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인권 당사자 모니터링 사업, 2018 : 아동의 놀권리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8-0126-V1.0
한국아동단체협의회
이 조사는 한국아동단체협의회가 국가인권위원회의 위탁을 받아 실시한 2018년 '아동인권 당사자 모니터링 사업'의 일환으로 모니터링 사업의 공통 주제에 따른 아동 인권 실태를 파악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2018년 모니터링 사업의 공통 주제는 ‘아동의 놀 권리’이며, 아동의 놀이 및 여가 실태를 파악하고자 아동인권 모니터링단 'LENS(lens of children)'를 포함한 전국의 초등학교 5-6학년 학생과 중·고등학교 1-3학년 학생으로부터 자료가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아동의 놀 권리 인지도, 놀이 및 여가의 권리에 대한 보호자 인정수준, 놀이나 여가가 미치는 영향, 일평균 놀이 및 여가 활동을 위한 자유시간, 자유시간 만족도, 놀이 방법의 변화 필요성, 놀이 시간, 놀이 친구, 친구들과의 놀이 및 여가 생활 만족도, 보호자와의 놀이 및 여가 생활 만족도, 학교의 놀 권리 보장 만족도, 놀 권리 보장을 위한 학교의 노력, 일상생활에서 놀이 및 여가 생활 만족도, 놀이의 장애 요인, 향후 놀이 및 여가 활동을 위한 필요 요인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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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180126.pdf | 설문지 (한글) | 200.93 k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서울특별시 | 139 | 0 |
7.1%
|
2 | 경기도 | 154 | 0 |
7.9%
|
3 | 강원도 | 96 | 0 |
4.9%
|
4 | 충청남도 | 31 | 0 |
1.6%
|
5 | 충청북도 | 155 | 0 |
8%
|
6 | 경상남도 | 226 | 0 |
11.6%
|
7 | 경상북도 | 238 | 0 |
12.2%
|
8 | 전라남도 | 286 | 0 |
14.7%
|
9 | 전라북도 | 147 | 0 |
7.6%
|
10 | 제주특별자치도 | 299 | 0 |
15.4%
|
11 | 기타 | 175 | 0 |
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행복하지 않다 | 53 | 0 |
2.7%
|
2 | 별로 행복하지 않다 | 304 | 0 |
15.6%
|
3 | 약간 행복하다 | 916 | 0 |
47.1%
|
4 | 매우 행복하다 | 636 | 0 |
32.7%
|
9 | 모름/무응답 | 37 | 0 |
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8 | 3 | 0 |
0.2%
|
- | 9 | 4 | 0 |
0.2%
|
- | 10 | 7 | 0 |
0.4%
|
- | 11 | 13 | 0 |
0.7%
|
- | 12 | 100 | 0 |
5.1%
|
- | 13 | 175 | 0 |
9%
|
- | 14 | 268 | 0 |
13.8%
|
- | 15 | 124 | 0 |
6.4%
|
- | 16 | 193 | 0 |
9.9%
|
- | 17 | 471 | 0 |
24.2%
|
- | 18 | 472 | 0 |
24.3%
|
- | 19 | 68 | 0 |
3.5%
|
99 | 모름/무응답 | 48 | 0 |
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초등학교 | 310 | 0 |
15.9%
|
2 | 중학교 | 577 | 0 |
29.7%
|
3 | 고등학교 | 1,022 | 0 |
52.5%
|
4 | 대안학교 | 4 | 0 |
0.2%
|
5 | 학교 다니지 않음 | 3 | 0 |
0.2%
|
9 | 모름/무응답 | 30 | 0 |
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여성 | 1,211 | 0 |
62.2%
|
2 | 남성 | 695 | 0 |
35.7%
|
3 | 기타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40 | 0 |
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농산어촌 | 181 | 0 |
9.3%
|
2 | 중소도시 | 1,045 | 0 |
53.7%
|
3 | 대도시 | 671 | 0 |
34.5%
|
9 | 모름/무응답 | 49 | 0 |
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825 | 0 |
93.8%
|
2 | 아니오 | 97 | 0 |
5%
|
9 | 모름/무응답 | 24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784 | 0 |
91.7%
|
2 | 아니오 | 162 | 0 |
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903 | 0 |
46.4%
|
2 | 아니오 | 1,043 | 0 |
53.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851 | 0 |
43.7%
|
2 | 아니오 | 1,095 | 0 |
56.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88 | 0 |
9.7%
|
2 | 아니오 | 1,758 | 0 |
9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4 | 0 |
0.2%
|
2 | 아니오 | 1,942 | 0 |
99.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3 | 0 |
0.2%
|
2 | 아니오 | 1,943 | 0 |
99.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4 | 0 |
0.2%
|
2 | 아니오 | 1,942 | 0 |
99.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32 | 0 |
1.6%
|
2 | 아니오 | 1,914 | 0 |
98.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350 | 0 |
69.4%
|
2 | 아니오 | 567 | 0 |
29.1%
|
9 | 모름/무응답 | 29 | 0 |
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827 | 0 |
93.9%
|
2 | 아니오 | 86 | 0 |
4.4%
|
9 | 모름/무응답 | 33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알고 있습니다 | 1,283 | 0 |
65.9%
|
2 | 아니오, 모릅니다 | 655 | 0 |
33.7%
|
9 | 모름/무응답 | 8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인정해주지 않는다 | 32 | 0 |
1.6%
|
2 | 별로 인정해주지 않는다 | 236 | 0 |
12.1%
|
3 | 약간 인정해준다 | 828 | 0 |
42.5%
|
4 | 적극 인정해준다 | 847 | 0 |
43.5%
|
9 | 모름/무응답 | 3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38 | 0 |
2%
|
2 | 별로 그렇지 않다 | 146 | 0 |
7.5%
|
3 | 약간 그렇다 | 791 | 0 |
40.6%
|
4 | 매우 그렇다 | 954 | 0 |
49%
|
9 | 모름/무응답 | 17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41 | 0 |
2.1%
|
2 | 1시간 이하 | 359 | 0 |
18.4%
|
3 | 2시간 이하 | 524 | 0 |
26.9%
|
4 | 3시간 이하 | 452 | 0 |
23.2%
|
5 | 4시간 이하 | 251 | 0 |
12.9%
|
6 | 4시간 초과 | 312 | 0 |
16%
|
9 | 모름/무응답 | 7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그렇다 | 404 | 0 |
20.8%
|
2 | 대체로 그렇다 | 821 | 0 |
42.2%
|
3 | 대체로 그렇지 않다 | 542 | 0 |
27.9%
|
4 | 전혀 그렇지 않다 | 156 | 0 |
8%
|
9 | 모름/무응답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162 | 0 |
59.7%
|
2 | 아니오 | 784 | 0 |
40.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912 | 0 |
46.9%
|
2 | 아니오 | 1,034 | 0 |
53.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390 | 0 |
20%
|
2 | 아니오 | 1,556 | 0 |
8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526 | 0 |
27%
|
2 | 아니오 | 1,420 | 0 |
7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331 | 0 |
17%
|
2 | 아니오 | 1,615 | 0 |
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40 | 0 |
2.1%
|
2 | 아니오 | 1,906 | 0 |
97.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TV 시청을 줄임 | 2 | 0 |
5%
|
- | 공부 축소 | 1 | 0 |
2.5%
|
- | 공부 축소하고 학교 없애야 함 | 1 | 0 |
2.5%
|
- | 공부시간 축소 | 1 | 0 |
2.5%
|
- | 기타 침 | 1 | 0 |
2.5%
|
- | 놀 시간이 있어야 함 | 2 | 0 |
5%
|
- | 놀이 비용 증대 | 1 | 0 |
2.5%
|
- | 돈을 줄임 | 1 | 0 |
2.5%
|
- | 먹기만 하면 안 됨 | 1 | 0 |
2.5%
|
- | 먹는 것을 줄여야 함 | 1 | 0 |
2.5%
|
- | 무엇이든지 적당히 하기 | 1 | 0 |
2.5%
|
- | 무응답 | 20 | 0 |
50%
|
- | 시간 증대 | 1 | 0 |
2.5%
|
- | 안 함 | 1 | 0 |
2.5%
|
- | 운동량 증대 | 1 | 0 |
2.5%
|
- | 자전거를 더 타야 함 | 1 | 0 |
2.5%
|
- | 종류를 늘려야 함 | 1 | 0 |
2.5%
|
- | 학원 끊기 | 2 | 0 |
5%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281 | 0 |
14.4%
|
2 | 아니오 | 1,665 | 0 |
8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89 | 0 |
4.6%
|
2 | 1시간 이하 | 324 | 0 |
16.6%
|
3 | 2시간 이하 | 489 | 0 |
25.1%
|
4 | 3시간 이하 | 368 | 0 |
18.9%
|
5 | 4시간 이하 | 257 | 0 |
13.2%
|
6 | 4시간 초과 | 405 | 0 |
20.8%
|
9 | 모름/무응답 | 14 | 0 |
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25 | 0 |
1.3%
|
2 | 1시간 이하 | 64 | 0 |
3.3%
|
3 | 2시간 이하 | 164 | 0 |
8.4%
|
4 | 3시간 이하 | 278 | 0 |
14.3%
|
5 | 4시간 이하 | 370 | 0 |
19%
|
6 | 4시간 초과 | 1,029 | 0 |
52.9%
|
9 | 모름/무응답 | 16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103 | 0 |
5.3%
|
2 | 1시간 이하 | 245 | 0 |
12.6%
|
3 | 2시간 이하 | 440 | 0 |
22.6%
|
4 | 3시간 이하 | 540 | 0 |
27.7%
|
5 | 4시간 이하 | 317 | 0 |
16.3%
|
6 | 4시간 초과 | 282 | 0 |
14.5%
|
9 | 모름/무응답 | 19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나혼자 논다 | 368 | 0 |
18.9%
|
2 | 친구랑 둘이 논다 | 398 | 0 |
20.5%
|
3 | 3-4명 함께 논다 | 791 | 0 |
40.6%
|
4 | 5명 이상 함께 논다 | 374 | 0 |
19.2%
|
9 | 모름/무응답 | 15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너무 많은 학원 교습 | 559 | 0 |
28.7%
|
2 | 학교 학습으로 인한 시간 부족 | 524 | 0 |
26.9%
|
3 | 놀이 친구가 없어서 | 49 | 0 |
2.5%
|
4 | 보호자 반대 | 131 | 0 |
6.7%
|
5 | 놀이 시설·공간이 부족해서 | 128 | 0 |
6.6%
|
6 | 용돈·비용이 부족해서 | 181 | 0 |
9.3%
|
7 | 집안일 또는 아르바이트를 해야 해서 | 28 | 0 |
1.4%
|
8 | 기타 | 147 | 0 |
7.6%
|
9 | 모름/무응답 | 199 | 0 |
1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가는 곳이 많음 | 1 | 0 |
0.7%
|
- | 과제 | 1 | 0 |
0.7%
|
- | 귀찮고 혼자 있는 게 좋음 | 1 | 0 |
0.7%
|
- | 귀찮음 | 9 | 0 |
6.1%
|
- | 기숙 생활로 인해 생활패턴 고정 | 1 | 0 |
0.7%
|
- | 기숙사 학교 다님 | 2 | 0 |
1.4%
|
- | 늦잠 | 1 | 0 |
0.7%
|
- | 댄스연습 | 1 | 0 |
0.7%
|
- | 많이 놀아서 걱정없음 | 1 | 0 |
0.7%
|
- | 무응답 | 25 | 0 |
17%
|
- | 바빠서 시간 맞추기 힘듬 | 1 | 0 |
0.7%
|
- | 셀럽 | 1 | 0 |
0.7%
|
- | 수면부족 | 4 | 0 |
2.7%
|
- | 수행평가시험 | 1 | 0 |
0.7%
|
- | 숙제 | 2 | 0 |
1.4%
|
- | 시간 관리 안 됨 | 1 | 0 |
0.7%
|
- | 시간부족 | 2 | 0 |
1.4%
|
- | 시험준비 | 1 | 0 |
0.7%
|
- | 엄마 때문에 | 1 | 0 |
0.7%
|
- | 없음 | 44 | 0 |
29.9%
|
- | 여가활동으로 충분함 | 1 | 0 |
0.7%
|
- | 운동 | 4 | 0 |
2.7%
|
- | 잘 놈 | 2 | 0 |
1.4%
|
- | 집 | 1 | 0 |
0.7%
|
- | 집에 빨리 가야 함 | 1 | 0 |
0.7%
|
- | 집이 좋음 | 1 | 0 |
0.7%
|
- | 충분함 | 27 | 0 |
18.4%
|
- | 친구가 바쁨 | 1 | 0 |
0.7%
|
- | 컴퓨터 | 1 | 0 |
0.7%
|
- | 통금시간 | 1 | 0 |
0.7%
|
- | 피곤함 | 2 | 0 |
1.4%
|
- | 필요성 못 느낌 | 1 | 0 |
0.7%
|
- | 학교,학원 거리가 멈 | 1 | 0 |
0.7%
|
- | 형이 못 놀게 함 | 1 | 0 |
0.7%
|
- | 휴대폰 | 1 | 0 |
0.7%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너무 많은 학원 교습 | 180 | 0 |
9.2%
|
2 | 학교 학습으로 인한 시간 부족 | 321 | 0 |
16.5%
|
3 | 놀이 친구가 없어서 | 71 | 0 |
3.6%
|
4 | 보호자 반대 | 135 | 0 |
6.9%
|
5 | 놀이 시설·공간이 부족해서 | 189 | 0 |
9.7%
|
6 | 용돈·비용이 부족해서 | 387 | 0 |
19.9%
|
7 | 집안일 또는 아르바이트를 해야 해서 | 24 | 0 |
1.2%
|
8 | 기타 | 69 | 0 |
3.5%
|
9 | 모름/무응답 | 570 | 0 |
29.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건강이 좋지 않음 | 1 | 0 |
1.4%
|
- | 공부 | 3 | 0 |
4.1%
|
- | 과잉보호 | 1 | 0 |
1.4%
|
- | 귀찮다 | 1 | 0 |
1.4%
|
- | 귀찮음 | 7 | 0 |
9.6%
|
- | 기숙사 생활 | 1 | 0 |
1.4%
|
- | 놀고 싶지 않음 | 1 | 0 |
1.4%
|
- | 다같이 모일 시간이 없음 | 1 | 0 |
1.4%
|
- | 무응답 | 27 | 0 |
37%
|
- | 방과후 수업 | 1 | 0 |
1.4%
|
- | 수능 준비 | 1 | 0 |
1.4%
|
- | 수면부족 | 3 | 0 |
4.1%
|
- | 숙제 | 2 | 0 |
2.7%
|
- | 시간 부족 | 1 | 0 |
1.4%
|
- | 없음 | 5 | 0 |
6.8%
|
- | 잠 | 1 | 0 |
1.4%
|
- | 잠이 많아짐 | 1 | 0 |
1.4%
|
- | 졸림 | 1 | 0 |
1.4%
|
- | 종교 | 1 | 0 |
1.4%
|
- | 친구들이 바쁨 | 2 | 0 |
2.7%
|
- | 통금시간 | 1 | 0 |
1.4%
|
- | 피곤함 | 5 | 0 |
6.8%
|
- | 학교 시스템 | 1 | 0 |
1.4%
|
- | 학원 | 1 | 0 |
1.4%
|
- | 학원 숙제 | 2 | 0 |
2.7%
|
- | 할 일 많음 | 1 | 0 |
1.4%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충분하지 않다 | 98 | 0 |
5%
|
2 | 그리 충분하지 않다 | 525 | 0 |
27%
|
3 | 비교적 충분하다 | 913 | 0 |
46.9%
|
4 | 매우 충분하다 | 387 | 0 |
19.9%
|
9 | 모름/무응답 | 23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아무런 영향이 없다 | 125 | 0 |
19.3%
|
2 | 스트레스를 풀기 어렵다 | 316 | 0 |
48.9%
|
3 | 도전과 경험의 기회가 없어진다 | 53 | 0 |
8.2%
|
4 | 친구들과의 관계가 멀어진다 | 66 | 0 |
10.2%
|
5 | 협동심을 배울 기회가 없어진다 | 15 | 0 |
2.3%
|
6 | 기타 | 8 | 0 |
1.2%
|
9 | 모름/무응답 | 63 | 0 |
9.8%
|
-1 | 비해당 | 1,30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무응답 | 6 | 0 |
50%
|
- | 없음 | 2 | 0 |
16.7%
|
- | 추억 | 1 | 0 |
8.3%
|
- | 충분히 놈 | 1 | 0 |
8.3%
|
- | 친구 없음 | 1 | 0 |
8.3%
|
- | 혼자 노는 게 좋음 | 1 | 0 |
8.3%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아무런 영향이 없다 | 57 | 0 |
8.8%
|
2 | 스트레스를 풀기 어렵다 | 71 | 0 |
11%
|
3 | 도전과 경험의 기회가 없어진다 | 96 | 0 |
14.9%
|
4 | 친구들과의 관계가 멀어진다 | 137 | 0 |
21.2%
|
5 | 협동심을 배울 기회가 없어진다 | 39 | 0 |
6%
|
6 | 기타 | 18 | 0 |
2.8%
|
9 | 모름/무응답 | 228 | 0 |
35.3%
|
-1 | 비해당 | 1,30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나를 더 자세히 알 수 없음 | 1 | 0 |
5.3%
|
- | 답답함 | 1 | 0 |
5.3%
|
- | 대화 나눌 기회가 적음 | 1 | 0 |
5.3%
|
- | 대화 부족 | 1 | 0 |
5.3%
|
- | 만사가 재미없음 | 1 | 0 |
5.3%
|
- | 무응답 | 8 | 0 |
42.1%
|
- | 삶이 즐겁지 않음 | 1 | 0 |
5.3%
|
- | 심심함 | 1 | 0 |
5.3%
|
- | 외출 없음 | 1 | 0 |
5.3%
|
- | 우울함 | 2 | 0 |
10.5%
|
- | 친구들을 자주 만나지 못함 | 1 | 0 |
5.3%
|
This variable is character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충분하지 않다 | 228 | 0 |
11.7%
|
2 | 그리 충분하지 않다 | 551 | 0 |
28.3%
|
3 | 비교적 충분하다 | 801 | 0 |
41.2%
|
4 | 매우 충분하다 | 313 | 0 |
16.1%
|
9 | 모름/무응답 | 53 | 0 |
2.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아무런 영향이 없다 | 285 | 0 |
34.3%
|
2 | 보호자가 나를 이해하기 어려워진다 | 214 | 0 |
25.7%
|
3 | 내가 보호자를 이해하기 어려워진다 | 61 | 0 |
7.3%
|
4 | 가족 간 협동심을 배울 기회가 없어진다 | 119 | 0 |
14.3%
|
5 | 기타 | 41 | 0 |
4.9%
|
9 | 모름/무응답 | 112 | 0 |
13.5%
|
-1 | 비해당 | 1,114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가족 간의 이해심 | 1 | 0 |
2.4%
|
- | 논 적 없음 | 1 | 0 |
2.4%
|
- | 대화가 없음 | 1 | 0 |
2.4%
|
- | 무응답 | 12 | 0 |
29.3%
|
- | 바쁨 | 1 | 0 |
2.4%
|
- | 보호자와 놀 시간 없음 | 1 | 0 |
2.4%
|
- | 부모님 그리움 | 1 | 0 |
2.4%
|
- | 부모님과 대화할 기회 없음 | 1 | 0 |
2.4%
|
- | 부모님과 함께 하는 시간이 적음 | 1 | 0 |
2.4%
|
- | 부모님과의 친밀감 부족 | 2 | 0 |
4.9%
|
- | 부모님이 바쁨 | 3 | 0 |
7.3%
|
- | 스트레스 해소가 안 됨 | 1 | 0 |
2.4%
|
- | 슬픔 | 1 | 0 |
2.4%
|
- | 시간 없음 | 3 | 0 |
7.3%
|
- | 심리적 안정 | 1 | 0 |
2.4%
|
- | 심심함 | 1 | 0 |
2.4%
|
- | 아빠와 함께 하는 시간이 줄어듬 | 1 | 0 |
2.4%
|
- | 안부 묻기 어려움 | 1 | 0 |
2.4%
|
- | 없음 | 2 | 0 |
4.9%
|
- | 의사소통 어려움 | 1 | 0 |
2.4%
|
- | 출장 | 1 | 0 |
2.4%
|
- | 친구랑 놀면 됨 | 1 | 0 |
2.4%
|
- | 핸드폰 사용을 많이 함 | 1 | 0 |
2.4%
|
- | 힘듬 | 1 | 0 |
2.4%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아무런 영향이 없다 | 48 | 0 |
5.8%
|
2 | 보호자가 나를 이해하기 어려워진다 | 115 | 0 |
13.8%
|
3 | 내가 보호자를 이해하기 어려워진다 | 141 | 0 |
16.9%
|
4 | 가족 간 협동심을 배울 기회가 없어진다 | 90 | 0 |
10.8%
|
5 | 기타 | 20 | 0 |
2.4%
|
9 | 모름/무응답 | 418 | 0 |
50.2%
|
-1 | 비해당 | 1,114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가족과 추억을 쌓지 못해 슬픔 | 1 | 0 |
4.8%
|
- | 가족과의 추억이 생기지 않음 | 1 | 0 |
4.8%
|
- | 각자 바쁨 | 1 | 0 |
4.8%
|
- | 각자 잘 놈 | 1 | 0 |
4.8%
|
- | 무응답 | 10 | 0 |
47.6%
|
- | 부모님 | 1 | 0 |
4.8%
|
- | 서로 어색함 | 1 | 0 |
4.8%
|
- | 시간이 없음 | 1 | 0 |
4.8%
|
- | 없음 | 1 | 0 |
4.8%
|
- | 집에서 할 게 없음 | 1 | 0 |
4.8%
|
- | 친밀감이 줄어듬 | 1 | 0 |
4.8%
|
- | 학원 숙제가 많음 | 1 | 0 |
4.8%
|
This variable is character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그렇다 | 145 | 0 |
7.5%
|
2 | 대체로 그렇다 | 494 | 0 |
25.4%
|
3 | 대체로 그렇지 않다 | 920 | 0 |
47.3%
|
4 | 전혀 그렇지 않다 | 333 | 0 |
17.1%
|
9 | 모름/무응답 | 54 | 0 |
2.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62 | 0 |
8.9%
|
2 | 아니오 | 490 | 0 |
70.7%
|
9 | 모름/무응답 | 141 | 0 |
20.3%
|
-1 | 비해당 | 1,2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46 | 0 |
6.6%
|
2 | 아니오 | 647 | 0 |
93.4%
|
-1 | 비해당 | 1,2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231 | 0 |
33.3%
|
2 | 아니오 | 462 | 0 |
66.7%
|
-1 | 비해당 | 1,2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54 | 0 |
7.8%
|
2 | 아니오 | 639 | 0 |
92.2%
|
-1 | 비해당 | 1,2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71 | 0 |
10.2%
|
2 | 아니오 | 622 | 0 |
89.8%
|
-1 | 비해당 | 1,2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65 | 0 |
9.4%
|
2 | 아니오 | 628 | 0 |
90.6%
|
-1 | 비해당 | 1,25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노력 안 함 | 4 | 0 |
4.1%
|
- | 다양한 활동 실시 | 1 | 0 |
1%
|
- | 모름 | 16 | 0 |
16.3%
|
- | 무응답 | 19 | 0 |
19.4%
|
- | 방과후 | 1 | 0 |
1%
|
- | 선생님들끼리 잘 놀러 다님 | 1 | 0 |
1%
|
- | 수업시간 단축 | 2 | 0 |
2%
|
- | 숙제를 적게 내주심 | 1 | 0 |
1%
|
- | 숙제를 줄여줌 | 1 | 0 |
1%
|
- | 쉬는 시간 제공 | 3 | 0 |
3.1%
|
- | 아무 것도 하지 않음 | 3 | 0 |
3.1%
|
- | 안 함 | 2 | 0 |
2%
|
- | 야간 자율학습 강제성 없음 | 5 | 0 |
5.1%
|
- | 없음 | 28 | 0 |
28.6%
|
- | 일찍 끝내줌 | 1 | 0 |
1%
|
- | 자습시간을 통한 자유로운 활동 | 1 | 0 |
1%
|
- | 자유시간을 줌 | 1 | 0 |
1%
|
- | 장난을 잘 받아주심 | 1 | 0 |
1%
|
- | 조퇴 | 1 | 0 |
1%
|
- | 종례 일찍 끝냄 | 2 | 0 |
2%
|
- | 체육시간 활용 | 1 | 0 |
1%
|
- | 체육시간이 재밌음 | 1 | 0 |
1%
|
- | 축제, 수련회 등 진행 | 1 | 0 |
1%
|
- | 현장체험 및 놀이교육 등 | 1 | 0 |
1%
|
This variable is character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충분하지 않았다 | 41 | 0 |
2.1%
|
2 | 그리 충분하지 않았다 | 179 | 0 |
9.2%
|
3 | 비교적 충분하였다 | 738 | 0 |
37.9%
|
4 | 매우 충분하였다 | 956 | 0 |
49.1%
|
9 | 모름/무응답 | 32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충분하지 않았다 | 33 | 0 |
1.7%
|
2 | 그리 충분하지 않았다 | 165 | 0 |
8.5%
|
3 | 비교적 충분하였다 | 705 | 0 |
36.2%
|
4 | 매우 충분하였다 | 990 | 0 |
50.9%
|
9 | 모름/무응답 | 53 | 0 |
2.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불만족 | 97 | 0 |
5%
|
2 | 약간 불만족 | 411 | 0 |
21.1%
|
3 | 약간 만족 | 768 | 0 |
39.5%
|
4 | 만족 | 637 | 0 |
32.7%
|
9 | 모름/무응답 | 33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건강이 안 좋아서 | 10 | 0 |
1.8%
|
2 | 성적이 떨어져서 | 54 | 0 |
10%
|
3 | 친구가 없어서 | 12 | 0 |
2.2%
|
4 | 보호자가 간섭해서 | 91 | 0 |
16.8%
|
5 | 매일 똑같은 놀이를 반복해서 | 35 | 0 |
6.5%
|
6 | 비용이 부족해서 | 54 | 0 |
10%
|
7 | 놀 시간이 부족해서 | 207 | 0 |
38.3%
|
8 | 놀이 시설이 부족해서 | 14 | 0 |
2.6%
|
9 | 기타 | 19 | 0 |
3.5%
|
99 | 모름/무응답 | 45 | 0 |
8.3%
|
-1 | 비해당 | 1,40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가족, 친구와 친밀감 형성이 어렵고 스트레스 해소가 어려움 | 1 | 0 |
5.3%
|
- | 공부 및 학업 | 1 | 0 |
5.3%
|
- | 공부해야 함 | 1 | 0 |
5.3%
|
- | 놀고 싶은 생각만 함 | 1 | 0 |
5.3%
|
- | 놀고 있어도 할 일이 생각남 | 1 | 0 |
5.3%
|
- | 무응답 | 4 | 0 |
21.1%
|
- | 비효율적임 | 1 | 0 |
5.3%
|
- | 성적 하락 두려움 | 2 | 0 |
10.5%
|
- | 스케쥴 바쁨 | 1 | 0 |
5.3%
|
- | 피곤함 | 1 | 0 |
5.3%
|
- | 학교 | 1 | 0 |
5.3%
|
- | 학원 | 1 | 0 |
5.3%
|
- | 학원 때문에 여러 활동을 하기 어려움 | 1 | 0 |
5.3%
|
- | 학원이 늦게 끝남 | 1 | 0 |
5.3%
|
- | 한국에서 태어남 | 1 | 0 |
5.3%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건강이 안 좋아서 | 3 | 0 |
0.6%
|
2 | 성적이 떨어져서 | 43 | 0 |
7.9%
|
3 | 친구가 없어서 | 16 | 0 |
3%
|
4 | 보호자가 간섭해서 | 47 | 0 |
8.7%
|
5 | 매일 똑같은 놀이를 반복해서 | 40 | 0 |
7.4%
|
6 | 비용이 부족해서 | 78 | 0 |
14.4%
|
7 | 놀 시간이 부족해서 | 129 | 0 |
23.8%
|
8 | 놀이 시설이 부족해서 | 65 | 0 |
12%
|
9 | 기타 | 17 | 0 |
3.1%
|
99 | 모름/무응답 | 103 | 0 |
19%
|
-1 | 비해당 | 1,40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2년 뒤 수능을 봄 | 1 | 0 |
5.6%
|
- | 개인시간 부족 | 1 | 0 |
5.6%
|
- | 공부를 해야 함 | 1 | 0 |
5.6%
|
- | 나갈 수 없음 | 1 | 0 |
5.6%
|
- | 놀면서도 불안함 | 1 | 0 |
5.6%
|
- | 누나의 간섭 | 1 | 0 |
5.6%
|
- | 돈 없음 | 1 | 0 |
5.6%
|
- | 무응답 | 6 | 0 |
33.3%
|
- | 바쁨 | 1 | 0 |
5.6%
|
- | 불안한 마음 | 1 | 0 |
5.6%
|
- | 스마트폰만 사용 | 1 | 0 |
5.6%
|
- | 친구들과 집이 멀리 떨어져 있음 | 1 | 0 |
5.6%
|
- | 학원 | 1 | 0 |
5.6%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몸이 건강해 지는 것 같아서 | 104 | 0 |
7.2%
|
2 |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어서 | 59 | 0 |
4.1%
|
3 | 친구들과 더욱 친해질 수 있어서 | 315 | 0 |
21.9%
|
4 | 스트레스가 해소되어서 | 392 | 0 |
27.3%
|
5 | 기분이 좋아져서 | 260 | 0 |
18.1%
|
6 |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 48 | 0 |
3.3%
|
7 | 가족 간에 화목해져서 | 39 | 0 |
2.7%
|
8 | 보호자에게 간섭을 받지 않아서 | 14 | 0 |
1%
|
9 | 기타 | 16 | 0 |
1.1%
|
99 | 모름/무응답 | 191 | 0 |
13.3%
|
-1 | 비해당 | 508 | 0 |
3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놀고 싶어도 학교 수업, 수행평가, 과제로 인해 놀지 않음 | 1 | 0 |
6.2%
|
- | 무응답 | 5 | 0 |
31.2%
|
- | 방해가 없어서 혼자 노는 게 좋음 | 1 | 0 |
6.2%
|
- | 쉴 수 있음 | 1 | 0 |
6.2%
|
- | 스트레스를 덜 받음 | 1 | 0 |
6.2%
|
- | 시간 없음 | 1 | 0 |
6.2%
|
- | 없음 | 4 | 0 |
25%
|
- | 이미 많이 놀았음 | 1 | 0 |
6.2%
|
- | 현 입시로 인해 어쩔 수 없으므로 불만없음 | 1 | 0 |
6.2%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몸이 건강해 지는 것 같아서 | 25 | 0 |
1.7%
|
2 |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어서 | 40 | 0 |
2.8%
|
3 | 친구들과 더욱 친해질 수 있어서 | 174 | 0 |
12.1%
|
4 | 스트레스가 해소되어서 | 268 | 0 |
18.6%
|
5 | 기분이 좋아져서 | 384 | 0 |
26.7%
|
6 |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 110 | 0 |
7.6%
|
7 | 가족 간에 화목해져서 | 69 | 0 |
4.8%
|
8 | 보호자에게 간섭을 받지 않아서 | 59 | 0 |
4.1%
|
9 | 기타 | 11 | 0 |
0.8%
|
99 | 모름/무응답 | 298 | 0 |
20.7%
|
-1 | 비해당 | 508 | 0 |
3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너무 놀았음 | 1 | 0 |
9.1%
|
- | 모름 | 2 | 0 |
18.2%
|
- | 무응답 | 5 | 0 |
45.5%
|
- | 심심하지 않음 | 1 | 0 |
9.1%
|
- | 재미있음 | 1 | 0 |
9.1%
|
- | 편함 | 1 | 0 |
9.1%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갈등이 없음 | 702 | 0 |
36.1%
|
2 | 오랜 시간 놀아서 | 408 | 0 |
21%
|
3 | 건전하지 못해서 | 39 | 0 |
2%
|
4 | 성적이 떨어져서 | 197 | 0 |
10.1%
|
5 | 늦게 귀가해서 | 298 | 0 |
15.3%
|
6 | 보호자가 놀이 친구를 싫어해서 | 23 | 0 |
1.2%
|
7 | 용돈을 많이 써서 | 142 | 0 |
7.3%
|
8 | 기타 | 102 | 0 |
5.2%
|
9 | 모름/무응답 | 35 | 0 |
1.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PC방 못 가게 함 | 1 | 0 |
1%
|
- | 갈등 없음 | 1 | 0 |
1%
|
- | 건강 문제 | 1 | 0 |
1%
|
- | 공부 외 활동을 별로 좋아하지 않음 | 1 | 0 |
1%
|
- | 공부를 안 한다고 생각하심 | 1 | 0 |
1%
|
- | 과도한 게임 | 3 | 0 |
2.9%
|
- | 귀가시간에 대한 의견차 | 1 | 0 |
1%
|
- | 노는 걸 싫어하심 | 2 | 0 |
2%
|
- | 노는 것 대신 공부하라고 하심 | 1 | 0 |
1%
|
- | 노는 횟수가 잦음 | 1 | 0 |
1%
|
- | 늦은 취침 | 1 | 0 |
1%
|
- | 더 놀고 싶어도 부모님이 일찍 귀가하라고 하심 | 1 | 0 |
1%
|
- | 돈 없음 | 1 | 0 |
1%
|
- | 동생과의 다툼 | 2 | 0 |
2%
|
- | 모든 행동을 싫어하심 | 1 | 0 |
1%
|
- | 무응답 | 20 | 0 |
19.6%
|
- | 보기 모두 해당 | 2 | 0 |
2%
|
- | 보호자가 귀찮아함 | 1 | 0 |
1%
|
- | 부모님의 과도한 간섭 | 1 | 0 |
1%
|
- | 부모님이 내가 친구만 위한다고 생각하심 | 1 | 0 |
1%
|
- | 부모님이 너무 많이 논다고 생각하심 | 1 | 0 |
1%
|
- | 부모님이 노는 것을 싫어하심 | 1 | 0 |
1%
|
- | 부모님이 밖에서 노는 것을 싫어하심 | 1 | 0 |
1%
|
- | 부모님이 보수적임 | 1 | 0 |
1%
|
- | 부모님이 싫어하는 여가를 즐김 | 1 | 0 |
1%
|
- | 부모님이 여가 시간을 주지 않음 | 1 | 0 |
1%
|
- | 부족한 놀 시간 | 1 | 0 |
1%
|
- | 비효율적으로 놀았음 | 1 | 0 |
1%
|
- | 성적 | 2 | 0 |
2%
|
- | 세대 차이 | 1 | 0 |
1%
|
- | 숙제 | 1 | 0 |
1%
|
- | 숙제를 안 하고 놀았음 | 1 | 0 |
1%
|
- | 스마트폰 사용 과다 | 4 | 0 |
3.9%
|
- | 시간 부족 | 1 | 0 |
1%
|
- | 시간 약속 안 지킴 | 2 | 0 |
2%
|
- | 시내 가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음 | 1 | 0 |
1%
|
- | 시력 저하 | 1 | 0 |
1%
|
- | 안전 관련 문제 | 1 | 0 |
1%
|
- | 엄마가 못 먹게 함 | 1 | 0 |
1%
|
- | 없음 | 8 | 0 |
7.8%
|
- | 여가생활을 위한 용돈 요구 | 1 | 0 |
1%
|
- | 연락이 잘 안 될 경우 | 1 | 0 |
1%
|
- | 오래 놀려고 했음 | 1 | 0 |
1%
|
- | 외출 자체를 싫어하심 | 2 | 0 |
2%
|
- | 유튜브 | 1 | 0 |
1%
|
- | 이유 없음 | 1 | 0 |
1%
|
- | 이유없는 자책 | 1 | 0 |
1%
|
- | 자주 놀았기 때문 | 2 | 0 |
2%
|
- | 잦은 외출 | 1 | 0 |
1%
|
- | 청소 안 함 | 1 | 0 |
1%
|
- | 컴퓨터 및 휴대폰 사용 과다 | 1 | 0 |
1%
|
- | 타 지역으로 놀러 감 | 1 | 0 |
1%
|
- | 통금시간 | 1 | 0 |
1%
|
- | 학습 문제 | 7 | 0 |
6.9%
|
- | 학원 | 1 | 0 |
1%
|
- | 할 일을 끝내지 않고 놀았음 | 1 | 0 |
1%
|
- | 형제의 방해 | 2 | 0 |
2%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보호자의 이해 | 437 | 0 |
22.5%
|
2 | 무료 또는 저렴한 이용료 | 419 | 0 |
21.5%
|
3 | 놀이 시간의 확보 | 249 | 0 |
12.8%
|
4 | 학원 학습시간 감소 | 159 | 0 |
8.2%
|
5 | 학습 부담의 감소 | 269 | 0 |
13.8%
|
6 | 친밀한 교우관계 | 79 | 0 |
4.1%
|
7 | 입시위주의 교육 정책 개선(야자폐지 등) | 124 | 0 |
6.4%
|
8 | 놀이 시설·공간 확보 | 110 | 0 |
5.7%
|
9 | 일 또는 아르바이트 부담 감소 | 1 | 0 |
0.1%
|
10 | 안전한 놀이 환경 조성 | 32 | 0 |
1.6%
|
99 | 모름/무응답 | 67 | 0 |
3.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보호자의 이해 | 122 | 0 |
6.3%
|
2 | 무료 또는 저렴한 이용료 | 309 | 0 |
15.9%
|
3 | 놀이 시간의 확보 | 253 | 0 |
13%
|
4 | 학원 학습시간 감소 | 141 | 0 |
7.2%
|
5 | 학습 부담의 감소 | 284 | 0 |
14.6%
|
6 | 친밀한 교우관계 | 105 | 0 |
5.4%
|
7 | 입시위주의 교육 정책 개선(야자폐지 등) | 159 | 0 |
8.2%
|
8 | 놀이 시설·공간 확보 | 195 | 0 |
10%
|
9 | 일 또는 아르바이트 부담 감소 | 11 | 0 |
0.6%
|
10 | 안전한 놀이 환경 조성 | 82 | 0 |
4.2%
|
99 | 모름/무응답 | 285 | 0 |
14.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충분하지 않다 | 239 | 0 |
12.3%
|
2 | 그리 충분하지 않다 | 748 | 0 |
38.4%
|
3 | 비교적 충분하다 | 683 | 0 |
35.1%
|
4 | 매우 충분하다 | 203 | 0 |
10.4%
|
9 | 모름/무응답 | 73 | 0 |
3.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어른들이 함께 사용해서 불편하다 | 126 | 0 |
6.5%
|
2 | 이용료가 비싸다 | 559 | 0 |
28.7%
|
3 | 이동거리가 멀다 | 368 | 0 |
18.9%
|
4 | 다양한 놀이 및 여가 시설이 없다 | 518 | 0 |
26.6%
|
5 | 놀이 전문가가 부족하다 | 24 | 0 |
1.2%
|
6 | 안전시설이 없어 위험하다 | 26 | 0 |
1.3%
|
7 | 재미없다(오래된 프로그램 등) | 103 | 0 |
5.3%
|
8 | 기타 | 107 | 0 |
5.5%
|
9 | 모름/무응답 | 115 | 0 |
5.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놀이시설 부족 | 1 | 0 |
0.9%
|
- | 농구대 고장 | 1 | 0 |
0.9%
|
- | 늦은 시간에 나갈 수 없음 | 1 | 0 |
0.9%
|
- | 담배 연기 | 1 | 0 |
0.9%
|
- | 모름 | 2 | 0 |
1.9%
|
- | 무응답 | 24 | 0 |
22.4%
|
- | 불편함 | 1 | 0 |
0.9%
|
- | 사람이 많이 이용 불편함 | 1 | 0 |
0.9%
|
- | 시간 제한 | 2 | 0 |
1.9%
|
- | 시설 이용 안 함 | 3 | 0 |
2.8%
|
- | 없음 | 66 | 0 |
61.7%
|
- | 집에서만 컴퓨터 할 수 있음 | 1 | 0 |
0.9%
|
- | 청소년 보호법 | 1 | 0 |
0.9%
|
- | 통금시간 | 1 | 0 |
0.9%
|
- | 학교 | 1 | 0 |
0.9%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어른들이 함께 사용해서 불편하다 | 66 | 0 |
3.4%
|
2 | 이용료가 비싸다 | 279 | 0 |
14.3%
|
3 | 이동거리가 멀다 | 286 | 0 |
14.7%
|
4 | 다양한 놀이 및 여가 시설이 없다 | 460 | 0 |
23.6%
|
5 | 놀이 전문가가 부족하다 | 48 | 0 |
2.5%
|
6 | 안전시설이 없어 위험하다 | 49 | 0 |
2.5%
|
7 | 재미없다(오래된 프로그램 등) | 235 | 0 |
12.1%
|
8 | 기타 | 39 | 0 |
2%
|
9 | 모름/무응답 | 484 | 0 |
2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PC방 밖에 갈 곳이 없음 | 1 | 0 |
2.5%
|
- | 놀 공간이 없음 | 1 | 0 |
2.5%
|
- | 담배 냄새 | 1 | 0 |
2.5%
|
- | 돈이 없음 | 1 | 0 |
2.5%
|
- | 매번 같은 곳에 감 | 1 | 0 |
2.5%
|
- | 무응답 | 16 | 0 |
40%
|
- | 사교육 | 1 | 0 |
2.5%
|
- | 사람 많음 | 2 | 0 |
5%
|
- | 시골에 살고 있음 | 1 | 0 |
2.5%
|
- | 심심함 | 1 | 0 |
2.5%
|
- | 엄마가 지켜보고 있음 | 1 | 0 |
2.5%
|
- | 없음 | 13 | 0 |
32.5%
|
This variable is character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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