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Women Organization in Jeju, 2018

Abstract

이 조사는 제주지역 내 여성단체의 활동실태를 파악하여 성평등 역량강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이 2018년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제주지역 내 여성단체의 대표와 활동가 및 회원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단체 활동 현황, 단체 활동분야 및 참여도, 찬체 활동 참여 계기와 활동 만족도, 단체 의사결정 구조 및 반영정도, 지역 내 단체 활동 활성화 여부, 단체 간 연대나 협조 정도 및 방안, 성평등 의식 및 역량강화 현황, 여성정책에 단체의견 반영 여부, 단체의 성인지적 활동 활성화 방안, 여성단체 활성화 방안, 향후 여성단체의 역할 등이다.

Usage

이 조사의 설문지는 단체대표, 활동가, 회원 등 세 집단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설문지는 공통문항 및 각 집단에만 해당되는 특수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OSSDA는 통합데이터 파일을 토대로 세 집단의 설문지를 편집하여 통합설문지를 구성하였으며, 이 통합설문지와 각 집단 설문지를 하나의 파일로 병합해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