |
1.2%
|
2 | 필요하지 않음 | 19 | 0 |
4.7%
|
3 | 보통 | 133 | 0 |
32.8%
|
4 | 필요함 | 170 | 0 |
42%
|
5 | 매우 필요함 | 78 | 0 |
19.3%
|
This variable is numeric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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