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Value Survey, 2020 : Social Enterprise Participation in Social Progress Credit

Abstract

이 조사는 사회문제 해결의 또하나의 주체로 등장한 사회적기업의 실태를 분석하고, 사회적 가치 전반에 대한 여러 주체들의 인식을 살펴봄으로써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회적가치연구원이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사회성과인센티브(SPC)에 참여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2020년에 수집한 것으로, 사회성과 측정/보상에 대한 인식, SPC 참여 선호도, SPC 사회성과 측정 만족도 및 결과 활용, 사회성과 인센티브 사용 용도, 사회성과 인센티브 참여 지속 의향, 사회적 가치(SV) 창출과 사회문제에 대한 인식, 사회적 기업가 정신, 인적자원관리제도, 회사 운영 방향, 조직규모와 구성, 대표자 경력 등을 묻는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Keywords social valuessocial participationsocial enterprisesocial servicecorporate responsibility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CSRsocial progress criditSPCsocial problemstrust in institutionsinstitutional reliabilitybusiness incomegovernment supportentrepreneurial valuesentrepreneurshiphuman resources; Topics; Participation/ Civil soci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