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빙코리아, 2020 : 코로나19와 기부에 대한 국민인식조사
https://doi.org/10.22687/KOSSDA-A1-2020-0031-V1.0
노연희 / 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기빙코리아(Giving Korea)」는 한국사회의 바람직한 기부문화 조성과 기부활동 관련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고자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연구소가 2001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전국 단위의 표본조사로 '개인기부자', '기업사회공헌(CSR)', '비영리조직(NPOs)' 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개인기부자' 조사는 기부와 봉사활동을 중심으로 개인의 기부 실태와 추이를 파악할 수 있는 반복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1년, 2002년 연속 시행되다가 이후 격년으로 짝수년도마다 시행되고 있다. '기업사회공헌' 조사는 2005년부터 2015년까지 격년으로 홀수년도에 실시되었으며, 국내 일정 매출액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실태를 조사하였다. '비영리조직' 조사는 2017년부터 격년으로 홀수년도마다 시행되고 있는데, 국내 공익법인의 조직구조와 운영 실태에 대한 내용을 조사하고 있다.
이 자료는 '코로나19 대응 관련 기부 경험'을 조사한 특별조사로 2020년 2월부터 5월까지의 개인기부자 코로나 극복을 위한 기부 경험을 조사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코로나19 이후 기부경험, 코로나19 이후 자원봉사경험,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의견, 코로나19 관련 정보 신뢰도, 기관 신뢰도, 공익활동 경험, 코로나19 상황 전망, 향후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의향 등이다.
공익 기부 기부금 봉사활동 비영리조직 사회단체 사회문제 사회적지지 사회적참여 사회참여 사회활동 시민단체 시민사회 시민사회단체 시민의식 시민참여 신뢰 신뢰도 자원봉사 자원봉사기관 자원봉사단체 재난구호 코로나19
파일유형 | 파일명 | 파일내용 | 파일형식 | 파일크기 | 다운로드 |
---|---|---|---|---|---|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200031.pdf | 설문지 (한글) | 576.22 kB | 다운로드 | |
관련파일-기타 | kor_report_20200031.pdf | 결과보고서 (한글) | 1.46 M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서울 | 192 | 0 |
19.2%
|
2 | 부산 | 68 | 0 |
6.8%
|
3 | 대구 | 47 | 0 |
4.7%
|
4 | 인천 | 56 | 0 |
5.6%
|
5 | 광주 | 28 | 0 |
2.8%
|
6 | 대전 | 30 | 0 |
3%
|
7 | 울산 | 21 | 0 |
2.1%
|
8 | 경기 | 249 | 0 |
24.9%
|
9 | 강원 | 33 | 0 |
3.3%
|
10 | 충북 | 32 | 0 |
3.2%
|
11 | 충남 | 43 | 0 |
4.3%
|
12 | 전북 | 34 | 0 |
3.4%
|
13 | 전남 | 30 | 0 |
3%
|
14 | 경북 | 51 | 0 |
5.1%
|
15 | 경남 | 64 | 0 |
6.4%
|
16 | 제주 | 14 | 0 |
1.4%
|
17 | 세종 | 8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자 | 490 | 0 |
49%
|
2 | 여자 | 510 | 0 |
5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941 | 1 | 0 |
0.1%
|
- | 1942 | 7 | 0 |
0.7%
|
- | 1943 | 2 | 0 |
0.2%
|
- | 1944 | 1 | 0 |
0.1%
|
- | 1945 | 1 | 0 |
0.1%
|
- | 1946 | 2 | 0 |
0.2%
|
- | 1947 | 7 | 0 |
0.7%
|
- | 1948 | 3 | 0 |
0.3%
|
- | 1949 | 3 | 0 |
0.3%
|
- | 1950 | 5 | 0 |
0.5%
|
- | 1951 | 2 | 0 |
0.2%
|
- | 1952 | 13 | 0 |
1.3%
|
- | 1953 | 15 | 0 |
1.5%
|
- | 1954 | 12 | 0 |
1.2%
|
- | 1955 | 23 | 0 |
2.3%
|
- | 1956 | 20 | 0 |
2%
|
- | 1957 | 45 | 0 |
4.5%
|
- | 1958 | 38 | 0 |
3.8%
|
- | 1959 | 36 | 0 |
3.6%
|
- | 1960 | 44 | 0 |
4.4%
|
- | 1961 | 15 | 0 |
1.5%
|
- | 1962 | 15 | 0 |
1.5%
|
- | 1963 | 14 | 0 |
1.4%
|
- | 1964 | 13 | 0 |
1.3%
|
- | 1965 | 16 | 0 |
1.6%
|
- | 1966 | 25 | 0 |
2.5%
|
- | 1967 | 25 | 0 |
2.5%
|
- | 1968 | 21 | 0 |
2.1%
|
- | 1969 | 29 | 0 |
2.9%
|
- | 1970 | 27 | 0 |
2.7%
|
- | 1971 | 20 | 0 |
2%
|
- | 1972 | 22 | 0 |
2.2%
|
- | 1973 | 17 | 0 |
1.7%
|
- | 1974 | 17 | 0 |
1.7%
|
- | 1975 | 15 | 0 |
1.5%
|
- | 1976 | 16 | 0 |
1.6%
|
- | 1977 | 31 | 0 |
3.1%
|
- | 1978 | 24 | 0 |
2.4%
|
- | 1979 | 17 | 0 |
1.7%
|
- | 1980 | 17 | 0 |
1.7%
|
- | 1981 | 21 | 0 |
2.1%
|
- | 1982 | 26 | 0 |
2.6%
|
- | 1983 | 15 | 0 |
1.5%
|
- | 1984 | 18 | 0 |
1.8%
|
- | 1985 | 20 | 0 |
2%
|
- | 1986 | 18 | 0 |
1.8%
|
- | 1987 | 10 | 0 |
1%
|
- | 1988 | 12 | 0 |
1.2%
|
- | 1989 | 7 | 0 |
0.7%
|
- | 1990 | 14 | 0 |
1.4%
|
- | 1991 | 7 | 0 |
0.7%
|
- | 1992 | 10 | 0 |
1%
|
- | 1993 | 9 | 0 |
0.9%
|
- | 1994 | 16 | 0 |
1.6%
|
- | 1995 | 12 | 0 |
1.2%
|
- | 1996 | 17 | 0 |
1.7%
|
- | 1997 | 20 | 0 |
2%
|
- | 1998 | 16 | 0 |
1.6%
|
- | 1999 | 12 | 0 |
1.2%
|
- | 2000 | 21 | 0 |
2.1%
|
- | 2001 | 23 | 0 |
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만19~29세 | 163 | 0 |
16.3%
|
2 | 만30~39세 | 161 | 0 |
16.1%
|
3 | 만40~49세 | 196 | 0 |
19.6%
|
4 | 만50~59세 | 200 | 0 |
20%
|
5 | 만60세 이상 | 280 | 0 |
2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중학교 졸업 이하 | 26 | 0 |
2.6%
|
2 | 고등학교 졸업 | 474 | 0 |
47.4%
|
3 | 대학교 재학 | 85 | 0 |
8.5%
|
4 | 대학교 졸업 | 340 | 0 |
34%
|
5 | 대학원 재학 이상 | 75 | 0 |
7.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상용근로자 (계약기간 1년 이상) | 391 | 0 |
39.1%
|
2 | 임시근로자 (계약기간 1개월 이상 1년 미만) | 78 | 0 |
7.8%
|
3 | 일용근로자 (계약기간 1개월 미만) | 25 | 0 |
2.5%
|
4 | 자영업자 | 89 | 0 |
8.9%
|
5 | 학생 | 79 | 0 |
7.9%
|
6 | 주부 | 197 | 0 |
19.7%
|
7 | 실업/미취업 | 77 | 0 |
7.7%
|
8 | 퇴직 | 64 | 0 |
6.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5 | 1 | 0 |
0.2%
|
- | 20 | 2 | 0 |
0.3%
|
- | 40 | 3 | 0 |
0.5%
|
- | 50 | 7 | 0 |
1.2%
|
- | 60 | 2 | 0 |
0.3%
|
- | 70 | 3 | 0 |
0.5%
|
- | 80 | 4 | 0 |
0.7%
|
- | 90 | 1 | 0 |
0.2%
|
- | 100 | 23 | 0 |
3.9%
|
- | 110 | 1 | 0 |
0.2%
|
- | 120 | 6 | 0 |
1%
|
- | 125 | 1 | 0 |
0.2%
|
- | 130 | 4 | 0 |
0.7%
|
- | 140 | 3 | 0 |
0.5%
|
- | 143 | 1 | 0 |
0.2%
|
- | 150 | 18 | 0 |
3.1%
|
- | 160 | 6 | 0 |
1%
|
- | 170 | 3 | 0 |
0.5%
|
- | 175 | 3 | 0 |
0.5%
|
- | 178 | 1 | 0 |
0.2%
|
- | 180 | 11 | 0 |
1.9%
|
- | 185 | 1 | 0 |
0.2%
|
- | 189 | 1 | 0 |
0.2%
|
- | 190 | 10 | 0 |
1.7%
|
- | 195 | 2 | 0 |
0.3%
|
- | 198 | 1 | 0 |
0.2%
|
- | 200 | 91 | 0 |
15.6%
|
- | 205 | 2 | 0 |
0.3%
|
- | 210 | 9 | 0 |
1.5%
|
- | 220 | 11 | 0 |
1.9%
|
- | 225 | 3 | 0 |
0.5%
|
- | 230 | 14 | 0 |
2.4%
|
- | 240 | 6 | 0 |
1%
|
- | 245 | 1 | 0 |
0.2%
|
- | 250 | 51 | 0 |
8.7%
|
- | 260 | 4 | 0 |
0.7%
|
- | 265 | 2 | 0 |
0.3%
|
- | 270 | 7 | 0 |
1.2%
|
- | 275 | 1 | 0 |
0.2%
|
- | 280 | 6 | 0 |
1%
|
- | 300 | 87 | 0 |
14.9%
|
- | 310 | 2 | 0 |
0.3%
|
- | 320 | 4 | 0 |
0.7%
|
- | 330 | 1 | 0 |
0.2%
|
- | 340 | 3 | 0 |
0.5%
|
- | 350 | 18 | 0 |
3.1%
|
- | 360 | 3 | 0 |
0.5%
|
- | 380 | 5 | 0 |
0.9%
|
- | 400 | 43 | 0 |
7.4%
|
- | 420 | 1 | 0 |
0.2%
|
- | 430 | 1 | 0 |
0.2%
|
- | 450 | 8 | 0 |
1.4%
|
- | 480 | 1 | 0 |
0.2%
|
- | 484 | 1 | 0 |
0.2%
|
- | 485 | 1 | 0 |
0.2%
|
- | 500 | 37 | 0 |
6.3%
|
- | 550 | 1 | 0 |
0.2%
|
- | 580 | 2 | 0 |
0.3%
|
- | 600 | 11 | 0 |
1.9%
|
- | 690 | 1 | 0 |
0.2%
|
- | 700 | 11 | 0 |
1.9%
|
- | 800 | 2 | 0 |
0.3%
|
- | 850 | 1 | 0 |
0.2%
|
- | 900 | 2 | 0 |
0.3%
|
- | 1000 | 5 | 0 |
0.9%
|
- | 1200 | 1 | 0 |
0.2%
|
- | 3000 | 2 | 0 |
0.3%
|
- | 8900 | 1 | 0 |
0.2%
|
-1 | 비해당(근로자/자영업자가 아닐 경우) | 417 | 0 |
7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소득없음 | 417 | 0 |
41.7%
|
1 | 100만원 이하 | 46 | 0 |
4.6%
|
2 | 101-200만원 | 164 | 0 |
16.4%
|
3 | 201-300만원 | 204 | 0 |
20.4%
|
4 | 301-500만원 | 129 | 0 |
12.9%
|
5 | 501만원 이상 | 40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30 | 1 | 0 |
0.1%
|
- | 40 | 2 | 0 |
0.2%
|
- | 47 | 1 | 0 |
0.1%
|
- | 50 | 7 | 0 |
0.7%
|
- | 52 | 1 | 0 |
0.1%
|
- | 55 | 1 | 0 |
0.1%
|
- | 60 | 1 | 0 |
0.1%
|
- | 70 | 3 | 0 |
0.3%
|
- | 80 | 3 | 0 |
0.3%
|
- | 90 | 2 | 0 |
0.2%
|
- | 100 | 39 | 0 |
3.9%
|
- | 102 | 1 | 0 |
0.1%
|
- | 120 | 10 | 0 |
1%
|
- | 130 | 4 | 0 |
0.4%
|
- | 140 | 2 | 0 |
0.2%
|
- | 143 | 1 | 0 |
0.1%
|
- | 150 | 22 | 0 |
2.2%
|
- | 160 | 4 | 0 |
0.4%
|
- | 170 | 5 | 0 |
0.5%
|
- | 175 | 1 | 0 |
0.1%
|
- | 180 | 4 | 0 |
0.4%
|
- | 185 | 1 | 0 |
0.1%
|
- | 190 | 7 | 0 |
0.7%
|
- | 200 | 79 | 0 |
7.9%
|
- | 220 | 7 | 0 |
0.7%
|
- | 225 | 1 | 0 |
0.1%
|
- | 230 | 4 | 0 |
0.4%
|
- | 240 | 1 | 0 |
0.1%
|
- | 245 | 1 | 0 |
0.1%
|
- | 250 | 53 | 0 |
5.3%
|
- | 260 | 3 | 0 |
0.3%
|
- | 265 | 1 | 0 |
0.1%
|
- | 270 | 3 | 0 |
0.3%
|
- | 280 | 4 | 0 |
0.4%
|
- | 285 | 1 | 0 |
0.1%
|
- | 290 | 2 | 0 |
0.2%
|
- | 300 | 139 | 0 |
13.9%
|
- | 309 | 1 | 0 |
0.1%
|
- | 310 | 2 | 0 |
0.2%
|
- | 320 | 4 | 0 |
0.4%
|
- | 330 | 1 | 0 |
0.1%
|
- | 340 | 1 | 0 |
0.1%
|
- | 350 | 44 | 0 |
4.4%
|
- | 360 | 4 | 0 |
0.4%
|
- | 370 | 4 | 0 |
0.4%
|
- | 380 | 8 | 0 |
0.8%
|
- | 388 | 1 | 0 |
0.1%
|
- | 390 | 1 | 0 |
0.1%
|
- | 398 | 1 | 0 |
0.1%
|
- | 400 | 100 | 0 |
10%
|
- | 420 | 2 | 0 |
0.2%
|
- | 430 | 2 | 0 |
0.2%
|
- | 438 | 1 | 0 |
0.1%
|
- | 440 | 1 | 0 |
0.1%
|
- | 450 | 46 | 0 |
4.6%
|
- | 460 | 3 | 0 |
0.3%
|
- | 470 | 1 | 0 |
0.1%
|
- | 480 | 3 | 0 |
0.3%
|
- | 484 | 1 | 0 |
0.1%
|
- | 485 | 1 | 0 |
0.1%
|
- | 490 | 1 | 0 |
0.1%
|
- | 495 | 1 | 0 |
0.1%
|
- | 500 | 118 | 0 |
11.8%
|
- | 510 | 1 | 0 |
0.1%
|
- | 520 | 1 | 0 |
0.1%
|
- | 540 | 1 | 0 |
0.1%
|
- | 550 | 10 | 0 |
1%
|
- | 570 | 1 | 0 |
0.1%
|
- | 580 | 1 | 0 |
0.1%
|
- | 590 | 1 | 0 |
0.1%
|
- | 600 | 51 | 0 |
5.1%
|
- | 620 | 2 | 0 |
0.2%
|
- | 650 | 6 | 0 |
0.6%
|
- | 660 | 1 | 0 |
0.1%
|
- | 680 | 1 | 0 |
0.1%
|
- | 690 | 2 | 0 |
0.2%
|
- | 700 | 50 | 0 |
5%
|
- | 710 | 1 | 0 |
0.1%
|
- | 730 | 2 | 0 |
0.2%
|
- | 750 | 8 | 0 |
0.8%
|
- | 800 | 31 | 0 |
3.1%
|
- | 890 | 1 | 0 |
0.1%
|
- | 900 | 16 | 0 |
1.6%
|
- | 950 | 1 | 0 |
0.1%
|
- | 1000 | 20 | 0 |
2%
|
- | 1100 | 2 | 0 |
0.2%
|
- | 1200 | 4 | 0 |
0.4%
|
- | 1300 | 1 | 0 |
0.1%
|
- | 1400 | 2 | 0 |
0.2%
|
- | 1500 | 4 | 0 |
0.4%
|
- | 4000 | 1 | 0 |
0.1%
|
- | 9000 | 2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00만원 이하 | 61 | 0 |
6.1%
|
2 | 101-200만원 | 141 | 0 |
14.1%
|
3 | 201-300만원 | 220 | 0 |
22%
|
4 | 301-500만원 | 353 | 0 |
35.3%
|
5 | 501-600만원 | 67 | 0 |
6.7%
|
6 | 601만원 이상 | 158 | 0 |
15.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 | 97 | 0 |
9.7%
|
- | 2 | 232 | 0 |
23.2%
|
- | 3 | 271 | 0 |
27.1%
|
- | 4 | 300 | 0 |
30%
|
- | 5 | 83 | 0 |
8.3%
|
- | 6 | 13 | 0 |
1.3%
|
- | 7 | 4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기독교 | 225 | 0 |
22.5%
|
2 | 천주교 | 91 | 0 |
9.1%
|
3 | 불교 | 176 | 0 |
17.6%
|
4 | 원불교 | 1 | 0 |
0.1%
|
5 | 기타 | 5 | 0 |
0.5%
|
6 | 없음 | 502 | 0 |
5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모름/무응답 | 1 | 0 |
20%
|
- | 무속 | 1 | 0 |
20%
|
- | 안식일교 | 1 | 0 |
20%
|
- | 유교 | 1 | 0 |
20%
|
- | 창가학회 | 1 | 0 |
2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67 | 0 |
16.7%
|
2 | 아니오 | 833 | 0 |
8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현물 | 36 | 0 |
21.6%
|
2 | 현금 | 106 | 0 |
63.5%
|
3 | 현물과 현금 둘 다 | 13 | 0 |
7.8%
|
4 | 기타 | 12 | 0 |
7.2%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ars | 1 | 0 |
8.3%
|
- | 게임 내 후원목적 아이템 구매 | 1 | 0 |
8.3%
|
- | 마스크 | 2 | 0 |
16.7%
|
- | 온라인포인트 | 1 | 0 |
8.3%
|
- | 작품 | 1 | 0 |
8.3%
|
- | 전화 | 1 | 0 |
8.3%
|
- | 포인트 | 5 | 0 |
41.7%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 | 1000 | 1 | 0 |
2%
|
- | 3000 | 1 | 0 |
2%
|
- | 4500 | 1 | 0 |
2%
|
- | 5000 | 2 | 0 |
4.1%
|
- | 10000 | 8 | 0 |
16.3%
|
- | 15000 | 1 | 0 |
2%
|
- | 20000 | 2 | 0 |
4.1%
|
- | 30000 | 4 | 0 |
8.2%
|
- | 50000 | 11 | 0 |
22.4%
|
- | 80000 | 1 | 0 |
2%
|
- | 100000 | 12 | 0 |
24.5%
|
- | 200000 | 5 | 0 |
10.2%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거나 현금 기부한 경우) | 95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1000 | 5 | 0 |
4.2%
|
- | 1333 | 1 | 0 |
0.8%
|
- | 1339 | 1 | 0 |
0.8%
|
- | 2000 | 1 | 0 |
0.8%
|
- | 3000 | 2 | 0 |
1.7%
|
- | 5000 | 4 | 0 |
3.4%
|
- | 10000 | 21 | 0 |
17.6%
|
- | 20000 | 9 | 0 |
7.6%
|
- | 30000 | 9 | 0 |
7.6%
|
- | 40000 | 1 | 0 |
0.8%
|
- | 50000 | 24 | 0 |
20.2%
|
- | 50009 | 1 | 0 |
0.8%
|
- | 100000 | 29 | 0 |
24.4%
|
- | 150000 | 1 | 0 |
0.8%
|
- | 200000 | 4 | 0 |
3.4%
|
- | 300000 | 2 | 0 |
1.7%
|
- | 500000 | 4 | 0 |
3.4%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거나 현물 기부한 경우) | 88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2월 | 21 | 0 |
12.6%
|
2 | 3월 | 83 | 0 |
49.7%
|
3 | 4월 | 52 | 0 |
31.1%
|
4 | 5월 | 11 | 0 |
6.6%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133 | 0 |
79.6%
|
1 | 예 | 34 | 0 |
20.4%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86 | 0 |
51.5%
|
1 | 예 | 81 | 0 |
48.5%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118 | 0 |
70.7%
|
1 | 예 | 49 | 0 |
29.3%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151 | 0 |
90.4%
|
1 | 예 | 16 | 0 |
9.6%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가입단체 | 1 | 0 |
6.2%
|
- | 게임 | 1 | 0 |
6.2%
|
- | 경비실 | 1 | 0 |
6.2%
|
- | 교회 | 4 | 0 |
25%
|
- | 동네 어르신 | 1 | 0 |
6.2%
|
- | 동창회 | 1 | 0 |
6.2%
|
- | 라이온스 | 1 | 0 |
6.2%
|
- | 모름/무응답 | 1 | 0 |
6.2%
|
- | 사이트 기부 | 1 | 0 |
6.2%
|
- | null | 1 | 0 |
6.2%
|
- | 아파트관리소 | 1 | 0 |
6.2%
|
- | 이웃 | 1 | 0 |
6.2%
|
- | 주변 지인들 | 1 | 0 |
6.2%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151 | 0 |
90.4%
|
1 | 예 | 16 | 0 |
9.6%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73 | 0 |
43.7%
|
1 | 예 | 94 | 0 |
56.3%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89 | 0 |
53.3%
|
1 | 예 | 78 | 0 |
46.7%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144 | 0 |
86.2%
|
1 | 예 | 23 | 0 |
13.8%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165 | 0 |
98.8%
|
1 | 예 | 2 | 0 |
1.2%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모름/무응답 | 2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친구 및 지인을 통해 | 37 | 0 |
22.2%
|
2 | TV나 라디오 등 방송을 통해 | 35 | 0 |
21%
|
3 | 기부단체로부터 직접 요청 받음(메일, 방문, 전화) | 10 | 0 |
6%
|
4 | 온라인 포털의 뉴스(기사)를 통해 | 19 | 0 |
11.4%
|
5 | 온라인 기부플랫폼을 통해(해피빈, 같이가치 등) | 27 | 0 |
16.2%
|
6 | SNS에서 공유된 정보를 통해 | 24 | 0 |
14.4%
|
7 | 내가 직접 검색해서 | 13 | 0 |
7.8%
|
8 | 기타 | 2 | 0 |
1.2%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마트앞에서 모금중이었음 | 1 | 0 |
50%
|
- | 회사에서 | 1 | 0 |
5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오프라인 (직접 공공기관이나 비영리단체, 모금 단체 및 은행 등을 방문하여 기부) | 52 | 0 |
31.1%
|
2 | 온라인 (인터넷 온라인을 이용하여 기부) | 110 | 0 |
65.9%
|
3 | 오프라인과 온라인 둘 다 | 5 | 0 |
3%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137 | 0 |
82%
|
1 | 예 | 30 | 0 |
18%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156 | 0 |
93.4%
|
1 | 예 | 11 | 0 |
6.6%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102 | 0 |
61.1%
|
1 | 예 | 65 | 0 |
38.9%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155 | 0 |
92.8%
|
1 | 예 | 12 | 0 |
7.2%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161 | 0 |
96.4%
|
1 | 예 | 6 | 0 |
3.6%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159 | 0 |
95.2%
|
1 | 예 | 8 | 0 |
4.8%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163 | 0 |
97.6%
|
1 | 예 | 4 | 0 |
2.4%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138 | 0 |
82.6%
|
1 | 예 | 29 | 0 |
17.4%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152 | 0 |
91%
|
1 | 예 | 15 | 0 |
9%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159 | 0 |
95.2%
|
1 | 예 | 8 | 0 |
4.8%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직접 현물 전달 | 1 | 0 |
12.5%
|
- | 직접 현물(금) 전달 | 1 | 0 |
12.5%
|
- | 직접 현물(마스크) 전달 | 6 | 0 |
75%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국내 코라나19 대응을 위한 기부 | 160 | 0 |
95.8%
|
2 | 해외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기부 | 4 | 0 |
2.4%
|
3 | 국내, 해외 대응을 위한 기부 둘 다 | 3 | 0 |
1.8%
|
-1 | 비해당(2020년 기부 경험 없을 경우) | 83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687 | 0 |
68.7%
|
2 | 아니오 | 313 | 0 |
3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코로나19 때문에 기부액이 늘었다 | 92 | 0 |
9.2%
|
2 | 코로나19와 관계없이 기부액은 변함이 없다 | 452 | 0 |
45.2%
|
3 | 코로나19 때문에 기부액이 줄었다 | 170 | 0 |
17%
|
4 | 코로나19 이전에도 이후에도 기부하지 않았다 | 286 | 0 |
28.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50 | 0 |
21%
|
2 | 아니오 | 564 | 0 |
79%
|
-1 | 비해당(코로나19 전/후 둘다 기부하지 않았을 경우) | 286 | 0 |
4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52 | 0 |
21.3%
|
2 | 아니오 | 562 | 0 |
78.7%
|
-1 | 비해당(코로나19 전/후 둘다 기부하지 않았을 경우) | 286 | 0 |
4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 34 | 0 |
3.4%
|
2 | 별로 동의하지 않는다 | 98 | 0 |
9.8%
|
3 | 대체로 동의한다 | 543 | 0 |
54.3%
|
4 | 매우 동의한다 | 325 | 0 |
3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 29 | 0 |
2.9%
|
2 | 별로 동의하지 않는다 | 262 | 0 |
26.2%
|
3 | 대체로 동의한다 | 602 | 0 |
60.2%
|
4 | 매우 동의한다 | 107 | 0 |
1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 51 | 0 |
5.1%
|
2 | 별로 동의하지 않는다 | 354 | 0 |
35.4%
|
3 | 대체로 동의한다 | 504 | 0 |
50.4%
|
4 | 매우 동의한다 | 91 | 0 |
9.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 83 | 0 |
8.3%
|
2 | 별로 동의하지 않는다 | 403 | 0 |
40.3%
|
3 | 대체로 동의한다 | 442 | 0 |
44.2%
|
4 | 매우 동의한다 | 72 | 0 |
7.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 122 | 0 |
12.2%
|
2 | 별로 동의하지 않는다 | 452 | 0 |
45.2%
|
3 | 대체로 동의한다 | 360 | 0 |
36%
|
4 | 매우 동의한다 | 66 | 0 |
6.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 34 | 0 |
3.4%
|
2 | 별로 동의하지 않는다 | 328 | 0 |
32.8%
|
3 | 대체로 동의한다 | 557 | 0 |
55.7%
|
4 | 매우 동의한다 | 81 | 0 |
8.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493 | 0 |
49.3%
|
2 | 아니오 | 507 | 0 |
5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참여한 적이 있다 | 66 | 0 |
6.6%
|
2 | 참여한 적이 없다 | 934 | 0 |
93.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56 | 0 |
84.8%
|
1 | 예 | 10 | 0 |
15.2%
|
-1 | 비해당(2020년 자원봉사 경험 없을 경우) | 934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40 | 0 |
60.6%
|
1 | 예 | 26 | 0 |
39.4%
|
-1 | 비해당(2020년 자원봉사 경험 없을 경우) | 934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59 | 0 |
89.4%
|
1 | 예 | 7 | 0 |
10.6%
|
-1 | 비해당(2020년 자원봉사 경험 없을 경우) | 934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41 | 0 |
62.1%
|
1 | 예 | 25 | 0 |
37.9%
|
-1 | 비해당(2020년 자원봉사 경험 없을 경우) | 934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오 | 62 | 0 |
93.9%
|
1 | 예 | 4 | 0 |
6.1%
|
-1 | 비해당(2020년 자원봉사 경험 없을 경우) | 934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마스크 등 제작 | 1 | 0 |
25%
|
- | 방역소독 | 1 | 0 |
25%
|
- | 복지관 | 1 | 0 |
25%
|
- | 장사가 어려워하는 가게 봉사단체에서 의탁판매 | 1 | 0 |
25%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코로나19 때문에 자원봉사 시간이 늘었다 | 39 | 0 |
3.9%
|
2 | 코로나19와 관계없이 자원봉사 시간이 비슷했다 | 181 | 0 |
18.1%
|
3 | 코로나19 때문에 자원봉사 시간이 줄었다 | 226 | 0 |
22.6%
|
4 | 코로나19 이전에도 이후에도 자원봉사하지 않았다 | 554 | 0 |
55.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 | 57 | 0 |
5.7%
|
2 |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 | 427 | 0 |
42.7%
|
3 | 대체로 신뢰한다 | 474 | 0 |
47.4%
|
4 | 매우 신뢰한다 | 42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 | 8 | 0 |
0.8%
|
2 |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 | 40 | 0 |
4%
|
3 | 대체로 신뢰한다 | 406 | 0 |
40.6%
|
4 | 매우 신뢰한다 | 546 | 0 |
54.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 | 50 | 0 |
5%
|
2 |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 | 177 | 0 |
17.7%
|
3 | 대체로 신뢰한다 | 496 | 0 |
49.6%
|
4 | 매우 신뢰한다 | 277 | 0 |
27.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 | 33 | 0 |
3.3%
|
2 |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 | 250 | 0 |
25%
|
3 | 대체로 신뢰한다 | 567 | 0 |
56.7%
|
4 | 매우 신뢰한다 | 150 | 0 |
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 | 62 | 0 |
6.2%
|
2 |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 | 304 | 0 |
30.4%
|
3 | 대체로 신뢰한다 | 562 | 0 |
56.2%
|
4 | 매우 신뢰한다 | 72 | 0 |
7.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 | 41 | 0 |
4.1%
|
2 |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 | 356 | 0 |
35.6%
|
3 | 대체로 신뢰한다 | 545 | 0 |
54.5%
|
4 | 매우 신뢰한다 | 58 | 0 |
5.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 | 145 | 0 |
14.5%
|
2 |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 | 578 | 0 |
57.8%
|
3 | 대체로 신뢰한다 | 256 | 0 |
25.6%
|
4 | 매우 신뢰한다 | 21 | 0 |
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 | 61 | 0 |
6.1%
|
2 |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 | 213 | 0 |
21.3%
|
3 | 대체로 신뢰한다 | 500 | 0 |
50%
|
4 | 매우 신뢰한다 | 226 | 0 |
22.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 | 34 | 0 |
3.4%
|
2 |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 | 269 | 0 |
26.9%
|
3 | 대체로 신뢰한다 | 576 | 0 |
57.6%
|
4 | 매우 신뢰한다 | 121 | 0 |
1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 | 126 | 0 |
12.6%
|
2 |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 | 434 | 0 |
43.4%
|
3 | 대체로 신뢰한다 | 397 | 0 |
39.7%
|
4 | 매우 신뢰한다 | 43 | 0 |
4.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 | 167 | 0 |
16.7%
|
2 |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 | 497 | 0 |
49.7%
|
3 | 대체로 신뢰한다 | 309 | 0 |
30.9%
|
4 | 매우 신뢰한다 | 27 | 0 |
2.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 | 59 | 0 |
5.9%
|
2 |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 | 517 | 0 |
51.7%
|
3 | 대체로 신뢰한다 | 396 | 0 |
39.6%
|
4 | 매우 신뢰한다 | 28 | 0 |
2.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 | 289 | 0 |
28.9%
|
2 |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 | 434 | 0 |
43.4%
|
3 | 대체로 신뢰한다 | 240 | 0 |
24%
|
4 | 매우 신뢰한다 | 37 | 0 |
3.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 | 108 | 0 |
10.8%
|
2 |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 | 465 | 0 |
46.5%
|
3 | 대체로 신뢰한다 | 396 | 0 |
39.6%
|
4 | 매우 신뢰한다 | 31 | 0 |
3.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굉장히 걱정된다 | 382 | 0 |
38.2%
|
2 | 어느 정도 걱정된다 | 550 | 0 |
55%
|
3 | 별로 걱정되지 않는다 | 63 | 0 |
6.3%
|
4 | 전혀 걱정되지 않는다 | 5 | 0 |
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국내의 사회복지 또는 자선 분야 | 197 | 0 |
19.7%
|
2 | 외국의 의료, 자연재해(태풍, 지진등) 지원 등 해외구호 분야 (예 : 아프리카 의료지원) | 143 | 0 |
14.3%
|
3 | 초/중/고/대학교 등 교육분야 | 120 | 0 |
12%
|
4 | 병원 등 의료분야 | 59 | 0 |
5.9%
|
5 | 미술관, 문화재단, 박물관 등 문화예술분야 | 236 | 0 |
23.6%
|
6 | 사회권익단체(참여연대, 장애인인권센터등), 환경 및 동물보호단체 등 NGO 분야 | 152 | 0 |
15.2%
|
7 | 지역사회발전분야 (지역도서관지원, 마을공동체사업등) | 92 | 0 |
9.2%
|
8 | 기타 | 1 | 0 |
0.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국내의 사회복지 또는 자선 분야 | 132 | 0 |
13.2%
|
2 | 외국의 의료, 자연재해(태풍, 지진등) 지원 등 해외구호 분야 (예 : 아프리카 의료지원) | 156 | 0 |
15.6%
|
3 | 초/중/고/대학교 등 교육분야 | 78 | 0 |
7.8%
|
4 | 병원 등 의료분야 | 55 | 0 |
5.5%
|
5 | 미술관, 문화재단, 박물관 등 문화예술분야 | 152 | 0 |
15.2%
|
6 | 사회권익단체(참여연대, 장애인인권센터등), 환경 및 동물보호단체 등 NGO 분야 | 202 | 0 |
20.2%
|
7 | 지역사회발전분야 (지역도서관지원, 마을공동체사업등) | 201 | 0 |
20.1%
|
8 | 기타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24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그렇다 | 53 | 0 |
5.3%
|
2 | 대체로 그렇다 | 336 | 0 |
33.6%
|
3 | 별로 그렇지 않다 | 516 | 0 |
51.6%
|
4 | 전혀 그렇지 않다 | 95 | 0 |
9.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427 | 0 |
42.7%
|
2 | 아니오 | 573 | 0 |
57.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642 | 0 |
64.2%
|
2 | 아니오 | 358 | 0 |
35.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507 | 0 |
50.7%
|
2 | 아니오 | 493 | 0 |
49.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03 | 0 |
10.3%
|
2 | 아니오 | 897 | 0 |
89.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27 | 0 |
12.7%
|
2 | 아니오 | 873 | 0 |
87.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579 | 0 |
57.9%
|
2 | 아니오 | 421 | 0 |
4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48 | 0 |
14.8%
|
2 | 아니오 | 852 | 0 |
85.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95 | 0 |
19.5%
|
2 | 아니오 | 805 | 0 |
80.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38 | 0 |
13.8%
|
2 | 아니오 | 862 | 0 |
86.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383 | 0 |
38.3%
|
2 | 아니오 | 617 | 0 |
6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483 | 0 |
48.3%
|
2 | 아니오 | 517 | 0 |
5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03 | 0 |
10.3%
|
2 | 아니오 | 897 | 0 |
89.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19 | 0 |
11.9%
|
2 | 아니오 | 881 | 0 |
88.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현행과 같이 정부가 일괄 기부로 처리하는 방식 | 311 | 0 |
31.1%
|
2 | 기부자가 기부단체를 자유롭게 지정하는 방식 | 676 | 0 |
67.6%
|
3 | 기타 | 13 | 0 |
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기부를 원하지 않음 | 1 | 0 |
7.7%
|
- | 기부안함 | 2 | 0 |
15.4%
|
- | 기부하지 않는다 | 1 | 0 |
7.7%
|
- | 나라 빚 갚기 | 1 | 0 |
7.7%
|
- | 모름/무응답 | 3 | 0 |
23.1%
|
- | 아직 모름 | 1 | 0 |
7.7%
|
- | 자발적 참여, 강요 유도하지 않았으면 함. 다만 필요성만 광고하면 좋겠음 | 1 | 0 |
7.7%
|
- | 정부나 단체에 기부 의사 없음 | 1 | 0 |
7.7%
|
- | 집행잔액을 기부 | 1 | 0 |
7.7%
|
- | 형편에 따라서 | 1 | 0 |
7.7%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국채발행 등 세금이외의 방식 | 253 | 0 |
25.3%
|
2 | 전체 시민의 세금부담을 늘리는 방식 (소득세율을 높이기) | 129 | 0 |
12.9%
|
3 | 고소득층의 세금부담을 증가시키는 방식 (고소득자의 소득세율을 높이기) | 591 | 0 |
59.1%
|
4 | 기타 | 27 | 0 |
2.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3선 이상의 국회의원 월급을 전액반납하는 방식 | 1 | 0 |
3.7%
|
- | 고위 공무원의 월급 몇% 기부 | 1 | 0 |
3.7%
|
- | 국가예산에서 | 1 | 0 |
3.7%
|
- | 국회의원, 공직자들의 세비 반납 | 1 | 0 |
3.7%
|
- | 기존 성립된 국가예산 조정계수를 통한 자금 확보 70% 이상 | 1 | 0 |
3.7%
|
- | 모름/무응답 | 3 | 0 |
11.1%
|
- | 벌금 등 금액 높이기 | 1 | 0 |
3.7%
|
- | 보유 재원이 있는 상태에서 정말로 긴급재원이 필요한 상황에 처해있는 사람에게만 지급 | 1 | 0 |
3.7%
|
- | 불로소득에 대한 세금부담 증가 | 1 | 0 |
3.7%
|
- | 선호하지 않음 | 1 | 0 |
3.7%
|
- | 세금 지출 절약 및 자발적 기부 | 1 | 0 |
3.7%
|
- | 세수누락분 형평과세 | 1 | 0 |
3.7%
|
- | 안해야 함 | 1 | 0 |
3.7%
|
- | 어떤 방식을 택하든 국민(월급쟁이)의 세수 부담은 가중되니 관심없다 | 1 | 0 |
3.7%
|
- | 여러 방법을 병행해서 효율성을 찾아야함. 이런 난국에는 기업들 특히 대기업들의 기부 참여가 절실함 | 1 | 0 |
3.7%
|
- | 예산 내에서 조정 | 1 | 0 |
3.7%
|
- | 예산 변경 | 1 | 0 |
3.7%
|
- | 위의 3가지를 혼합해서 최대한 부담이 덜 가는 쪽으로 | 1 | 0 |
3.7%
|
- | 재난상황으로 집행이 어려워진 분야의 예산을 전용 사용 | 1 | 0 |
3.7%
|
- | 재벌, 국회의원 등 사회 기득권자들에게 더 많은 자금을 내게하는 방식 | 1 | 0 |
3.7%
|
- | 재정지출의 투명으로 절감한 예산 | 1 | 0 |
3.7%
|
- | 정부 스스로 해결 | 1 | 0 |
3.7%
|
- | 정부와 재난상황 원인제공자 소송 | 1 | 0 |
3.7%
|
- | 지원금 지급은 선별적으로 | 1 | 0 |
3.7%
|
- | 지원하지 말자 | 1 | 0 |
3.7%
|
This variable is character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Copyright ⓒ Korea Social Science Data Archive All rights reserved.